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격 베스티 추가로 완성된 이격 앱솔루트 스쿼드
최초의 3세트 니케, 그 성능과 활용법은?

이격 앱솔루트 파티 완성! 방어 무시 광역 딜러 베스티: 택티컬 업
8월 21일, 승리의 여신: 니케에 신규 니케 '베스티: 택티컬 업(이격 베스티)'가 실장 및 픽업되었다. 이격 베스티는 엘리시온 소속 3버스트 화력형 작열 딜러다. 무장은 런처지만, 일반적인 런처가 아닌 신데렐라의 무장처럼 충전 후 다수의 탄환을 발사하는 형태다.
이격 베스티는 많은 기대를 모았던 니케다. 앞서 등장한 엠마: 택티컬 업(이격 엠마), 은화: 택티컬 업(이격 은화)와 세트를 이루는 스킬 구성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앞서 출시된 이격 엠마와 은화의 성능이 유저들의 기대치보다 다소 낮았기에, 이격 베스티가 그 조합의 완성도를 높이는 역할을 해주길 기대하고 있었다.
실제로, 이격 베스티는 이격 엠마, 은화의 시너지를 가장 잘 활용하는 니케다. 두 니케가 제공하는 버프를 기반으로, 방어 무시 광역 공격을 가할 수 있다.

세 자리를 차지하는 3세트 니케, 이격 앱솔루트덱은 강할까?
최초의 3세트 시너지 니케로 구성된 이격 앱솔루트 덱. 과연 덱의 3자리를 차지할 만큼의 강함을 지녔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세 자리를 차지하는 것치곤 다소 아쉽다는 평가다. 물론 화력이 약해 우월 코드 솔로 레이드에서 활용하기 어려운 수준은 아니지만, 3세트 니케인 만큼 범용성과 안정성까지 기대했던 유저에겐 아쉬울 수 있다.
다만, 방어력이 높고 파츠를 지속적으로 타격할 수 있는 인디빌리아와 같은 보스에겐 준수한 대미지를 기대할 수 있다. 활용처는 충분하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작열 코드엔 이미 강력한 딜러가 너무 많다는 점도 단점이다. 라피: 레드후드, 미하라: 본딩 체인, 앨리스 등 1티어 딜러들과의 대미지 경쟁은 쉽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격 베스티만의 장점은 존재한다. 방어 무시 기반의 딜러이기 때문에, 보스의 방어력이 높을수록 효율이 올라가며, 흔히 ‘빨투력’이라 불리는 덱 전투력이 낮은 상황에서도 대미지를 잘 넣을 수 있다.
희망적인 미래도 있다. 아직 방어무시 딜러를 서포트할 만한 강력한 서포터가 부족하기에, 향후 좋은 서포터가 추가된다면 티어가 상승할 가능성도 충분하다.


이격 앱솔루트 파티의 조합 구성법은? 그리고 누블랑보다 강할까?
#. [이격 엠마]-[이격 은화]-[이격 베스티]-[작열 딜러]-[D: 킬러 와이프]

이격 앱솔루트덱의 최대 단점은, 세 자리나 차지하는 세트 니케지만 '버스트 쿨타임 감소(버쿨감)' 스킬이 없다는 점이다. 따라서, 버쿨감을 보유한 D: 킬러 와이프와 같은 니케를 토템으로 기용할 필요가 있다. 나머지 한 자리는 작열 딜러를 채용해 덱을 완성하면 된다.
#. 누블랑 vs 이격 앱솔루트 덱
많은 유저들이 이격 앱솔루트 조합을 누아르+블랑(누블랑) 조합과 비교한다. 누블랑 쪽은 화력 증강 외에도 전투 유지력을 보완해주기 때문에 범용성이 더 높다. 반면, 화력 자체는 이격 앱솔루트 파티가 더 높다는 평가다. 특히 2버스트인 이격 은화의 체급이 높아 총 대미지 수치가 더 높게 측정되었다.
실험 환경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 아래 실험은 사격장 풀오토 기준으로 테스트되었기 때문에, 방어력이 높고 파츠가 많은 보스 상대에선 이격 앱솔루트 쪽의 대미지가 더 높게 나올 가능성도 있다. 물론 리틀 머메이드-크라운과 같은 1티어 파티 조합과 경쟁하긴 어렵지만, 우월 코드 솔로 레이드용 파티로는 충분히 활약할 수 있다.

이격 베스티 스킬/오버로드/큐브 세팅
- 스킬 레벨: 4/4/4, 7/7/7, 10/10/10로 균등하게 분배
- 오버로드 옵션: 공격력, 우월코드, 장탄수 증가(17발 이상을 목표로)
- 큐브: 렐릭 베어 큐브, 택틱컬 베어 큐브(장탄수 증가 옵션이 충분할 경우 장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