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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킹_수호] 수드 쐐기 넴드별 개인적인 대처방법(수정 ver.2)

카르마누스
댓글: 15 개
조회: 20722
추천: 50
2017-12-21 16:30:39


개인적으로 쐐기돌면서 넴드별 탱 대처법을 조금 써보겠습니다. 물론 이게 정답은 아니고 더잘하는 다른 탱커분이 쓰는 좋은방법있으면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아즈샤라의 눈

전쟁군주 파르제쉬 : 원거리 차단은 원딜에게 부탁하고 이쁘게 모이면 가끔 혼란or 워스톰프 지원 돌에 걸쳐 질주하게하면 생존기가 필요 없지만 혹시모르니 적자+두결+우파 세팅으로 넴드 돌진스킬 맞을때마다 생존기 켜기, 돌진 후 던지는 창은 잠자는자의 분노와 아그라마르 탱장신구로 맞아줄수있으니 쫄이 금방죽는 경화시에는 확인


증오갈퀴 여군주 : 전투 시작시 단일딜 증가를 위해 (고흑 정술 도적 등 다중 타겟 딜시 단일딜 증가 클래스가 있을시만) 슬라임과 함께 시작(폭탄 강화등 쫄데려가기 부담스러운 주간이 아닐 시만) 회오리들은 광역기나 쫄나오기전 타이밍보고 맞고 야돌, 두강으로 지워준다(잠분으로 한번에 대량지우는것도 가능) 회오리를 맞을시에는 딜 힐들의 저주토해내는 위치를 보고 전투지역 밖으로 안나가게 조심

 

서펜트리스 : 전투지역에서 여아를 끼고있을 시에는 근처 몹들은 도발풀링이나 몸애드를 통한 풀링으로 사고를 방지, 전투시작전에 근처에 있는 만만한 마크롤라 하나만 데리고 전투시작(고흑 정술 도적 등 다중 타겟 딜시 단일딜 증가 클래스가 있을시만) 근딜이 평타를 안맞게 최대한 넴드에 붙어있을 것

 

국왕 딥비어드 : 전투전에 뒤에 달팽이를 풀링 하여 전투시작(달팽이 풀링은 고흑이 있을시만) 넴드 지진 여진 위치잘 확인하고 근딜들에게 딜할 환경을 만들어주고 넴드 강타는 피할수없으면 생존기를 키고 맞는다

 

아즈샤라의 분노 : 왠만하면 블러드를 막넴에 맞춰서 쓸수 있도록 시간분배하고 넴드에서 멀어질시 밀 리가 평타를 맞을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넴드에 가까우면서 넴드 구멍에 안빠지게, 분쇄의 심연 시 전부 택틱을 쓸때는 탱커의 전부는 가장 최후에

 

 

*감시관의 금고

 

티라손 산데릴 : 매우 아프기 때문에 생존기의 적절한 분배가 중요 무가를 암흑 강습 타이밍때 맞춰 유지 딜러들 급격한 이동과 증오시 피할자리 선점을 위해 미리 자리 잡을 것. 다시말하지만 매우아프고 전투시간도 길기때문에 끝까지 집중해야한다.

 

심문관 토르멘토룸 : 로테가 매일 12시 기점으로 바뀌기 때문에 출발 전 가능하면 지인을 통해 확인. 속칭 진행방향에서 이동안하고 하는 벽탱은 상황에 따라 할 것. 개인적으로는 넴드위치 따라다니는 것을 더 선호. 쫄 스킬은 무조건 차단 어글이 리셋 되는 돌진쫄도 있기 때문에 어글은 계속 체크

 

잿바위거수 : 야탱은 보기나 죽탱처럼 바닥 디버프를 많이먹는 것이 안되기떄문에 최대한 힐러 부담 안가는선에서 바닥중첩 먹고 넴드를 쫄에 최대한 붙여준다. 2번재 극딜탐부터는 탱커는 무조건 쫄딜 우선

 

