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가 빠돌이에 워3시절부터 선다레를 자주 써온 저에게 실바나스는 완전 기대대는 영웅이라 하루를 참지 못하고 북미
계정 파고 무려 11달러를 현질해서 해본결과 실바나스는 굉장히 좋은 영웅이라 어떻게 써야 할지 갈피를 못잡고 있는 분들을 위해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사실은 북미계정도 큐가 이제 슬슬 안잡혀서 쓰는게 맞습니다.
마스터 찍고 마스터스킨 살라고 했는데 한섭이 오픈되서 10 못찍은게 아쉽군요.
기본 스킬 및 패시브
검은 화살 (고유 능력)
- 전문가로서 운영 여지를 갖게 해주는 가장 OP스러운 패시브로. 포탑무력화 및 2분부터 무난한 공성거인 솔로잉, 백도어, 돌격병 없는 라인 요새 성채 밀어내기등에 있어 매우 중요한 패시브
부패의 사격 (Q)
- 리리 q의 공격버전이며(차이점은 가장 가까운 적, 사거리내에 영웅이 있다면 영웅 우선, 영웅이 여럿있으면 역시 가까운 영웅 우선타겟/ 화살 나가는 대상은 조준 모양으로 아이콘이 찍힘), 사거리는 일반 평타 사거리와 비슷. 평타가 들어가면 q가 들어간다고 보시면 됨
누르고 있으면 연사 가능
어둠의 비수 (W)
- 사거리가 가장 긴 원거리형 견제 도트 기술이며, 특이점은 근처에 있는 적에게 전이되며, 이 스킬이 딜링 및 라인 푸쉬에 있어서 하수와 고수를 가르는 스킬이라 생각
유령의 파도 (E)
- 부채꼴 데미지를 주며, 없어지기전에 다시 이동하면 그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인푸쉬&클리어/도주 양쪽으로 사용 가능 하나 도주 타이밍 잡기가 어려우므로 꽤 연습하셔야되는 스킬
도주 사용시 팁은 e를 깔고 반대 사선으로 무빙하다 e로 이동하면 먼거리를 이동할수 있어서 도망에 용이하다.
울부짖는 화살 (R)
- 중장거리 화살을 발사하고, 다시 누르면 그자리에 터지면서 작은 원 정도에 데미지+침묵을 주는데 날려놓고 중간에 안터뜨리면 최대사거리에 가서만 폭발 중간에 걸리는 애가 있더라도 생까고 감. 꼭 쏴놓고 터뜨려야됨
빙의 (R)
- 궁강화 이전에는 순수하게 '돌격병' 만 꼬셔짐. 강화해도 중립용병 매수처럼 안됨. 상대가 점령해서 아군 공격로로 오는 용병만 가능인데 용병빙의시 쿨 20초. 1궁에 비해 많이 쓸모가 없는 궁
특성 가이드 (파란색 글자는 추천 특성입니다)
1레벨
바람에 실려 (Q) : q의 사거리가 늘어나는데 크게 늘어나지 않아서 비추하는 특성, q만 넣고 빠진다는건 평타를 섞지 않는다는건데 그러면 dps가 낮을수밖에 없음
잃어버린 영혼 (W) : w 쿨다운 2초감소. 기본쿨이 10초인데 8초로 됨, 7레벨에 생흡+16레벨에 w 25 약화 효과를 다 찍을 생각이라면 추천하는 특성
가시 돋친 화살 (Q) : q가 돌격병과 용병에게 300% 피해. 1레벨 특성중 가장 모든 상황에서 무난하게 쓰일수 있으며, 전문가 답게 공성능력이나 캠프관리 능력을 모두 늘려줌. 기본적으로 라인에서 딜교할때도 대놓고 하는 1:1 맞딜은 강한편이 아니므로. 빠르게 돌격병을 처리하고. 돌격병 끼고 딜교하는게 좋은데, 이특성으로 인해 푸쉬를 빠르게 하고 돌격병낀 딜교 이득을 보기 좋게 해줌
부식 (고유 능력) : 평타시 탄약 2발 파괴. 나는 극 공성 // 영혼의 백도어를 하겠다면 추천 근데 어차피 패시브로 타워치고있으면 타워가 공격 못하므로 이 특성이 크게 의미가 있진 않음
4레벨
마비 (고유 능력) : 패시브 지속시간이 2초로 늘어남. 독살이 초반싸움 딜충족용이라면 마비는 13레벨의 영웅대상 패시브 슬로우 중첩 특성과의 시너지를 통해 후반 아군 추노용으로 몹시 좋음. 공성시에도 타워 두개를 번갈아가면서 치면 타워 두개가 둘다 공격못하게 되므로 돌격병 없이 공성할시도 괜찮은 능력을 보여줌. 이걸 찍으면 4레벨부터 솔투사가 피해 없이 가능. 운영쪽에 무게를 좀더 놓고. 포지셔닝을 최후방으로 하고싶다면 추천.
