이 후기는 다음에 명품 테크를 타시는분에게 도움이 될까 해서 작성합니다.
1. 독일 구축전차 : Hetzer
테크는 독일 1형 Ltraktor -> 2형 PzJg I -> 3형 Marder II -> 4형 Hetzer
or 1형 Ltraktor -> 2형 Pz35t -> 3형 Pz38t -> 4형 Pz38nA -> 4형 Hetzer
2티어부터 구축으로 갈것인가. 4티어까지 경전하다 구축갈것이냐가 관건입니다.
저 같은경우 경전같은 스피드를 좋아해서 경전 갈까 하다가 그냥
구축을 해보자는 마음으로 구축트리로 갔습니다.
Ltraktor...간단하게 이야기 하겠습니다. 그냥 모든 1형 전차는 같거나 비슷합니다.
특이한점은 전면 방어력이 너무 좋다일까요?
비슷한 후방포신이 달린 미국과 반대로 전면방어력이 좋다는 정도입니다.
2센치 머신건 2종류(첫업글거는 연사 높은대신 장전속도 낮음 두번째것은 연사가 낮은데신 관통이 좀 좋습니다)
으로 업을하는 경우. 저는 미국하고 독일하느라 2가지 머신건을 다 써봤는데 미국보다는 잘 데미지가 안들어갑니다.
심플한 역L자 모양에 은폐엄폐하던 버릇인지라 독일은 음.. 좀 쏠린 ㅗ(욕아닙니다.)모양이랄까요.
측면 경계보다는 전면경계가 좀 더 좋습니다.
PzJg I . 2형 부터는 본격적으로 구축탱크가 됩니다. 구축은 다 좋아요. 저티어때만.
목이 안돌아가는게 당황스럽겠지요. 말 그대로 고정포입니다. 데미지 좋은 50미리로 패버립시다.
는 미국은 동티어 풀업시 75미리가 봅니다. 괜찮아요. 동티어 상대로는 50미리로 충분합니다.
성능은 구축의 표본이니 연습겸 스나이핑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중전차가 없기 때문에 끊임없이 이동하는 상대는 짜증날겁니다.
그래도 지금이 나을거에요. 햇저는 철갑탄이 아닌 고폭탄 때문에 탄속도 느려서 예측샷을 잘 때려야 하거든요.
동티어 미국의 전면도탄왕 구축등을 제외하고 구축은 은폐엄폐가 필수입니다.
초심부터 약점을 노리겠다면서 너무 심각하게 조준하질 마시고 맞추겠다는 생각으로 합시다.
(뭐 약점을 노리고 싶다 싶으시면 차체하부나 전면 승무원 창문(해치)측면 궤도등을 추천합니다.
뭐 모든 탱크의 약점 중 최강은 뚜껑이겠죠. 내리막길 내려오는 탱크 머리통에 똷!.
단. 각도가 생겨서 도탄이 날 수 있으니 좀더 앞을 쏴서 궤도를 박살내시던지...잘 고려하시길.)
역시 별다른 어려움 없이 넘어갔습니다. 풀업하지 않는걸 추천합니다.
[이때쯤 부터 자본이 조금 생기실텐데. 미리 위장망 하나정도는 사둡시다.
수리도구,위장망,쌍안경은 탈부탁시 골드를 요구하지 않기때문에 유용합니다.
돈 많으시면 쌍안경도 추천합니다.]
Marder II. 2형 탱크와 그냥 다를게 없어요. 근데 5티어 헤비들 떼오공 엘크 개ㅅ...
말 그대로입니다. 야! 나 75미리 달았다! 만세. 근데 상대는 중형이 나오고 빨빠른 경전들이 출현합니다.
5티어들에게 먹히는건 기본이고 그 안좋다던 4티어들에게 씹어먹히고.
자리잡았다 하면 자주포한테 터지는가 하면 포격안닿는곳에 서면 중전차들이 그냥 맞으면서 밀어버리고
그 느리다던 보노보노는 너 쏴라 나 갈길갈란다 하고 무시하고 지나가질않나.
그런다고 동티어를 잡자니 영국 mk3, 소련t46이 이야 좋은 먹잇감이다! 뿜뿜하고 미국 3형 MT는 고폭탄 파워!
심지어는 내 밑티어 PzJg I가 "아버지. 왕위를 계승하는 중입니다." 하면서 펑 쏘더니 회색화면이 뜹니다.
지금이야 슈퍼테스트 말기라 기본 5형이상 탱크가 즐비합니다. 오픈하면 극초창기때는 잘 안만나겠죠?
위의 말은 경험상이지만. 전 실력이 발컨이라 그런겁니다. 티어가 불리해도 유리하게 끌어 낼 수 있습니다.
그래도 타국은 4티어에 눈물이 쏟아지지만 우린 4티어부터 빛이 옵니다. 힘냅시다.
물론 그런다고 풀업하지는 마시고 넘어갑시다.
Hetzer 4티어! 나는 망했져가 아닌 흥햇져다!
풀업을 하고셔도 됩니다. 자잘한건 많지만 현가장치와 백오밀은 꼭 낍시다.
[근데 풀업해도 속도도 느리면서 엔진은 뭔 4단계나 있나(-_-)]
동티어 및 자주포와 경전차는 5티어까지는 다 한방에 보낼수있습니다. (물론 부위를 잘때려야.)
골탄을 끼면 살상병기입니다. (안녕 셔먼? 난 햇저. 널 골탄 한발로 저 세상에 보낼 사나이지.)
차체도 거북이같이 낮은편이라 럭키 도탄도 잘냅니다. 다만 절대로 내리막길은 신중히 생각하실것...
차체가 낮다기보다는 정확하게 납작해젔다. 라고 해야하니까요.
