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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빛나래 간단 스킬/특성팁

이게임잼없음
댓글: 11 개
조회: 4993
추천: 6
비공감: 2
2015-03-21 02:29:10

스킬 설명을 간단히 하자면

위안의 안개 (고유 능력) : 주위 아군을 노코스트로 치유하는 오오라.

꽤나 높은 양의 노코스트 힐 오라이므로 빛나래와 빛나래 옆의 아군의 라인 유지력을 극도로 좋게 해 줌.

다만 리리나 말퓨리온 등 여타 힐러들처럼 원하는 타이밍에 힐을 줄 수는 없음.

이는 특성으로 어느정도 극복가능한 부분이긴 하나, 초중반에는 이를 인지하고 조심할 필요가 있음.

 

[아이콘이 왜 없냐] 위상 이동 (Z) : 아군 영웅을 하나 지정해서 그쪽으로 순간이동함.

전투가 일어났을 때 빨리 합류할 때, 또는 집에 갔다가 빠른 라인 복귀를 위해 사용함.

오브젝트 생성 등의 이유로 대규모 한타가 일어날 때

조금이라도 오래 경험치를 먹다가 합류함으로써 경험치 차이를 벌리는 것이 가능함.

13레벨 위상 보호막 특성이 없을때는 싸움이 '일어날 것 같다' 싶을 때 사용하고,

13레벨에 위상 보호막을 찍었다면 이후에는 싸움이 일어난 것을 보고 사용해도 어느정도 무방.

 

 비전 섬광 (Q) : 사용시 대상 지점에 구체같은 걸 던져서 데미지를 줌.

가운데에 맞으면 데미지가 더 들어가긴 하는데 그건 라인몹이나 용병, 타워에 쓸 때나 노릴 수 있는 부분이고 사실상 영웅한테 쓸때는 가운데에 맞춰서 2배뎀 넣기가 정말 어려움.

스킬의 또다른 특징으로는 형상이 보이는 은신영웅을 노리고 쏘면 의외로 자주 맞출 수 있다는 것.

 

변이 (W) : 빛나래의 알파 스킬로 2초간 지속되는 헥스를 검.

활용도는 무궁무진하다.

아군 메인딜러에게 달라붙는 영웅에게 걸거나 채널링스킬을 사용하는 영웅에게 거는 것이 보통이지만

상황에 따라 도주기가 있는 상대의 메인딜러에게 걸어서 아군 누커의 딜을 돕는 것도 매우 좋음.

아서스, 누더기, 무라딘 등 절륜한 자힐스킬을 가진 캐릭에게 CC연계를 넣어서 자힐을 하지 못하게 하고 죽이는 활용도 가능함.

쿨타임 15초의 스킬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함.

또, 꼭 영웅에게만 써지는 스킬이 아니므로, 용병 캠프를 점령할 때도 유용함.

 

요정 가루 (E) : 막기+이속증가 옵션임.

쿨타임이 10초라 보통 두번 쓸 수 있는데

처음에는 한타 중심으로 들어가는 탱커에게 한번 걸고, 두 번째는 딸피로 살아나오는 아군한테 거는 것이 좋음.

 

점멸 치유 (R) : 아군에게 순간이동하면서 힐을 줌.

힐을 준다는 것 이외에도 자신이 아군쪽으로 순간이동하므로, 당연하게도 생존기로 사용할 수 있음.

아군 타워에는 사용 불가능하지만 아군 돌격병에는 사용 가능하므로 참고할 것.

또 점멸치유로 적 근처로 이동한 뒤 헥스를 건다거나 하는 활용도 가능함. 단, 이런 식의 스킬 활용을 할 경우 힐량이 모자랄 가능성을 염두에 둘 것.

10초에 1번 충전되는데, 의외로 빨리 참. 패시브와 더불어 질질 끌리는 싸움에서 빛나래가 빛을 발하는 요인.

에메랄드 바람 (R) : 빛나래를 중심으로 데미지를 주면서 적들을 밀어내는 돌풍을 생성함.

빛나래가 일리단의 카운터영웅이 되는 이유.

다만 이 스킬은 ETC의 W스킬처럼 적 뒤로 간 뒤 적 영웅을 아군쪽으로 밀쳐내는 용도로 쓰기에는 스킬의 발동과 효과 발현이 좀 느림. 확실한 각이 아니라면 왠만해선 수비적인 용도로 쓰는 것을 추천.

