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실바나스윈드러너#3632 닉을 쓰는 실바충입니다
와우 유저 출신이라, 실바나스가 업데이트 된다고 했을 때 많은 기대를 했는데요.
기대이상으로 영웅의 플레이스타일과 스킬 등이 개성있고 준수하게 뽑힌 것 같습니다.
덕분에 이번 주말은 실바나스 플레이 하느라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보냈네요. 저와 같은 팀으로 매칭되서 고통받으셨을
많은 분들께 사죄드리며, 제가 실바나스를 플레이하면서 느낀 공략과, 얻은 팁등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먼저 스킬 구성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면

부패의 사격 (Q)

어둠의 비수 (W)

유령의 파도 (E)

울부짖는 화살 (R)

빙의 (R) 이건 궁이 아니야
이런 일반 스킬들과 가장 핵심이되는

검은 화살 (고유 능력) 이 있겠습니다.
1.
검은 화살 (고유 능력)
패시브 스킬인 검은 화살입니다. 워크래프트3 내에서 중립 영웅이던 어둠 순찰자의 간판기술로, 비록 효과는 다르지만
어둠순찰자 들을 휘하에 둔 실바나스 또한 이 스킬을 패시브로 가지게 되었습니다.
실바나스가 가하는 일반 공격 및 스킬 들이 적 돌격병, 용병, 포탑을 1초 동안 기절 시키는
심플하지만 강력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스킬로 인해, 실바나스는 용병들을 비교적 빠른 타이밍에 확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오우거 두마리는 기절 시간동안 번갈아가며 일반공격을 맞춰주는 것만으로, 체력 손실 없이 솔로잉 가능하며,
투사 캠프 또한, 구석에 자리잡고 근거리 한마리의 접근을 막으며 나머지 투사를 번갈아 치며 기절 시간에 맞춰
w와 e를 써주는 것으로 체력 부담 없이 확보할 수 있습니다.
우두는 시도하다간 죽습니다
대략 이런 느낌입니다.
또, 용병 캠프를 확보하는데도 발군의 효과를 자랑하는 스킬이지만 검은 화살은 AOS 장르의 본질적 목표인 공성에도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적 포탑과 성채, 요새의 강력한 수비능력을 무용지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말은 즉, 부담없이 타워다이브 를 시도할 수 있다는 말과도 같습니다. 물론 검은화살 묻혀야하니 둘 이상이어야 안전
평타를 번갈아가며 넣음으로써 둘 이상의 타겟에게 검은 화살을 항시 적용하는 테크닉은
성채나 요새를 공략할 때도 그대로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익숙해지면 좋습니다.
아쉽게도, 적 영웅의 소환물에게는 효과가 없습니다. 같은 실바나스가 빙의한 돌격병에겐 먹힙니다. 빙의 누가씀?
2.
부패의 사격 (Q)
실바나스의 첫 번째 액티브 스킬인 부패의 사격입니다. 스택을 2초에 1씩 충전하여 최대 5까지 저장할 수 있으며
사용 시 가장 가까운 적 영웅을 우선하여 데미지를 줍니다. 범위 내에 영웅이 없을 시 가장 가까운 적을 공격합니다.
근처의 적 돌격병이 죽으면 1, 적 영웅이 죽으면 3의 스택이 즉시 충전됩니다.
스킬 사용 시의 쿨타임이 존재 하지 않기 때문에, 누르고 있으면 파바바바박 나갑니다.
특이하게 실바나스의 스킬들 중 부패의 사격은 마나를 소모하지 않기 때문에, 똑같이 마나를 자원으로 하는 다른 영웅
