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아이템] 삥바바 행운의장갑vs안수 / Feat. 골드계산기 v1.0

아이콘 Lainer
댓글: 10 개
조회: 4544
추천: 18
2025-10-30 11:44:19

안녕하세요.

트라빈컬에 서식하는

쌍수도끼의 대머리 헤어를 가진 바바를 플레이하는 평범한 유저입니다.



오늘 준비한 자료는

행운의장갑 vs 안수에 대해 비교한 결론입니다.

많은 분들이 무조건 행운의 장갑이 선호된다는 이야기를 하지만 목적성과 상황에 따라서는
사냥을 롱런(1시간이상기준)일시에는 안수도 좋은 선택지가 된다는 결론을 위해 만들게 되었습니다.



※ 그래서 Excel로 간단한 시뮬레이션 파일도 첨부하였습니다.
   + 몬스터 처치시 골드량이나 아이템발견 확률은 대입 왜 안했는지에 대해 의문점을 가지실수있는데
   행운의장갑과 안수를 비교하는 기준이므로 해당 조건은 동일조건이라 가정하여
   아이템발견 성공을 했다는 가정하의 0골드획득 기준 10만골로 정의를 둔것입니다.
   ★ 아이템 발견시에는 골드흭득이 더 높고 아이템발견 성공까지 고려한다면
       변수는 생길 수 있기에 , 현재 버전은 1차 배포버전이며 지속적인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 골드는 직접 조정하셔서 계산하셔도 무방합니다. )

첫번째 사진의 결과는
1사이클속도 ( 유저에 따라 방생성부터 재생성까지 혹은 사냥만 포함이므로 기준이 다를수 있어요. )
사냥속도를 안수를 착용함으로 인하여 30초 정도의 차이가 발생한다 가정하면
스왑무기 포함 평균 400골드흭득을 초과하는 수준부터 골드량만 보면 안수가 이득점을 챙기나
사냥하는 판수의 차이점을 본다면

행운의장갑은 1시간기준 40판
안수의 경우는 1시간 기준 60판입니다.

한방도파민과 매찬으로 인한 고점이라면 행운의장갑이 좋을수는 있지만
판수가 60판인데도 행운의장갑과 시간이 비슷하다하면
바바리안의 '아이템발견' 성공은 100퍼센트가 아니며 실패하는 경우를 고려하면
몬스터 사냥수와 저점을 고려한다면 안수가 유리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일반적인 삥바바 세팅의 기준으로 비교하여 결과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사냥속도 30초차이와 10초차이의 결과 및 사냥삥 1000 , 스왑삥 1800 ( 일정레벨 알리바바 두자루 가정 )
두가지를 비교해야겠조?

---------------------------------------------------

첫번째는 30초기준의 결과입니다.



아이템 줍는시간까지 고려한다면 안수가 20분정도 판수로 인하여 아이템줍는시간을 고려하면
느려보일순 있는 단점은 있지만 , 여기서 주목할점은 20분의 갭으로
골드를 2천만골드를 매꿀수 있느냐도 봐야겠조.

여기서 나온 1차 결론은
삥바바를 하시는 초심자분들의 경우 사냥속도가 30초 차이가 난다는걸 감안한다면
안수또한 좋은 선택지가 된다는것입니다.



트라빈컬의 의회원 몬스터 속성은 '악마'이며 화속성계열의 히드라를 사용하는데
왜성 반지를 착용하면 상관없는것이 아닌가요? 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반은 맞다고 , 반은 틀리다고 말할 수 있는게 있는데

그 변수는 바로 몬스터가 가지고 나오는 '선고' 오라의 존재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예시라면 , 하드코어 플레이어분들은 대다수 안수를 착용합니다.



선고오라의 경우 
공포영역이 아닌기준 의회원들이 발산하는 기준
저항력을 -75로 감소시키며 , 일정량 퍼센트의 방어도를 하락시켜
용병 및 본체에 위험성을 나타내기도합니다.
그래서 '수수께끼' 라는 장비로 순간이동을 통하여 위험오라 몬스터를 먼저 처치하는 장점으로 인해
부(웰쓰) 라는 갑옷에서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는
현시점에 마을달리기속도 및 기동성 , 유틸 , 방어도로 인한
여러 장점으로 갈아타게 되는것이 그 이유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 수수께끼만 좋다고 하는건 아닙니다.
게임을 빠르게 즐기시는 분들도 있다면 용병사용을 안하고
천천히 사냥하시는 과거의 오리지날의 스타일 삥바바를 즐기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또한 , 피곤하게 용병까지 신경쓰는걸 불편하신분들도 계십니다.
모든 유저가 게임을 다 잘하는것은 아닌 단순한것을 원하시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 삥바바는 초창기 , 가성비를 보고 만들어진 캐릭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
본체를 튼튼하게 하여 체력을 3천대이상을 만들고 돌리시는 부(웰쓰) 삥밥분들도 계시기에
해당 분석에 따라 행운의장갑과 안수를 선택의 고민도 가지실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만약 그렇다면 , 사냥속도가 안수로 인하여 많은차이가 아닌 10초만 발생한다는 값에 대한
결과값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사냥속도가 안수와 행운의장갑의 차이가 10초만 난다고 가정한다면
두 장비의 장단점이 명확하게 드러나게됩니다.
하이엔드 스펙의 장비로 맞추신 분들은 사실상 사냥속도의 차이가 많이 나질 않습니다.

즉 , 골드만 캐는 '스피드런 지향유저' , 혹은 '한방 큰 골드'에 대한 기대치를 가지신 유저라면
행운의 장갑이 좋을순 있습니다.

그러나 , 장시간 파밍을 하는 유저의 기준으로는 위험오라 등장까지 고려한다면
안정성을 위한 안수의 선택지도 생긴다는것입니다.

-----------------------------------------------------------------------------

즉 , 결과에 대해서 간단하게 요약을 해드린다면

1. 사냥속도가 30초 이상 발생한다 가정하면 무기스왑 포함 평균삥이 400을 초과하는 경우
   안수도 괜찮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2. 롱런 기준으로 골드와 매찬으로 인한 한방의 도파민을 노린다면 행운의 장갑이 좋을수 있지만
   사냥속도에 따라서는 두가지 장갑의 장단점은 명확하게 존재한다.

3. 흔히 말하는 'MZ삥밥' 과 '부(웰쓰)' 삥밥을 고려한다면
   두 삥바바에 대해서도 플레이 스타일 및 숙련도에 따라 행운의장갑 대신 삥수치를 고려한 안수도 무방하다.

4. 페이즈블레이드 고뇌(슬픔) 을 사용하는 경우 신성한 빙결오라를 당해서 둔화 상태가 될때
   약 53공속 미만은 휠 프레임이 6프레임이 될 수있으나 안수와 골드렙 등의
   공격속도 20 + 10 장비를 착용한다면 5프레임까지 완화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예외로 바바용병에 고뇌+투지 조합을 착용하셔도 신성한 빙결오라에 대한 1프레임 줄이는 효과도 됩니다.


이 외에도 추가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신다면
좋은 정보공유를 위해 지속적인 글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계산기 사용방법 및 사용설명서 + 부연설명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