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히어로. 쉽고 빠른 정리 -롤 유저분들을 위해.

아이콘 twitchi
댓글: 3 개
조회: 3609
추천: 12
2015-04-16 15:07:09
자, AOS가 무엇인지, 나아가 어떻게해야 승리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봅시다.

먼저 aos는, 

2002년 스타크래프트의 유즈맵인 Aeon of Strife를 시초로, 2003년 미국의 대학생 Eul이 제작한 워크래프트 3의 유즈맵 디펜스 오브 디 에인션트(도타)로 완성된 장르.
플레이어가 하나의 캐릭터를 선택하여 특정 지도에서 레벨과 스킬을 올리고 아이템을 갖춰 영웅을 강화시켜 상대방 진영을 파괴하는 실시간 공성전RTS에 RPG가 결합된 워3에서 RPG 요소가 극대화되었다. RTS 요소는 실시간, 진영 파괴 정도이다.

출처 - 앤하위키.

위에 써져있는 것처럼 AOS는 공성전입니다.  

공성전이라 함은, 적군의 건물을 누가 먼저 파괴하느냐에 승패가 갈리는 경기입니다.
즉, 게임속에 그 어떤 요소가 존재하던지간에 가장 중요한 것은 건물파괴입니다. 
맵상에 존재하는 모든 오브젝트와 적영웅의 처지는 전부 건물 파괴를 위한 밑바탕일 뿐입니다.
다시말해, 오브젝트를 먹거나 킬을 따낸 것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그 이점을 바탕을 적 건물을 파괴할 수 있어야 실질적인 이득을 챙겻다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

에서 넘어오신 유저분들을 위해 간단히 히어로즈와 비교해드리겠습니다.
저위에 있는 앤하위키 자료에서 보면 알수있다시피,  AOS는 RTS와 RPG가 결합된 장르입니다.
롤은 RTS와 RPG중에서 RPG에 좀 더 비중을 둔 AOS이고,
히어로즈는 RTS에 좀 더 비중을 둔 AOS입니다.

간단한 예로 들어보면
롤에서 초반 라인전 킬은 CS와 경험치같은 RPG적인 요소가 따라온다면(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의 경우),
히어로즈에서 초반 라인전 킬은 수적 우위를 바탕으로 적건물을 밀어냄으로서 RTS적인 요소를 챙겨가게됩니다.

물론 아즈모단이나 1렙 명사수를 찍은 딜러, 식충 아바투르처럼 성장형 영웅이 존재하지만, 롤처럼 모든 영웅이 성장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팀경험치 시스템이기도하구요.

그렇기 때문에 히어로즈는 오브젝트가 맵에 등장했을때 모든영웅이 모이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어쩔수 없이 라인이 비게되는데, 이 비는 라인을 메꿔주기위해 공성,투사캠프를 점령해서 보내게됩니다.(중요합니다.)
이 용병들은 강력한 체력과 공격력으로 상대방의 건물을 효과적으로 견제해줍니다.
(이부분은 경기 초반을 기점으로 합니다.)

예를들어 오브젝트 타이밍때 우리는 투사를 먹었는데 적은 못먹은 상황이라면 오브젝트를 두고 대치하는것만으로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투사가 적건물을 공성하면서 경험치를 가져다줄 뿐만아니라, 요새가 적군에게 노출되기때문에 파괴당하기 쉬워지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곧 경험치의 차이로 이어짐으로서 경기의 흐름이 나타나게되겠죠?

하지만 반대로 무의미한 타이밍에 먹는 용병은 그리 강하지않습니다. 
영웅들이 막기에 버거울만큼 강한것이 아니기때문입니다.(초반이니 우두머리는 제외하겠습니다.) 
그러니 용병캠프들을 꼭 필요할 때 점령해서 이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합시다.
특히나 광산맵의 첫 공성캠프의 타이밍은 꼭 익히시기 바랍니다.(팁게에 검색해보세요).

우두머리를 보겠습니다.

우두머리는 쉽게 말씀드리면 롤에서 바론같으면서도 다른 존재입니다. 
각맵마다 1~2개가 존재하며, 쓰러뜨리기 어렵고 점령할시 능력그대로 되살아나 적진영을 향해 돌격합니다.
하지만 바론같이 플레이어들에게 버프를 제공하진 않아 단순히 우두를 먹는 행동은 이득이 아닙니다.
우두를 먹는 이유는 우두가 적영웅들을 묶어 놓을동안 다른 이득을 챙기기 위해서입니다.
우두머리는 cc기 먼역에 인탱글과 주위적을 기절시키는 기술을 가지고 있을뿐더러 발군의 체력과 공격력, 공격속도, 이동속도를 가지고 있어 가만히 두면 라인 하나에 고속도로를 뚫어놓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두를 보내고 그 반대쪽 라인으로 다같이 몰려가서 우두와 동시에 상대 건물을 파괴할 수 있을때 우두로 이득을 취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적의 캠프를 뺏어먹는 것도 해당되겠죠?)

-계속 수정하겠습니다.

Lv66 twitchi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