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하드웨어 업계에서 이런 협업이 꽤 자주 보이는 편이다. 게임과 하드웨어. 둘은 서로 뗄 수 없는 것도 그렇고 실제로 일반 소비자 입장에서 고성능의 신제품을 고려하는 이유가 그렇게 많지 않은데, 그 이유 중 하나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밀접한 관계다.
게이머에게 가장 잘 먹힐만한 IP, 뭐가 있을까? 물론 각자 취향에 따라 다 다르겠지만, 대중적인 게임 IP 중에 '리그 오브 레전드'를 빼놓긴 힘들 것 같다. 이번에 HP의 게이밍 브랜드, OMEN에서 라이엇 게임즈와 협업하여 'HP OMEN 16 리그 오브 레전드 리미티드 에디션 게이밍 노트북(이하 HP OMEN 16 롤 에디션)'을 선보였는데, 롤드컵 기간에 광고로만 보다가 실제로 제품을 보니 외형도 그렇고 성능도 정말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 소개하게 되었다.
LOL 노트북인데 성능은 고사양 게임까지!
HP OMEN 16 리그 오브 레전드 리미티드 에디션 게이밍 노트북

HP OMEN 16 리그 오브 레전드 리미티드 에디션 게이밍 노트북 (am0309TX)
CPU: 인텔 코어 i7-14650HX 프로세서 (16코어, 24스레드, 최대 5.2GHz, 30MB 캐시)
그래픽: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60 (8GB GDDR7)
디스플레이: 40.6cm(16형) / 16:10 화면비 / IPS / WQXGA(2560x1600) / 240Hz 주사율 / 3ms 응답속도
그 외 디스플레이 옵션: 178 광시야각 / VRR(가변 주사율) 지원 / 500nits / 100% sRGB 색재현율 / 플리커 프리 / 아이세이프 로우 블루라이트 등
메모리: 16GB DDR5-5600MHz
스토리지: 512GB PCIe Gen4 NVMe M.2 SSD
오디오: HyperX 오디오 / 듀얼 스피커 / HP Audio Boost 2.0 / DTS:X Ultra
단자: 1x USB Type-C (10Gbps, DP 1.4, Power Delivery, HP 절전 및 충전) / 1x USB-A (10Gbps) / 2x USB-A (5Gbps) / 1x HDMI 2.1 / 1x RJ-45(유선 랜) / 1x 오디오 콤보
웹캠 및 마이크: HP True Vision 1080p FHD 카메라 / 듀얼 디지털 마이크
전원: 230W AC 파워 어댑터
배터리: 6셀, 83Wh 리튬 이온 폴리머
크기 및 무게: 35.75 x 26.9 x 2.37 (cm) / 2.43kg
가격: 1,990,000원 (2025.12.05, HP OMEN 공식 스토어 기준)
'HP OMEN 16 리그 오브 레전드 리미티드 에디션 게이밍 노트북'은 i7-14650HX + RTX 5060의 훌륭한 사양을 갖춘 제품으로 16인치의 대화면과 16:10 화면비를 통해 더욱 넓고 쾌적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는 게이밍 노트북이다.
특히 HP의 게이밍 브랜드, HyperX의 기술들이 곳곳에 포함되어 있어 더욱 즐거운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사운드 튜닝 부문의 오디오 기술과 특히 노트북의 호불호를 크게 가르는 키보드 자판 부분에 HyperX의 게이밍 관련 기술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어 듣는 맛과 자판 치는 맛에 즐거움을 더한다.
HP OMEN의 게이밍 노트북 제품답게 쿨링에도 신경을 많이 썼다. 좋은 부품들이 제 성능을 낼 수 있도록 효율적인 쿨링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으며, 사용자가 게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저소음까지 챙겼다. OMEN의 템페스트 쿨링, 4면 통풍구, 2중 팬 설계, IR 서멀 센서 등이 포함되어 정숙하면서도 훌륭한 쿨링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사실 성능은 성능이고, HP OMEN과 라이엇이 함께 디자인한 제품 자체에서 주는 유니크함에 눈이 먼저 간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대기 화면 혹은 소환사의 협곡을 형상화한 게 아닌데 제품을 볼 때마다 왜 자꾸 그 두 화면이 번갈아가며 생각나는 건지.
차콜 색상으로 표현되는, HP가 잘 쓰는 '섀도우 블랙'을 베이스로 곳곳에 리그 오브 레전드의 금색으로 고급스러움을 놓치지 않았다. 금테와 더불어 키보드 자판 글꼴 또한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식이라 더욱 반갑다. 제품 곳곳에 숨겨놓은 리그 오브 레전드 에디션임을 알 수 있는 이미지들도 팬 입장에서 기쁠 수밖에 없는 것들이었다.
제품 사진
HP OMEN X Riot, 게이머를 잘 아는 두 브랜드의 합작품!

























제품 테스트
라이엇 게임만 하기에 아쉬워서 요즘 유행하는 게임들도!








































마치며
팬이라면, 아니 게이머라면 만족할 수밖에 없는 제품!
'HP OMEN 16 리그 오브 레전드 리미티드 에디션 게이밍 노트북'은 준수한 성능을 갖춘 제품으로, QHD 노트북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게이머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국내 게이머라면 친숙할 수밖에 없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디자인과 HP OMEN의 철학이 뭉쳐 팬들이 반가워할 만한 제품을 선보였다.
제품 자체가 하이엔드 게이밍을 표방하는 것은 아니지만, 나처럼 그 간 HP의 행보를 주목해온 게이머라면 더 반가울 수 있겠다. 최근까지 HP는 OMEN에서 고사양 노트북을, 또 다른 브랜드에서 가격 접근성이 좋은 가성비의 제품들을 취급하고 있었는데 리그 오브 레전드라는 국민 게임과 잘 섞여 일반 게이머들도 충분히 공감하고 고려할 수 있는 수준의 제품을 선보였기 때문이다. 물론 가격적으로 부담이 되지 않는다는 얘기는 아니지만, 300만 원 수준의 플래그십 모델들만 선보이던 OMEN을 생각하면 좀 더 다양한 게이머들을 타깃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것에 반갑다는 것.
해당 제품은 리그 오브 레전드를 비롯한 라이엇게임즈의 게임들을 즐기는 게이머부터 점점 고사양을 요구하는 종합 게임을 즐기는 사람까지. 특히 전통적인 게이밍 노트북을 고려하는 사람들에게 잘 어울린다. 대부분의 PC를 구성하는 부품들이 상향 평준화 됨에 따라 제품의 최고 성능보다 수치로 표현되지 않는 안정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시대인데, 이런 관점에서 참 괜찮은 제품이라 할 수 있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