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동물의숲', 스위치2 에디션에 대규모 무료 업데이트

동영상 | 강승진 기자 | 댓글: 5개 |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닌텐도 스위치2 업그레이드를 진행, 개선된 그래픽과 조이콘 마우스 컨트롤까지 지원한다. 닌텐도 스위치1을 포함하는 무료 업데이트도 만날 수 있다.


닌텐도는 30일 공식 발표를 통해 '모여봐요 동물의 숲'의 닌텐도 스위치2 에디션 출시와 함께 무료 업데이트 3.0을 알렸다.

2026년 1월 15일 출시되는 '모여봐요 동물의 숲' 닌텐도 스위치2 에디션은 기존의 스위치2 에디션 게임들처럼 닌텐도 스위치 게임을 닌텐도 스위치2에 맞게 업그레이드한 버전이다. 이에 그래픽 해상도 향상, 조이콘 마우스 컨트롤, 최대 12인 멀티플레이, USB 카메라 연동 게임챗 등 기존 게임을 강화하는 요소가 다수 추가된다.







닌텐도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TV 모드에서 최대 4K 해상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프레임은 30fps로 고정되지만, 훨씬 선명한 화면으로 섬 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방 인테리어 변경, 마이 디자인, 게시판 등 일부 조작에서 조이콘2의 마우스 조작이 가능해진다.

여기에 최대 멀티플레이 인원은 8인에서 12인으로 확장, 더 왁자지껄한 온라인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또한, USB 카메라 연동 게임챗을 통해 친구들의 얼굴을 함께 보며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하다. 게임 안에서 메가폰을 준비한 후 닌텐도 스위치2 마이크로 주민 이름을 부르면 주민이 직접 대답해 위치를 확인하기 편해졌다.

닌텐도 스위치2 에디션의 경우 69,800원에 판매되며 기존 스위치 버전 구매자의 경우 5,000원인 업그레이드 패스를 구매하면 닌텐도 스위치2 에디션을 플레이할 수 있다.










한편, 이날 발표에서는 3.0 무료 업데이트 내용도 공개됐다. 메인 콘텐츠는 섬 부둣가에 갑돌 패밀리가 운영하는 리조트 호텔이다. 플레이어는 새롭게 추가된 리조트 호텔의 다양한 객실을 꾸미거나 리조트에 방문한 손님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복장 세트를 준비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5,000개였던 가정용 저장 공간은 최대 9,000개로 확장되고, 나무나 꽃 등의 식물도 저장 가능해진다. 도루묵은 선택한 지역을 깨끗하게 정리하고 아이템은 수납 공간에 보내주는 기능이 추가됐다. 이를 이용하면 전보다 쉽게 새로운 마음으로 내 공간을 꾸밀 수 있다.







또한, 몽셰르의 안내에 따라 꿈에서 만나는 새로운 공간 꿈속 섬은 지형, 아이템 배치, 섬 주민 불러오기 등 다양한 요소를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공간이다. 새롭게 추가된 꿈속 섬은 최대 3개까지 만들 수 있으며 다른 플레이어의 꿈속 섬에 모여 함께 놀 수도 있다.

한편, 울트라 핸드, 게임보이 등 닌텐도의 과거 게임기나 장난감이 추가된다. 특히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에 가입한 플레이어는 게임 안에서 직접 클래식 게임을 플레이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너굴 쇼핑을 통한 레고, 아미보를 통한 젤다의 전설 시리즈 콜라보 가구와 의상도 추가된다. 스플래툰 역시 아미보로 주민 방문과 너굴 쇼핑 아이템 등이 콜라보 형태로 등장한다.







무료 업데이트 3.0은 닌텐도 스위치와 닌텐도 스위치2 모두에서 이용 가능하며, 닌텐도 스위치2 에디션 출시일인 2026년 1월 15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