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주 맵
강캐:아바투르...(요즘핫 포격충 히익)
카운터 : 손꾸락(아바유저) 티린데 일리단(사냥단...아바가오면 사냥을 콱...)노바등 글로벌리한 영웅
팁 공물(곡물!?)을 3개까지 한번이 내리준게아니라면
초반말려서 한두개 내주는건 충분히 해볼만한 상황이니
포기하지말것. 공물 2개보다 선10랩이 다중요한
크고 넓으며 온갖 개릴라 전략전술을쓰기 쉬운 전장
+적 우두가 온다 우리 오거로 막자(제과거 팁에있음)
++적은안보이는데 적방향에서 까마귀가 펄럭펄럭
적이 저기있긴(오긴)한듯 하다..
항만 맵
강캐: 매수영웅 + 자리잡는영웅( 자리란 시야도추가)등
카운터:매수는 적 매수사용영웅이 아군꺼스틸못하게
사라지면 견재+빠른 캠프링/자리잡는영웅은 콱물어서
찢으면됨(특정영웅을 지칭을안하는이유는 각자 대부분
알것이며 이정도면 되강 유추가될꺼라 믿음...뭐.)
팁: 처음 상자는 앵간치 유(불)리 하지않타믄 걍 반반가자
괜사리 싸웠다 깨지고 상자 2개에 킬내주면 초반에
확길울어짐..이런식으로 기울어지면 운영이고 뭐고
힘들어짐 앵간하면 반반 나눠먹기 잘해야함
선장님 근방 시야는 상시 숙지하되 정어쩔수없다싶으면
포격을 주는것도 나쁘지않음 바로 우리포격날릴각이된다
할때..
+과다한 골드보유는 역전각의 발판.. 내가10개를 보유했는데 끈긴다..유리하던거 다말아먹음
++견재가가능하면하되 끈기지말것 선장님은 중립이지
아군이아님
그해골놈은 골드만 좋아함( 크하하핫 죽엇고만)
어찌되건 자리싸움이 상당히 중요한 전장으로
캠프링이 빠른건 매우장점이 되는맵 다만 빠른캠프링에
비해 백도어나 단일 철거는 포격에 비해 효율이 떨어짐
+1랩 시야싸움은 좋은선택은아님...시야가뺏기던말던
그위치 시야가 중요한건 중반부 이후 우두때문이지
초반시야권자체가 그리중요도가 높지않음..
적이 1랩이 무진장강하다거나 우리가약하다싶음 걍
라인서시길
정원
강캐:1인칭 지속딜이 무지막지강한영웅
타이커스 천공기라던가 아즈모단레이져라던가...
자가라 히드라 두마리 픽픽
이유 :완전압도 적이지않다면 적도 꽃 우리도꽃인데
이놈의꽃이 1인칭화력에 야캄...
카운터: 완전유리하고 압도적이라 적한테꽃안주면
1인칭딜링이 강하건말건 ....
팁: 초반흥한게아니면 앵간해서 작은것만 먹고 눈치볼것
적이 큰꽃을 건들어 먹는건 적꽃이 늘어나거나
다안보이는데 공성피해가 늘어날때감잡을슈있음
+다만 캠프링도 안보이는데 공성이 늘어나기에
캠프링인지 꽃인지 확인할필요는있음
꽃을먹을때 공격적으로 덮치던가 반반싸움을 할껀가는
팀원중 가장 실력자의 선택에 따르시길
꽃이 피는순간 캠프가 잠적하므로
아군이 꽃을 먹을때 탬프를 한두대쳐서 꽃이랑 캠프랑 같이
보내는것도 방법(2라인견재)
초반에 이득을봐서 첫밤때꽃을피웟다면 다같이 성체하나
미는것보다 흔터져서경치는먹는데로먹고 꽃은 알아서 밀어 선10잡는게 좋음 선10과 다음밤에 적이10이 못됫다
겜이 쉬워지는상황임 (필자가 선10이 집착하는이유가있다)
+공포은 앵간하면 살아느올수있는생존기가 있거나
죽어도 그다지 부담안되는 머키나 바이킹
같은게 좋다
+공포는 한타에서 디게쌔기때문에 공포+4명은 적5명을 상대
하기쉬우니 싸울각이면 싸울것 공포은 쫄면 망하는거
공포로 철거 들가는뎁 견재가 심하다 싶으면
걍 라인돌며러 스킬굴리는게 이득보는경우도 많다
+적공포가 꽃을던지면 앵간해선 던진꽃을 1순위타겟팅으로
제거하는게좋다.
