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삥바바는 용병이 없어도 크게 상관은 없지만 그래도 조금이나마 전투에 도움이 되고, 지루한 삥뜯기에 외로움을 달래줄 수 있는 존재입니다
5막용병에 쌍마소를 쥐어줬을때 전투력이나 오오라 측면에서 가장 강력한 것은 맞지만, 1막 용병도 나름의 장점이 있어 셋팅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셋팅입니다.
무기 : 진노 메추리
타격시 30% 확률로 노화저주, 5% 확률로 생명력 추출을 시전합니다. 진노활을 선택하게 된 주된 이유는 디크리 시전에 있지만 5%임에도 생각보다 라탭도 잘 터집니다. 노화저주를 덮어쓰더라도 생명력추출도 아주 좋은 저주라서 크게 거슬리지는 않습니다.
진노 활의 가장 큰 단점은 증뎀이 없다는 것인데 어차피 트라빈컬의 의회원들은 모두 데몬이라서 데몬증뎀 375%가 붙었기 때문에 생각보다 딜링도 나옵니다. 데몬증뎀은 고정옵이라 작에 대한 부담도 없습니다
(15슈페작 기준 약 390증뎀 무기데미지 메추리기준 - 98 ~ 230으로 준수합니다. 데몬증뎀은 용병 스탯창에 표기되지는 않음)
물론 준영이에 유닉쓰레셔를 주는게 가장 디크리 터뜨리기 좋은 방안이지만, 콜뎀이 아무래도 거슬립니다.
진노에는 매직뎀, 라뎀만 붙었을 뿐 콜뎀도 없고 강타, 회복저지, 빙결방지까지 있어서 아주 좋습니다.
갑옷 : 에테 수호천사
트라빈컬 용병에겐 참 좋은 갑옷이죠....최대화염레지를 15나 올려줍니다. 거기에 데몬 명중률도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1막 용병은 힘스탯이 낮아 업글해서는 사용하기 힘듭니다. 15공속 파레주얼작 해주었습니다.
투구 : 3솟 8라흡 다뎀
가장 많이 고민했던 게 투구였는데요. 트라에서 생존에 좋은 투구는 꺼불, 담금질, 강철그늘(유니크 아메트), 시대의 왕관(유니크 코로나) 등이 있지만, 진노활 자체에는 공속증가가 없고, 이 투구들을 사용시에는 공속프레임을 뽑을 수 없어 3솟 8라흡 다뎀에 15공속 파레주얼 3개를 박았습니다.
로그 용병 특성상 어느정도 거리를 벌려서 싸우게 되어있고 텔포로 용병의 포지션을 잡아줄수 있기 때문에 굳이 방어도가 높지 않아도 되고, 히드라의 파뎀만 신경써주면 됩니다.
물론 강철그늘이나 꺼불등이 파뎀은 더 적게 들어오지만 90최대 레지만으로도 충분히 상쇄가 되고, 공속 프레임을 높이면 그만큼 디크리도 빨리터지고 오히려 생존에 도움이 되더군요. 공속이 빠르면 라흡도 시너지가 있기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선고오오라 맞아도 88레지더군요. 파레주얼을 더 좋은거 박았으면 90 가능한데, 어차피 레벨오르면 레지도 오르기 때문에 선고에도 황금파레 쌉가능입니다(다른 레지는 크게 신경 안써도 무리 없음)
아래와 같이 디크리도 걸어주고 가끔 내면의 시야(몹 방어력 감소)도 걸어줘서 명중률을 높여줍니다.
1막 용병 메추리(-10) 착용기준 공속 프레임입니다. 60공속 기준 9프레임인데 어디서는 11프레임이라고 하고 시뮬에서는 9프레임인데 대략 초당 2.2번 공격이라는 거 같습니다. 정확한 정보가 뭔지 모르겠어서 암튼 최대한 맞춰서 공격횟수를 늘려줍니다. 투구 45속 + 갑옷 15속으로 60속 충족입니다.
위와 같이 해본 결과를 요약하자면
로그용병의 장점
1. 진노활을 통한 디크리셔틀 가능(콜뎀 없음)
2. 내면의 시야를 통한 몹 방어력 감소로 명중률 증가
3. 생각보다 데미지가 나옴(진노활의 데몬증뎀, 강타, 디크리)
로그용병의 단점
1. 몹가까이 텔포타면 거리벌리려다 와리가리하면서 어리버리할때가 있음
(되도록이면 몹과 거리를 조금 벌려서 본캐가 어그로 끌게끔 하고 원거리에서 공격할 수 있게 하는 게 좋음)
2. 방어력이나 체력 스탯이 낮아 다른 용병들보다 물리 공격에 취약함(그래도 거리만 잘 벌리면 생존에 크게 문제는 없음)
3. 내면의 시야는 저주랑 중첩도 되고 범위도 넓은 강력한 디버프지만, 사용빈도가 낮은게 좀 아쉬움
편의성이나 전투력은 솔직히 5막 용병이 압도적이라고 생각하지만, 1막 용병도 나름의 장점이 있다고 봅니다.
색다른 셋팅을 원하신다면 1막 용병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