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mythic-improvements-coming-next-week-in-1107/2027344
다음주 업데이트인 세이렌의 섬, 11.0.7 패치에서 금빛 전령의 문장 접근성과 쐐기 던전을 통한 모든 종류의 문장 획득에 조정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금빛 문장과 신화 단계 장비는 시즌에서 획득할 수 있는 장비의 정점에 해당하는 장비로, 희소성이 높아야만 하지만 문장 획득의 난이도와 최고 등급 장비의 제작 비용이 너무 과하다는 피드백을 확인했습니다.
변경 사항
- 쐐기 던전의 재화 보상(문장, 골드, 용맹석)은 이제 쐐기돌 단계에 따라 달라지며, 타이머를 초과한 상태에서 쐐기를 완료하면 항상 4개의 문장이 차감됩니다.
난이도 / 문장 유형 / 시클시 드랍 개수 / 소진시 드랍 개수
영웅 / 마모된 / 10 / n/a
신화 / 각인된 /10 / n/a
+2 / 각인된 / 12 / 8
+3 / 각인된 / 14 / 10
+4 / 룬새김 / 12 / 8
+5 / 룬새김 / 14 / 10
+6 / 룬새김 / 16 / 12
+7 / 룬새김 / 18 / 14
+8 / 금빛 / 12 / 8
+9 / 금빛 / 14 / 10
+10 / 금빛 / 16 / 12
+11 / 금빛 / 18 / 14
+12 / 금빛 / 20 / 16
- 태동하는 금빛 전령의 문장을 구매하는 데 필요한 금빛 전령의 문장의 수가 90개에서 60개로 감소
- 교환 가방을 구매하는 데 필요한 전령 문장의 수가 90개에서 45개로 감소
- 금빛 전령 업적을 달성하는 조건이 모든 부위 아이템 레벨 639에서 636으로 감소
실질적으로 장비를 맞추는 여정을 완료한 플레이어라 하더라도, 금빛 전령 업적의 요구 조건은 너무 높았습니다. 제작 장비가 제외되고 모든 칸을 채우기 위해선 운이 필요했죠. 아이템 레벨 조건을 639에서 636으로 낮추면 어느 정도 유연성이 확보되고 가장 어려운 컨텐츠를 완료하는 플레이어들이 최종 전투 부대 할인을 해금할 수 있도록 해줄 것입니다.
쐐기 보상 문장의 변경점에서는 두 가지 주요 목표가 있습니다.
- 이상적으로는 도전과 보상이 직접적으로 연관되어야 합니다. 지금까지는 문장 획득량을 최적화하는 것을 주 목표로 삼는 플레이어들이 훨씬 더 도전적인 컨텐츠를 완료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원하는 유형의 문장을 주는 가장 낮은 난이도의 던전을 돌도록 유도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이제 막 금빛 단계에 들어선 플레이어들이 8단 파티를 구하는 것이 훨씬 더 어려워지는 부차적인 영향도 있었습니다. 그런 플레이어들이 실제로는 10단, 12단, 심지어는 그 이상을 돌아야 하는 플레이어들을 상대로 자리 경쟁을 해야 하는 상황이 종종 있었으니까요.
- (단지 석주만이 아니라) 쐐기 파티의 모든 구성원들이 시간 안에 던전을 클리어하자는 공통된 관심사를 보유하는 것이 중요하기는 하지만, 소진되었을 때 문장 보상이 12개에서 5개로 줄어드는 것은 과하게 징벌적이라고 느껴졌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11.0.5 패치에서는 7단에서 소진한 파티가 4단을 시클한 플레이어보다 그 노력에 비해 더 적은 문장을 받게 됩니다. (*블리자드가 이상하게 적었는데 의도한 내용은 .7 패치되면 7단 소진이 4단 시클보다 더 많이 받을 거란 내용임 근데 아직 수정 안 해서 그냥 .5 패치에 맞춰서 적어둠)
저희는 문장 4개의 차이가 여전히 보람을 느끼게 하면서도 노력할 만한 동기도 부여해 주는, 더 나은 균형을 제공하기를 바랍니다.
이와 같은 변화의 목적은 상위 컨텐츠에 발을 들이려는 플레이어들과, 본캐의 진행도만큼 부캐의 장비를 맞춰주려는 이들 모두에게 도움을 주려는 것입니다.
이런 변경점을 만들어내는 데 도움을 주신 모든 피드백에 감사드리며, 늘 그랬듯이 11.0.7에서 이 보상 구조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면밀하게 주시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