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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링_회복] T20 살게라스 신화 회드 팁

아이콘 델피나드
댓글: 17 개
조회: 7324
추천: 31
2017-08-05 23:33:35
안녕하세요.
Right 공격대에서 회드로 참여한 Voogle 이라고 합니다.
원래 에메랄드악몽 때부터 복술을 하다가 이번에 회드 자리가 비어서 클래스를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아직 스스로도 숙련도가 만족스럽지 못 한 상태지만, 이번 살게라스 무덤 신화 난이도를 진행하면서
느낀 부분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원래 킬영상만 간간히 올렸는데 잡고 나니 너무 무료해서 이런 것도 써보네요..)


1.셋팅

T19 아만툴 셋팅과 T20 두가지 셋팅이 있는데 
저는 T19 아만툴 셋팅을 모든 네임드 첫킬에 사용했습니다.
비록 T19 밤요 세트가 거의 순정에 가까웠지만, 정공 특성상 신화 티어는 딜러진의 스펙 향상에 먼저 쓰여졌고 
회드의 장점인 산개된 공대원의 베이스힐에 좋은 T19를 선택했습니다.


T20의 세트 효과가 회드의 장점과는 동떨어지지만 제 캐릭터 기준 T19와 T20의 평균 템렙 차이가 8 가까이 되기도 하고
꽃피우기를 잘 활용할 수 있는 네임드에선 나쁘지 않은 세트효과이기 때문에 차후에 파밍이 되면 T20으로 넘어가긴 할 것 같습니다.


특성은 T19 아만툴과 가장 잘 어울리는 재배 싹틔를 모든 네임드에서 사용했습니다.


킬제덴 킬 당시 기준으로 2차스탯 비율은 
치명타 28% (9033)   가속 17% (6192)  특화 21% (10858)  유연성 4% (1933)
가속이 다른 스탯에 비해 낮은 편인데 의도한 것은 아니고 사용 가능한 템중에 가속이 적어서 저렇게 되었습니다.
치명타의 일부를 가속으로 좀 돌렸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유연성은 반투스 효과를 받으면 괜찮은 비율로 올라갑니다.

인스 초기 트라이때는 재배의 비율이 높아져서 특화의 가치가 다른 스탯에 비해 좀 더 높습니다. 
그렇다고 기형적인 몰빵을 해선 안 되고 서로 비슷한 선에서 특화에 조금 더 힘을 싣는 정도? 같습니다.

비율로 보자면 특가치유  1.1 : 1 : 0.95 : 0.85  이런 느낌이랄까. 정확한 계산은 아닙니다. 느낌입니다..
스탯 가중치는 캐릭터의 스펙, 티어, 전설, 특성, 힐 스타일, 레이드 시기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계산에 의한 정확한 내용이 아닌 그럴듯한 계산을 참고한 저의 생각 입니다.



2.넴드별 팁

사실 넴드별 팁이라 해봐야 회드가 힐 하는 방식이 거기서 거기고 생존기를 쓰는 타이밍은 공대에서 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특정해서 쓸만한 부분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적어보자면...

- 피생 유지
보통은 탱커에게 유지를 합니다. 일반적으로 탱커가 가장 힐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인데 피생은 회복급 힐을 해주면서 특화 스택이 추가되고 공짜 재생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무조건 탱커에게 쓰는건 아니고 상황에 따라 "가장 꾸준하게 힐이 많이 필요한 사람"에게 걸어주면 됩니다. 아프지만 몇초 지속 안 되는 디버프 대상에게 일일이 반응해서 사용한다던가 하는건 낭비입니다. 숙주 내부에서 울부짖는 영혼중에 메마름이 걸린 대상이라던가.. 이럴땐 탱커보다 메마름 대상에게 힐이 더 필요합니다. 킬제덴 사이페이즈에 아마겟돈 디버프가 있는 대상.. 등 이런 느낌으로 써주시면 됩니다.

- 꽃피우기
꽃피우기는 잘 쓰면 효율 좋은 스킬이지만 해당 스킬을 깔아둘 위치가 지속적으로 변경된다면 안 쓰느니만 못 하는 스킬이 되어버립니다. 저는 시전당 300만 이상 못 할 것 같으면 잘 안 쓰는 편입니다. 200만만 넘어도 마나값은 하는 것 같지만..

- 급속 성장
자체로도 대드루이드의 힘 때문에 괜찮은 스킬이지만 꿈나그네를 염두에 두면서 쓰면 효율이 극대화 되는 스킬입니다. 버스트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쿨마다 쓰긴 마나가 부담되고 꿈나그네를 생각하면서 번성 그하니르를 적절하게 배분해주시면 됩니다.

- 수호친화 광포한 재생력
정말 후반 신화하면서 드루의 갓갓갓 스킬이 아닌가 생각되는 엄청난 스킬입니다. 이것 덕분에 죽을 위기를 넘긴게 얼마나 되는지... 적극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showtooltip 광포한 재생력
/시전 [nostance:1]곰 변신
/시전 광포한 재생력


택틱적인 부분은 생략하고 힐러 입장에서 캐치 해줘야할 부분과 생존 팁을 적어보자면

- 몰락한 화신

위에선 공대 반이 치감을 달고 있고, 아래로 내려가면 글쿨을 쉬면 누군가 죽을 것 같을 정도로 피가 출렁이는 쎈놈입니다.
힐은 회드처럼 힐하시면 되는데(?) 보라색 레이저를 인수인계 하는 부분에서 지금 현재 레이저를 맞고 있는 대상의 치감이 고중첩이 되기 전, 그러니까 만피에서 대상이 레이저를 다 맞고 힐을 하는게 아니라 맞기 전에 만피에서 치감이 많이 쌓이기 전에 좀 더 힐을 해두는 식으로 하는 것과 다음 대상의 체력을 가득 채워두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습니다. 보통 공대원이 죽는 케이스가 실수를 제외하면 치감 때문에 피가 덜 찬 상태에서 칼날 대상, 현실파열, 풀려난 혼돈 지속뎀 연계 입니다.