들보다 마나관리가 쉽고, 근처의 적 돌격병이나 영웅이 죽을 때 스택이 충전되는 효과로 인해 라인 푸시가 수월합니다.
부패의 사격은 자체만으로는 뭔가 2% 부족한 딜링 스킬인 듯 하지만, 후술할 특성들과의 연계로 인해 실바나스의
메인 딜링 스킬이 됩니다.
3.
어둠의 비수 (W)
타겟 하나를 지정하여 단검을 투척해 2초 동안 도트 데미지를 주고, 근처의 적에게도 동일한 효과를 전이시킵니다.
전이되는 범위가 실바나스의 보폭 세 걸음 정도로 생각보다 넓습니다. 또한 시전 가능 거리도 일반적인 원거리 영웅의
일반 공격 사거리보다 길고 쿨도 10초로 짧기 때문에, 딜교환에 유리합니다. 단 너무 남발하다간 마나 부족에 허덕입니다.
하엘 출신 실바 마력 중독 고증
이 스킬의 핵심 은, 데미지보다는 패시브 스킬 검은 화살의 기절 효과 를
약 3초간( w데미지로 인한 검은 화살 지속 2초 + 마지막 도트 데미지가 들어간 후 검은 화살 지속 1초)
광범위하게 펼칠 수 있다는 겁니다.
쉽게 말하면, 돌격병 및 건물과 용병 한정으로 약 3초간 광역 스턴 입니다.
때문에, 어둠의 비수는 공성과 수성, 용병 캠프 확보와 라인클리어 등 모든 상황에서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공성 시에는, 적 포탑과 요새를 3초간 봉쇄 함과 동시에 수비하는 적 돌격병을 쉽게 정리하게 해주고
수성 시에는, 밀려오는 돌격병과 용병 웨이브를 3초간 기절 시킴과 동시에 체력을 소모시킵니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용병 캠프 확보 시 체력 손실을 최소화 해주기까지 합니다.
여러모로 완소 스킬.
4.
유령의 파도 (E)
마지막 일반 스킬인 유령의 파도입니다. 시전 시 밴시를 날려보내 피격된 경로상의 모든 적에게 데미지를 주며, 밴시가
사라지기 전에 다시 한번 스킬을 시전 하면 밴시의 위치 로 실바나스가 순간이동 합니다.
밴시가 날아가는 최대 사거리가 길어서 광산맵의 제일 두꺼운 광산벽을 뚫고 이동할 수도 있을 정도 입니다.
이게 가능한 유닛은 실바나스와 아눕아락 말고는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님 말고
다만 밴시가 날아가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추격시에는 적의 도주 예상 방향으로 한템포 빠르게 쓰고
도주시에는 밴시를 날려놓고 엉뚱한 곳으로 무빙하여 적을 속이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밴시 날려놓고 같이 뛰면 세걸음 밖에 더 못갑니다.
특히 각종 군중제어기에 걸린 상태로는 순간이동 할 수 없기 때문에, 최대 사거리로 이동하는데 집착하지 말고
적의 군중제어기 사용 여부 확인 및, 논 타겟팅 군중제어기는 다소 빠르더라도 짧게나마 이동하여
피해주는 것이 맞습니다. 뚜벅이 아서스 괴롭히다 한파맞고 순간이동 못해서 서리한에 대가리 터지고 쓰는 글
w와 마찬가지로 검은 화살의 효과를 여러 대상에게 적용시킬 수 있는 범위 스킬이기 때문에, 점멸처럼 꽁꽁 아끼지말고
쓸 상황에는 써 주는게 좋습니다. 남발하다 쿨이어서 물려죽을 거 같으면 걍 아끼세요
그리고 순간이동 할 때, 잠깐 사라지는 걸로 판정 하는
아눕아락의 E 스킬 처럼 타겟팅 투사체 스킬을 씹을 수 있습니다.
ex) 노바 삼연발 사격 레이저 꼽힐때 순간이동 쓰면 노바 궁쿨만 돌아갑니다. 물론 대부분의 노바는 정밀 타격 찍음
5. 궁극기