꿈뻑마 : 블러드를 여기서 쓰면 처음 집중이 끝난 후에 구슬은 딜러들과 사전에 얘기해 나눠서 먹여주고 처음 구슬 시전하기 전에 넴드를 잘 이동하면 모든 구슬을 먹이면서 시전하게 할 수 있어서 매우 편하지만 아직 정확하게 하는 메커니즘은 찾지 못함 타이밍 잘맞추면 1,2개는 무조건 먹일 수 있다. 구슬은 그냥 스탠딩으로 먹이기보다 조금씩 쌓이기 시작하면 이동하면서 먹이는 것이 개인적으로 편함

 

콜다나 펠송 : 처음 복수의 영혼이 빛을 먹고 나오면 절대 야탱이 CC걸지않는다 지속시간이 긴 단일스턴을 먼저걸고 그 다음 연계용도로 건다. 사이페이즈 이동은 절대로 무리해서 이동하지 않고 보면서 천천히. 먼저가다 그다음 방벽에 맞아 죽을 수 있기 떄문에 위치를 다보고 이동. 2번째 복수의 영혼도 똑같이 지속시간이 긴 단일스턴부터. 두 번째 쫄 후에 나오는 방벽은 위치를 잘캐치하고 이동. 중간에 콜다나가 1어글자 밀어내는 스킬을 쓰기때문에 낙사에 주의하여 위치를 미리이동. 콜다나 밀치는타이밍때 잠분이 켜져있으면 근처에있는 2어글자에게 밀어치는 판정이있기때문에 잠분은 넉백스킬 후에 쓰도록 한다.

 

 

*검은떼 까마귀 요새

 

영혼의 융합체 : 첨에 위치를 살짝 대각선에 넴드 위치하게 하여 딜러들이 넴드스킬 피하기 편하게 자리 잡아주고 넴드가 탱에게 일정 시간마다 쓰는 광역기 편하기 쉽게 위치. 50프로시 사용하년 영혼 부름은 쫄하나 사전에 뿌묶 약속을 하여 뿌묶유지. 뿌묶시 넴드 피가 15프로 정도되면 강제적으로 영혼 대폭발을 사용하니 그전에 세미 생존기 하나 돌릴 것.

 

일리산나 레이븐크레스트 : 복수의 칼부림시 무쇠가죽이 유지. 암흑질주는 사전에 파티원들과 위치를 정하여 최대한 동선이 짧게 깐다. 차단 순서는 근딜과 순차적으로 사이페이즈 나오는 쫄위치는 넴드랑 최대한 붙여서 묻딜이 들어가게. 넴드스턴이 딜러에게 안맞게 위치를 빠르게 고정하여 딜러들에게 암묵적으로 사인.

 

혐오스러운 원한강타 : 녹색 바닥은 위에 박쥐 위치를 보고 최대한 외곽쪽에 이쁘게 깔 것. 플레이어 주시 돌진은 탱이 안정적으로 2번 그 뒤에 딜러가 나눠맞으면 다시 탱이 맞는 로테식으로. 칼춤에 숙달된 악사가 있으면 전담해서 맞는다. 풀기력 공격이 매우 아프기때문에 생존기는 상황에 맞춰 준비. 원한강타도 탱이 매우아프고 전투시간이 길기때문에 끝까지 집중. 최근 버그인지 의도사항인지 모르겠지만 바닥을깔게하는 선이 안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경우 여유가 될경우 위의 박쥐를 확인하면 자기와 연결된 선방향을 확인해 잘깔수있지만 급박한 상황의 경우 감으로 최대한 외곽쪽에 깐다. 

