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러너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막공] 한스가르 프란조크 "킬" 공략 (수정)

바싸
댓글: 12 개
조회: 3612
추천: 3
2015-04-22 05:46:12

망할 한스+프란 녀석을 킬해서 글을 조금 수정했습니다.

 

한스+퓨즈는 다르마크와 마찬가지로 피통에 따라 페이즈 변환이 되는 넴드입니다.

신화에서 추가되는 페이즈는 똑똑한 압축기로 공대원이 서 있는 곳에 압축기를 떨어뜨리는 단계입니다.

 

기본 공략은 아래 영상을 보시면 좋습니다. 자막 영상이라 한스신화 파티를 가시는 분은 이거 하나만 보셔도 됩니다.

<인벤아이디 차원 동영상(클릭)>

 

-도움이 되는 애드온=<한스가르와 프란조크 어시스트(클릭)>

레일타기의 달인이라 하실지라도 일단은 설치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왜냐하면 토크온의 성능이 안 좋아서 중요한 순간에 끊겨 들린다든가 밀려 들려서 이동사인을 제때 못 들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킬시 공대 구성>

탱 : 전탱, 야탱

힐 : 신기, 수사, 복술, 회드, 운무

근딜 : 딜전, 2징기, 풍운, 고술

원딜 : 2법사, 3냥꾼, 암사, 흑마, 조드

 

00:07(전투시작)-00:20(1똑축시작)-00:29(해골파쇄)-00:35(몸통)-00:44(1메어꽂기)-불판

00:50(몸통)-00:51(해골)-00:54(훼방)-01:13(몸통 및 해골)-01:24(몸통)-01:28(몸통)-01:29(2똑축시작)-01:32(몸통=2중)-01:35(해골)-01:58(해골)-02:04(몸통)-02:06(몸통)-02:11(몸통=2중)-02:20(2메어꽂기)-랜착

02:42(몸통)-02:46(몸통)-03:03(피통 40% 및 마지막 압착)-03:11(훼방)-03:13(몸통 및 3똑축시작)-03:13(몸통)-03:21(몸통=원거리2중)-03:25(몸통=밀리2중)-03:35(해골)-03:50(몸통=원거리1중)-03:53(몸통=밀리1중)-04:10(3메어꽂기)-불판

04:14(몸통)-04:19(해골)-04:33(몸통)-04:35(피통 10%)-04:40(훼방)-05:35(전투끝)

 

*타임테이블 영상=<운무시점 동영상(클릭)>

공대프레임 및 공격대애드온, ora3가 활성화돼 있어서 쿨기가 돌아가는 타이밍을 보시기 좋습니다.

이 영상은 5분대의 킬 기록 영상이나 보통은 6~7분대에 킬하는 거 같습니다.

 

-밑줄=주의해야 할 몸통박치기 구간(척추뼈 디법 지속시간=8초 / 여진 지속시간=4초,2틱)

몸통이 100% 정확하지 않습니다.

 

-똑똑한 압축기=똑축기 / 그냥 압축기=걍축기 or 랜덤으로 떨어진다고 해서 랜축기

 

-웅심 : 보통 랜착기에 돌립니다.

랜착기 무빙이 확고라면 다른 구간에서 사용하여도 좋을 거 같습니다.

 

-가능하시다면 똑축기나 불판 시 이동지시를 전담해줄 보조 진행자가 있으면 좋습니다.

 

------------------------------------------ 

 

-주된 전멸 원인

 

1. 2똑축기 때 밟지 말아야 하는 바닥 밟기

2. 랜착기 때 압축으로 인한 다수의 사망

3. 2똑축 혹은 3똑축 때 탱 사망

 

이 점에 유의하셔서 생존기 및 진영을 선택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전투흐름

 

전투 흐름 1똑축기(100~85%)-1메어꽂기-1불판(85~70%)-2똑축기(70~55%)-2메어꽂기-랜착기(55~40%)-3똑축기(40~25%)-3메어꽂기-2불판(25~10%)-아비귀환(10~0%)

*전투가 시작하자마자 똑축기가 시작하지는 않습니다.