울부짖는 화살 (R)
이팩트가 부실해서 난전에선 날리는지 모르는 화살을 쏘고 사거리의 끝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주변에 데미지와 함께
피해를 입은 적 영웅들을 2.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화살이 날아가는 도중, 스킬을 한번 더 시전하여 일찍 폭발 시킬 수
있습니다.
2.5초의 광역 침묵을 가지고 있는 실바나스의 1번 궁극기입니다. 화살의 비거리가 꽤 길고 폭발 영향권도 시야 비콘
만큼인데다 결정적으로 원하는 타이밍에 터트릴 수 있다는 점 때문에이 아니더라도 빙의가 핵쓰레기라 1번 궁극기를
찍습니다.
몇몇 채널링 스킬을 사용하는 영웅들의 강력한 하드 카운터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리단과 같이 쉬지 않고 스킬을
사용하지 않으면 안되는 영웅에게도 치명적입니다.
ex) 나지보 혼령, 리리 천 잔 등
때문에, 위와 같은 영웅들이 상대라면 먼저 궁극기를 사용하지 말고, 스킬 사용시 칼 같이 끊어주는 식으로 활용합니다
최소 2 타겟 이상은 맞춰 주도록 합시다.
빙의 (R)
쓰레기
6. 특성
1레벨

바람에 실려 (Q)
부패의 사격의 사정거리를 25% 늘려주어 실바나스를 아웃복서로 다듬는 특성입니다.
팀에 메인이 되는 원거리 딜러가 전무하다 싶으면 찍어볼 만 하지만, 광산이나 정원처럼 오브젝트가 정말 중요한 곳은
찍으면 안됩니다.

잃어버린 영혼 (W)
Simple is best, 어둠의 비수의 쿨타임을 2초 줄여줍니다. 경쟁력이 없어서 안찍습니다.

가시 돋친 화살 (Q)
부패의 사격이 적 돌격병과 용병에게 200%의 추가피해를 입힙니다.
즉 돌격병과 용병 한정 데미지가 3배로 늘어납니다.
열에 아홉은 이 특성을 찍습니다. 후술할 특성들과의 연계로 정신나간 라인푸시력과 용병 캠프 점령 능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부식 (고유 능력)
구조물을 평타로 때리면 탄약을 2발 깎습니다.
뛰어난 라인 푸시력으로 돌격병을 몰아넣어 탄약 소모하게끔 하기 쉽고, 검은 화살을 이용하면 탄약을 쓰게 할 일도 거의
없기 때문에, 찍지 않습니다.
4 레벨
마비 (고유 능력)
검은 화살의 기절 지속시간을 2초로 늘려줍니다.
위에서 언급한 평타를 번갈아치며 스킬들을 적시에 돌려주는 것만으로도 검은화살의 효과를 지속시킬 수 있으므로
지속시간을 늘리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넘치는 화살 (Q)
부패의 사격 스택이 최대일 때 돌격병이나 영웅을 처치하면, 초과하는 스택 수 만큼 자동으로 부패의 사격을 시전하는
특성입니다. 아시다시피 부패의 사격 스택이 최대일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역시 비효율적인 특성.

순찰자의 기습 (E)
유령의 파도를 사용해 순간이동을 하면 부패의 사격 스택을 최대로 충전합니다. 부패의 사격 5연발 뒤, 유령의 파도
순간이동 후 다시 부패의 사격 5연발을 가하는 식으로 사용합니다. 1레벨 특성인 가시돋친 화살을 찍었다면,
실바나스는 4레벨 부터 오우거 용병 및 광산 해골, 괴식물등을 빠른속도로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정원 맵에서는 정원 공포가 리셋되도 체력이 다시 차지 않는다는 점을 이용하여
Q x 5, E-E, Qx5 를 한 사이클로 돌려서 씨앗 챙기고 쿨돌면 또 한사이클 돌려서 챙기고 식으로 체력 손실없이
3사이클 정도만에 수월하게 솔로잉이 가능합니다. 물론 적들이 미니맵에 안 비치는데 이런 짓을 하면 잡혀 죽습니다.
독살
그냥 저냥 무난한 공통 특성입니다. 이거랑 피에는 피 찍고 서브 암살자로 돌리는 것도 나쁘진 않은데, 그럴거면
실바나스를 픽하는 의미가 많이 퇴색 됩니다.
7레벨
불안정한 독 (고유 능력)
검은 화살의 효과로 기절중인 적 돌격병이나 용병이 죽으면 폭발 하여 주위에 범위 데미지를 줍니다. 7레벨 특성은
용병의 왕 빼고 다들 경쟁력 있어서, 강권하진 못하겠지만, 1레벨 가시 돋친 화살과, 4레벨 순찰자의 기습을 찍은 상태
에서 불안정한 독 까지 찍으면, 그 레벨 대에서는 누구도 따라 올 수 없는 라인 푸시력과 용병 캠프 점령속도를 가집니다.
또한 후술할 13레벨 특성의 쪼개지는 화살 까지 가면 ....

