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각도가 극도로 좁음
(+ 명중률이 그닥 + 위장안됨 + 떡장)
--> 중,단거리 교전을 해야하는데 포각도 때문에 손해를 많이 봄
2. 부각 고자임 -> 언덕에서 저격 불가능
3. 상대 헤비를 정면에서 뚫기 힘듬
일반탄 -> 약점사격을 해야함 (탱크 특성상 약점사격이 힘듬)
골탄 -> 포탑을 때리자니 포방패 맞추면 성형작약이라서 뎀지 안 들어감
차체를 때리자니 10티 차체는 둥글둥글해서 도탄이 잘남
4. 총평
차체 커서 잘 얻어맞고
선회 느려서 뺑뺑이 당하는 것은 당연하게 받아들임
근데... 명색이 구축인데 (재장전 느린 한방 구축)
헤비와 중거리에서 정면 교전 뜨면 탈탈탈 털림
이 것은 이해하기 힘듬
5. 결론
비추천
이백도 히트탄기준 400이면되고 e5도 380넘으면 뜷림
슨상7호는 350만되도 뻥뻥뜷리고
야이백은 포의 성능보다 느리고 크고 포각 좁고 그런 상황이 안좋아서 그런거지
포자체는 최고급이라고 봅니다.. 포 빼고 총체적 난국(...)
야이백이랑 닮은 애는 토터스나 FV215 183 이 아니고
처칠 건캐리어...지요, 처칠 건캐리어...
통곡이 야이백이랑 자주 비교되죠
관통력 은탄 299, 골탄 420 -> 역시 오비약트 268을 제외하곤 동티어 TD 대비
높은 수치
결론, 니손이 잭스.
헤비와 중거리에서 정면 교전 뜨면 탈탈탈 털림 <--- ㅋㅋㅋ
손이 스톡인 사람의 헤비 정도는 전탄 도탄시키며 걸레로 만들수 있습니다.
전투실도 골탄에 뚫리니
장갑은 별볼일 없음
거기에, 이백 차체 덕분에 장거리 사격에서 뭐가 날라와도 죄다 도탄.
운용법만 알면 이거만큼 꿀빠는 구축도 없음
결론: 쓸줄도 모르고 이딴걸 팁이라고 올렸냐?
(요즘은 골탄 들면 그냥 아무데나 막 쏴제껴도 뚫리는 걸로 이해하는건가?)
상대가 헐다운하는 경우임
포탑 볼떼기나 해치를 쏘다가 포방패에 맞음
장전시간이 긴 구축이 장거리 전술에서 헐 다운하는 전차가 때릴 곳이 없다고 판단되면 다른 타깃을 찾는게 급선무 아닌가여?
탄 소모면에서 효율적인 전술을 펼치는게 당연한것을.
페르디 쓰던 감으로 클리크 올리듯이 사격하면 못 맞출 것도 없건만.
야이백 우습다고 들이대는 탱크 별로 없을껀데 역티는 써보심?
후방 포탑이니 당연히 부각이야 말할 필요도 없는거구요.
다른 10티어 구축과 비교해보면 포 데미지는 좋지만 그것도 현재는 183한테 밀리고,
장갑은 이백 차체라 쓸만한 편이니 역티 잘 활용하면 탈만하긴 하죠.
다른 10티어 구축과 비교해 볼때 결코 op 구축은 아님.
이게 진짜 중요하죠
포탄이 포물선으로 날라가기 때문에 장갑 입사각이 다른 포탄이랑 다릅니다
뚫리지 싶은게 안 뚫리는 경우가 발생하죠
포치 포슈나 숙7같은 경우 경사가 심한데 야이백은 곡사포니까 입사각이 좋게 들가서 경사장갑을 다른탱에 비해 무시할수 있어요 ㅎ 이건 장점인 면임 ㅎㅎ
포물선 탄도로 인해서 장거리 리드샷 같은 경우 언덕 능선을 타는 적을 마추기가 직사포보다 훨씬 힘들더군요.다른 구축 리드샷 하듯이 쏠경우 홈런이 터지는 경우가 많다는~
포각좁기는 개뿔..268보다 훨씬 낣으면 그걸로 만족하고
역티잡고 건물끼고 싸우고 중전이랑 같이다니면서 중전 피없을때 대신맞아주고 서로 도와가면서 해야지 무슨 참ㅋㅋㅋㅋㅋ
야이백 레이팅 5등급은 되십니까 ㅋㅋㅋ
페르디 타다가 이거 탈라니 암걸리겠음
장점: 한방에 800-1000까지 빠지는 느낌의 강력한 샷.