 

                                           [입구]

 

1. 1똑축기 : 100~85%

 

밀리진=● / 원거리진=○

 

왜냐하면 마이크를 쓰고 있는 제가 ○에 가니까 불판 시야가 안 보이더라고요.

불판 때 밀리진이 올라올 수도 있지만 불판 시작되고 한스 올라가기 전까지 한스에 딜작업을 해야 하는데 탱이 프란 끌고 올라가면 타겟이 멀어지고.. 원거리는 여우상 쓰면 딜로스 없을 텐데 밀리는 타겟 벗어나면 그게 그대로 딜로스라.. 밀리는 소중하니까요..

 

*밀리 뒤잡으려고 하지 마세요. 옆에 밟지 말아야 할 판을 밟습니다.

 

 

2. 1메어꽂기

 

프란조크가 한스 탱을 들어 프란 탱에게 찍습니다. 이때 한스 탱 대신 공대원을 드는 경우가 있었는데 버그이거나 한스 탱이 프란의 제2어글자가 아니었기 때문이 아닐까 싶긴 한데, 대신 든 공대원이 딜러가 아닌 힐러이기도 해서 그냥 버그 같습니다.

 

-야탱에 매번 무껍지원

-전탱에 1,3메어꽂기=고치 / 2=신기 희손

 

*탱커의 큰 생존기는 똑축페에 쓸 수 있게 조절하세요. 풀피에 저 정도 외생에 수방 같은 작은 생존기만 써도 죽지 않습니다.

 

 

3. 1불판 : 85~70%

 

한스 떠나고 여우상 쓰고 원거리가 올라와서 밀리진과 같이 움직였습니다. 

 

불판은 그냥 레일 사이에서 좌우로 잘 움직이시면 됩니다. 자기가 불판에 닿고 있는 걸 깨닫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디버프 창 잘 보시고 여기서 죽지 마세요. 아니면 애드온에 경보음 나는 거 체크하세요.

 

 

4. 2똑축기(70~55%)

 

불판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 똑축기에 들어가므로 다소 빠르게 떨어진다고 느껴집니다.

이에 따라 급하게 이동해서 밟지 말아야 할 바닥을 밟고 2똑축기를 맞이할 수 있어, 불판 때 섰던 위치 그대로 레일 위에서 2똑축기를 맞이해서 첫 똑축기 바닥을 양쪽에 깔고 이동하기도 합니다.

 

2똑축기는 1점택틱이나 2점택틱을 선택합니다.

 

-1점택틱 영상=<동영상 링크(클릭)>

-2점택틱 영상=위 운무시점 영상 참조

 

한스+프란은 피통이 떨어지는 만큼 반비례해서 분노가 쌓여 몸통 박치기의 쿨이 짧아집니다. 즉 2똑축기부터는 척추뼈의 디법이 중첩됩니다.

1점택틱은 최대 4중까지 2점택틱은 최대 2중까지 오릅니다.(냥/사제 등이 씹어주면 중첩이 하나라도 줄겠죠)

각각 척추뼈 분산 데미지 자체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이에 따라 2똑축기부터는 1점택틱과 2점택틱을 공대마다 다르게 운영합니다.

 

2점택틱 장점=중첩이 최대 2중까지라 그에 따른 여진 데미지 및 탱커가 받는 데미지를 줄일 수 있습니다. 1점택틱보다 무빙이 적습니다.

 

1점택틱 장점=공대생존기가 대체로 국지적인 성격이라 다 모여서 함께 생존기를 사용하기 좋습니다. 또한 넴드가 한 곳에 모여 있으므로 딜하기 좋습니다.

 

-------

 

랜착만 잘 넘기면 되는 줄 알았는데 의외로 많이 전멸하게 되던 구간입니다.

정해진 똑축 시작 자리로 찾아가다가..

레일에 밀려서..

시야가 안 나와서 이리저리 움직이다가..

