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 요정 가루
요정가루는 아군 영웅의 이속을 20% 증가시켜주고 3초간 다음 일반공격의 피해를 1회 줄여줍니다. 요정가루는 빛나래의 스킬셋에서 두가지 다른 역할을 충족시켜 줍니다. 먼저, 이속을 증가시켜주고 한 번 막기 해줌으로써 아군을 보호하는데 씁니다. 이것은 적에게 추격받고 있는 아군에게 엄청 도움이 됩니다. 두번째로, 빛나래 자신에게 사용함으로써 아군을 빨리 따라잡게 해줍니다. 그러나 이것은 요정가루의 주된 목적은 아니고, 한타 시작할 때 쿨 돌아와 있게 하세요.
e. 점멸 치유
점멸치유는 빛나래를 가까운 대상으로 이동하게 하고, 적당량 치료해 줍니다. 2회 충전되고 10초 쿨. 이동과 치유, 두가지 이익으로 점멸치유는 빛나래를 자리 잡는데 도움 주고 동시에 아군을 치유하는 매우 다재다능한 궁이 됩니다. 그러나 단점도 있는데, 치유량은 레가르 선조의 치유같은 다른 강한 힐에 비해 매우 낮습니다. 또, 전사같은 앞라인 치유할때 쓰기 어렵습니다. 전사 바로 옆으로 이동하게 되어 CC 등에 빛나래가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빛나래 플레이어의 가장 중요한 덕목은, 게임의 모든 단계에서 침착함과 주의깊음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점멸 치유는 터프한 상황에서 탈출하기 쉽게 해주고 빛나래를 잡기 어려운 영웅으로 만듭니다. 점멸 치유를 돌격병이나 용병에게 사용할 수 있다는걸 기억하세요. 이것은 빠르게 안전한 지역으로 이동해야 할 때 유용합니다.
f. 위안의 안개
위안의 안개는 마나를 소모하지 않는 매우 유용한 패시브입니다. 이것은 게임 초반 레인전 단계에서 빛나래를 매우 안정적으로 만들고 요정가루와 평타로 계속 딜교를 유도하게 합니다. 위안의 안개의 효율을 올리는 가장 좋은 특성은 7레벨 치유의 돌풍 (사용하면 4초동안 매초 위안의 안개 발동) 입니다. 이걸 사용해서 여러 아군을 살릴 수 있는 순간 광역 치유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한타 중에서 누구도 위안의 안개의 지속힐과 치유의 돌풍의 순간힐을 과소평가할 수 없습니다. 또 말해 두어야 할게, 위안의 안개는 근처에 적어도 한 명이 피해를 입은 상황에서만 발동합니다. 만약에 비활성 중이라면, 피해 입은 아군이 범위 안에 들어온 경우에 바로 발동합니다(또는 범위 내의 아군이 피해를 입거나). 위안의 안개의 쿨을 항상 눈여겨 보시고, 발동 타이밍에 아군 근처에 있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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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특성
a. 1레벨
추천: 매수, 정찰기
매수는 광산이나 공포 같은 용병캠프 좀 있는 큰 맵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비열하게 적 공성거인 캠프 훔치거나 빠르게 아군껄 먹어서 레인 압박을 가할 수 있고 또한 팀에게 추가적인 경험치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 도움 없이 적 캠프 먹으러 갈 때는 꼭 2스택 모아서 가세요. 용병은 맵 오브젝트 싸움할 때 적의 주의를 돌리거나 적 건물을 압박하는 강력한 방법입니다. 빛나래의 위상이동 덕분에, 빛나래는 용병을 먹고 빠르게 팀에 복귀할 수 있어서 특히 추천합니다. 다만 거미여왕의 저주에서는 좀 비추천인데 이 맵에서는 용병이 별로 안중요합니다.