생명력 흡수 (W)
어둠의 비수의 효과가 전이될 때마다 생명력을 회복 합니다.
실바나스의 라인 유지력을 최상급으로 올려주는 특성입니다.
자잘한 데미지로 견제하는 영웅이 적에 다수 포진해 있으면 찍을만 합니다. 용병캠프 점령을 더욱 안정적으로 돌 수도
있습니다. 노바나 제라툴이 적에 있으면 찍어봤자 의미 없습니다. 찍지마세요

후속타
기술을 사용한 다음 일반 공격이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최대 스택 5까지 저장하여 쿨타임과 마나소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부패의 사격과의 궁합이 최상 인 특성입니다.
100% 활용만 할 수 있다면 7레벨 특성중 단연 압도적인 효율을 가지나,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Q를 끊어써야해서 손가락이 아픈게 단점
용병의 왕
쓰레기
그림자 형상 (E)
유령의 파도 사용시 3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됩니다. 순간이동을 사용해도 은신은 풀리지 않습니다.
가뜩이나 상급 도주기인 유령의 파도를 즉시은신 + 순간이동의 최상급 탈출기 로 바꾸는 특성입니다.
13레벨
지독한 고통 (고유 능력)
검은 화살이 영웅에게도 작용하지만, 기절이 아닌 5%슬로우 효과로. 최대 5중첩까지 적용됩니다.
1초 슬로우라 효율이 너무 좋지 않습니다. 이걸 그나마 써먹을 수준까지 끌어올리려면 4레벨 특성 마비를 찍어야 하는데,
2특성을 투자해서 2초 지속, 최대 25% 슬로우 역시 제이나 패시브만도 못합니다.

회피의 사격 (Q)
부패의 사격이 적에게 적중 시 2초동안 이동속도가 10% 상승합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30% 이동속도 상승은 체감이 크기 때문에, 투자할 가치가 있는 특성입니다. 7레벨 특성의 후속타를 찍었다면, 항시
30%의 이동속도 관리가 가능할 것 입니다.

쪼개지는 화살 (Q)
부패의 사격이 두번째 적에게 적중하여 데미지를 줍니다.
가시 돋친 화살, 불안정한 독에 이은 라인 푸시, 용병 캠프 점령, 오브젝트 확보에 더욱 힘을 실어주는 특성입니다.
13레벨의 다른 3특성이 생존과 연관 되어 있지만, 이 특성은 유일한 딜 특성 입니다.
생존이 어렵지 않으면 쪼개지는 화살을 찍습니다.
가시 돋친 화살, 불안정한 독을 선행하여 찍었다면, q를 누르고 있는 것 만으로도 격렬하게 퍼버버벙
터져나가는 돌격병 웨이브를 보면서 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술 보호막
기술 피해를 받으면, 그 피해와 이후 2초 동안 받는 기술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30초에 한번만 발동합니다.
노바나 제라툴 같은 암살자가 있으면 추천하는 특성, 한 사이클로 킬을 못내면 급격하게 힘이 떨어지는 암살자로부터
쉽게 생존할 수 있습니다.
16 레벨