 

군주 쿠르탈로스 레이븐 크레스트 : 막넴은 변신 전 평타가 아프기때문에 생존기를 변신전, 단탈리오낙스 팝업시 플레이어 버프전 까지 나눠맞게 분배, 플레이어 변신 후에는 크게 생존기가 필요하지 않는다(폭군 22단까지 기준) 수면가스 위치를 보고 넴드 이동해준다. 넴드가 잘 이동하지 않기 때문에 미리미리 이동. 사잇페이즈인 공포의 군주 간계 때마다 쇄도의 표효가 오기 때문에 레이저 보이자마자 바로 시전

 

 

*어둠심장 숲

 

대드루이드 글라디스: 원시의 광란은 최대한 전투지역에 깔려 있는 돌기둥으로 유도. 처음 광란이후에는 쫄 소환 후 광란이 오기 때문에 최대한 한곳에 뭉치게 깔고 광란 맞기

 

나무심장 : 아프기떄문에 생존기 분배에 신경. 생본 자주 돌리는 세팅으로 쥐어짜기때마다 생본. 작은 생존기들은 브레스 타이밍과 넉백타임떄 분배해서 사용. 참고로 넴드가 쥐어짜는 스킬은 마뎀이다.

 

드렉사론 : 쫄은 고흑 정술 도적등의 다중타겟이 있을시 단일이 세지는 직업이 있을 때 자기가 생존할 수 있다는 확신이 있을 때 사전에 언제 언제 쫄을 뽑을지 딜러들에게 말해주고 쫄생성. 넴드 패턴이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무빙에 주의 처음 하강기류후에는 대부분 브레스 후 지축붕괴의 포효를 쓰기 때문에 탱은 무조건 브레스 시전 전까지는 위치 고정. 브레스전에 이동하면 넴드가 랜덤타겟을 잡고 브레스를 쏠 수 있기 때문에 탱은 넴드가 자기대상으로 지축을 시전하더라도 생존기를 써서 버틴 후에 브레스 시전을 확인후 위치 이동. 쇄포는 하강기류때마다 시전.

 

자비우스의 망령 : 더해가는 망상과 깨어있는 악몽에 주의하여 근딜이나 근딜이 없을 시에는 힐러를 넴드에 근접하여 배치 생존기는 초반보다는 약자 포식이나 탱에게 디버프를 걸떄 빠르게 해제가 안될 때 대비하여 시전. 50퍼 언저리에서 쓰는 부들부들 광역기 이후에는 넴드가 바닥을 맞아 강화를 최대한 안먹게 눈치껏 넴드 이격

 

 

*용맹의 전당

 

하임달 : 탱에게 강타스킬이 다른 파티원에게 안맞게 주의하여 위치. 폭풍용기수 번개숨결은 탱이 사전에 위치를 확인하여 파티원들이 안쓸리게 주의 쇄포가 매번 숨결 타이밍때 마다 오지 않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위치를 확인하고 이동.

 

히리아 : 처음 폭풍 시작 폭풍시작할 때 가끔 버그성으로 빛의 방패를 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 폭군시에는 히리아도 생본을 자주돌리는 세팅으로 빛의 방패에 대비. 빛 폭풍 버프를 동시에 적용되지 않게 빛의 방패후 위치 선점에 주의. 빛의 방패는 폭군 20~21까지 빛버프가없으면 쌩으로 맞아도되지만 빛버프가 생기기시작하면 생본이나 외생기 없으면 맞기 힘듬

 

펜리르 : 광포한 발톱은 넴드에 근접한 탱과 밀리들에게 아프게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펜리르 도약전에는 넴드에 뭉치기. 도약은 탱대상으론 절대 사용하지 않지만 다른 파티원과 겹쳐서 맞으면 디버프가 적용되기 때문에 위치를 잘볼 것.

 

신왕 스코발드 : 흉포한 칼날 시전시 생존기나 무가중첩을 통해 넘기고 아이기스 위치는 원딜들이 편하게 들어오게 위치. 지옥화염 쇄도 후 라그나로크 시전할때에는 탱이 빠르게 캐치하여 위치를 잡아 딜러들이 바로 아이기스에 들어오게 배려. 스코발드 바닥이 시전이 끝나면 아이기스를 빠르게 집을 것.