정찰기는 팀의 시야를 넓혀줍니다. 특히 광산이나 거미여왕같은 작은 맵에서 유용한데, 맵이 작다고 정찰기의 시야가 작아지지는 않거든요. 특히, 정찰기는 적 은신영웅이 맵 로밍다니는 것을 보는데 유용합니다. 드론을 수풀이나 벽 뒤 같은데 잘 설치하면 적이 바로 발견하지 못할 수도 있고, 매복할 시간을 벌 수도 있습니다. 대체로, 정찰기는 맵 오브젝트 주변 시야를 밝히고 적의 이동을 볼 수 있는 편리한 특성입니다.
비추천: 비전의 정밀함, 보호막 가루
비전의 정밀함(안쪽 원 데미지 33% 추가)은 리스크가 큰 특성입니다. 왜냐하면 비전섬광이 원래 움직이는 적을 가운데에다 맞추기 어렵거든요. 만약 이게 건물에 잘 쓴다고 해도, 매수나 정찰기가 게임에 주는 임팩트에 비교가 안됩니다. 지원가에게, 시야와 용병캠프가 적에게 데미지 조금 더 주는 것보다 훨씬 중요합니다.
보호막 가루(평타 막기 +1)는 요정가루의 대상에게 추가적인 보호를 제공합니다. 지원가에게 매우 좋은 특성처럼 들리지만, 이 이득은 거의 앞라인에게만 도움이 될꺼에요 (왜냐하면 평타 맞는건 거의 앞라인). 따라서 뒷라인의 암살자나 전문가 보호엔 별로 도움이 안될꺼고, 이 특성의 매력을 떨어뜨립니다.
b. 4레벨
추천: 가호의 보호막
가호의 보호막은 단일 대상을 보호하는데 가장 좋은 기술 중 하나입니다. 빛나래는 10레벨 찍기 전에는 본래 단일 대상 치유가 부족하죠. 대부분의 치유는5초마다 자동 시전되는 위안의 안개입니다. 그러므로, 이 기술을 추가하는 것은 빛나래의 약점인 적의 순간딜에 대한 대응을 상쇄해주고, 지원가로써 전반적으로 강력하게 해줍니다.
상황따라: 독살, 승급
독살은 특히 초반에 킬을 만들어 주는 좋은 기술입니다. 그러나, 빛나래의 첫번째 목표는 아군을 보호하는 것이지 적에게 피해를 주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하나 예외가 있다면… 바로 아군에 세미힐러 또는 다른 지원가가 있다면, 보호막보다 독살을 고려해 볼만 합니다. 이에 대해서 미리, 팀의 다른 지원가와 대화 하기를 추천드려요.
승급은 중대한 단점이 있는데, 이 효과가 일시적이라는 겁니다. 비록 이론적으로 게임 후반까지 돌격병(특히 투석기) 강화하는게 공성하는데 강력한 기술이 될 수 있지만, 많은 피해를 주기에는 버프 시간이 짧기 때문에 빛나래를 돌격병에 붙어 있게 만듭니다. 그러나 위상이동을 사용하면, 상대적으로 스플릿 푸쉬를 안전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특성은 라인 간격이 가까워서 빛나래가 라인과 팀 사이를 오갈 수 있는 광산, 용기사, 거미 맵에서 추천합니다.
비추천: 대마법가루
대마법가루는 모든 면에서 가호의 보호막보다 안좋습니다. 가호의 보호막은 더 오래 지속되고, 더 믿을만하고, 마법 뿐 아니라 모든 종류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이 특성 무시하세요.
c. 7레벨
추천: 치유의 돌풍 (4초간 매초 위안의 안개 발동)
치유의 돌풍은 빛나래의 힐량을 엄청나게 증가시킵니다. 이 특성은 빛나래의 유일한 광역 순간힐이고 그래서 빛나래의 큰 약점 중 하나인, 다른 지원가처럼 제 때 힐을 넣을 수 없는 점을 상쇄해 줍니다. 치유의 돌풍은 60초의 긴 쿨을 가지고 있어서, 제이나의 눈보라나 캘타스의 플레임스트라이크의 효과적인 카운터로 강조하긴 힘듭니다. 점멸치유와 더해서, 이 스킬은 빛나래를 광역힐과 단일 힐이 모두 되는 매우 다재다능한 지원가로 만듭니다.
