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명 : 폭풍의 메이드: 러브 스티치 콜라보 DLC 개발 / 배급 : 버거덕 게임즈 / 스마일게이트
키워드 : #시뮬레이션 #퍼즐 #캐주얼 - 스토브 유저 100% 추천
플랫폼 / 가격 : 스토브 / 2,500원 → 1,250원 (~7/16) (다운로드 링크)
😘※ 이 게임은? - 달콤한 성공이 기다리는 판타지 타이쿤 시뮬레이션 '폭풍의 메이드'에서 귀엽고 매력적인 메이드들과 함께 사건들을 헤쳐 나가며 당신만의 꿈의 카페를 운영해 보세요. 지상 최고의 메이드 카페가 되기까지의 성공신화를 써내려가 보세요.
■ 폭풍의 메이드 게임 소개
'폭풍의 메이드'는 아기자기한 도트 그래픽이 특징인 타이쿤 시뮬레이션이다. 게임은 메이드 하렘을 꿈꾸는 중증의 메이드 덕후인 주인공이 어쩌다 보니 메이드 카페 '아르젠트'의 매니저를 맡게 되면서 시작된다. 플레이어는 아르젠트의 매니저로서 점장이자 메이드인 벨과 함께 폐업 위기에 빠진 아르젠트를 최고의 메이드 카페로 성장시키는 여정을 떠나게 된다. 매년 열리는 '메이드 챔피언십'에서 만년 꼴찌인 아르젠트가 우승할 수 있을지는 매니저인 플레이어의 손에 달렸다.
플레이어는 매니저로서 외모와 성격이 각기 다른 매력적인 메이드들을 고용하여 자신만의 메이드 하렘을 완성하는 동시에 메이드 덕후들을 만족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선 손님의 취향에 맞춰 메이드를 배치하는 등의 전략적인 경영이 필수다.

신입 메이드의 능력치가 부족하더라도 교육을 통해 능력치를 상승시키고 잠재된 능력을 해방시키는 육성 요소도 갖추고 있다. 한편, 영업 중 발생하는 다양한 이벤트는 미니게임 형태로 나타나며, 손님의 기분을 풀어주기 위한 '도게자'를 해야 하는 재치 있는 상황도 연출된다.
'폭풍의 메이드'는 스토브인디의 유저 참여형 피드백 프로그램 '슬기로운 데모생활'에 두 차례 참여하며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버닝비버 2024'에서 '비버피처드'를 수상하고 퍼블리싱 계약까지 체결하는 쾌거를 이루며 인디 게임 팬들과 관계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현재 '폭풍의 메이드'는 후속 업데이트와 함께 스토브인디 서브컬처 유니버스 확장을 위한 콜라보 DLC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 5월 출시된 '서큐하트'에 이어 이번 '러브 스티치' 콜라보 DLC를 통해 각 게임의 히로인들이 메이드로 등장, 플레이어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 6월 30일 폭풍의 메이드 X 러브 스티치 콜라보 DLC 출시

'폭풍의 메이드'는 지난 5월 '서큐하트'의 히로인 우이와 이에가 등장하는 콜라보 DLC 1탄을 출시한 데 이어 6월 30일 '러브 스티치'와의 콜라보 DLC 2탄을 출시하며 스토브인디 서브컬처 유니버스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6월 신입 메이드로는 '러브 스티치'의 히로인 선소희가 등장한다.
이번 '러브 스티치' 콜라보 DLC에서는 원작의 히로인인 선소희가 '폭풍의 메이드'의 새로운 메이드로 등장한다. 콜라보 DLC는 신규 캐릭터뿐만 아니라 해당 캐릭터들을 중심으로 한 미니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어, 원작 팬들에게 더욱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원작의 캐릭터 디자인과 개성을 '폭풍의 메이드'에 어울리게 재해석하여, '서큐하트'와 '러브 스티치'를 해본 기존 팬들에게는 반가움을, 새로운 유저들에게는 신선함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앞으로도 '폭풍의 메이드'의 콜라보 DLC는 계속될 예정이다. 개발사 버거덕 게임즈는 공개된 업데이트 로드맵을 통해 올해 12월까지 무려 8차례에 걸쳐 콜라보 DLC를 출시할 계획임을 밝혀, 앞으로도 다양한 게임의 히로인들이 '폭풍의 메이드'에 합류할 것을 예고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스토브에서는 '폭풍의 메이드' 본편을 7월 16일까지 1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지난 6월 16일 공개된 스마일게이트의 개발자 토크쇼 '스마일게이트 왔수다'를 기념하여 배포된 할인코드를 적용하면 더욱 저렴하게 게임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스마일게이트 왔수다 론칭 기념✨
ㄴ 폭풍의 메이드 5% 할인코드: 폭풍의 스대리
ㄴ 쿠폰 사용 가능기간: 2025.05.30 ~ 2025.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