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블록체인과 리듬게임의 만남, 넥써쓰 ‘샤우트(Shout!)’ 온보딩
넥써쓰(대표 장현국)가 12일 일본 리듬게임 스튜디오 엔티엔트(ENTIENT)에서 개발한 신작 '샤우트(SHOUT!)'를 온보딩했다. 온보딩과 동시에 샤우트 토큰($SHOUT)이 '크로쓰(CROSS)'를 통해 거래 지원된다. 앞서 넥써쓰는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확장의 일환으로 엔티엔트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샤우트'는 리듬 플레이와 창작 기능을 결합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2
-
넷마블 '이블베인', 지스타 2025 시연…국내 첫 테스트 예고
넷마블은 12일 콘솔·PC 신작 '이블베인'의 스팀 플레이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블베인'은 넷마블몬스터가 언리얼 엔진 5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3인칭 협동 액션 게임이다. 고품질 그래픽과 실시간 무기 교체 시스템을 통한 역동적인 전투가 특징이다. 이 게임은 다크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며, 이용자는 최대 4인으로 팀을 이뤄 임무를 수행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2
-
슈퍼셀 브롤스타즈, 14일 스타필드 하남서 '메리 브롤리마스' 개최
슈퍼셀은 오프라인 이벤트 '브롤 마스터즈컵 인 스타필드'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오는 14일부터 스타필드 하남에서 '메리 브롤리마스 인 스타필드' 팝업 행사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메리 브롤리마스'는 브롤스타즈의 '스노우텔'을 배경으로 하는 크리스마스 시즌 팝업 행사다. 행사장은 호텔 로비 콘셉트의 인터랙티브 LED 체험존,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포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2
-
'가디스 오더' 배정현 대표 "신규 투자 유치 등 노력했으나 파산 절차"
'가디스 오더' 개발사 픽셀트라이브가 12일 업데이트 종료를 공지했다. 지난 9월 24일 정식 출시 이후 약 50일 만이다. 픽셀트라이브는 출시 초기 성과에도 불구하고 핵심 지표가 빠르게 악화됐으며, 추가 개선과 운영을 지속할 재무 여력을 확보하지 못해 파산 관련 법적 절차를 앞두게 됐다고 밝혔다. 배정현 픽셀트라이브 대표는 이날 공지를 통해 "전통 액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2
2
-
크래프톤, ‘자발적 퇴사 선택 프로그램’ 시행
크래프톤이 12일 오전 사내 공지를 통해 ‘자발적 퇴사 선택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회사를 떠나 새로운 도전을 모색하는 구성원을 대상으로 최대 36개월치의 월급여에 해당하는 지원금을 제공한다. 일반적인 희망퇴직과 달리 직급이나 연차, 근속연수와 관계없이 모든 구성원이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크래프톤은 최근 ‘AI First’ 기업...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2
22
-
게관위 "퍼클 스태츄 경품 지급 문제 있어"...로아온 초청으로 대신
로스트아크는 8월 마무리된 '카제로스 더 퍼스트' 이벤트 1위 파티에게 약속했던 실물 스태츄 지급이 11월 12일 게임물관리위원회 법적 규제(사행성 조장 금지)로 불가능해졌다고 공지했다. 대신 윈터 쇼케이스 초청권을 제공하며 사과했다....
게임뉴스 | 기자: 최민호 | 작성시간 11-12
57
-
[시연기] 그래 이거야! 묵직한 슈팅으로 환골탈태한 '신더시티'
엔씨의 오픈월드 MMOTPS 프로젝트, 'LLL'이 올해 '신더시티'로 타이틀명을 확정하고 지스타 무대에서 유저들에게 선보인다. 2023년 지스타에서 시연한지 2년 만에 다시 나온 만큼, 과연 이전보다 얼마나 발전한 모습을 보였을지 관건이었다. 2년 전의 'LLL'은 프로젝트 단계임에도 무역센터-봉은사로 구간을 생생하게 담아낸 그래픽은 인상적이었다. 그러나...
