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토론/의견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칼럼] 양면의 펄어비스

사동앤
댓글: 14 개
조회: 13589
추천: 20
2018-09-07 20:34:45
조금전에 제가 이 회사에서 일했어요. 상당한 봉급, 좋은 사무실, 멋진 분위기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게임을 만들 수 었어요.  우리 팀은  전세계의 유저들이 재미있게 게임할 수 있기 위해 항상 최고의 게임을 만들고 싶어했어요.  

처음에는 우리가 공통 목표를 위해 노력하고 세계에서 최고가 될 게임을 만들고 있는 것처럼 느꼈어요. 오랜시간 동안 그 느낌이 맞았고 제 인생의 행복한 시기였어요. 우리가 열심히 일했고 게임이 세계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게임이 되었어요.

그런데 상황이 바뀌었어요. 회사 경영진이 변경되고 공개적으로 거래소에서 거래를 체결하기를 시작했어요. 새로운 경영진은 명확한 재무 목표를 세웠어요. 시간이 지나서 지도자들이 좋은 게임을 만드는 것보다는 돈을 많이 버는 기업을 만들고 섶어하다는 것을 이해했어요.

조금씩 좋은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신심이 없어졌어요. 공인들이 수준이 높은 게임을 만드는 것에 대해 계속 이야기하지만 게임보다 재정 목표가 이제 더 중요해 보여요.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사람들에게 보이는 것과 회사 내부에 벌어지고 있는 것이 서로 틀려요.

그분들은 모든 플레이어에게 관심과 애정을 보여 드립니다. 매주 프로듀스와 게임디자이너 인터뷰가 게시되어 커뮤니티 의견이 얼마나 중요한지 많이 이야기해요.
나는 이 모든 것이 제 신념에 맞지 않는 것을 이해해서 그만 뒀어요. 그래서 얼마전에 펄어비스 퇴사한 사람으로써 펄어비스 어떻게 진행하고 있는지, 미래에 어떻게 될지에 대해서 알려 들려고 해요.

요즘 회사의 모든 내부 순열은 이미 플레이어에게 분명되었지만, 앞으로 무슨 일이 일어날지 당신들이 알게 될 거예요. 북미, 유럽 및 시스 와 같은 지역에서 게임 수요는 오래번부터 떨어지고 있는데 앞으로 대규모 프로젝트 실행하기 위해서 회사가 돈이 필요해요.  따라서 가까운 장래에 이 지역에서 게임 서비스 모든 통제를 펄어비스 갖게 될 거예요.

이 서버에는 경제 사황이 좋지 않기 때문에 현금 규첵 바꿔서 모든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다시 시작하고 다시 지불하기 위해 닦음 할 거예요. 퇴사 때 캐릭터를 완전히 없애고 게임 세계를 다시 시작하는 공식 버전은 아직 발명되지 않았지만 진짜 목적은 돈 벌기예요.

유럽 유저들은 이미 요즘 변경에 만족하지 않아요. 공식 뉴스를 기대하십시오.

이 사람들은 저와 다른 게임 개발자들로부터 세계 최고의 게임을 만드는 꿈을 훔쳐갔어요. 게임의 실제 가치는 많은 돈을 버는 욕구로 대체했어요. 이제 그들은 돈 벌기 위해서 전세계의 많은 유저들에게 게임 스터리 훔치려고 해요.  
이것은 제 개인적인 계획과 미래 게임에 대한 아이디어와 일치하지 않아서 회사를 그만뒀어요.



Lv1 사동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검사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