정면탄을 잘 받아내서 평균 본전차 체력의2배는 잠재피해 받아 내주고...
곡사포(105밀등에서 구축타면서 익숙해서)는 장거리시 경사장갑에 위에서 내리찍는 느낌도 나고...
단점: 야티에 비해 탄속이 느려서 리드샷이 좀 어렵다
기동력이 느리다.저는 답답하진 않아요
선회가 느려서 뻉뻉이 당하면 답답하죠..피통이 크고 잘 팅기니 주변에 아군있으면 죽기전엔 도움받기도 하고요.
100판에 53.64% 올리는 승률보이는데 부끄럽지만 제 평균 승률에 상위합니다.
기호는 다르시겠지만 쉽게 욕먹을 만한 구축은 아닌것 같아요. 저는..특히 자주포 적게 나오면서는 넘 재미있어요^^
페르디랑 비교하면 장난이 아님요.
페르디는 대충 적 헤비 장갑이 강한 곳만 피해서 쏘면 다 뚫습니다. 일반탄으로
골탄이 거의 필요없죠. 동티어랑 싸울때는
야이백은?? 졸라 신경써서 쏴야합니다.
일반탄으로 못 뚫는 경우가 많고
골탄도 잘못 맞추면 도탄 됩니다 (패치로) 공간장갑도 피해서 쏴야하구요.
구축전차라는 컨셉상 아쉬운 겁니다.
기동력,위장력,장전속도,정확성 등등을 다버리고 한방에 걸은 컨셉인데
그 한방이.... 눈치보면서 쏴야하는 한방이라는 거죠.
페르디 포각이 넓은데
페르디 타다가 야이백 타면 포각에 걸려서 타겟을 놓치는 일이 많아요.
이걸 극복하라고들 하시는데 <단점은 단점인 겁니다>
페르디 부각 -8도 인데
페르디로 꿀빨던 저격자리... 야이백은 못 써먹죠.
독구축 정상적으로 키워왔다면 8티어 넘어가면 장거리 제외한 모든 탄을 약점 사격
하는게 정상입니다. 이건 구축뿐 아니라 중전 중형을 몰던 다 그렇게 합니다.
그리고 자꾸 포각 포각 하시는데 철저하게 2선 저격 위주로 키우신거죠? 그럼 독일 버리고 타국으로 갈아타세요. 야이백이 빛을 받는건 최전방 1선 중전과 같이 다닐때와 1.5선 지원사격에서 그 빛이 납니다.
야이백 1천판 타면서 페르디와 비교하는건 또 첨 봅니다.
중,단거리 교전이 포각이 좁으니 맛이 가는거죠
10티어 구축들 포각이 대부분 5~7도임.
그러니까 야이백 포각 좁다는 소리는 헛소리.
탄속 느리다는것도 헛소리.중간치기 함.
탄속 느린걸로 징징 될 차는 268뿐임.
1위 물체263 0.35
2위 T110E3/E4 0.40
4위 야이백 0.41
5위 포슈155, FV183 0.42
7위 물체268 0.46
명중률도 10티어 구축중에 괜찮은 편.
위장좋고 장거리 저격하는 구축은 포각 좁아도 되요
E3,E4, 포슈155, FV183이 원거리 저격 구축임?
야이백 E3,E4, 포슈155 ,FV183 전부 중근거리 구축임.
그나마 야이백이 명중이 조금 좋음.
나머지들 명중률 시망이라 원거리 저격 안됨.
저것들이 원거리 저격 구축이라고 우길거면 야이백도 원거리 저격 구축임.
183제외하면 그냥 10티어는 포각이 다 거지임.
그래서 포각 따지면 안된다는거임.
선회좋은 포슈에 클립인데 이거랑 비교하고
홍구축은 반 목돌인데
소련구축은 말도 안 꺼내고
튕긴다구요? 고폭탄 장전하고 약점에 날려보세요. 상대방이 어케 되는지..
이백으로도 고폭탄 장전하고 해치에 날려버리거나 차체 하부와 지면 사이에 쏘면 스플뎀으로 모듈이 개판되는데, 야이백은 두말할거 없습니다. 튕기면 고폭들어보세요. 그 초대구경은 폼이 아니랍니다.