 

오딘 : 빛의 창때 아프기떄문에 맞춰서 생존기. 파멸자 차단은 폭풍우 시기와 겹치면 원거리 차단, 도적 그망 차단, 지속시간이 긴 스턴 연계등으로 처리. 폭풍우 타임때마다 쇄포 지원.

 

 

*넬타리온의 둥지

 

로크모라 : 쫄이 주기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딜러들쪽으로 안깔리고 최대한 탱주변에 깔리게 쫄 위치 조절. 쫄처리에 신경. 칼날 파편은 시전시 이동하면 끝.

 

바위구체자 울라로그 : 산의 공격은 탱에게도 시전하기떄문에 확인 후 바로 피할 것. 울라로그의 강타는 평타 3번 후 자연데미지로 들어오기 때문에 맞춰서 생존기를 쓴다. 폭군 21~23까지는 야탱은 피통 80~90퍼센트 이상이면 충분한 유연세팅이 되어있으면 쌩으로 맞고 광재로 회복해도 된다. 야바위는 인터페이스 다지우고 제대로 볼 것.

 

나락사스 : 넴드자체가 파티에 광역으로 뎀지를 뿌려서 아프기때문에 고단갈수록 힐러 부담안가게 자생에 신경쓸것, 갈고리 혀는 야탱은 첫 번재 : 쇄포 두 번째 : 표범 폼 질주 세 번재 : 쇄포 로테로 장판을 이용하지 않아도 저항이 가능 끝날떄에 맞춰서 먹히지 않게 넴드 평타자리로 위치하는게 중요

 

지저왕 다르그룰 : 다르그룰의 패턴은 처음에는 수정바닥 후 쫄 소환이기떄문에 처음에는 최대한 넴드주변에 깔고 넴드가 왼손으로 쫄을 소환하기떄문에 위치한다. 처음 광역기 후 부터는 수정바닥 후 강타를 쓴 뒤에 쫄을 뽑기 때문에 패턴에 맞춰서 넴드를 위치 2~3번 광역기후에는 수정바닥을 뽑는 개수가 줄어들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할 것

 

 

*별의 궁전

 

경비대 대장 게르도 : 비전봉화의 개수는 총 5개고 다 꺼도 막넴 단서찾기시 일부로 틀리고 시작하면 이벤트가 달라지지 않기 때문에 가능하면 봉화를 다 끌 것. 비전 구속 전에 잠분을 시전하고있으면 디버프가 걸리지않는다. 최근 해외서는 넴드 앞 쫄과 함께 넴드를 같이가고 있는데 실험 후에 해볼 예정

 

탈릭세이 플레임리스 : 넴드 차단은 밀리와 번갈아가면서 순서를 정해서 차단. 쫄이 나오면 매우 정신이 없기 때문에 차단에 집중. 쫄이 나오면 딜러나 힐러들에게 순서를 정하여 CC를 분배 사용. 딜전이 있으면 쫄마다 충파가 있으니 사전에 숙지. 야탱의 CC는 짧기 때문에 상황을 파악 한 후에 사용.

 

조언가 멜란드루스 : 탱제외 파티원중 한명이 멜란드루스 분신받이를 하는 것으로 한점깔기가 가능하면 매우 편함. 회오리 바람은 탱이 분신이 사방팔방 생기지 않게 사전에 이동하여 해제를 받으면서 지운다. 여러개가 쌓이면 광역기시 잠분을 쓴후에 다맞는다.

 

 

*비전로

 

아이반니르 : 매우아프다 평타를 거의 안친다고 보는게 맞다. 극유연세팅을해서 최대한 뎀감시켜주고 차단은 사전에 파티원들과 상의해서 아이반나르가 힘을 흡수할 때 원거리 차단이나 즉시붙을 수 있는 클래스가 차단하는게 편함. 황천의 고리에 걸릴시에는 최대한 적게 바닥이 남게 깔게 한다. 즉시 이동기 클과 같이걸리면 해당클이 이동하는 것이 편하다.