상황따라: 정화
정화는 빛나래에게 굉장히 상황에 크게 좌우되는 특성인데, 왜냐하면 치유의 돌풍을 포기했을때 힐량을 많이 잃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CC로 고통받는 아군 영웅을 정화 해 주는게 때떄로는 체력을 조금 채워주는 것보다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상대 조합이 기절, 이동불가, 감속 등이 많다면 정화가 완벽히 계획을 망가뜨릴 수 있습니다. 아군 대상을 일시적으로 이뮨상태로 만들기 위해 정화를 미리 쓸 수 있다는걸 기억하세요. 간단히, 티리엘 심판이나 말퓨리온 뿌리묶기 같은 기술맞기 직전에 써서 CC효과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비추천: 재생의 비, 지게로봇
재생의 비는 치유의 돌풍보다 믿을만한데, 왜냐하면 일반 기술을 쓸 때마다 발동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한타 중에는, 치유의 돌풍이 훨씬 임팩트 있습니다. 왜냐하면 위안의 안개를 발동시키기 위해 일반기술을 쓸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전에도 썼듯이, 빛나래는 직접 쓸 수 있는 순간힐이 부족하기 때문에, 치유의 돌풍이 이 점을 보완해 줄 수 있는 유일한 특성입니다.
지게로봇은 오브젝트 작동 방식 때문에 광산, 항만, 하늘사원에서 찍을만한 특성입니다. 그러나 기억할 것은 지게로봇을 고를 때 빛나래는 잠재적인 큰 힐량을 잃는다는 것입니다. 이 것은 나지보, 아바투르, 말퓨리온이 지게로봇 찍는 것보다 큰 고통입니다. 그래서 위에서 말한 맵에서도 치유의 돌풍을 추천합니다.
d. 10레벨
추천: 점멸 치유
점멸 치유는 7레벨 치유의 돌풍과 같이, 빛나래의 큰 두 약점인 기동성과 단일 대상 직접 치유를 보완합니다. 치유의 돌풍으로 빛나래는 짧은 거리를 순간 이동하여, 이것을 수비적으로 또는 공격적으로 사용할 수 잇습니다. 적의 공격을 피하거나 무라딘의 포풍망치, 누더기의 갈고리 등을 피해서 적의 CC 걱정 없이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빛나래는 점멸 치유를 적에게 가까운 아군 영웅에게 사용해서 접근하여 변이를 거는 데도 쓸 수 있습니다.
점멸 치유는 빛나래를 적이 당황할만한 이동을 하는 예측불허의 영웅으로 바꿔 줍니다. 한타에서 점멸치유를 효과적으로 쓰기 위해, 한 장소에 오래 머물지 마세요. 대신, 적들이 빛나래를 따라잡지 못하는 점을 이용하세요. 적의 주위를 끌고, 위험한 곳에서 벗어나는 것으로 적의 포커싱을 망가뜨릴 수 있고 이로 인해 아군 암살자들이 더 오래 활약할 수 있습니다.
상황따라: 에메랄드 바람
에메랄드 바람은 매우 강력하지만 매우 주의깊게 사용해야 하는, 상황 봐서 찍어야 하는 특성입니다. 점멸치유 대신에 에메랄드 바람을 찍기 위해선 몇가지 조건이 맞아야 합니다. 첫째, 티리엘이나 아눕아락같은 적의 강력한 이니시에이터를 제압할 필요가 있을 때 입니다. 만약 적이 둘이나 그 이상의 공격적인 전사를 가지고 있다면, 에메랄드 바람은 그들을 몰아낼 매우 좋은 기술이 됩니다. 두번째로, 아군에 또 다른 지원가가 있는지 입니다. 태사다르나 티란데는 빛나래가 아군 살리는 것을 아주 잘 도와줄 수 있고, 이럴 때 에메랄드 바람은 점멸치유보다 좋을 수 있습니다. 에메랄드 바람은언제 어떻게 써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전략, 팁 섹션에서 마저 쓰겠어요.
e. 13레벨
추천: 전력질주, 얼음방패
전력질주는 빛나래가 전투에 참여했다 빠졌다 하는데 부족한 기동성을 매꿔주는 매우 유용한 특성입니다. 점멸치유처럼, 전력질주도 수비적으로 공격적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비적으로, 적에게서 도망치거나 빠르게 자리잡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격적으로, 변이를 사용할 상대에게 빠르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만약 기절이나 이동불가에 걸릴 것 같으면, 전력질주를 cc 끝날 때까지 아낄 수 있도록 하세요. 전력질주의 시간이 cc로 낭비된느 것을 막아줍니다.