탄수가 20발밖에(백오밀인경우)없지만 상관없습니다. 다쓰기 전에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문제라면 고폭탄의 특성인 느린탄속과 초반 넓은 에임이좀....]
일단 6티어까지 끌려가지만 데미지가 안나는 탱크가 없습니다. 맞추면 무조건 아픕니다.
물론 저는 한대맞으면 저 세상이겠지요.
@ 햇져같은 중형전차는 기본적으로 어떻게 운용해야하나요?
일단 스나이핑형 구축전차는 눈물부터 닦읍시다.
은폐엄폐는 필수고 정확도가 매우 중요한 클레스입니다.
장갑 업그레이드도 할수없고 장갑자체가 없기때문에 그냥 맞으면 골로갑니다.
게임을 많이 해오셨으면 알겁니다 케릭터중에 난이도는 겁나게 높고 테크닉높고 공방이 애매모호한거. 그겁니다.
"제일 중요한건 맵의 지형를 읽으셔야하고 어디가 유리한가 불리한가? 도주로가 있는가?
주위에 엄호해주는 아군이나 시아확보가 잘 되어있나? 은폐엄폐가 잘되어있는가?
포를 쏴서 들키지 않을 수 있는가? 또는 들키기 전에 죽이고 도주할 수 있는가?
자주포 포격에 안전할 수 있나? 이며 적 전차가 올때까지 침착함과 냉정함. 나름 집중력이 중요하고
경전차가 난입해 와서 자신의 뒤를 노리지 못하게 하는방법
(지형을 잡거나 후방에 아군을 두는경우)숙지입니다.
근데 제일 중요한건 상황 침착함입니다. 다른탱크도 그렇지만 구축은 좀더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죠.
한발 한발이 생명이라 생각하세요."
@ 적을 공격할때의 노하우
일단 철갑탄이 아닌 105밀 고폭탄이기 때문에 탄속이 느립니다.
[철갑은 왜 안하지? 하는데 6티어들과 노시면 아 안되는구나를 아시게 됩니다.]
즉 내가 너 보고 쐈는데 너는 이미 쏜자리를 지나가니 안맞지라는겁니다.
또한 사거리가 중요한데. 멀리서 때려도 감지거리 밖에서 맞을경우 보이지 않기 때문에
멀리있는 적을 쏠것이냐. 나를 알아낸 적부터 처리할것이냐에 대해 잘 생각해 보세요.
일단 저같은 경우 무조건 자주포와 경전차는 잡아야 한다고 생각하고 그렇게 했습니다.
햇저를 몰아봤는데. 중형이면 몰라도 중전차 킬러는 전면전에서 안됩니다.
안보이는데에서 톡톡쳐서 괴롭혀야 합니다. 나쁜놈이라고 해도 어쩔수 없습니다. 난 살아야 하니깐.
저 같은경우 자리잡고 가만히 있는놈은 킬을 따기 쉬웠지만 T-50이나 엘크같은 빠른 경전차들은 짜증이 나더군요.
경전차가 근처를 배회하며 때릴때는 정말 답이없습니다.
방법은 다양하지만 가장 흔한것이 이리저리 선회하면서 훼이크 동작을 취하는 방법이 대표적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고폭탄이라는 이점을 이용해 폭발반경에 닿도록 바닥을 쏴서
현가장치만를 부수는 방법을 씁니다.(물론 그전에 제 현가장치가 나가는 경우가 허다하지만요.)
@ 승무원 스킬 및 소모품 및 추가장비는 뭐가 좋을까요?
개인적으로는 전차장은 조교를 하신후. 막바지에 케쉬전환을 사용해서 "육감"으로 하면 더 빠르게 육성가능합니다.
케쉬가 없으면 조교를 넣어서 빠르게 키울지.그냥 육감으로 쭉갈지 생각합시다.
저도 이쪽에서는 어느 능력이 더 좋다, 아니다를 잘 모릅니다.
승무원 스킬은
전차장 - 육감/은신/정찰&전우애 (조교는 새로 배우는 스킬마다 익힌후 99%에서 초기화)
포수 - 은신/전우애/죽음의 시선
조종수 - 은신/전우애/선회 향상
장전수 - 은신/전우애/아드레날린 러쉬
부품은
장전기(재 장전 시간 10%감소)
개량형 주포 구동 장치/쌍안경(조준시간 10%감소)/(서있을시 시아 증가)
위장망 (서있을시 위장효과 증가)
소모품은
골드 구급상자 (or 일반 구급상자)
골드 수리장비 (or 일반 수리장비)
[소화기&콜라 박스(국가마다 다르지만 숙련도 올려주는거)제외하고
위 두개는 직접 클릭해서 사용하지 않는 이상 들고만 다녀도 소모가 되지않습니다.
돈을 아끼고 싶다면 그냥 100골로 사서 들고만 다녀서 비사용시 효과만 받아도 무방합니다.]
일단 수리도구 (경전상대시 현가장치가 하도 잘 끊겨서...)
입니다.
기타 하고싶은 말
잘맞추자.
[근데 궁금한게 5형이 더 좋아보이는데 왜 4형이 명품일까요?]
수호하는영혼
거기다 4티어 주제에 파워풀한 105미리포는 정말 5티어이하 경, 중형 전차들에겐 무서움의 대상이죠 ㅎㅎ~
위장망이랑 위장무늬달고 풀업포달면 못뚫는 전차가 없었음
KV도 씹어먹고 처칠도 씹어먹고
히히 76밀 발싸!
북미에서 너프되기 전에는 시야가 400m나 되고 OP였음
병일스도 골탄 관통 되면 울더라는(반피증발)
4탑? 난 여기 대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