 

코스틸락스 : 호구. 매우 쉽다. 밀 리가 수정감옥에 걸릴시 바로 풀어주고 쇄포는 억압 작동규약이나 광역기때 맞춰서 써주면 좋다.

 

날티라 : 탱대상으론 거미줄을 쓰지 않는다. 넴드를 최대한 가운데 위치해서 어느방향에 딜러가 거미줄에 걸려도 이동하기 편하게 위치. 점멸의 일격은 탱도 맞을 수있기 때문에 집중. 주기적으로 나오는 쫄을 빠르게 캐치

 

장군 자칼: 평타가 아프기보다 사악한 격돌과 탱제외 랜덤 타겟을 대상으로 쓰는 참격 바닥에 파티원이 쓸리지 않게 위치조정 기둥이 나오는 바닥은 폭군시 너무 많이쌓이면 생본을 키고 맞아준다. 기둥을 뽑을 때 매우 아프기 때문에 고단이면 무조건 생본을 켜야한다.(균열데미지는 암흑이기때문에 몸땡이만믿고 밟으면 골로 갈수있다.)

 

조언자 반드로스 : 넴드 스킬은 나눠서 차단. 차단이 부족해서 넴드가 버프가 걸리면 마훔이나 대무, 정화등으로 해제. 주기적으로 청동석이 생성되는데 청동석이 생성과 폭발사이에는 텀이 있기에 생성되고 폭발전에 이동하면 된다. 주위에 돌아다니는 교회누나는 매우 천천히 돌아다니기 때문에 많은 파티가 잡지않는데. 위치를 항상 신경쓴다 간혹 애드가 되면 패망. 파티에 흑마법사가 존재하면 넴드까지 악마지배한 대상을 데려올 시에 지배 유지 상태에서 전투를 걸면 간혹 넴드가 리셋 될 수 있기 때문에 넴드 전투전에 쫄을 잡을 것. 사잇페이즈에서는 파티원들 피와 위치를 보면서 쫄 전투를 걸 것.

 

 

*영혼의 아귀

 

타락한 왕 이미론 : 가장 주의할 스킬은 어둠의 베기. 주기적으로 탱한테 암흑데미지 강타를 찍는데 고단갈수록 매우 아프다. 20단 폭군까지는 만피상태면 생존기를 쓰지 않아도 어둠의 베기를 견디지만 매우 위험 거의 실피남는다. 신티어 2셋과 생본을 자주돌리는 세팅으로 어둠 베기 때마다 생존기를 돌릴 것. 중간페이즈에 나오는 쫄은 딜힐이나 이미론이 광역기쓸때 탱이 밟으면 덜나오기떄문에 최대한 고단의경우는 덜나오게 하는것이좋다 이넴드도 정줄 잠깐 놓으면 다진 곰육회가 되기 쉽다.

 

하르바론 : 낫피하기 게임. 모든 파티원들이 가능한 가까이 뭉쳐서 이동하는 것이 좋다. 쇄포는 낫피하기가 힘들타임때마다 쇄포를 지원.  바닥이 깔리기 시작할때 넴드를 이격시키는것이 좋다.


헬리아 : 생존기는 파괴자 촉수떄 돌린다 졸라아프다. 2페이즈 헬리아 본체는 호구이기 때문에 1페때 생존기를 다털어도 크게 상관이 없다. 차단은 나눠서 보고. 헬리아가 주기적으로 거는 디버프대비 탱은 밀리와 떨어져 위치. 브레스때 상황을 보고 쇄포 지원. 구덩이에 빠져 스턴에 안걸리게 주의할 것.

 

 

*카라잔 하층

 

우끼드 : 2타겟 넴드. 평타보단 캐스팅을 많이 쓰기 때문에 밀리와 넴드를 나눠서 차단. 공중부양타임때 탱은 큰생존기를 돌리면 바닥을 안타도 되기 때문에 딜러 힐러가 밟을 바닥이 부족하면 탱은 밟지않는다.