게임소개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2
7
-
[종합] 소니의 '일본' 특별편 쇼케이스는 뭐가 달랐나
소니는 12일 오전 7시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열고 일본/아시아 신작을 공개했다. 드래곤 퀘스트7 리이매진드(2026.02.05), 커피 토크 도쿄(2026.03.05), 옥토패스 트래블러0(2025.12.04) 등이 발표됐으며, 2026년 게이밍 모니터와 2025.11.21 PS5 일본어 전용 버전도 공개됐다....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12
1
-
[컨콜] 3분기 흑자전환 펄어비스 "붉은사막, 3월 20일 출시 준비 순조로워"
일 시: 2025년11월 12일(수) 08:00 참 석: 허진영 CEO, 김경만 CBO, 조미영 CFO 발표내용: 펄어비스 2025년 3분기 실적 및 향후 전략 ■ 펄어비스 2025년 3분기 실적과 현황 요약 ▣ 2025년 3분기 실적 요약 - 매출 1,068억 원 (전기 +34.2% , 전년 +34.3%) - 영업이익 106억 원 (전기 흑자전환 , 전...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2
14
-
닌텐도만? 소니도 저렴한 '일본어 전용 PS5' 출시한다
SIE는 10월 12일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재팬'에서 PS5 5주년을 맞아 일본어 전용 PS5 디지털 에디션을 공개했다. 11월 21일 55,000엔에 출시되며, 이는 기존 글로벌 버전보다 약 18,000엔 저렴한 가격으로 일본 시장 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한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12
2
-
[시연기] 그윽하게 무르익은 아방가르드한 재미, '명일방주 엔드필드'
명일방주 IP를 기반으로 한 하이퍼그리프의 신작, '명일방주: 엔드필드'가 2026년 출시에 앞서 오는 11월 28일부터 2차 CBT를 개시한다. 첫 시연부터 독특한 템포의 실시간 전투와 공장 시뮬레이션을 결합한 특유의 게임플레이를 선보인 '엔드필드'는 그간 여러 차례에 걸쳐서 개선을 이어왔다. 처음에 없었던 회피 추가는 물론 물리-아츠 디버프 반응을 비롯...
게임소개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2
3
-
[인터뷰] 해묘 PD "엔드필드 2차 CBT, 플레이타임 50시간 이상 꽉꽉 채웠다"
명일방주: 엔드필드가 오는 2026년 ~에 출시된다. 엔드필드는 최초 공개 당시부터 '명일방주' IP 특유의 아방가르드한 분위기와 그간 수집형 RPG에서 거의 없던 공장 시뮬레이션 요소까지 선보이며 주목받았다. 이러한 주목도를 반영하듯 애플 신제품 시연 행사에서 메인을 차지, 2026년 초 출시라는 소식도 전세계에 빠르게 전파되기도 했다. 이에 하이퍼그리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2
9
-
엠바크 '아크 레이더스' 성공 비결은, 넥슨의 '리텐션' 노하우
엠바크 스튜디오의 패트릭 쇠더룬드 대표가 11일 넥슨 컨퍼런스 콜에 참석해 신작 '아크 레이더스'의 초기 성공 요인을 밝혔다. '아크 레이더스'는 출시 직후 글로벌 누적 판매량 400만 장을 돌파하고, PC·콘솔 합산 동시 접속자 수 70만 명을 넘어서며 스팀 글로벌 베스트셀러 1위를 유지 중이다. 쇠더룬드 대표는 이 폭발적인 반응이 단순한 행운이 아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1
5
-
[컨콜] 넥슨, '아크 레이더스' 성과 자신감...엠바크 대표 첫 등판
넥슨(대표 이정헌)은 11일 2025년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을 진행했다. 넥슨은 3분기 '메이플스토리' 프랜차이즈와 주요 타이틀의 안정적 실적으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망치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컨퍼런스 콜에는 신작 '아크 레이더스' 개발사 엠바크 스튜디오의 패트릭 쇠더룬드 대표가 참석해 직접 관련 질문에 답했다. 넥슨의 3분기 매출은...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1
-
[정보] (구)사황 중 최고 난이도? 강림 원정대 '카일' 공략 포인트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길드 콘텐츠 중 하나인 '강림 원정대'는 높은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공략에 쓰이는 영웅의 충분한 육성은 기본이고 장비 세팅까지 깊은 고민이 필요해요. 여기에, 단순히 화력으로 누를 수 있는 곳이 아니기에 상대에 따른 공략 포인트도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오늘 알아볼 강림 원정대 보스는 카일입니다. 카일은 파괴신을 가는 여정인 (구)사...