넘치는 화살 (Q) : q가 최대스택(5스택)일떄 기본으로 쌓이는 2초 충전 스택 외에 영웅킬이나 주변에서 돌격병이 죽었을시 추가 충전되는 스택을 자동으로 발사시켜줌. 역시 나쁘지 않은 특성이지만 독살에 밀려서 안찍게 되는 특성
순찰자의 기습 (E) : ee 로 순간이동시 q를 최대스택으로 만들어줌. 단점은 역시나 순간이동을 할시 이기 때문에 뭔가 애매함. e 사용시 초기화라면 독살 대신 찍을 정도의 가치가 있으나(qqqqq e qqqqq e/ e qqqqq 이런식의 누킹이 가능해짐). 순간이동시라 역시 쓸상황이 잘 안나옴. 16레벨에 바람길잡이(e 순간이동시 2초내에 한번더 e 사용 가능)를 찍는다면 qqqqq ee qqqqq ee qqqqq 가 가능해짐 q발라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됨 나쁘진않으나 역시 독살에 밀려 손이 잘 안가게됨
독살 : 설명 불필요. q5연발+w+독살의 순간누킹이 가능하게 해주는 좋은 특성. 피피와 곁들여서 한방누킹까지 가능하게 해줌. 독살사거리까지 가야되므로 적에게 약간 노출되는 단점이 있음
7레벨
불안정한 독 (고유 능력) : 패시브가 묻어있는 상태의 돌격병이나 용병이 죽을시 주변에 스플래시 데미지를 주는데. 라인 푸쉬나 클리어 용으로는 굉장히 좋고. 근접캐릭 상대 라인전에서 짤짤이 넣기 좋음 극공성용으로 갈때 쓸만함
생명력 흡수 (W) : w가 전이될시 일정 생명력 회복. 자힐기가 없는 실바나스에게 10초마다 돌격병 한 웨이브에 던질시 대략 20% 정도가 회복된다. 다른 특성도 좋지만. 체력관리가 가능해진다는 점에서 솔로캠프력 및 공성시 좋은 능력을 보여줌.
가장 무난하게 추천하는 특성
후속타 : 웃긴게 q하나 쓸때마다 후속타가 계속 터진다. 그래서 q평q평q평이런식으로 후속타를 계속 터뜨릴수도 있다. 하지만 상당한 컨트롤이 필요하게 되므로 원딜 대용/ 그리고 받쳐주는 힐러가 있을시 사용해서 꾸준딜 극대화를 노려볼수 있는 특성
용병의 왕 : 이특성 없어도 공성 잘 합니다. 고로 비추
그림자 형상 (E) : 4레벨에 기습과 16레벨에 바람길잡이를 다 찍는다면 추천하는 특성으로. 안정적으로 e를 공격용으로 쓸수 있게 해준다. 물론 도주시에도 은신이 있기때문에 도주하기 더 좋아짐. 생명력 흡수와 더불어 7레벨 라인에서 가장 추천하는 특성 중 하나. 물론 체력관리에 자신이 있어야 함.
10레벨
울부짖는 화살 (R) : 위에서 설명 끝. 특성 안찍고도 이기는판 아니면 이거 찍으세요
빙의 (R) : 빙의 찍고 이길판이면 울화찍고 15분 더 일찍 이깁니다.
13레벨
지독한 고통 (고유 능력) : 패시브가 영웅에게도 지속되며. 기절 대신 5%슬로우 최대 25퍼까지 슬로우를 걸수있게 해준다. 모든 스킬 평타 묻을때마다 이므로. w가 처음 적중시1틱. 그리고 2초간 2틱 총 3번의 피해를 주는데. 고로 이 특성을 찍고 4레벨의 마비를 찍게 되면 w를 한번 뿌리기만해도 전부 적중시 5% 1초후10% 1초후 15%의 슬로우에 걸리게 된다. 심지어는 궁에 맞을때도 5% 슬로우가 걸리므로. 깜짝 궁니시까지 가능하게 해준다. 침묵+5% 슬로우 이어지는 W로 인한 20% 슬로우를 걸수도 있다.