 

서부 몰락지대 이야기 : 아옳리아 타겟일떄 산개와 파도. 방울등 기본스킬들만 피해주면 어렵지않다. 아옳리아 페이즈떄 광역 혼란이나 종특 태풍등으로 차단을 도와주면 딜러들이 딜하기 편하다.

 

미녀와 짐승 : 카라잔 하층의 진보스 1. 폭군일시에는 수프뿌리기가 매우 아프기떄문에 나눠서 차단을 본다. 차단이 부족해 수프뿌리기가 파티원에게 맞을시 미리 인지시켜 생존기를 키게 한다. 루미노르 열기의 파도 차단은 흑마가 전담해서 보면 쿨이 맞는다. 탱이 가장 아픈시기는 루미노르, 배블릿, 가마솥 부인이 다잡힌후 팝업되는 넴드가 아프다. 차단은 쿨마다 해주고 쫄이 생성될시 생존기를 잘돌려주면 된다. 기본적으로는 배블릿>가마솥>루미노르 이순으로 잡는데 넴드 잡는순서는 파티상황에 따라 다를 수있다.

 

고결의 여신 : 평타가 아프진 않다. 보호막 타임때는 야탱은 잠분을 쓰면 바닥을 밟지않아도 상태 이상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상황을 보고 돌릴 것. 차단은 콜을 확실히 해서 나눠서 쓸 것. 마구잡이로 겹쳐서 사용하면 보호막후 광역기 차단이 부족할 때가 있다.

 

모로스 : 카라잔 하층의 진보스 2. 일정 단수까지는 몰아 잡을 수 있지만 위험하다. 주 차단스킬은 강화된 무기, 마나 흡수, 모로스 체력회복 스킬 이세가지는 무조건 차단을 볼 것. 의지파괴자의 경우는 통상적인 차단은 불가능하지만 파티에 도적이 있을 시에는 도적이 전담해서 의지파괴자를 끊을 수 있다. 도적이 없을시 야탱은 자력으로 두 번(태풍, 혼란의 표효) 끊을 수 있기에 파티원들에게 숙지시켜 끊는 타임을 알려준다. 힐러 부담이 큰넴드이기에 적절히 탱세팅.

 

사냥꾼 어튜멘 : 자기 등뒤에 유령디버프가 걸려있으면 힐러에게 빠르게 11. 곰뒤에 걸린 유령을 힐러가 제대로 못볼 수있기 때문에 자신이 빠르게 캐치해야한다. 필사의 일격은 완방으로 피할 수 있다.(맞아도 크게뭐.. 근딜들이 안맞게만 위치해준다) 나누는 고통의 경우는 생본 자주돌리는 세팅을 미리 준비하여 맞는다. 만약 없을시에는 나누는 고통 시전시 표범폼 질주나 쇄포를 통해 동네 한바퀴 식으로 피한다. 미리 파티원들에게 맞을지 피할지 얘기하여 대비한다. 나누는 고통 시전바가 올라가면 평타를 치지 않기 때문에 가능.

 

 

 

*카라잔 상층

 

전시관리인 : 넴드가 매우아프진 않기 때문에 적절히 딜세팅으로 딜지원. 한점택틱은 그주 어픽스나 단수를 보고 판단하여 미리 정한다.

 

메디브의 망령 : 야탱이 매우 불리한넴드. 우르솔이 사라진 뒤로는 비전 관통이 매우아프다. 이넴드 대비해서 템렙이 낮더라도 무조건 무효화의 잿불 하나를 구비해둔다. 딜러들과 얘기하여 차단을 나눈다. 평타형 넴드가 아니기 때문에 우주의 파편쿨감이 적용이 안되기떄문에 사전에 숙지. 야탱의 경우 비전관통도 차단해야하기떄문에 차단이 매우 빡빡하다.

