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빠짐없이 체크하면 강해진다! 전투력 올리는 방법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레전드 오브 이미르에서 전투력은 캐릭터의 강함을 나타내는 척도다. 가장 직관적으로 강해지는 방법은 등급이 높은 발키리, 디시르, 동반자를 얻는 것이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이러한 전투력 상승 방법은 쉽게 실천하기 어렵다.

그러나 게임을 꾸준히 플레이하면서 여러 콘텐츠에 참여하면 곳곳에 흩어져 있는 성장 요소를 모아 전투력을 올릴 수 있다. 현재 전투력을 올릴 수 있는 주요 콘텐츠는 컬렉션, 의뢰, 스토리덱, 아티팩트, 아이템 감정 5가지다.

컬렉션은 몬스터 처치나 업적 보상 등으로 얻은 아이템을 등록하고 추가 능력치를 얻는 시스템이다. 일반적으로 컬렉션은 각 세트에 정해진 아이템을 모두 등록해야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일부 컬렉션은 완성하지 않아도 능력치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초급 웁살라 수집가 6' 컬렉션은 총 5가지 장비 등록을 요구하는데 아이템 3종 등록 시 마나 10, 모든 아이템 등록 시 회피 5를 얻는다. 따라서, 처음에는 요구 아이템 수량이 적거나 중간 단계 완성 시 얻는 능력치가 우수한 컬렉션 위주로 아이템을 등록하면 된다. 일부 컬렉션 아이템은 제작 - 골동품 탭에서 제작한 아이템이 필요하다. 그러나 컬렉션용 아이템 제작은 실바린과 앰버, 은화를 대량 소모하므로 재화에 여유가 생겼을 때 제작을 진행하자.

의뢰 게시판이나 NPC에게 직접 받는 의뢰도 충실히 수행해야 한다. 의뢰는 한 번에 하나밖에 수행할 수 없어 불편함을 느끼게 되지만, 일부 의뢰는 장비나 검은 발키리 단서를 제공해 결국 전투력 상승에 필요한 선행 작업이라고 볼 수 있다.



▲ 처음에는 빠르게 완성할 수 있는 컬렉션 위주로 완성



▲ 골동품 제작은 재화에 여유가 있을 때 진행하는 것을 추천



▲ 꾸준한 의뢰 수행은 전투력 상승의 밑바탕이다


발키리, 디시르, 동반자를 소환하면 자동으로 스토리덱에 카드가 등록된다. 이때 카드 등급이 일반~전설 중 무작위로 설정되는데, 재등록 기능을 이용해 카드 등급을 올릴 수 있다. 카드 등급을 올리려면 각 카드를 중복 소환하거나 일일 미션 수행으로 얻는 덱 포인트가 필요하다. 카드 등급에 따른 전투력 상승 수치는 적지만, 클래스에 맞는 물리/마법 공격력이나 명중, 회피 카드 등급은 반드시 올리는 것을 추천한다. 스토리덱 우측 하단에 있는 필터링 기능을 이용하면 필요한 능력치가 있는 스토리덱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아티팩트는 캐릭터 레벨 30부터 이용 가능한 콘텐츠로, 앰버와 은화를 소모해 여러 유물을 복원하고 능력치를 얻는다. 아티팩트 성장 조건으로 다른 아티팩트의 레벨을 올려야 하므로 아티팩트 육성은 자연스럽게 고르게 진행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아이템 감정은 많은 유저들 사이에서 전투력을 빠르게 올리는 방법으로 조명받고 있다. 희귀 등급 이상 장비에 옵션 감정서와 앰버를 소모하면 무작위 능력치가 붙는데, 이 중에서 감정 등급이 높은 중급, 상급 능력치 획득 시 전투력 상승량이 높다. 단, 일부 추가 옵션은 PvP 한정으로 발동해 사냥 중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을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스토리덱 필터 기능을 이용하면 재등록을 원하는 능력치를 빠르게 찾을 수 있다



▲ 캐릭터와 함께 고르게 성장하게 되는 아티팩트



▲ 희귀 장비를 보유한 유저들이 주목하고 있는 아이템 감정



▲ 어떤 무작위 옵션이 붙냐에 따라 전투력 상승량 차이가 크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