바람길잡이 (E)
유령의 파도를 이용해 순간이동하면 2초 안에 유령의 파도를 마나 소모 없이 한 번 더 사용할 수 있습니다.
4레벨의 순찰자의 기습 과 조합 시 부패의 사격을 한 사이클에 15발 +@ 로 몰아칠 수 있고, 7레벨의 그림자 형상 과
조합하면 원콤을 내지 않는 한 실바나스는 괴도 키드급 도주력을 갖게 되는데, 군중제어기만 조심한다면
첫번째 유령의 파도로 파고들어 딜하다가 두번째 유령의 파도를 통해 빠져나오는 식의 트릭키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차디찬 손아귀 (W)
어둠의 비수가 적들을 취약 상태로 만들어, 받는 피해를 25% 증가시키지만, 시전 사거리가 25% 감소 합니다.
침묵궁 말고는 한타에 큰 영향을 미치기 힘든 실바나스의 한타 기여도를 끌어올리는 특성입니다. 어둠의 비수가
지속되는 2초동안 전이된 모든 적들의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이론 상 팀원 전체의 딜을 25% 향상 시키는 것에
가까운 완소 특성입니다. 단, 시전 사거리가 25% 줄어들기 때문에 이걸 맞추고 시작하겠다고 섣불리 다가가다가는
짤리고 욕먹기 십상이니, 교전이 시작된 후에 딜이 집중되는 대상을 잘 보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포세이큰의 의지
와우 해보신분 들은 알고 계실, 언데드 종특 포세이큰의 의지입니다. 히오스에서는 발동조건에 너프를 먹어 이미
군중제어기에 당한 상태에서는 발동할 수가 없습니다. 미리 써놓으면 어떤 군중제어기도 무시하고 움직일 수 있지만,
3초라는 결코 길지 않은 지속시간에 맞춰 군중 제어기를 씹기 어렵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 특성입니다.

피에는 피
사용 시 대상 적 영웅 최대 생명력의 15%를 흡수하고 이동속도를 3초간 30% 감소시킵니다.
공통특성인 피에는 피 입니다. 4레벨 특성의 독살 및 7레벨 특성의 그림자 형상을 찍고 서브 암살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20 레벨

끔찍한 비명 (R)
울부짖는 화살의 중심부에 있는 적들이 받는 피해가 50% 증가하고 침묵의 지속 시간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실바나스의 캐치프레이즈인 광역침묵화살을 강화시켜주는 특성입니다. 세타겟 이상을 중심부에 맞출 수만 있다면
절대 질 수 없는 한타를 만들어낼 수 있겠지만, 중심부의 범위가 좁아서 실제로는 5초 침묵은 한명을 노리게 됩니다.
어둠의 여왕을 받들라 (R)
강화해도 쓰레기는 쓰레기

폭풍의 분노
5초마다 다음 일반 공격이 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주고, 주위 모든 돌격병과 용병에게 피해를줍니다.
20레벨 공통 특성 폭풍의 분노입니다. 가시 돋친 화살, 불안정한 독, 쪼개지는 화살에 이어지는 오브젝트 확보용 트리의
최종 테크입니다. 위의 특성들과 16레벨 특성의 차디찬 손아귀를 찍은 상태라면, 투사캠프를 3초만에 녹일 수 있습니다.

폭풍의 번개
말이 필요없죠, 갓 점멸 차냥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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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특성 트리
1. 어느상황에서나 무난한 초보자용 특성

가시 돋친 화살 (Q)

순찰자의 기습 (E)

생명력 흡수 (W)

울부짖는 화살 (R)

회피의 사격 (Q) or

기술 보호막 [암살자 많을 시]

차디찬 손아귀 (W)

폭풍의 번개
2. 용병과 오브젝트 집중 형[추천]

가시 돋친 화살 (Q)

순찰자의 기습 (E)

불안정한 독 (고유 능력)

울부짖는 화살 (R)

쪼개지는 화살 (Q) or

기술 보호막 [암살자 많을 시]

차디찬 손아귀 (W)

폭풍의 번개 or

폭풍의 분노[예능]
3. 서브 암살자 형

바람에 실려 (Q)

독살

후속타 or

그림자 형상 (E)

울부짖는 화살 (R)

회피의 사격 (Q)

피에는 피

폭풍의 분노 or

폭풍의 번개
4. 트롤

부식 (고유 능력)

마비 (고유 능력)

용병의 왕

빙의 (R)

지독한 고통 (고유 능력)

포세이큰의 의지

어둠의 여왕을 받들라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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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이 정말 길어졌네요, 쓰고보니 너무나 당연한 사실들만 쓴 것 같은데... 팁이 없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