 

마나포식자 : 무적클이 있으면 무적클이 마나 구슬 먹어주면 되는데 없을시에 탱이 먹어야하는데 생본 자주돌리는 세팅으로 쥐를 타거나 쇄포를 쓴 상태서 마나구슬을 먹고 지워준다. 생본은 디버프를 지워주는 것이 않기 때문에 빠르게 먹고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 무적클이 지워줄떄에는 넴드를 구석에 파킹시켰다가 일직선으로 빠지면서 구슬을 먹게 하면 구슬이 넴드에게 가기 때문에 딜러가 편히 먹을 수 있다.

 

감시자 비즈아둠 : 66% 33%마다 페이즈가 변환 마뎀이 매우 많은 넴드이기 떄문에 탱이 주의. 구슬 디버프는 모든 파티원 대상으로 걸리기떄문에 해제직전에는 절대 움직이지 않는다. 고단으로 가면 탱도 구슬디버프 해제될 때 자기 구슬에 맞고 죽는 경우가 생길 수있기 때문에 매우 주의. 마지막 페이즈시에는 빠르게 쫄 어글을 먹고 넴드에 붙인후에 최대한 넴드차단을 끝차단을본다.

 

 

*영원한 밤의 대성당

 

아그로녹스 : 아프다. 주기적으로 들어오는 마뎀 디버프와 다육성 덩굴손이 매우 아프기 때문에 생존에 신경쓸 것. 야탱은 마뎀디버프를 지울수 없기 때문에 생존기 분배에 최대한 신경써서 해야한다.

 

경멸하는 난타이빨 : 넴드 생성된 곳 기준 7시쪽 책장을 깨면 정배 책이 나오기 때문에 가능하면 그쪽은 깨지않는다. 무기들고 있는 상태의 넴드 평타가 생각보다 아프기떄문에 뎀감 신경쓸 것. 돌진은 검떼 원한 강타랑 다르게 대신맞아주기가 안되기 때문에 주의. 책장을 깰시 나오는 책들은 빠르게 어글따주고 광역기전에 이감이 걸릴경우는 폼변으로 빠르게 푼다. 쇄포는 눈치껏

 

도마트락스 : 지옥영혼 회전베기는 피할수 있는 시킬이기에 넴드가 시전할시 주위 파티원이 안맞게한다. 넴드 팝업되고 90프로쯤되면 바로 차원문 시전하는데 탱딜지원보다는 주기적으로 생성되는 쫄 어글을 빠르게 따준다. 쫄딜에 맞아죽는경우가 많기 때문에. 넴드가 50프로쯤되면 두 번째 차원문이나오는데 이때 넴드기력바를 보고 광역기랑 차원문 수호자 페이즈가 겹치지 않게 미리 광역기를 보고 가는 것이 좋다. 두 번째 쫄인 나락불길 여군주는 전방위로 넉백을 쓰기 때문에 차원문 사이에 위치. 여군주생성시에는 생본을켜서 차원문에 들어가지 않는 것이 좋다.

 

메피스트로스 : 평타보단 흡혈벌레떼와 고독등 넴드 스킬이 아프다. 흡혈벌레떼는 생존기를 키고 맞는다. 폭군 고단갈수록 많이 아프기떄문에 작은 생존기라도 돌린다고 생각해야한다. 방패로 맞는 것은 딜러들이 사잇페이즈 넴드 분신을 점사를 잘해주면 편하게 맞을 수 있다. 잘하는 딜러가 있는 팟이면 딜러들이 대신해서 구슬을 맞아주는데 빠르게 캐치하여 안맞는쪽위주로 지우면 편하다. 구슬 잘지우는팁은 빠른반응속도와 판단을 통해..

 

 

*삼두정의 권좌

 

승천자 주라알 : 척살때마다 생존기를 돌린다 본그림자 전환전까지 최소 두 번은 사용한다 생각하고 분배. 힐제외 모든 파티원이 들어갈수 있기 때문에 집중. 해당 페이즈동안 외부에서 뿌묶을 계속 사용하면 넴드를 묶어둘수있는데 웅덩이 위치와 슬라임 위치를 보고 판단.