게임뉴스 | 기자: 이찬양 | 작성시간 11-11
-
[컨콜] 20종 신작 준비 중인 위메이드, 26년 '나크2', 27년 '탈' 출시한다
위메이드는 11월 11일 2025년 3분기 매출 1636억 원, 영업이익 263억 원으로 흑자전환을 발표했다. 미르M 중국 연내 출시, 2026년 신작 4종, 2027년 프로젝트 탈, 내년 1분기 원화 스테이블 메인넷 런칭을 목표한다....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11
1
-
[총정리] 빈딕투스 첫 AMA, "소울라이크 아니고 빈딕라이크(Vindic-like)"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 개발자 AMA에서 향후 계획이 공개됐다. 싱글 플레이를 우선하며, 패키지 게임으로 완성까지 3년이 걸릴 것으로 예상돼 F2P 모델도 고려 중이다. '소울라이크'가 아닌 묵직하고 경쾌한 '빈딕라이크' 액션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게임뉴스 | 기자: 김찬휘 | 작성시간 11-11
30
-
초대박! 넥슨 신작 ‘아크 레이더스’, 글로벌 400만 장 돌파!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대표 패트릭 쇠더룬드)가 개발한 PvPvE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신작 ‘아크 레이더스(ARC Raiders)’가 출시 후 글로벌 판매량 400만 장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월 30일 전 세계 주요 플랫폼(Steam, Epic Games Store, Xbox Series X|S Stor...
게임뉴스 | 기자: 강민우 | 작성시간 11-11
7
-
뮤IP 신작 MMOPRG 지스타에서 최초 공개!
웹젠은 11월 13일 지스타2025에서 미공개 뮤 IP 신작 'PROJECT G' 시네마틱 티저를 최초 공개한다. 핵앤슬래시 MMORPG 'PROJECT G'는 서구권 공략 목표다. '게이트 오브 게이츠' 시연, '테르비스' 연계 가족 이벤트 등 다채로운 출품작도 선보인다....
게임뉴스 | 기자: 김찬휘 | 작성시간 11-11
12
-
신지게임즈, 킹넷과 ‘열혈강호: 진’ 중국 퍼블리싱 계약 체결
신지게임즈는 11일 신작 모바일 게임 ‘열혈강호: 진’의 중국 서비스를 위해 킹넷과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원작의 서사와 액션을 계승한 이 게임은 2026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며, 양사는 긴밀히 협력해 중국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김찬휘 | 작성시간 11-11
-
[컨콜] '적자 전환' 컴투스, 신작 내세워 내년 반등 노린다
컴투스는 2025년 11월 11일 3분기 실적 발표에서 연결 매출 1601억 원, 영업 및 순손실 적자를 기록했다. RPG 매출 감소와 마케팅비 증가가 원인이다. 신작 '도원암귀' 호평 속, '프로젝트 ES'(2026년 출시) 등 대형 IP 신작과 AI 활용으로 턴어라운드를 기대한다....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11
7
-
[종합] '초통령' 로블록스, 국내 경제에 미친 영향은?
로블록스는 금일 미디어 간담회에서 '한국 게임 생태계 속 로블록스의 역할' 보고서를 발표하며, 2025년 11월 11일 오전 11시 공식 공개될 이 보고서가 국내 GDP에 272억 원 기여, DAU 18%, 크리에이터 수익 68% 증가 등 한국 시장 내 영향력 확대를 강조했다. 13세 이상 사용자 비중도 2/3로 늘었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11
1
-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PC방 최대 10시간 무료 지원 이벤트 진행
넥슨은 '마비노기 모바일' 두 번째 PC방 무료 지원 이벤트를 13일부터 30일까지 전국 게토 PC방에서 실시한다. 2레벨 이상 캐릭터로 최대 10시간 무료 플레이가 가능하며, 3시간 누적 시 5천원 상당 게토포인트도 받을 수 있다. 내년 글로벌 서비스도 예정되어 있다....
게임뉴스 | 기자: 김찬휘 | 작성시간 11-11
2
-
코모도, 지스타 2025서 인디 쇼케이스 개최…'스팀 덱' 경품으로
코모도(KOMODO)가 지스타 조직위원회와 협력해 방문객을 위한 전시존 2곳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코모도 부스에서는 자사 퍼블리싱 게임을 체험할 수 있으며 캐릭터 포토존이 마련된다. 지스타 측과 공동으로 운영하는 '인디 쇼케이스'에서는 40편이 넘는 인디 및 AAA급 타이틀을 스팀 덱(Steam Deck)으로 시연할 수 있다. 각 부스에서는 스팀...