얼음방패는 빛나래가 포커싱될 때 강력한 보호를 해줍니다. 빛나래는 얼음방패로 3초간 무적판정을 받고, 이 때에도 위안의 안개와 치유의 돌풍이 주변을 치유합니다. 얼음방패는 특히 점멸치유를 찍었을때 좋습니다. 점멸치유를 부상당한 아군에게 쓰고, 치유의 돌풍을 쓰고 얼음방패를 써서 공격받지 않도록 하세요. 만약 얼음방패 쓴 자리가 적에게 포커싱될 것 같으면, 다시 점멸치유로 빠져나가세요.
상황따라: 위상 보호막
위상보호막은 아군에 일리단, 제이나, 실바나스 같은 특별보호가 필요한 물몸 암살자나 전문가가 있을때만 고를만 합니다. 또한, 승급을 이용해서 많은 스플릿푸쉬를 할 계획이면 이 특성이 괜찮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전력질주나 얼음방패같은 유틸보다 조지는 않습니다. 그렇게 나쁜 특성은 아니지만, 잘 쓰기 위해서는 맵 리딩이 정말 좋아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특성을 낭비한 셈이 됩니다.
비추천: 끈끈한 섬광
끈끈한 섬광은 비전 섬광에 맞은 적을 느리게 합니다. 그러나 비전 섬광 투사체는 느리게 가기 때문에, 비전 섬광을 쉽게 피하는 영웅들을 맞춘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이런 불확실한 특성때문에 전력질주나 얼음방패를 포기하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f. 16레벨
추천: 약화변이
약화변이는 변이에 걸린 적이 25% 추가 피해를 입게 하여, 아군이 빠르게 하나 잡을 수 있도록 합니다. 만약 일리단이나 제라툴에게 제대로 걸리면, 몇초만에 가장 큰 위협을 제거하게 해주고 한타를 이기게 합니다. 티리엘이나 ETC 같은 달려드는 전사들에게 쓰는걸 망설이지 마세요. 진형파괴 하는걸 막고 빠르게 잡아낼 수 있습니다.
상황따라: 끈끈한 가루
끈끈한 가루는 상대가 주로 물몸 원딜러로 구성되어 있고 아군 CC가 부족하다면 약화변이 대신 쓸 수 있습니다. 전혀 나쁜 특성은 아니지만, 약화 변이가 대부분의 한타 상황에서 더 유용합니다.
비추천: 집중력 강화, 돌가죽
집중력 강화는 직접 치유기술이 있는 우서나 말퓨리온에게는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위안의 안개, 치유의 돌풍으로 치유하는 빛나래에게는 큰 도움이 안됩니다.
돌가죽은 지원가보다는 전사에게 더 잘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특히 약화변이 같은걸 포기해야 한다면 더욱이요.
g. 20레벨
추천: 폭풍 보호막, 되돌리기
폭풍보호막은 게임에서 가장 효과적인 방어특성중 하나입니다. 빛나래는 특히 잘 쓸 수 있는데, 점멸치유로 빠르게 아군들 가까이 자리잡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압박하고 공성하는데 지속력을 높여주고 제이나나 캘타스의 광역기 상대할 때도 좋습니다.
되돌리기는 cc기가 있는 영웅들에게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빛나래도 변이가 있어서 되돌리기가 매우 좋습니다. 이상적으로, 모든 일반기술 사용 후에 되돌리기를 쓰고 싶겠지만, 변이에 집중하세요. 변이의 지속시간 2초를 잘 따져서 첫번째 변이가 끝날때 다시 되돌-변이를 사용해서 탈출기 쓰는걸 막으세요.