 

사프리쉬 : 3타겟 넴드. 주기적으로 공허덫이 깔리는데 바로바로 피한다. 표범형 넴드가 브레스를 주기적으로 쏘는데 내 컴퓨터만 그러는지 순간이동해서 쓰는데 끝까지 위치를 집중해서 피한다. 최대한 3타겟으로 맞춰서 딜러들이 빠르게 잡을수 있게해주는데 힘든경우는 2타겟만 유지해준다. 가오리 차단은 전부다봐야하는데 간혹 멀리 뛰어서 스킬을 사용할 수있기떄문에 잠분은 공허덫을 밟으며 두강을 날려야하기떄문에 아껴두는것도 좋다. 주기적으로 중립 가오리가 애드될 수 있는데 집중해야한다.

 

총독 네자르 : 얘도 90프로이상 마뎀넴드이기떄문에 평타를 많이 쓰지않는다. 주의해서 차단해야하는 스킬은 총 3개 촉수, 공포, 영원한 황혼. 촉수는 스턴류가 다먹히기떄문에 시전할 때 보고 넣어주면 좋다. 공포스킬은 탱이나 밀리가 전담해서 보는 것이 좋다. 영원한 황혼의 경우 공허지기를 다 잡은후에 차단이 가능하기때문에 미리 차단콜을 하는 것이 좋다. 지속 넉백 스킬의 경우 쇄포의 쿨이 맞기떄문에 맞춰서 올려주면 좋다.

 

르우라 : 쐐기 시작전 구원호 상인이파는 빛무리를 산후에 넴드 시작전에 먹고 시작하면 대균열 감시자의 절망의 파편을 발견하기 편하다. 작은쫄들이 죽으면서 고뇌의 잔여물이 생기는데 작은쫄들은 최대한 구석쪽에 바닥깔리게 잡는다. 2번째 반발력후 넴드는 단상에 위치하는 것이 편이.


- 쐐기에서 쓰면 좋은 장신구들


*이쉬카르의 지옥보호막 생성기 - 힐장신구지만 대상을 지정하여 보호막을 걸수있는 장신구라 광역으로 뎀지를 주는 넴드에서 탱이 사용해주면 생각보다 괜찮다. 신화 960 순정기준 툴팁상은 200만대고 보호막을 받는사람의 유연과 주는 사람의 유연 둘다 영향을 받기때문에 저수치에서 +되는 양이라고 생각하면된다. 그리고 올라가는 2차스탯도 유연이라 야탱한테 좋은 스탯이다.


*이글거리는 티탄의 수호 - 아그라마르 드랍 탱장신구로 요즘은 탱보다 딜러나 힐러들이 생존용으로 많이 입찰을 하기에 유명하다. 매구간 끼는것은 효율이 좋다고 할수는 없지만 큰데미지가 한번에 들어오는 구간이나 넉백류의 스킬을 맞을때도 이동이 안되기때문에 매우 좋은 장신구이다. 단점은 살짝 높은 쿨타임과 일반스킬들과 같이 글쿨을 먹는다는점이다.


*암영의 반월도 - 살게라스의 무덤에서 드랍하는 밀리장신구로 이장신구가 좋은점은 야탱은 자분여아를 통해 반토막되는 딜러 장신구의 딜량을 2/3까지 끌어올려서 쓸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요즘은 쐐기가 탱들이 상상을 초월하게 몰아서 드리블을 하는 택틱인데 반월도의 경우 시전자가 시전한 위치에 8초동안 남아서 계속 시전이되는 장신구라 드리블을 할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다.



- 최근 야탱은 에메와 밤요시절 쐐기탱 1티어에 머물던 위치를 거듭된 너프와 쐐기메타의 변화로 1티어의 자리에서 내려왔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쐐기 어픽스에 따라 영향을 타탱에 비해 많이 받아서 죽 악 보 에 비하여 쐐기에서의 선호도에서 밀리지만 그래도 매력적인 탱이란건 변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수드 화이팅



Lv0 카르마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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