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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라] [안토 신화] 3넴 총사령부 역할별 주의사항

바싸
댓글: 6 개
조회: 2785
추천: 10
2018-01-02 19:08:44

*모든 신화 공략은 기본적으로 영웅 공략을 기반으로 합니다.
영웅 공략을 확고하게 숙지하시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반대로 말해 영웅 공략을 확실히 숙지하셨다면 신화 가시기 무리가 없다는 말도 됩니다. 



<대표적 변경사항>


*지뢰를 주기적으로 밟아서 제거해놓을 것인가 아닌가는 공대마다 다릅니다. 어느 공략이든 기본적으로 정해진 사람 이외에는 지뢰를 밟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뢰 밟지 마세요.


1. 수류탄 : 총 3명에게 수류탄을 걸고 5초 뒤 큰 데미지와 스턴을 겁니다. 다른 공대원이 휩쓸리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류탄은 대상자가 본진에서 이격하는 만큼 비대상자가 대상자를 피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수류탄이 걸렸을 때는 딜을 하다가 순간이동기(영도,돌진,점멸 등등)을 사용하시기보다 걸리자마자 빠져서 비대상자가 피할 수 있는 시간을 벌어주시는 게 좋습니다. 밀리의 경우 수류탄 나갈 때 탱의 약점 공격을 같이 맞지 않게 조심하셔야 합니다. 급하게 나가다가 지뢰 밟지 마세요.


3지휘기 3번째 수류탄은 굉장히 짧은 텀(거의 동시)에 스턴이 풀리고 연속사격이 들어옵니다. 가급적 방벽의 끝선 혹은 방벽 가까이에서 수류탄 자리를 잡으세요.


2. 박쥐 : 지휘기를 탄 사람을 강제로 내리게 하는 채널링 스킬을 씁니다. 차단 및 스턴으로 끊는 것이 불가능하며 죽여서 못하게 해야 합니다.



<각 역할별 주의사항>


  1. 지휘기 탑승자

  • 별도로 3번 스킬이 추가됩니다. 3번 스킬은 박쥐를 잡는 스킬입니다. 만피짜리를 바로바로 처리해서 외부 딜러의 딜로스를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 1번 스킬 : 모든 지휘기가 동일하며 혼돈파동이라는 디법을 넴드에게 남깁니다. 넴드에게 받는 뎀 디법을 남기는 스킬로 최대 15중까지 가능하며 끊기면 안 되는 중요한 스킬입니다. 탑승자는 15중 유지에 신경쓰며 교대하는 탐에도 끊기지 않게 주의해주면 좋습니다.(첫 탑승자는 디법을 갱신하고 내리고, 두 번째 탑승자는 첫 탑승자가 내리지마자 타기)
  • 2번 스킬 : 각 지휘기가 별도의 스킬을 사용하며 영웅과 동일합니다.
  • 1지휘기=쫄처리 / 2지휘기=방벽 / 3지휘기=지뢰제거. 3지휘기 탑승자는 지뢰가 생성된 시간순을 생각해서 서로 어느 쪽을 지울 것인지 상의하여 효율적으로 지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탱

  • 2중 도발. 같은 방향에 서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영웅과 동일합니다.
  • 오프탱은 항시 쫄 어글을 신경써서 딜러가 맞지 않게 신경 써줘야 합니다.
  • 지휘기 탑승자가 수류탄을 달고 탑승하면 해당자는 스턴이 안 걸리지만 지휘기에 가까이 있는 탱 or 밀리(주로 탱)는 스턴에 걸립니다. 참고하시면 됩니다.


  3. 힐

  • 지뢰 밟지 마세요.
  • 수류탄 대상자에게 혼동파동 디법이 걸렸는지 확인해주시고 우선적으로 해제해주세요. 충격(수류탄 만료 데미지)에 살 수 있을 정도의 피통이 보장돼야 합니다.
  • 대무만 믿지 마시고 적절히 해제를 같이 봐주셔야 합니다.
  • 2지휘기 때 방벽 안에서 칼폭, 3지휘기 때 방벽 안에서 지뢰 등 데미지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 탱 도발이 꼬이지 않는 이상 탱에게 외생기는 필요하지 않으므로 지휘기 탑승자에게 지원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 2페는 쫄 유지 시간이 깁니다. 회드 분의 경우 자칫 우르솔로 인해 밀리가 칼폭에 폭사할 수 있으니 2지휘기 때는 우르솔을 자제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 지뢰는 3분 30초 후에 자동 폭파되는데 이는 3지휘기 때부터는 밟지 않더라도 지뢰데미지가 들어온다는 말입니다. 1지휘기 초반 지뢰는 뭉쳐서 유도하기가 용이하므로 지뢰제거가 수월하게 되지만 1지휘기 후반 지뢰는 산개된 상태에서 흩어져 지휘기로 인한 지뢰제거가 깔끔하게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즉 한 사이클이 돌아서 1지휘기를 딜할 때 중첩된 지뢰뎀이 들어올 수 있다는 말입니다. 한 사이클이 돈 이후 1지휘기 후반 이후부터는 자동으로 터지는 지뢰 뎀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 2지휘기 때는 방벽 안에서 옹기종기 모이지 마시고 칼폭을 외부로 유도한 뒤 방벽 안으로 들어와서 연속사격에 대비하셔야 합니다.


  4. 딜

  • 지뢰 밟지 마세요.
  • 지휘기 탑승자 중 개인생존기를 쓸 수 있는 클은 고중이 되었을 때 꼭 사용하세요.
  • 수류탄 대상 시 피통을 확인하고 개인생존기를 아끼지 마세요.
  • 효율적인 딜이 중요합니다. 광이 최우선이 아니라 광을 보면서 최대한 넴드 딜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 한 사이클이 돌아도 똑같이 하면 된다고 생각하실 수 있으나 한 사이클이 돌면 자동으로 터지는 지뢰 뎀이 계속해서 들어옵니다. 특히 2-2지휘기가 되면 지뢰뎀+칼폭+연속사격(연속사격 데미지도 증가됨)이 겹치므로 매우 위험하고 생존이 특히나 중요합니다. 물론 이를 대비해 미리미리 1중씩 유지하며 지우는 택틱을 사용하기도 하나 막공의 경우 수월하게 이행되기가 쉽지 않으므로 넴드딜을 효율적으로 많이! 잘! 올려주세요.
  • 방벽 안에서라도 칼폭은 꼭 피하세요. 특히 밀리. 딜하는 방향만 바꿔줘도 칼폭 범위에서 벗어날 확률이 높습니다.
  • 밀리 : 수류탄 나갈 때 탱의 약점에 같지 맞지 않게 조심하셔야 합니다.
  • 원딜 : 2지휘기 때는 방벽 안에서 옹기종기 모이지 마시고 칼폭을 외부로 유도한 뒤 방벽 안으로 들어와서 연속사격에 대비하셔야 합니다.
  • 냥꾼 및 메즈 클 : 세푸즈 띄운다고 도트를 지우는 빙덫류의 메즈를 쓰지 마세요.



Lv62 바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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