게임뉴스 | 기자: 김찬휘 | 작성시간 11-11
1
-
얀고 애즈, 한국 시장에서 올해 매출 11배 급증
글로벌 애드테크 얀고 애즈는 11일, 2025년 1~3분기 한국 시장에서 매출 11.3배 급증 등 눈부신 성과를 기록하며 아시아 핵심 성장 지역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AI 기반 캠페인 및 앱 수익화 솔루션 출시와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이 주효했으며, 임프레션 50.2배, 클릭 수 19.8배 증가 등 사용자 참여도도 크게 상승했다. 얀고 애즈는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전역에서 21% 매출 성장을 달성했으며, 앞으로도 파트너 기반 확대와 차별화된 솔루션으로 한국 시장 내 위상을 강화할 계획이다....
게임뉴스 | 기자: 김찬휘 | 작성시간 11-11
-
[르포] 대륙제일게임, 왕자영요
'왕자영요(Honor of Kings)'라는 게임은 이름만 들어봤을 뿐, 솔직히 생소했다. 텐센트가 만들었고, MOBA 장르를 모바일로 잘 이식했으며, 세계 최고의 누적 매출을 올린 게임이라는 정보가 아는 전부였다. MOBA는 역시 PC로 즐겨야 한다는 생각 때문인지, 선뜻 손이 가지는 않았다. 이 지점에서 두 가지 생각이 충돌했다. 내가 즐기지 않는 게...
칼럼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1
12
-
농심 오지환 대표 "韓 e스포츠, 자본 아닌 인재 육성에 방점"
농심 레드포스 오지환 대표가 텐센트의 초청으로 중국 베이징 텐센트 사무소를 방문했다. 오 대표는 "솔직히 사비로라도 한번 와보고 싶은 무대였다"며, "중국 내에서 왕자영요(HOK) 종목의 인기는 드러나는 데이터가 아니더라도 굉장히 영향력이 크고, 롤(LoL) 못지않은 위상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꼭 보고 싶었다"고 방중 이유를 밝혔다. 농심 레드포스는 20...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1
-
KeSPA 신혁수 팀장 "e스포츠 격차, 종목 다변화 대비해야"
한국e스포츠협회(KeSPA)는 'e스포츠 종주국' 위상 회복을 위해 중국 생태계를 참고, '왕자영요(HOK)' 등 모바일 종목 다변화를 추진한다. 아시안게임을 계기로 HOK 아마추어 생태계를 구축하여 산업 자생력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1
-
[종합] 사우디 EWC와 텐센트 왕자영요의 '뉴 노멀'
텐센트가 '왕자영요' 10주년 기념 워크숍서 EWC와 협력해 KPL 성공 모델을 글로벌 e스포츠 표준으로 확장 중임을 강조했다. 사우디 자본 기반의 EWC는 클럽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생태계를 구축하며, 내년 11월 국가대항전 ENC 개최로 e스포츠의 직업적 지속가능성을 높일 계획이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1
-
[인터뷰] 텐센트 왕자영요 e스포츠, '자본'이 아닌 '시스템'에 주목해야
텐센트가 왕자영요 10주년 및 KPL 9주년을 맞아 베이징 워크숍에서 안정성, 공정성, 팬덤을 기반으로 한 2.5억 팬덤의 'e스포츠 제국' KPL 성공 시스템을 소개하고, 2025년부터 1500만 달러를 투자해 글로벌 생태계 확장에 나설 계획을 발표했다....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1
-
메이플스토리M, ‘익스팬드(EXPAND)’ 겨울 쇼케이스 12월 6일 진행
넥슨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의 ‘익스팬드’ 겨울 쇼케이스를 12월 6일 오후 4시 본다빈치뮤지엄에서 온라인 생중계와 함께 진행한다. 김현승 디렉터가 겨울 업데이트를 공개하며, 현장 참여자에게 굿즈를 증정한다. 입장권은 11월 12일 오후 8시부터 판매하며, 11월 19일까지 초대권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뉴스 | 기자: 김찬휘 | 작성시간 11-11
-
AAA급 무협 액션 노리는 연운, 글로벌 사전 예약 '1,000만' 돌파
넷이즈게임즈의 무협 오픈월드 RPG '연운'이 11일 프리뷰 방송을 통해 11월 15일 PC·PS5 정식 출시와 13일 사전 다운로드를 알렸다. 유료 콘텐츠가 밸런스에 영향 없는 비P2W 정책을 공식 발표해 주목받았다....
