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토론/의견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칼럼] 펄업대응 라키아로 아주 칭찬합니다,,

휘린r
댓글: 2 개
조회: 1167
추천: 1
2018-05-31 12:20:56
이번 라키아로 이슈에대한 펄업에 대응 아주 칭찬합니다,,
이것이 사실이였든 아니였든 앞으로도 이와 같은 소통을 원하며 ,,
다른 이슈에 대하여도 이와같은 노력이면 만족할것 같습니다^^

약간으 너프로 인하여 수입이 주신분들께 위로를 표합니다 ㅜ


※ 최근 모험가 여러분 사이에서 논란이 되었던 라키아로 빛기둥 스크린 샷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 해당 스크린 샷이 실제일 가능성은 매우 적은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라키아로는 몬스터 개체로 구현되어 있어서 다른 NPC나 몬스터와 마찬가지로, 일정 거리 내로 접근해야 서버로부터 위치 정보를 내려 받은 뒤 텍스쳐를 로딩하여 모험가 여러분 앞에 나타납니다. 즉, 단순한 클라이언트 조작만으로는 해당 스크린 샷처럼 매우 먼 거리에 있는 라키아로의 위치까지 알아내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또한, 라키아로는 시간이 흐르면 스스로 위치 정보를 갱신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라키아로의 위치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직접 말을 몰아 드리간과 카마실비아 전역을 누볐더라도, 이후 미니 게임을 즐기거나 다시 이동하는 동안 위치 정보가 바뀔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실제로 핵이 있더라도 유의미한 위치 정보를 내내 유지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여겨집니다.

추가로 모험가 여러분이 캐내신 라키아로 데이터를 수집한 결과, 최상위층은 하루 평균 10~14시간 이상 콘텐츠를 즐겨주셨으며 몇몇 모험가 분들이 걱정하신, 평균을 훌쩍 넘는 시간당 수익은 발생하지 않았음이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해당 스크린 샷이 실제일 가능성은 매우 적다고 판단되었으나,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방법으로 부정한 이득을 취득할 수 있다는 우려로 인해 위와 같이 수정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가까이에 위치한 라키아로만 보이게 변경됨에 따라 라키아로를 발견하기 위해서는 조금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한편, 지난주 안내해드렸던 라키아로를 찾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안은 이번 수정과는 별개로 논의 및 테스트 중이며 빠른 시일 내로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Lv25 휘린r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검사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