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러너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막공] 제가 사용한 다르마크 공략

바싸
댓글: 1 개
조회: 2990
추천: 3
2015-04-07 04:08:45

드루로 신화막공에서 경험한 것이 전사파티에서 도움이 많이 되다보니, 제 경험이 신화를 트라이하려는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정리해봤습니다.

 

이미 공략이나 동영상이 많지만 항상 시간에 쫓기는 막공에는 작은 정보라도 큰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저희 서버가 다른 서버에 비해서 막공 레이드 진도가 늦는 건 그냥 인던이 열리는 초기부터 투자시간이 적기 때문일 뿐입니다. 신화파티가 많이들 생기는데 새로운 트라이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공대원이 없으면 결코 공대는 구성되지 않습니다. 많이들 신청하셔서 레이드 재미를 느끼시길 바랍니다.

 

 

<첫 킬 시 구성>

탱 : 전탱, 야탱

힐 : 신기, 수사, 복술, 회드, 운무

근딜 : 2딜전, 도적, 풍운, 징기

원딜 : 3법사, 2냥꾼, 조드, 암사, 흑마

 

00:21(무리야수)-00:53(무리야수)-01:02(울화통)-01:25(무리야수)-01:32(울화통)-01:56(무리야수)-02:02(울화통)-2:31(무리야수)-02:37(울화통)-03:03(무리야수)-03:09(상처찢기)-03:24(상처찢기)-03:35(무리야수)-03:36(상처찢기)-04:05(울화통)-04:07(무리야수)-04:41(무리야수)-04:46(울화통)-05:12(무리야수)-05:14(브레스)-05:20(거불)-05:35(브레스)-05:40(거불)-05:50(무리야수)-05:56(브레스)-06:01(거불)-06:17(브레스)-06:21(울화통)-06:22(거불)-06:37(브레스)-06:55(브레스)-07:03(무리야수)-07:04(울화통)-07:37(무리야수)-07:44(진앙1)-08:03(진앙2)-08:26(진앙3)-08:47(진앙4)-09:10(진앙5)-09:35(브레스)-09:46(울화통)-09:52(진앙6)-10:04(브레스)-10:12(진앙7)-10:15(무리야수)-10:18(울화통)-10:31(진앙8)

*모든 스킬을 다 적지 않았습니다.

 

*타임라인 참고 동영상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81&name=nicname&keyword=Laveganeco&l=52425

 

-웅심=지진발굽 1%

 

주로 강철파쇄자-잔혹송곳니-공포날개 순으로 태웁니다.

각각 다르마크 피통 85%에 강철파쇄자, 65%에 잔혹송곳니, 45%에 공포날개, 25%에 지진발굽을 탑니다.

 

밑줄 친 스킬은 야수+다르마크가 있을 때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야수+다르마크가 동시에 있을 때 울화통은 꼭 하나만 와야 하므로 딜러분들은 분리가 되면 야수를 최대한 빠르게 잡아주셔야 합니다.

 

-울화통

다르마크에서 생존기를 조를 편성하여 이용할지 개별 콜을 할지는 전적으로 공장님마다 다릅니다.

저는 <야수+다르마크>페 울화통만 미리 지정하고, 나머지 울화통은 개별콜을 합니다.

 

강철파쇄자+다르마크 울화통=정고(메아리)+해일+재활

잔혹송곳니+다르마크 울화통=정고+방벽+평온(다르마크 격노 해제가 늦을 시 재집까지)

공포날개+다르마크 울화통=정고+해일+재활

*마증은 동일한 분이 매번 가능하므로 한 분 지정해서 올리게 했습니다. 다른 마증은 따로 개별콜했습니다.

 

-무리야수

약 32초의 쿨을 가지며 충격파-어격 매번 스턴연계가 가능합니다.

cf) 전탱은 영도 쿨 줄여주는 문양과 천둥 데미지 증가 문양을 사용해서 쫄탱을 주로 봤습니다.

 

-무거운 창

원거리 분들이 피해야 하는 건 기본이고, 무거운 창에서 불길이 나오는 지점은 다르마크가 공포날개를 흡수한 뒤입니다.

제 경우 공포날개 50%까지는 조드, 암사 등 지정된 분께만 지속딜을 부탁합니다.

50%가 되면 모든 원거리에게 남아 있는 모든 창을 다 정리해달라 합니다.

40%가 되면 공포날개 우선 딜을 합니다.

공포날개를 킬한 뒤부터는 항상 원거리에서 무거운 창 우선 딜을 부탁합니다.

 

-상처찢기

15초 쿨을 가지며 탱커가 피하면 피한 누군가가 대신 상처찢기를 맞는다고 알려져 있으므로 탱커는 위치를 고정해서 상처찢기를 맞았습니다. *2중 도발

 

잔혹송곳니와 다르마크 탱위치를 미리 정해놓아 되도록 밀리가 잔혹송곳니 상처찢기를 피하며 다르마크 딜을 할 수 있게 했습니다.

공포날개도 마찬가지로 다르마크가 내려왔을 때 탱커는 다르마크를 이격해줍니다.

 

-거대한 불길

브레스 5초 뒤에 오는 스킬로 행불+도트데미지를 줍니다.

 

브레스 디법 받고 거불 받으면 해제 전에 순식간에 사라질지 모릅니다. 브레스 2틱 이상 맞지 마세요.

빠르게 해제돼야 하는데 파티별로 전담할지 되는대로 할지는 힐러분께 물어보면 좋을 듯합니다. 거리 때문에 파티별로 해도 잘 안 된다고 해서 전 그냥 편한 대로 하시라고 합니다.

