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정보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이슈] 블리자드가 SEC와의 합의로 3,500만 달러 벌금 지불 예정

아이콘 Oddse
조회: 9529
추천: 4
2023-02-06 11:09:38
*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31310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미국 증권 거래 워원회 (SEC)와의 규제 배상 청구에 대한 합의로서 3,500만 달러의 벌금을 지불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입니다.

2021년 11월에 보도된 내용에 따르면, 처음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캘리포니아 공정고용주택부에 의해 성희롱 및 성차별 혐의로 고소당한 것이 밝혀진 후 SEC는 블리자드 경영진이 투자자들에게 사내 부정 행위 혐의를 제대로 공개했는지의 여부를 파악하고자 조사를 시작한 바 있었습니다.

SEC는 보도 자료를 통해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사내 부정 행위에 대한 직원들의 불만 사항을 제대로 수집 및 분석하는 절차가 부족하여, 투자자들에게 공개해야 할 문제가 있는지 여부를 제대로 평가하지 않았다고 밝혔는데요. 이와 별개로, SEC는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SEC로부터 정보 공유 요청을 받은 전 직원들이 회사에 이를 통지하도록 요구함으로서, 내부고발자 보호 규정을 위반했다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월 스트리트 저널의 보도에 따르면, 액티비전의 대변인은 회사가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사내 문제 내용을 공개하는 것에 자신이 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월 스트리트 저널 의 말:
“이번 합의가 인정한 대로, 저희는 사내 보고와 관련한 공개 과정을 개선하고, 계약 해지 관련 내용을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그가 밝혔습니다. "이는 운영의 우수성과 투명성에 대한 자사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입니다.”


안타깝게도, 이는 직장 내 차별의 실제 피해자에게는 제공되지 않는 금액입니다. 작년 EEOC와 합의한 1,800만 달러와 다르게, SEC는 본질적으로 규제 기관이기에 범죄 행위 자체보다는 민사 집행 및 행정 조치에 대한 책임만을 묻습니다. 즉, SEC의 조사는 차별이 실제로 발생했는지 여부가 아닌, 회사가 이러한 문제를 주주에게 공개할 수 있는 적절한 절차를 밟았는지를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것입니다. 주주들은 다양한 투표를 할 때 이런 정보를 가지고 경영진이 직무를 수행하는 방식에 대해 판단하는 만큼, 사내에서 일어나는 일을 주주들에게 알리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690억 달러에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합병하는 것에 비하면 눈 가리고 아웅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이는 연방 무역 위원회 (FTC)와 다른 규제 기관들이 다가오는 합병을 승인할 것인지, 막을 것인지를 고민하고 있는 상황에서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명성을 다시 한 번 훼손하는 결과를 낳은 셈입니다.

Lv54 Oddse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