게임뉴스 | 기자: 김찬휘 | 작성시간 11-11
16
-
[컨콜] 아이온2 이후 준비하는 엔씨, "신규 M&A·퍼블리싱 곧 발표"
엔씨소프트는 2025년 11월 11일 09시에 2025년 3분기 실적 및 향후 전략을 발표, 매출 3,824억 원(전기 대비 6% 증가)을 기록했다. 이 중 모바일 게임 매출은 2,190억 원, PC 온라인 게임은 917억 원을 차지했다. 박병무 공동대표는 아이온2에 대해 내부적으로 상당한 자신감을 표명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1
7
-
[실적] 엔씨소프트 3분기 순이익 3474억원, "부동산 매각 반영"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가 2025년 3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3,600억 원, 영업손실 75억 원, 당기순이익 3,474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6%, 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일회성 비용(퇴직 위로금) 영향으로 적자를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엔씨타워1 매각 대금이 반영되며 흑자 전환했다. 지역...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11-11
3
-
[리뷰] ANNO 117: PAX ROMANA, 총독은 매일이 바쁘다
ANNO(아노) 시리즈의 역사는 상당히 오래 되었다. 오스트리아 시골 슐라드밍의 '맥스 디자인'에서 개발된 첫 시리즈가 출시된 것이 1998년이니, 거진 30년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시리즈인 셈이다. 기술의 발전에 따라 비주얼이 바뀌고, 개발 주체도 바뀌면서 우여곡절을 겪긴 했지만, 어쨌거나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아노 시리즈가 지닌 디자인 DNA는 변함이...
리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11
4
-
'포맷 개편' 2025 LCK, 역대 최고 시청 지표 달성
2025년 통합 시즌 방식으로 개편된 LCK가 역대 최고 시청 지표를 기록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이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인 LCK를 주최하는 라이엇 게임즈는 2025년 리그 포맷 개편 후 LCK가 평균 분당 시청자 수와 국내 시청 지표, 글로벌 시청 지표에서 유의미한 성장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 평균 분당 시청자 수 전년 대비 42% 성장...
게임뉴스 | 기자: 김홍제 | 작성시간 11-10
14
-
[순위분석] 출시 때보다 더 높다! 동접자 46만 달성한 '아크 레이더스'
배틀그라운드가 포르쉐와 협업해 38.2 업데이트로 파나메라 등 스페셜 탈것 스킨을 선보이며 PC방 사용시간이 8% 상승했다. 플레이어는 차량 커스터마이징 및 제작소 패스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한편, 패스 오브 엑자일은 신규 리그 출시와 업데이트 콘텐츠로 2주 연속 순위가 올랐다....
순위분석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1-10
54
-
호요버스, 언리얼5 기반 오픈 월드 MMO 개발 공식화
호요버스가 언리얼 엔진5 기반의 오픈월드 리얼리즘 판타지 MMO를 개발 중인 정황이 중국 소셜 미디어 샤오훙수를 통해 포착됐다. AI를 적극 활용한 PvP, AI 활성화 생태계, 똑똑한 NPC 등의 특징이 강조되었으나 출시일은 미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김찬휘 | 작성시간 11-10
34
-
엔씨(NC),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사전 판매 11월 20일 시작
대원미디어가 엔씨소프트와 게임 유통 계약을 맺고 엔씨의 플랫폼 '퍼플'을 통해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환세취호전 플러스' 등 패키지 게임을 판매한다. 12월 18일 정식 출시되는 '어스토니시아 스토리'는 20일부터 사전 판매를 시작하며, '환세취호전 플러스'는 12월 18일부터 퍼플에서 구매 및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뉴스 | 기자: 김찬휘 | 작성시간 11-10
26
-
플스 공식 인증 스토어 '플레이샵', 지스타 2025 이벤트·체험 부스 운영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스토어 'PlayShop'이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부산 벡스코 지스타 2025에 참가해 체험형 부스를 선보인다. PS5 게임 시연,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와 함께 콘솔, 타이틀, 굿즈 등을 최대 85% 할인하는 한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게임뉴스 | 기자: 김찬휘 | 작성시간 1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