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란에서 흔히 보이는 1줄로 길게 선 소와 인간 성기사..
북은행에서 마구마구 생성되는 80렙짜리 친초 계정들의 기사들. 그리고 한 캐릭이 입혀주는 장비를 모두 입은 그들의 모습... (놀랍게도 아즈 호드, 듀로 하이잘 얼라가 대부분)
그리고 캐릭 하나가 점프하자 나머지 몇십마리의 캐릭이 전부 같은 행동을 하던 그 충격적인 장면..
대강 저것만 봐도 왜 짱깨가 없어야 하는지 짐작이 가지 않나 싶지 않나요?
채집하려고 몹 잡고 있을 때 옆에서 스틸해서 캐가는 같은 호드 종족의 성기사라던가........
인던에 몰려서 손목 착귀를 비싸게 판매하고 가격을 통제하는 인간들.
이게 전부 오토가 하는 일이죠.
물론 저도 싸게 쓰면 좋긴해요. 그런데, 저렇게 자동으로 한 컴으로 컨트롤 하는게 수십가지 캐릭을 움직이는 모습이나, 그냥 프로그램에 따라서 풀이나 광만 캐고 가는 모습을 보면서도 과연 오토 캐릭을 옹호하고 싶을지 궁금합니다.
이게 문제가 된 것이 와우에 인구가 줄고, 채집 스킬이 레이드에 영 꽝이라 생긴 문제이긴 하지만.
여튼 지금의 와우에서 오토가 정상적이라고 생각하시진 않을 거에요. 정상적으로 게임하다가 망하면 어쩔 수 없는 것이고.. 여튼 같은 시간 투자에 비슷한 효율을 얻지 못하는.. 누군가는 몇십배를 얻어가는 게임의 구조가 이상하다고 생각합니다.
ps. 적어도 레이드는 같은 시간 투자한 사람들은 그 성과물을 공유하죠. 그런데 닥사나 채집을 통해 누구는 오토로 쉽게 몇십배로 얻고 누군가는 오토가 없어서 그냥 손가락 빨고 있는 것을 찬성하지 않을 것이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