무난하게 추천하는 특성으로. 같은편에 집행자를 보유한 원딜이 있을 시에도 5% 슬로우라도 둔화는 둔화이므로 집행자 적용을 받을수 있기때문에 집행자를 찍는 해머상사 발라 레이너와 조합해볼만하다.
회피의 사격 (Q) : q 사용시 누적되는 이속버프가 걸린다. q를 연달아 쓰지 못하고 q 스택을 관리해야 되는 단점(q 5연발 누킹 불가능) 이 있지만. 툭 툭 툭 하는 식으로 q를 안끊어지게 던져주면 이속버프 30%를 지속적으로 유지가능하다. 지독한 고통과 보통 택1하는 특성으로. 적을 느리게 하는것에 초점을 둔다면 고통/ 자기가 빨라져서 살고싶다면 회피의사격이다.
쪼개지는 화살 (Q) : q가 근처 한명에 추가피해를 줌. 1레벨에 q 추가피해를 찍었고. 극공성으로 가겠다면 말리진 않으나 백도어하다가 누가 잡으러오면 아무래도 위의 두 특성이 생존하기 더 좋다
기술 보호막 : 무난한 특성으로 노바 제이나 제라툴등의 순간누커가 있을시 추천 할만하다 지만 역시 위의 두 특성이 여러모로 쓸모가 더 있다.
16레벨 - 16레벨은 버릴특성이 하나도 없으니 취향에 따라 고르길 바람
바람길잡이 (E) : e로 순간이동한 후 2초내라 사용에 제약이 많다. 4레벨 q충전과 7레벨 은신특을 사용한다면 쓸만하나. 컨트롤에 자신이 있지 않다면 그리 추천하진 않는다. 현란하게 스타일리시한 플레이를 추구한다면 추천
차디찬 손아귀 (W) : w가 걸리는 모두가 25% 취약상태가 되며. 심지어는 포탑과 구조물과 모든 타겟은 취약이 다 걸린다. 심지어 핵까지 취약이 걸린다. 다른 특성에 비해 생존력은 떨어지게 되나. 아군의 딜링을 펌핑할 목적이라면 이특성만한게 없다
포세이큰의 의지 : 우서라던지 우서라던지 케리건이라던지 티란데라던지 이런 악독한 cc가 많다면 강력추천하는 특성인데. 정화처럼 걸려있는걸 풀수는 없으므로. 들어오는걸 예상하고 써야되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우서의 e와 천폭을 둘다 유유히 씹으면서 도망가는 쾌감을 한번 맛보면 헤어나지 못한다.
피에는 피 : 역시 무난하게 딜링 생존 모두 밸런스적인 피피로써 독살과 같이 찍으면 누킹도 가능하게 해주고. 독살과 따로 찍더라도 날 물러오는 브루저에게 슬로우 피흡 모두 좋은 만능 특성
20레벨
끔찍한 비명 (R) : 자신이 궁을 최대한 많이 맞출 자신이 있다면 추천. 많이만 맞추면 그냥 그 한타는 이긴다고 봐도 됨. 받는피해 증가+ 침묵 두배 거기에 w 취약까지 있다면 그냥 다 녹일수 있음 단점은 점멸못찍어서 생존기하나떨어지는건데 e갖고도 생존 잘되면 어지간하면 이거 추천
어둠의 여왕을 받들라 (R) : 이거 찍고도 이기는 판은 걍 1궁찍고 20분 빨리 이길수 있음
폭풍의 분노 : 공성 위주로 가거나. 우리 성채가 많이 나가서 라인클리어력이 너무 필요할떄 가는 특성. 나쁘진 않음
폭풍의 번개 : 궁을 보통 1-2명만 맞추거나. 한타에서 자꾸 물려서 생존이 잘 안된다면 무난히 가는 점멸
운용법
1. 무난한 밸런스형 실바나스
가시돋힌 화살 - 독살 - 생명력 흡수 - 울부짖는 화살 - 지독한 고통 or 회피의 사격 - 피에는 피 - 끔찍한 비명 or 폭풍의 번개
무난한 라인푸쉬력, w생흡과 피피로 적당한 체력관리. 독살과 피피로 적 한놈 누킹후 q로 지속딜 r로 한타 광역침묵&광역딜 까지 가장 무난하게 쓰일수 있는 실바나스. 솔로큐에서 추천함