상황따라: 몰아치는 바람
몰아치는 바람은 10레벨때 에메랄드 바람 찍었다면 찍어야 합니다. 이 궁강화가 빛나래를 게임에서 가장 적을 아군의 뒷라인에 못붙게 하는 영웅으로 만들어 줍니다. 게다가 각각의 바람의 데미지도 높아서 에메랄드 바람이 적을 당황스럽게 하고 한타에서 탄력을 더해줍니다.
비추천: 이세라의 축복
점멸치유 1회 충전이 늘어나서 얻는 힐량은 여러 영웅을 많이 보호해주는 폭풍보호막에 비교가 안됩니다. 게다가, 점멸치유의 10초 쿨은 이미 짧아서 기동성을 위해 추가적인 충전이 꼭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이세라의 축복은 좀 별로인 특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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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과 팁>
1. 빛나래 전략의 일반
빛나래는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굉장히 플레이스타일이 바뀌는 다재다능한 영웅입니다. 초반에는 말을 탈수 없기 때문에 쉽게 압도할 수 있는 투박한 영웅처럼 보이죠. 인정하건대 빛나래는 10레벨 이전엔 기동성이 좋은 영웅은 아니고, 그래서 빛나래는 라인에 머물면서 경험치 먹는게 베스트입니다. 빛나래는 적 수가 많아도 버틸 수 있는 훌륭한 라이너라는 사실이 그나마 초반의 부족한 기동성을 상쇄해 줍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빛나래로 잘한다는건, 아군이 오브젝트 싸움 할 때 스플릿 푸쉬하고 경험치를 잘 먹거나, 세 라인에서 다른 아군을 지원하는 것을 말합니다. 10레벨 전에는, 위상이동은 맵 오브젝트를 위해 빛나래의 도움이 꼭 필요할 때만 쓰세요. 공격받는 아군을 선택하고 순간이동 하세요. 10레벨 전에는 라인을 비우지 않아야 한다는걸 기억하세요. 심지어 아주 먼 곳으로 이동해서 오래 라인을 비우게 된다면 잃게 될 경험치가 아군 하나 잃는 것보다 클 수도 있습니다.
게임 중후반전이 되면, 빛나래는 훨씬 훨씬 좋아집니다. 점멸치유는 수비적, 공격적으로 자리잡기 좋아지고, 매수 스택은 쉽게 용병 캠프를 점령하게 해주고, 치유의 돌풍이 부상당한 아군들에게 광역 큰 힐을 넣어줍니다. 빛나래는 레가르나 말퓨리온 같은 다른 지원가 영웅보다 독립적으로 맵에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빈 라인이 있다면 위상이동의 쿨이 있는 한 스플릿 푸쉬 할 수 있습니다. 맵 전체 리딩과 한타 때의 침착함이 고수들간의 경기에서 빛나래 플레이의 핵심입니다.
2. 한타 아닐때
히오스에서 한타는 매우 자주 일어나지만, 그 외에 무엇을 하는지도 중요합니다. 이 전에도 이야기 했듯, 빛나래는 경험치를 먹는 데 큰 장점이 있습니다. 경험치를 쌓는 가장 좋은 길은 언제 팀에 합류하고 언제 떨어져 있을지를 아는 것입니다. 아래 리스트는 언제 전투에서 떨어져 있을지 옳은 결정을 하게 도와줍니다.
a. 아군이 오브젝트 싸움에서 이기기 위해 도움을 꼭 필요 할 때. 이 때 위상이동으로 도와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스플릿 푸쉬 하고 경험치를 드세요. 그러나 위상이동이 쿨이라면, 팀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지 마세요.
b. 아군이 정말 필요로 하지 않는 한, 최대한 스플릿 푸쉬하고 경험치를 드세요. 집에 갔다 오는 동안의 경험치 손실 없기 위해 항상 라인에서 체력 마나를 유지하세요. 라인에서 압박이 심하다면 약간 떨어져서 위안의 안개로 체력을 회복하세요.
c. 매수를 사용해 용병 캠프를 먹으세요. 이 전 단계를 따르고 라인에 오래 있었다면, 4분쯤에 2스택으로 공성거인을 먹을 수 있습니다.