날뛰는 한스 따라가며 딜하다가.. 등등

밟지 말아야 하는 바닥을 밟아서 초반 전멸이 가장 많이 나는 구간입니다.

 

2주 정도 2점 택틱으로 했는데, 2점 택틱 시 잘못 밟으면 100% 다시 가야 하더군요.

 

결국 1점 택틱으로 바꿨습니다.

장점=잘못 밟아도 바닥 여유가 많아서 그대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불판 때 모여 있던 그 자리 그대로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에 본진이 있었으면 그냥 그대로 거기에서 똑축기를 시작했습니다. 당연히 양쪽이 깔립니다. 처음만 1칸 반 정도 움직이는 거라 상관없습니다.

 

<주의점>

-2똑축 초반 고중 척추뼈+해골파쇄에 소리소문 없이 공대원이 사라집니다.

  →방벽 올리고 이어서 정고를 연계해서 해골파쇄에 대처했습니다.

-2똑축 초반 및 후반 고중 척추뼈 디법에 탱커가 사라집니다.

  →탱커 큰 생존기를 이때 써야 합니다. 메어꽂기 지원하지 않은 생존기를 탱에게 넣어줘야 합니다. 3똑축 때도 써야 하니까 모든 생존기를 다 쓰면 3똑축 시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이동방향을 명확히 해주셔야 합니다. “왼쪽으로 갈게요”, “오른쪽으로 갈게요” 같은 표현은 금물

 

 

5. 2메어꽂기

 

한스가르가 프란 탱을 들어서 한스 탱에게 찍습니다. 찍고 한스 탱 위치에 따라 프란 탱을 내던지는데 사실 위치를 맞추기 어렵습니다. 이에 따라 프란 탱은 메어꽂기를 맞은 후 1초 뒤 떨어지는 압착을 맞을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

 

-신기 분께 희손을, 징기 분께 보축을 받아서 메어꽂기+압축에 대비했습니다. (1인 1손길 유지이기 때문에)

메어꽂기 데미지는 보축으로 씹을 수 없습니다.

 

 

6. 랜축기(55~40%)

 

100% 생존에서 넘어간다면 한스를 킬한다는 페이즈입니다. 보통 이때 웅심을 올리고, 밀리는 생존하며 원거리가 잡아주길 바라며 원거리는 물약 드시고 극딜합니다. 소중한 밀리가..

 

랜축기 때 압축기는 4번이 1세트입니다. 즉 4번 연달아 떨어지고 약 5초가량의 소강상태를 가진 후 다른 패턴으로 다시 4번이 떨어집니다.

15% 내내 떨어지는 게 아니므로 소강상태가 들어가면 항상 위치를 재점검하세요.

 

압축기 패턴=<팁게 링크(클릭)>

눈에 익은 상태로 한스가르를 가시면 다음에 어떻게 떨어질지를 예상하실 수 있습니다.

 

 

공장 분은 패턴 잘 보시고 4개가 한꺼번에 떨어지지 않는 곳 2군데를 랜착기 때 공대가 모이는 곳으로 하시면 됩니다.

 

*랜착기 2점 위치 선정

 

동영상을 보면 가로로 정하는 경우가 있고, 세로로 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세로일 경우 : 2점택틱 그대로 랜착기 기준이 되며, 똑축기 때 있던 자리 근처가 랜착기 기준이 되므로 초기 이동무빙이 적습니다. 대신 4면이 만나는 교차점에서 서면 넴드가 원딜 사거리에서 벗어나는 경우가 있으므로 선 쪽으로 내려와서 자리를 잡습니다.

세로 기준을 삼는 영상=<동영상 링크(클릭)>

 

-가로일 경우 : 랜착기 전후의 이동무빙이 다소 되지만 4면이 만나는 교차점에서 딜을 해도 넴드 사거리가 닿습니다.

 

죽지 마세요. 맞을 거 같으면 생존기 쓰세요.

올라가는 압축기에도 맞으면 죽습니다.