회드 본인이 레이저를 받을 때에는 전후 스킬을 항상 염두에 두고 파트너와 인수인계 타이밍을 약속 해놓아야 사고가 덜 납니다. 보통 6중첩 정도에 교대를 하게 되는데 정확한 6중첩에 교대를 하려면 칼날이나 혼돈이 겹치는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럴땐 4중첩이나 5중첩 정도에 미리 교대를 해서 교대 후에 홀로 라인에서 해당 스킬들을 대처 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대 후 혼돈이 오는 타이밍이라면 어중간하게 라인의 중앙에 있지 마시고 시작점이나 밀리에 가까운 점에서 라인을 타며 혼돈을 피하시면 되고 라인에 칼날 바닥이 있어 위험하면 껍질에 곰폼 광재를 써주면 혼돈을 두번 밟아도 죽지 않습니다. 혹은 곰폼과 표범폼을 번갈아가며 쓰면 바닥 이감을 씹을 수 있습니다

칼날에 걸리면 겹쳐서 맞는 칼날이 없나 살피면서 곰폼으로 꼭 맞으시고 맞자마자 광재를 쓰면서 벗어나시면 좋습니다. 이러면 혹시 모를 칼날을 2대 맞아도 생존에 도움이 됩니다.

2페이즈는 지정된 지역의 파괴자의 비를 커버해주고 안전지점에서 회오리를 피하며 버스트힐 해주시면 됩니다.



- 킬제덴

딜러쫄을 잡으면서 나오는 탄막들은 그래픽 설정에서 입자 밀도를 낮음으로 하면 좀 더 피하기 쉽습니다.
탄막이 시작되기 전에 쫄 대상자들에게 꼭 2회복과 정해진 외생기를 넣어줘야 시체로 돌아오는 일이 적습니다.

평상시 오는 외곽과 센터 특이점은 야탈로 대응하시면 됩니다. (사실 개인 이동기를 쓰는 시점은 공대 택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탱디버프를 해제해서 특이점을 대처하는 때에는 정말 칼같은 해제를 할 경우 공대원은 남는데 해당 탱커만 날아가는 버그가 종종 생겼습니다. 안전하게 해당 탱커와 같은 각도로 날아가는 위치를 잡고 조금 덜 칼(?) 같은 해제를 하면 좋습니다. 탱커와 정반대로 날아가면 거리 문제로 해제가 안 될 때가 있습니다.
야탈은 글쿨을 공유하기 때문에 특이점에 야탈을 쓸 계획이면 꼭 글쿨을 확보 해두셔야 합니다.

힐러쫄은 회드가 많은 기여를 하기 참 힘든데 급성과 회복 정도만 걸어두고 탱커 및 공대힐을 보는 걸로 조율 하면 좋습니다. 이때는 신기 쇼타임이기 때문에 오라 때문에 힐할게 사실 없습니다.. 이후에 오는 아마겟돈, 폭발하는 공포의 불길을 대처하기 위해 미리 회복 작업을 해둡시다.

힐적인 면에서 힐러 숙련도가 필요한 부분은 폭발하는 공포의 불길(폭공)과 집중된 공포의 불길(레이저) 대처인데
2페를 진행하다 보면 각종 스킬들과 위 두 스킬들이 연계되는 때가 생기는데 폭공은 디버프 같은게 없어서 레이드프레임만으론 캐치가 힘드니 빠르게 대상을 확인해서 직접 찾아 안전한 피를 만들어주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레이저는 레이드프레임에 대상자 확인이 가능하니 대상과 맞아주는 대상들(아마 도적들..)의 체력을 채워두는게 중요합니다. 

2사이페는 특이점이 오는것 외엔 영웅과 같은데 특이점이 시작 되면 두번의 특이점이 오는데 관문과 야탈로 대처하시면 됩니다. 관문 클릭이 힘드신 분은 
/focus [target=mouseover,exists] 관문을 주시 잡는 매크로입니다. 해당 매크로로 관문을 주시 잡고, 단축키 설정에서 마우스 오버 상호작용키를 설정해서 사용 하시면 됩니다.

3페 첫 보주 드리블은 그때가 딜러들 블러드 타이밍이라 할게 없는 회드가 했습니다. 혹시 해당 임무가 주어진다면 보주를 인식 받고 표범 폼으로 질주를 쓰면서 반바퀴 정도 돌고 균열 근처에서 곰폼으로 박은 후 야탈로 벗어나시면 됩니다. 3페는 보주 드리블러와 방첨탑 회피지점 찍는 사람만 잘하면 쉬운 페이즈라 택틱으로 정해진 무빙을 하면서 힐만 열심히 하면 아즈스나로 가실 수 있습니다.



클래스 변경 전엔 OP직업을 하는 기대에 좋았는데, 막상 하니까 너프 먹어서 시무룩 했습니다. 이젠 5금테가 발동 안 되면 다른 클래스에게 힘에서도 밀리고 (운무는 논외로 하고), 재배가 안 터지는 영웅은 가기도 싫고.. 회드 너무 힘드네요.
다른 궁금한 점 있으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Lv86 델피나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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