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박두산)이 내년 신규 전시 기획을 위해 '당신의 인생 게임은 무엇입니까?'를 주제로 한 설문조사를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게임이 개인의 삶에 미친 영향과 감정, 관계의 기억 등을 심층적으로 탐색한다. 응답자들은 자신에게 가장 의미 있었던 '인생 게임'을 플레이하며 느낀 즐거움과 인상 깊었던 순간 등 구체적인 경험과 그 의미를 자유롭게 서술할 수 있다.
설문은 국문과 영문으로 제공되며, 넥슨컴퓨터박물관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국내외 모든 플레이어가 참여할 수 있다. 넥슨 게임 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국내외 게임에 얽힌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다. 박물관 측은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게임에 대한 공감과 유대를 담아낸 신규 전시 및 프로그램을 기획해 내년에 선보일 예정이다.
박두산 넥슨컴퓨터박물관장은 "이번 설문조사는 게임이 사람들에게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직접 듣고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기획됐다"며 "기술과 산업 중심의 관점에서 벗어나, 실질적인 문화적 경험에 초점을 맞춰 게임을 재조명하려는 시도"라고 설명했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현재 '웰컴 스테이지', '오픈 스테이지', '히든 스테이지' 등 다양한 전시 공간에서 컴퓨터 장치의 역사와 기능, 세대별 콘솔 및 아케이드 게임 체험, 컴퓨터가 일상에 미친 영향 등을 탐색할 수 있는 상설 전시와 오픈 수장고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