 

----

 

*프란 탱이 붙잡히면, 웅심+원거리 물약 : 여우상 쇄포 지원

★=밀리진 / ☆=원거리진

 

왜 이렇게 서냐면, 위 그림을 보시면 세 번째 패턴 첫 번째 바닥이나, 네 번째 패던 일자 바닥의 경우 원거리 쪽에 바닥이 하나도 오지 않습니다.

랜착기는 원거리가 잡아주는 곳이라 원거리를 안전하게 보호해야 합니다.

 

밀리진의 경우 대각선으로 바닥이 깔릴 때 한스 탱은 위로 피하고 밀리는 아래로 피하면 딜이 안 됩니다. 같은 방향으로 피할 수 있게 정하시면 됩니다.

 

<주의점>

-레일 사이를 능숙하게 타는 고스킬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피할 때는 밀려도 레일 판을 밟고 피하고, 압축과 압축 사이에 레일 사이로 올라와 다시 자리를 잡고를 반복하시면 됩니다.

대각선의 경우 레일에서 밀리는 게 차라리 안전해 보여서 아래로 피하자고 주문했습니다. 

 

-40%가 딱 됐다고 랜축기가 끝나지 않습니다. 어떤 트는 34%까지 바닥을 깔아댔습니다.

끝났다는 경보가 뜰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니 조심하세요.

 

 

7. 3똑축기(40~25%)

 

*밀리 물약

밀리진=● / 원거리진=○

랜축기 페이즈가 끝나도 남아 있는 불판과 다르게 내려와 있는 압축기가 이동에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시간 충분하니까 정해진 위치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3똑축기 때는 남아 입는 압축기가 올라가도 데미지가 없습니다.

 

국지적 공대생존기가 없기 때문에 2점 택틱으로 진행합니다.

탱커만 살면 됩니다.

 

 

8. 3메어꽂기-2불판(25~10%)-아비귀환(10~0%)

 

수치상은 25~10%=불판 / 10~0%=압축이지만,

14?13?% 이때쯤 전체 전투 중 가장 위험한 <사라지지 않은 불판+움직이는 레일+떨어지려고 준비하는 첫 압축> 속에서 한 타를 살아남으면 잡습니다.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척추뼈 생각하지 마시고, 불판+압축 없는 바닥 밟고 1타만 일단 살아남으세요.

 

남아 있는 모든 생존기를 쓰고, 남아 있는 외생기를 탱 밀어주면서 살리면 잡습니다.

 

전 죽고, 야탱님 살리면서 잡았을 때 1탱+1힐+2딜?3딜? 이랬던 거 같네요.

 

------------------------------------------  

 

<탱커>

메어꽂기에 정해진 생존기 잘 올리시고, 똑축기 페가 아픕니다. 이때도 자잘한 생존기 놓치지 않으셔야 합니다. 혹시나 무빙하며 뒤잡히시면 안 됩니다.

 

<힐러>

불판페 때 마나세이브 하시고 척추뼈 디법 지속이 8초로 2똑축기 이후는 척추뼈가 하나 들어오면 8초 내에 또 하나가 들어올 수 있다고 생각하시고 힐하시면 됩니다.

척추뼈는 씹을 수 있어도 여진은 들어오는 점 참고하시면 됩니다.

전투가 길어질수록 해골파쇄를 맞는 인원이 늘어나는 점을 참고하셔서 항상 어느 정도의 피통은 유지해주셔야 합니다.

 

<딜러>

전봘은 랜착기 이후 상황에 따라 쓸 수 있게끔 랜착기 전까지 절대 눕지 마세요.

딜이 모자라는 넴드가 결코 아닙니다. 생존과 무빙에 신경써주시고, 죽척/유가/상투 등 척추뼈를 씹을 수 있는 분은 씹어주세요.

한스나 프란이 위로 올라갔을 때도 도트 딜은 들어간다는 점 유념하시고 랜착기 직전에 프란에 풀도트를 넣어주심 좋습니다.

 

 

 

Lv62 바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