3. 한타일때
한타에서 빛나래로 효과적으로 활약하는것은 어렵지만 큰 보상이 따릅니다. 변이, 위상이동, 점멸치유는 한타의 결과를 바꿀만한 잠재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변이가 적의 탈출을 막도록 적절하게 들어가면, 이것이 결과를 크게 바꿉니다. 그러나 동시에, 너무 늦게 한타에 합류하는 등 중요한 기술들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한다면 팀을 지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초보자들과 경험 적은 게이머들을 위해 한타를 세가지로 구분하겠어요.
a. 아군이 한타를 열 때
아군이 한타를 열었다면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영웅이 달려들거나 이니시에이팅 기술을 사용해 적을 공격 했을 겁니다. 보통, 티리엘, 첸, ETC 같은 전사들이 시작하고 가끔 일리단, 케리건, 쓰랄 같은 영웅들도 이니시를 열죠. 즉시 요정의 가루로 이니시에이터를 지원하고, 적 전사 또는 근접 암살자가 우리 뒷라인으로 들어오는걸 막기 위해 변이 누를 준비를 하세요. 더욱이 가호의 보호막으로 아군의 포커싱된 영웅을 보호해야 합니다. 이니시에이터가 제대로 지원 받았다면, 그리고 적들이 멀리 도망가지 않(못)했다면, 포지션을 앞라인과 뒷라인 사이에 잡아서 가능한 위안의 안개와 치유의 돌풍의 사거리에 팀원을 두세요. 아군 체력바를 계속 체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점멸 치유를 통해 빛나래가 위험에 빠지지 않도록 이동하거나 아군의 체력을 유지하세요.
만약 에머랄드 바람을 선택했다면, 너무 일찍 사용하지 마세요. 대신, 적들이 대항해 들어오기를 기다려서, 적들 한 둘이 아군 진영쪽으로 밀려들어올 수 있을 때 사용 하세요.
b. 적군이 한타를 열 때
적의 전사나 근접 암살자가 이니시를 시작했을 때, 가호의 보호막과 요정의 가루를 아군 대상에게 사용하세요. 또 한, 아군이 뺄 것인지 싸울 것인지를 알아야 해요. 아군이 대항하기로 했다면, 변이를 가장 위협적인 영웅에게 사용하세요. 그러나 가능하면 아군이 포커싱 할 수 있을 때 인지 살펴서요. 변이를 낭비하는 것만큼 좌절스러운게 없습니다. 아군이 후퇴하기로 결정했다면, 비전 섬광으로 적이 탈 것 못타도록 방해 하세요. 추가로 치유의 돌풍을 사용하여 도주중인 아군을 치유할 수 있습니다. 점멸 치유는 많은 상황에서 빛나래가 도주할 수 있게 합니다. 그러므로 빛나래보다 딸피거나 물몸인 아군을 빛나래보다 먼저 생각하세요.
만약 에머랄드 드림을 선택했다면, 적이 이니시 건 직후에 사용해서 적이 다시 들어오기 전에 아군이 진형 잡을 수 있도록 하세요.
c. 국지전
국지전은 어느쪽도 올인이 아닌 상황입니다. 대부분, 맵 오브젝트나 용병캠프 주변에서 국지전을 하게 됩니다. 한타 때와는 달리, 빛나래 플레이어는 가호의 보호막이나 변이같이 쿨이 긴 기술을 아끼고 싶을 수 있습니다. 점멸치유는 아군이 혹시 깊이 들어갈 때를 대비해 아껴 두시고 치유의 돌풍도 제대로 싸움한타 벌어지기 전까지 남겨 두세요. 국지전은 양쪽 모두 빠지기로 결정하지 않았다면 보통 한타로 연결됩니다.
4. 요약
위상이동의 쿨을 항상 확인하세요. 빛나래의 움직임은 위상이동의 쿨에 따라 결정됩니다.
