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에는 노트북을 필두로 PC, 태블릿, 주변기기 등으로 유명한 '레노버(LENOVO)'에서도 오늘인 11월 17일, 인싸 동네 중 하나인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개최를 알렸습니다. 해당 팝업스토어는 성수동에 위치한 LCDC에서 11월 30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장으로 이동 중에 확실히 젊음과 활기가 넘치는 성수동의 분위기를 새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성수동 LCDC에서 이제 막 오픈한 레노버 팝업스토어의 현장, 사진으로 준비했습니다.


레노버 성수 팝업스토어 미디어 행사는 한국레노버 신규식 대표의 인사말로 시작되었습니다. 발표는 한국레노버 신규식 대표와 임철재 전무, 그리고 인텔코리아 김현준 부사장이 맡았습니다. 그 이후에는 Q&A, 그리고 팝업스토어 투어가 이어졌습니다.
한국레노버 신규식 대표는 제품 체험의 가치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팝업스토어를 오픈했고, 트렌디하고 활기가 넘치는 장소로 성수동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이어서 인텔코리아 김현준 부사장과 함께 AI PC 시장의 도래와 이를 선도하는 업체로 레노버와 인텔의 협업을 기대해달라고 언급했습니다. 특히 요즘은 일반 사용자의 AI 소프트웨어 사용률이 나날이 고공행진 중인데요. 이와 관련해서 소비자들 또한 AI 솔루션이 있는지, 차별점이 있는 소프트웨어를 운영할 수 있는지에 대한 궁금증과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학생들을 포함한 사회 초년생, 비즈니스 전문가 등 쪽에서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어서 신규식 대표는 레노버와 인텔, 각각의 역할에 충실하여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보다 퀄리티 높은 제품들을 통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게끔 하는 것을 가장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언급했습니다.




미디어 행사 이후에는 레노버 성수 팝업스토어를 투어할 수 있었습니다. 입구에 들어가니 실제 레노버 제품 조립 공장 느낌이 나는 요소들이 반겨줬습니다. 여기서 '나만의 레노버 AI 키링 만들기' 체험 공간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컨베이어 벨트를 따라 움직이는 파츠들을 살펴보며 키링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레노버의 주력 제품들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동하기 위해 계단을 오르는데 레노버 씽크패드의 역사가 벽면에 그려져 있었습니다. 뭔가 제품이 이렇게나 많았나 싶다가도 왜 나는 이 제품들을 대부분 알고 있지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본격적으로 2층을 살펴봤는데, 리전(Legion), 요가(Yoga), 아이디어패드(IdeaPad), 씽크패드 등 레노버의 주요 제품 라인업을 모두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체험존에서는 레노버 리전 제품들로만 구성된 '게이밍 에코 시스템'을 직접 만날 수 있으며, 또 특히 안경 없이 3D 콘텐츠를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레노버 3D 스튜디오'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또, 독특하게도 팝업스토어 일정이 끝나면 이어서 12월 2일부터 내년 6월 30일까지 동일한 장소에서 '레노버 성수 스토어'를 장기간 운영한다고 합니다. 관계자에 따르면 팝업스토어를 통해 시작된 브랜드 경험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며, 성수동을 중심으로 한 오프라인 거점을 마련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합니다.
명칭이 팝업스토어인 만큼,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어야겠죠? 체험한 제품은 현장에서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바로 구매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구매한 제품은 현장 수령 또는 배송 중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최대 26% 할인 혜택을 포함하여 구매 금액대에 따라 레노버 우산, 네이버페이 상품권, 밀리의 서재 이용권, 마이크로소프트 365 1년 번들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