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는 엠엠오챔피언과 와우헤드입니다. PTR 데이터마이닝 게시물에 전체 내용이 나와 있습니다.
* 지역
AU 드레노어의 타나안 밀림 남부입니다. 맵 제목이 LightforgedDraeneiSwamp인걸로 봐서 빛벼림 드레나이 관련 장소 같은데 드레나이가 저기서 뭘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상한 어둠에 빠진 오크들이랑 악어 박쥐가 득시글거리던 곳으로 기억하는데..
- 판데모니움(운명의 장막 시나리오)
※Fate' vail 시나리오는 공허 엘프의 초기 시나리오인 것으로 보입니다.
- 아제로스의 어둠
- 영겁의 용광로(Forge of Aeons)
- 느조스의 구렁 (Maw of N'zoth)
- 슈웨이더랜드(Shwayderland)
- 끓는 해안(Seething shore. 페랄라스 해안에 새로 생기는 잊혀졌던 섬. 아제라이트 채굴지)
- (미사용) 시나리오 : 알카즈 섬/어두운 곳
외에도 여러 신규맵이 있지만 이 정도가 주목할 만 합니다.
Maw of N'zoth 의 경우 높은산 시나리오의 HighmountainMaw와 관련이 있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 퀘스트 - 실리시드 그리고 높은산의 고대신
곤충 종족이 아직도 질긴 명맥을 잇고 있습니다. 심지어 살게라스의 일격을 맞은 이후에도 바뀐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며 번성하고 있습니다.
실리더스에서 실리시드 연구자가 플레이어에게 표본을 갖다달라고 하면서 이런저런 설명을 하는데, 실리시드가 집단 의식을 공유하고 텔레파시로 소통하며 살아있는 지하 군체 하이브마인드에게 조정당한다는 등 거의 저그에 가깝게 묘사합니다. 심지어 애벌레를 브루들링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한편 여러 분들이 추측하셨던 높은산 지하 깊숙한 곳의 위험이 사실로 드러났습니다.
훌른 하이마운틴이 살아있던 시절에 'Uulgyneth' 라는 고대신 휘하의 장군이 휘하 Necrodark들을 앞세워 높은산을 침공했고, 어둠의 군세가 너무 강력해 당해낼 수 없었던 훌른은 전략을 바꿔 높은산 곳곳에 수호물(Ward)을 박아 고대신의 영향력을 막고 Uulgyneth의 정수를 감금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군단 침공이 끝나가는 시점에 수호물들이 더 이상 정수를 가두지 못할 정도로 약해진 것 같습니다. 이제 풀려난 고대신의 부하들은 정화된 검은용인 에본혼을 노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에본혼이 마일라와 함께 바인이 주최한 파티에 동행했기 때문에 Uulgyneth는 바보같이 썬더블러프까지 공격해 왔다가 어그로를 제대로 끌고, 이후 높은산으로 향한 바인과 플레이어 등 호드 파티에게 격퇴당합니다. 이녀석은 높은산이 자기들 거라면서 전투중에 드로그바를 소환해 부리기도 하고 군단은 자신들에 비하면 별거 아니라거나 하늘뿔이 자신들 말을 들을거라는 등 입을 막 텁니다. 하지만 어쨌거나 격퇴당함으로써 높은산 타우렌이 호드에 편입되는 계기를 만들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