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깔메루입니닷.
(굵은 글씨만 읽으셔도 무방합니다)
요즘~게시판을 살펴보는데 결제수단이 추가되고 패키지 이벤트가 하는 중이어서 그런지 골탱에 관한 질문이 매우 많군요!
소련 매니아로 IS6을 약 200판 가량 타본 경험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저는 소련을 좋아합니다~! 강력한 파워! 재미있는 인파이팅! 적절하게 도탄 시키는 장갑! 너무 좋더라구요~
사실 초보들에게 추천하는 전차 1순위가 김병일! 이라서 시작하게되었지만 어느새 소련의 매력에 빠졌습니다.
지금은 IS7을 뽑고 중형 7티어 구축 5티어까지 뽑았습니다. 지금 여전히 달리는 중이구요!
제가 골탱을 사게돈 계기는.. 문제의 10티어입니다. 결국 크레딧 부족으로 골탱을 구매해야겠다!! 라는 생각에
매우 많은 고민을 하게되었습니다.
평이 좋은 t34를 사야하나, 아니면.. 뢰베..야티?!
정말 많이 고민했죠. 8티 골탱이 저렴한 가격이 아니어서 ㅠ 쉽게 정하질 못했는데
결국! IS시리즈를 키우는 저에겐 승무원 훈련도할겸! 그냥 사자! 해서 구매하게되었습니다.
두둥~!!
IS6은 관통력 170mm의 압박을 그 때 느꼈습니다.
IS8을 몰다가 IS6을 몰게되니 잘팅기더군요. 끔찍했습니다.
이에 반해 T34일 경우 관통력이 240mm로 매우 높습니다.
IS8을 몰다가 IS6을 모니 처음에 적응이 안되더군요.
하지만 크레딧을 조금이라도 벌기위해 발악하다보니 어느새 적응이 되더라구요~!
일단 제 IS6에 대한 전적입니다.

보시다 시피 전체승률 49% 생성일자 12월29일로 매우 평범하고 노멀한 유저입니다.
아이디는 부끄러워서 가렸어요 ㅠㅠ
저도 이번에 알게된거지만 IS6승률이 이상하게~ 높더군요.
특별히 승률 부심을 부리기위해 플래툰으로 작업을 한다든지 한적은 없습니다.
다른 전차처럼~ 평범히~ 몰았어요 ㅎ 다른전차 승률 보시면 알것입니다 ㅠㅠ
하지만 아마 IS3과 IS8은 풀업하지 않고 다음티어로 가기위한 연구만 했기때문에 조금 승률에 있어서 차이나는 것 같습니다.
음... 사설이 길어졌는데요.
아무튼! IS6을 전 재미있게 몰아서 IS6에대해 고민이신 분들께 조언을 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김병오, t34 등 다른 골탱을 경험하지 못해 그부분에 대해서는 감안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t34를 산 친구에게 물어봤을 때 경험치 대비 크레딧 획득은 그리 큰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질문 시작!----------------------------
Q. IS6 정말 그렇게 안좋나요?
---> 전 IS8을 몰다가 10티어를 구매하기 위해 IS6을 타게되었습니다.
IS8의 관통 260mm를 쓰다가 170mm를 쓰려니 적응이 되질 않더군요. 하지만 곧 적응하게 되었습니다.
t34 관통력 240mm에 비교하면 월등히 낮지만 데미지 자체는 비슷합니다.
즉, 뚫리기만 한다면 넣는 대미지는 비슷하다는 점이죠.
IS6의 문제점은 관통뿐많이 아닙니다.
t34의 명중률은 0.35
IS6의 명중률은 0.46
명중률이 정말 좋지 않습니다. 적이 멀면 맞지가 않아요.. ㅠ_ㅠ
IS6은 시가지전, 근접전, 인파이팅에 적합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IS시리즈의 인파이팅에 적응되지 않으신 분은
절!대! 추천하지않습니다.
Q.만약 IS6을 사고 싶다면 어떻게 하나요? 앵벌 + 승무원 훈련 때문에...
----> IS6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셔서 운영하시면 괜찮은 크레딧 벌이와 성적을 낼 수 있습니다.
위의 평균 경험치가 778(프리미엄계정)로써 IS3이나 다른 전차보다 높더군요.
전체승률 55%의 아는 동생의 t34가 평균 경험치 799인점을 봐서 그렇게 꿀리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Q. IS6의 장점은?
----> 소련 매니아에게 좋다. IS시리즈를 키울경우 앵벌할 때 승무원 훈련을 겸할 수 있다.
재훈련을 하지 않고도 승무원 본래 숙련도와 추가스킬을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이다.
Q. IS6은 어떻게 플레이를 해야 할까요?
---->먼저, IS6의 장점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적절한 도탄을 일으키는 장갑!
t34보다 우월한 연사속도!
적당한 기동력!
뚫리기만 한다면 t34와 비슷한 데미지량!
이 특징들을 잘 살리시면 됩니다.
바로 시가지 전과 근접 전!!!
t34와 시가지에서 만난다면 두렵지 않습니다.
왜냐? 더 강력하니까! 아까 말했듯이 관통된다면 서로 데미지는 비슷합니다.
하지만 운이 조금 필요한 도탄력(t34는 조금 잘 관통되긴 합니다 ㅠ)과 연사속도를 믿고 근접전을 벌이십시
오.
또 한 관통력이 좋지 않다 하더라도 왠만한 전차 측,후면은 거의 관통 됩니다.
IS6은 8탑 혹은 9탑일 경우가 많습니다.
8탑일 경우 IS3과 더불어 패왕으로 군림하실 수 있고
9탑일 경우 9티어 헤비와 같이 다니셔도 되고 9티어 헤비가 정면에서 대치하는 동안 옆으로 우회를 시도하셔도 좋습니다.
만약 8탑방에서 IS3를 정면에서 만났다!
망설임 없이 골탄을 쓰십시오.
IS3와는 비교할 수 없는 크레딧을 획득 하기 때문에 골탄을 몇발 써도 팀을 승리로 이끄는게 훨씬 좋습니다. 물론 그 데미지만큼 크레딧도 획득하기때문에 ^^
결론. 승무원 훈련이 목적, 혹은 소련의 근접전을 즐기시는 분이 아니라면
IS6을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엄청난 명중률과 관통력에 멘붕당하십니다.
하지만, 근접전에 적응하신 분은 IS6으로도 T34에 거의(아마)?! 버금가는 크레딧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IS-6 플레이 스타일을 익히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엄청난 관통력과 명중률 때문에 대미지를 입히지도 못하고 게임이 끝납니다.
적다보니 장문의 글이 되었는데요.
만약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영상이라도 첨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탑건을 한다던가..탑건을 한다던가...탑건을 한다던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외에 IS6에 관한 질문 있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