그망,얼방 등을 쓸 수 있는 클은 바로 지워주심 좋습니다.

 

브레스와 간격이 좁고, 봉쇄와 비슷하게 오는 타이밍도 있기 때문에 봉쇄 맞으시면 더더욱 위험!

*헌오는 블레스 or 거대한불길에 지원

 

-진앙(지진발굽 스킬)

20초의 쿨을 갖는 스킬로 동그란 큰 원의 바닥데미지를 주며, 진앙 전에 이감을 겁니다.

 

문제는 지진발굽이 쓰는 진앙은 지진발굽이 덩치가 커서 타겟박스가 크기 때문에 밀리가 피하기 어렵지 않은데 다르마크가 쓰는 진앙은 다르마크 덩치가 작아 타겟박스가 작아서 밀리가 피해야 하는 진앙의 범위가 크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지진발굽 때는 이감 해제기를 지원하지 않았고, 다르마크 때만 지원했습니다. (밀리는 소중하니까요)

마지막 다르마크 진앙1=바람토템, 진앙2=쇄포1, 진앙3=쇄포2, 진앙4=바람토템 or 쇄포

 

진앙은 지진발굽 때부터 8~9번을 보는데 5번을 지진발굽이, 3~4번을 다르마크가 씁니다.(공대 딜에 따라 다릅니다)

 

지진발굽 진앙은 맨 윗줄에 3번, 그 다음 줄에 양쪽 2번을 깔고 다르마크 진앙을 중앙에 일직선으로 깔았습니다.

다르마크의 오른쪽 옆구리에 밀리가 서고, 쫄탱이 무리야수를 잡고 왼쪽 옆구리에 붙여 야수시체를 밀리가 밟지 않게 했습니다.

 

전탱의 경우 문양영도-천둥-돌진-충격파-쇄날 or 칼폭 하면 안전하게 무리야수를 붙이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전탱이 무리야수 탱에 좋기 때문에 야탱이 상처찢기 2중을 받으면 잠시 도발인계한 뒤 보축으로 지우고 계속 야탱이 다르마크를 탱했습니다.

*사실 이렇게 정해는 놓았으나 막페는 워낙 정신없어서 깔끔하게 되지는 않습니다.

 

 

<탱커>

막공의 경우 손발이 맞는 탱커진이 아니기 때문에 초반에 한 트라도 빠르게 두 분이 호흡을 맞춰야 합니다.

저도 첫 주에는 야탱님하고 탱커 간 인계탐을 맞추는 데 초반 트라이 횟수를 많이 소모했습니다. 이게 잘 되면 정말 지진발굽까지는 무난하게 넘어갑니다.

 

주의해야 할 탱커 인계 지점도 정리해볼까 했는데 이건 실제 경험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하나 주의할 건 무리야수 어글을 서로 먹으려고 하는 건 좋지 않다는 점입니다.

되도록 무리야수 어글은 한 탱커에 몰아주세요. 방패탱 짱!

 

<힐러>

상처찢기가 같이 맞지 않게 거리 이격 잘하시고, 봉쇄/브레스 맞지 마시고, 해제 되도록 빠르게 해주시고, 지진발굽이 나오고서는 진영이 전체적으로 아래로 내려오거나 좌우로 갈라질 텐데 밀리자리에 봉쇄 깔리지 않게 해주세요.

 

*다르마크 격노해제는 회드 분에게 부탁드리는 편입니다. 냥꾼 집중도 많이 들고, 회드가 제일 좋아 보입니다.

참고 매크로 : 대상이 우리 편이면 “해제”를 적이면 “달래기”를 쓰는 매크로입니다. 단축키가 부족하면 사용하세요.

#showtooltip

/시전중지

/시전 [@mouseover,help][help]해제;[@mouseover,harm][harm]달래기;[@player]해제

 

-“다르마크 25%~지진발굽 탈 때까지”, “지진발굽 사후부터 지진발굽을 흡수할 때까지” 딜이 많이 들어가야 합니다. 힐러 분들도 이때 딜을 지원해주시면 좋습니다.

 

<딜러>

-야수와 다르마크가 동시에 나왔을 때 항상 야수를 먼저 점사하셔야 합니다.

-필요한 타이밍에 필요한 곳에 딜이 들어가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다르마크 25%에 지진발굽을 타는데 25%부터 지진발굽 탈 때까지 최대한 많은 딜을 우겨넣으시고 도트도 모두 갱신해놓으셔야 합니다.

-지진발굽 사후 다르마크는 내려와서 지진발굽을 흡수한 뒤 생명력이 2배가 되므로 내려온 뒤부터 흡수할 때까지 또 최대한 많은 딜을 우겨넣어야 합니다.

지진발굽 1%에 웅심을 올린 이유며, 이때는 힐러도 최대한 딜을 하시라고 했습니다.

 

-근딜

밀리 쪽 주된 사망 원인은 2가지입니다. 상처찢기 및 육중한 강타.

상처찢기는 잘 아실 것이고, 육중한 강타는 지진발굽이 쓰는 스킬로 탱커랑 가장 가까운 사람을 세게 때리는 스킬인데 포화바닥이나 진앙을 피할 때 맨탱 쪽으로 잘못 이동해서 맞아 죽습니다. 무리야수 탱이 되도록 빠르게 붙어주어야 하지만 밀리도 항상 위치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 외에는 마지막 다르마크 진앙이 커서 미리 대비하지 않으면 죽는 경우겠네요.

 

-원딜

무거운 창 딜을 소홀히 하시면 안 됩니다. 지진발굽 후 진영이 변경될 때 밀리진 쪽으로 와서 봉쇄가 깔리게 하심 안 됩니다.

 

 

Lv62 바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