ㅋㅋ
저는 구축만 4천판탄 늅늅인데 한말씀 드리면.... 독일 구축 자체가 애초에 난이도가 좀 있어요 그래서 스터그 이후부터 구리다고 사람들이 그러시는데 여기서 난이도가 뭐냐면 독일구축이 딜이 평균적이라고는하나 타국 구축들에 비해서 좀 후달리긴 합니다
예외적으로 빵국 구축이 있는데 빵국 제외하면 소련을 봐도 그렇고 미국을 봐도 그렇고 독일이 티어대비 좀 후달리긴 합니다 그래서 딜은 소련에게 후달리고 포각은 미국한테 후달리죠 하지만 독구축의 장점은 엄청난 명중률과 빠른 탄속이지요 결국 장점을 살리자면 약점 사격을 해야합니다 물론 모든 구축이 약점사격하는게 정석이지만 독구축은 약점사격이 생명이라고 봅니다 약점사격해라 말은 쉽지만 실제적으로 잘 안맞거든요?? 그리고 모든 중 중형 전차 심지어 구축들까지 약점을 모두 알기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부분은 많이 타서 경험적으로 익히지 않으면 어렵지요
독일 구축이 타국가 구축보다 좋은점은 명중률이 굉장히 좋아서 대축 아무데나 쏴 맞춰도 맞습니다 물론 티어가 올라갈수록 약점을 쏴야 확실히 죽이지요
문제는 독일 구축이 저티어때는 꽤 빠르고 위장률도 좋지만 티어가 올라가면 떡장에 포만 좋아지고 선회나 속도가 떨어지며 위장률이 떨어져 전구왕이 되지요 물론 차체도 높아지며 전혀 다른 스타일의 구축들이 됩니다 확실히 7티어 이후부터 자체가 타국가 구축들보다 높아져 다른 스타일의 플레이를 요하게 됩니다 여기서 난이도가 상승하지요 독일의 차체 전반적인 약점이 하부의 약한 장갑과 화재가 독일 전차의 총체적인 약점이기 한데요 독구축 역시 마찬가지라는거져 차체는 높아지는데 하부는 가려야하고 말이져 그래서 어렵다는 겁니다
야이백이 본인의 스타일에 안맞을 수도 있어요 그러면 야이백을 안타시는것을 추천드리고 소련이나 빵국 구축을 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야익백이 전혀 좋지 않다라는 것을 저는 못믿겠는게 야이백으로 9000딜에서 10000딜까지 뽑는것을 본관계로 ... 저는 야이백 타지만 그렇게 못했는데요... 다른분들 야이백으로 괴랄한 딜을 뽑는것을 보고 진짜 하기 나름이구나를 느꼇어요 그래서 저도 열심히 타고 있구요 어떤 전차던지 하기 나름입니다 물론 전차 빨도 있어요 DPM높은거 타면 당연히 높은 딜내고 승리를 하는데 저는 전차빨로 이기는것보다 오피 전차말고 본인이 좋아하는 전차로 높은 딜을 내고, 승리로 이끄는게 저는 그것이 진정한 실력이라고 봅니다 전차빨이 아닌 아무리 구린 전차라도 소뮤아나 처칠 건캐리어 처럼 너무 후달리는 전차가 아니라면 아무리 오피탱이 아니더라도 진짜 하기 나름인거 같아요
많이 타도 스타일이 안맞는건 안맞는겁니다 힘내시고 분명히 본인한테 맞는 전차가 있을겁니다 힘내시구요~ 전차탓만 하시면 진짜 실력이 안오릅니다
진짜에요 한번 본인의 플레이 방식에 대해서 곰곰히 피드백을 계속해보세요
제일 좋은건 본인 리플레이를 패배한것별로 다시 보면서 분석하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제가 페르디랑 야이백만 타봤는데 이게 차이가 너무 크네요.
애초에 8티랑 10티에서의 구축 위치가 다른거 같기도 하구요.
10티에서는 구축이 더 약한듯
특히 성작탄 너프 이후로는 더 힘드네요.
야이백은 저격해도 욕않먹고 때에따라선 저격해야하는 중전차로 생각하시면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10티어...팀에 탑중전이 모자르다면 맵이 저격맵이 아니면 적극적인 1선이나 1.5선에 서야하는데 그에 최적화된 전차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문어발이라 op라 불리는 전차도 몇대있는데 그런 애들보다 저는 이 야이백이 너무
애정이 갑니다.
수치로서 하는 말보다는 경험으로서 얘기해주는 야이백이 돼었으면 좋겠습니다.
헤비급 장갑에 한방 펀치력을 가진 야이백이 좋게만 느껴져요.
오히려 저티어 구간에서 허덕였죠
확밀아모애님 말씀처럼 플레이성향이 나뉘는거 같습니다.
근데...1선에서 상대헤비 정면을 못뚫는다는건;;;저는 골탄도 별로 안쓰는데 잘만뚫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