 

특성 설명 (찍지 않는 특성은 언급하지 않음)

 

1레벨

 매수

1레벨에 딱히 찍을 특성이 없는 것도 사실임.

설령 아군의 아즈모단 따위의 영웅이 있어도 매수를 찍을 것. 팀에 매수가 2개 있다고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음.

매수는 상황이 너무 불리하게 돌아가지 않는 이상 2스택 모아서 적군의 공성 용병을 빼먹고 Z스킬로 빠지는 식의 활용을 반복하는 것이 좋음. 

 

4레벨

가호의 보호막

역시 4레벨에 딱히 찍을 특성이 없음.

단순히 쉴드 씌워 주는거라 사용이 쉬움.

굳이 팁을 주자면 딸피인 아군에게만 주기보다는 차라리 당장 맞고 있는 아군에게 쓰는 것이 좋음.

피가 없는 아군에게 써봐야 어차피 도망가서 피 채우고 와야 하기 때문.

 

7레벨

치유의 돌풍 (고유 능력)

순간 힐이 불가능하다는 문제점을 어느 정도 해소해주는 꿀특성임.

이 힐량은 리리 궁의 절반에 약간 못 미치는 정도. 7레벨 특성 치고는 엄청난 효율임.

다른 특성이 안 좋다기 보다는 치유의 돌풍의 효율이 압도적이라서 선택하는 경우.

투하: 지게로봇

지게로봇은 죽음의 광산 맵에서, 골렘을 빠르게 처리하기 어려운 경우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음.

지게로봇이 안 좋아서가 아니라, 치유의 돌풍이 너무 좋기 때문에 잘 선택되지 않는 것.

 

10레벨

점멸 치유 (R)

힐량도 높고, 활용도도 무궁무진하기에 대부분의 조합에서 선호하는 궁극기.

활용방법은 위의 스킬설명쪽을 참고.

에메랄드 바람 (R)

정말 특성만 빨리 보고 가려는 사람을 위해 말하면, 적에 일리단이 있을 때는 이걸 찍으면 됨.

일리단은 W가 빠진 상태에서 거리가 벌어지면 사실상 뚜벅이가 되어버려 한타에서의 존재감이 확 줄어듬.

그 이외에도 프린세스메이커 조합에서 1딜러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간혹 선택하기도 함.

 

13레벨

위상 보호막 (Z) 

이걸 찍으면 한타가 일어나기 전에 눈치보면서 Z를 미리 쓸 필요가 없음.

한타 정중앙에서 맞고 있는 탱커한테 당당히 타고 가서 R스킬(뭘 찍었던 간에)으로 밀어내든지 탈출하든지 하면 됨.

전력 질주 

실수로 안 적었는데 전력 질주도 상황에 따라 상당히 좋은 특성이 될 수 있음. 대개 조합상 한타가 빠르게 끝날 때 (그러니까 양쪽 팀의 탱보다 딜의 비중의 높을 때) 전력질주로 이득을 볼 수 있는 상황이 많음. 또, 16레벨 특성을 끈끈한 가루를 찍어서 딸피로 도망가는 적에게 슬로우를 거는 용도로도 사용 가능. 다만 쿨타임이 1분이므로 이런 활용은 안전이 확보된 것이 확실할 때 할 것.

 

16레벨

끈끈한 가루 (W) 

헥스에 슬로우가 달리는 상당히 좋은 특성임. 대부분의 게임에서 선택함.

아군 메인딜러가 도망칠 시간을 벌어주거나, 도망가는 적을 쫓아갈 때도 유용.

약화 변이 (W) 

스랄이나 일리단같은 근접 딜러들이 활약할 때 찍어주면 좋음.

또, 용병 캠프를 점령할 때 매우 유용함.

 

20레벨

폭풍 보호막 

95% 이상의 게임에서 선택하게 되는 특성으로, 그냥 힐궁극기 하나 생겼다고 생각하면 편함.

수치상으로 말도 안 되는 극상의 효율을 자랑함. 사용방법도 비교적 간단함. 한타 도중에 그냥 써주면 되는 것.

되돌리기 

정말 극소수의 게임, 죽어도 변이를 두번 써야만 하겠다 싶은 게임에서 정말 가끔 찍음.

이를테면 나지보/난사발라같은 조합일 경우. 다만 정말로 헥스가 어지간히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폭풍 보호막의 효율을 따라가기가 힘듬.

Lv74 이게임잼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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