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즈의 특성상 지속이 가능하고..쿨이 없어야 하니..특수메즈(사술,참회,실명 등은 기록하지 않겠습니다)
절(도적)- 초기 명칭은 기절시키기 이었으나.. 비습,급가 등 기절기술과..혼동을 야기해(절은 행동불가로 기절과다름)
혼절로 국문표기 변경.. 오리,불성때 변이와 더불어 가장 중요한 메즈였고..몹이 로밍하는 위치에
묶어둘수있다는 장점이 있음..단점으론 은신상태에서만 가능하고 전투가시작되고 풀리면 재기절이 불가능함.
특징-데미지가 들어가면 풀림(도트포함)
사용가능몹=인간형
변이(법사)- 양 변이 었으나 이상한 변이(돼지,원숭이등등)가 추가되면서 이름도 변이로 바뀜..지속시간도 길고 원하는위치에
'거의'움직이지 않고 고정해 둘수있으며 전엔 변이시 전투가 걸렸지만 지금은 전투가 걸리지 않아 선변이가 가능함
또한 전투중에 쿨없이 언제든지 가능해 유지가 편하다. 구 공대줄아만에서 화염술사에게 했듯이 마음만 먹으면
강한적을 누가 패던 말던 영원히 묶어둘수도있다.
특징-변이시 몹의 피가 빠르게 차오르며, 데미지가 들어가면 풀림(도트포함)
사용가능몹=인간형,야수형
유혹(흥마 서큐)- 원랜 현혹이랑 스킬로 이름이 되어있었으나 유혹으로 바뀜..흥마의 팻 서큐의 특수기술로
시전시간도 있고 지속시간도 짧고 데미지가 들어오면 풀리지만...본체가 아닌 펫이 메즈를 하므로
딜로스가 적다는 장점이 있다. 단점으론 정신집중스킬이라 메즈가 풀린후 다시 하기까지 시간이
걸린다..
사용가능몹=인간형
추방(흥마) - 고유기술로 악마와 정령을 30초간 행동불가or무적상태로 만든다.. 즉 외부에 모든 작용에 면역이 되기때문에
메즈가 풀릴걱정이 없다는것이 장점.. 다만 예전에는 유지시간동안 때릴수도없기때문에 타이밍을 잘못잡아
추방하면 유지시간동안 멍때려야 했으나 최근패치로 추방을 한번더 시전하면 추방이 풀림.
사용가능몹=정령,악마
공포(흥마)- 언데드를 제외한 모든 대상에게 가능한 메즈로.. 일정데지미가 들어가기 전까진 풀리지도 않고
쿨도없으며 현혹처럼 정신집중이 아니라. 유지도 쉬워 가장
좋아보이나...이리저리 미친듯이 뛰어다녀 친구들을 불러와 전멸을 초래할수있다..최근 공포의 문양으로
한자리에 묶어둘수있으나 쿨타임이 생긴다. 특정구간에서 필요로 하거나.위험상황에서 센스에 따라 잘사용하면
상당히 좋은메즈..(흥마는 메즈가 세개다..ㅅㅂ)
사용가능몹=언데드빼고 다
속박(사제)- 지금있나 모르겠다-_- 하도 본지가 오래되서. 예전에 카라잔에서 많이썼던 기억이 나고..
언데드를 속박시키는건데..지금 죽기 얼결이펙트? ..언데드한테만 사용이가능하다..
데미지 입으면 풀리고..언데드용 변이라 생각하면 됨..
사용가능몹=언데드
얼덫(냥꾼)- 한곷에 덫을 설치해 밟으면 발동되는 메즈로..예전엔 자기 앞에만 설치가 가능했으나..지금은
발사가 가능해 위치를 지정할수있다. 모든 형태의몹에게 다 사용이 가능하나 쿨타임이있어
주 메즈기로는 까다로운면이 있다.
사용가능몹=전부
겨울잠(드루)- ...이거 있는지도 잘 모르는사람이 많은데 pve 는 물론 pvp도 좋다-_-ㅋ야수에게 사용가능한
변이라 생각하면됨..그외에 모든것은 변이와 같다.
사용가능몹=야수
조금쓰는데도 힘드네요;; 제가 빠뜨린거있으면 부탁드립니다~_~
초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추천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