광산
강캐 : 초중반 강한 영웅+지게로봇
팁 골램이 반쯤올때 오거 먹을것
철거에 완전유리한게아니면 +적이 0에 근접한골램이
아니면 앵강하명 적골램을 막고 직진할지 골램 도울지를
선택하는게 옳음 근대앵간해서 골램피가 많을수록
직진이 이득을봄 뒤만안잡히면.
광산내부에선 좌측중앙 두개의 해골무리가 가장 이득봄
이번패치로 60개화력이 최대지만 적 골램약화의 목적도
있으므로 무리가 아니라면 100골노릴껏(유리할시)
반대로 불리할시 최대한 30개는넘겨볼것
적이 유리다하싶어 막지않이하고 올때
30개이상짜리 골램은 혼자서 잘밀어서 적만 잘막아도
반반싸움 만들각까지 끌어올릴수있음
중앙 투사는 광산에서 밀린직후 걍바로달려서 최대한
빨리먹을것.. 골램주고 투사주면..하...
+ 골램은 어떤일이있어도 영웅 을패지는않기에
골램이랑 같이 민다고 무리하다가는객사하기 안성맞춤
사원
강캐:최강 갓즈로 너프해머(자리잡는영웅)
팁 저주맵과 비슷하게 이맵은 비둘기가 펄럭펄럭(이게팁)
첫사원은 앵간하면 반반싸움 다만 위치별로 장점이뚜렸
센터시원 문짝뜯고 내부 타워까지부숨 경치이득
탑사원 적의 우물까지부숨 2차사원이 밀릴때
투사와 함께밀어서 반반 가져갈수있음
2차 사원은 무조건 바텀쪽에서 열림
열리기전에 가져갈껀지말껀지를 확실히 하며
가저갈땐 아군 오거를 빠르게먹고 사원의 효율을 높이며
포기할땐 투사를먹고 탑을노리며 전라인경치를 챙겨
선10을 노려보거나 적과의 랩을 맞춤
중반사원이 두개이상떳을때 불리할수록 뭉쳐서
적이 적은쪽을 덮쳐 이득을봐야함
반대로 유리한쪽은 유리하다고 병력나누다간 역전의
발판이 되니 잘선택해야함
중반이후 사원 출현 경고창이뜰때 우두각이 뜬다면
트라이해보는것도 좋은선택
우두를 먹으면 적은 무조건 한두명은 우두를막아야되기에
사원을 먹고 이득보기 편해짐.
거미맵
강캐:라인전 강한영웅 시야확보가 좋은영웅 즉 자가라..
이유: 따로 시야를 밝히기 힘든맵인데다
중앙시야만 잘가지고 있어도 적이 거미 소환을 하기 힘들
정도까지감...
허나 너무라인빨리미는 영웅은 오히려 보석을 못먹기도함
예를 들면 제이나가 스킬돌려서 라인 다주겼는데 적이 버티고
있어서 보석은 못먹고 증발하고 라인은 밀려서 적은 편히
보석을 모은다던가..이런?
팁 밀리는쪽일수록 보석을 모으기 쉬움(끈기지 읺는다는
가정하) 라인이 우리쪽으로 밀릴수록 거미돌격병이 모이기에
한번에 수집하는보석량이 많아짐
반납하는곳이 2군데이기에 전략적 납부방법이좋아야함
뭐 적이 위쪽을 가면 아래로 넣는다던지...
소환되는 거미는 충격파만 조심하면 피통조금더큰
오거나 다름없음.
초반소환에 성공했다면 한라인에 뭉쳐서 적하나를 몰아붙이는 식의 운형이 좋음
어짜피거미가 쌘게아니라 괜사리 흩어지면 다날리기 쉽상
적이 몰린쪽을 방어하러온데도 다른쪽거미가 이득보기에
한쪽으로 쏠아 가는게 좋음
거미가 소환되서 날라올때 최대한 라인 밀어두면
거미는 라인최전선레 소환되기에 성체밀기 편함
대강 이런식...
잠안와서 끄적인건데..글이 무진장 길어졌네요..
제가 자꾸선10을 강조하는이유는
초반 오브젝트를 준다해도 선10을달았다면
(궁하나로도 한타가 터지는겜인데 5개의궁이 차이가나면)
다음 오브젝트싸움이나 한타에서 굉장한 우위를 점할수있음
그러니 초반부는 선10랩을 우선시하는게좋음
공물2개를줘도 선10찍고 한타로찍어눌렀으면
3번째부터 쭉 우리곡물이 될수있음
9~10랩구간에서 벌린 격차가 겜끝날까지도 가장큰
영향을 준다 생각함
월랜 맵마다 장단점까지 끄적이면서 컴으로
팁글하나짜볼까하다....잠안와서 폰들고 끄적여봅니다.
지금 시각 4시반...자야지...망할 불면증..
+빠대는 4랩 특성은 열고 하세요 ...기본예의라고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