2. 2지원가에 맞춘 극딜형 실바나스
바람에 실려 - 순찰자의 기습or독살 - 후속타 - 울화 - 회피의 사격 - 피피 or 포세이큰 or 바람길잡이 - 폭풍의 번개
체력관리는 우리 지원가에게 맞기고. 딜적인 측면만을 추구한 원딜대체형 극딜형 실바나스
기본적으로 q평q평q평정도로 회피사격 스택 유지시키면서. 중간에 돌격병이나 영웅킬로 인해 차는 스택은 추가적으로 바로바로 소모해주고. q를 2~3스택으로 관리하면서 후속타를 평타마다 들어갈수 있게 해주는 트리로. 생존만 가능하다면 압도적인딜이 나오지만 단점은 순간딜이 아니라 꾸준딜이라는 점
3. 아군의 메인원딜을 보조해줄수있는 보조원딜 개념의 실바나스
잃어버린 영혼 - 마비 - 생명력 흡수 - 울화 - 지독한 고통 - 차디찬 손아귀 - 끔찍한 비명
우리 아군 원딜과 함께 보조해주는 보조원딜 개념으로 w의 25 약화를 8초마다 2초씩 걸어주고. 집행자가 있는 레이너 발라 해머와의 시너지가 엄청나게 좋음. 모든 스킬로 인해 패시브가 2초씩 묻는데. 평타나 스킬 중첩으로 패시브를 계속 유지시킬수 있으므로. 집행자 찍은 원딜과 같이 포커싱하기 좋음. 티란데의 징표가 특성 안찍으면 20초. 찍으면 12초인데 실바나스는 16이후부터는 8초마다 그것도 광역으로 취약을 뿌려달수 있음 그리고 20 이후 궁강화 하면 총 75%의 약화가 걸림(합연산으로 들어감) 거기에 집행자받는 원딜이 몇대만 쳐도 그냥 다녹음
4. 합류따윈 거부한다. 영웅보다는 건물이 중요하다. 건물깨는 실바나스
가시 돋친 화살 - 마비 - 불안정한 독 - 궁은 아무거나 해도 욕먹는건 똑같음 - 회피사격 or 쪼개지는 화살 - 바람길잡이 - 폭풍의 분노
압도적인 라인푸쉬를 바탕으로 소위말하는 백도어(성공하면 운영이라고 부름)에 중점을 둔 트리로. 바람길잡이를 이용한 뒤로 두번 튀는 생존력을 바탕으로 끊없이 푸쉬를 하는데 궁은 그나마 한타 눈꼽만큼이라도 할꺼면 화살찍으시고 한타족까 암온어백도어 하실꺼면 빙의 찍으세요 욕먹는건 제가 책임 못짐
실바나스 관련 팁이라면
공성거인은 아무리 딸피/노마나로도 피해 없이 잡아집니다. 먼쪽에 꾸준히 평타를 치고. 가까운쪽은 거인이 손들라고할때 q한번씩 툭툭 쳐주는 식으로 해주면됩니다. 2분에 젠되자마자 바로 사냥 가능합니다.
그리고 e로 도주할떄는 e를 깔아두고. 반대쪽 사선으로 무빙을 쳐서 적군을 그쪽으로 유인한후. e로 날아가시기 바랍니다. 도주방향으로 계속 가다가 e 써봤자 이동거리 얼마 안되서 못따돌립니다.
투사 솔로잉은 대략 5레벨부터 안정적으로 가능합니다맏 5레벨에는 만피 아니면 하지 마세요 좀 힘듬 7레벨 생흡 찍으면 7레벨부턴 피 아주조금 까지고 가능
우두는 어떠한 경우에도 솔우두 못하니까 포기하세요
게임 시작할떄 한쪽라인 달려서 타워 바로 치실라고 할때 바로 치지 마시고 타워 아래쪽이나 위쪽 벽에 w 던지고 타워에 전이되서 얼면 그때 가서 평타랑 q 치기 시작하시면 됩니다 그럼 타워 한대도 안맞고 타워칠수있음 근데 아마 상대 실바나스도 똑같은생각 하고 있을꺼에요
궁금하신점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성심껏 대답해드리겠습니다. 아프리카에서 종종 방송하니까 방송 놀러오셔서 물어보셔도 되구요. 그럼 실바나스로 다들 이기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