매수는 적 쪽 공성거인을 빼먹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적에게 걸리지 않도록 하세요.
빛나래는 주변에 아군이 있을 때 빛이 납니다. 위상이동이 없을때, 팀과 너무 떨어져 있지 마세요.
점멸 치유는 티리엘의 심판, 무라딘의 폭풍망치, 누더기의 갈고리를 피할 때 쓸 수 있습니다.
점멸 치유는 또한 아군 돌격병이나 용병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메랄드 드림을 배웠다면, 20렙 궁강화를 찍으세요.
변이는 빛나래를 물려고 하는 적 영웅을 다물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군이 변이 될 영웅에게 포커싱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를 보고 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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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너지와 카운터>
시너지
1. 캘타스: 캘타스는 보호가 필요한 물몸입니다. 캘타스는 20렙 폭풍의 번개 찍기 전까지 도주기가 없기 때문에, 지원가에게 캘타스를 계속 체크하는건 매우 중요합니다. 한타 중에 적이 캘타스를 물려고 할 때, 점멸 치유와 가호의 보호막이 캘타스 생존에 필수적입니다. 빛나래가 캘타스를 잘 지켜주면 캘타스가 적에게 제대로 폭딜 넣어줄겁니다.
2. 제이나: 제이나는 캘타스와 비슷합니다. 빛나래가 제이나를 한타 중에 살도록 잘 지켜주면, 빛나래 기술들과 물딩딩이 한타를 파개합니다. 변이는 궁지에 몰린 제이나를 구해주는 좋은 기술입니다. 추가로, 요정의 가루의 이속 증가도 뚜벅이들에게 매우 좋은 기술입니다.
3. 태사다르: 태사다르는 여러가지 이유로 빛나래와 정말 잘 맞습니다. 먼저, 플라즈마 보호막으로 빛나래가 천천히 체력 채워주는 동안 대상을 지켜줍니다. 둘째로, 4레벨 치유의 수호물과 위안의 안개-치유의 돌풍은 시너지가 정말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세미-서포터인 태사다르가 있음으로써, 게임 진행에 따라 빛나래가 점멸 치유와 에메랄드 드림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빛나래를 카운터 하는 영웅
1. 머키 : 빛나래의 점멸치유는 빛나래를 잡기 어렵게 만들지만, 머키의 문-어 궁은 빛나래가 아무 기술도 못쓰고 잡히게 만듭니다. 불행히도 빛나래는 직접 전투하는건 약하기 때문에, 특히 후반으로 갈수록 머키를 상대로 할 때 위치 선정에 주의하세요.
머키에 대처하는 방법:
머키와 라인에 서게 되었다면, 복어 기술에 주의하세요. 복어가 머키가 라인클리어하고 건물 부수는 핵심 기술인데, 빛나래가 평타 세 번으로 복어를 없앨 수 있습니다. 빛나래 평타 애니매이션이 길어서 항상 쉽지는 않지만, 복어를 제대로 없애면 머키가 얼마나 무능한지 알 수 있습니다. 머키와 직접 싸울때 비전섬광도 유용합니다. 안전 방울 빠졌을때 비전섬광을 맞추도록 노력하세요. 또, 머키가 죽은 후 오는 방향으로 알 위치를 예상하시고 팀에게 알려주세요.
2. 길잃은 바이킹
빛나래는 바이킹과 싸우는 데 어려움이 많습니다. 비전섬광 말고는 제대로 광역데미지 줄 수도 없고, 변이도 나머지 둘이 남기에 별로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게다가, 치유의 돌풍이 쿨일때 바이킹이 배 타면 팀에게 큰 광역 피해를 줍니다.
바이킹에 대처하는 방법:
빛나래는 바이킹 상대로 경험치 먹는데도 좋은 영웅입니다. 그러나, 지원가로써 빛나래는 아군을 지원하러 이동해야 하고 그 사이 바이킹은 계속 라인에서 경험치를 먹습니다. 결과적으로 아군이 경험치에서 뒤지게 됩니다. 이 상황에서 최선의 방법은 팀 전체가 푸쉬하거나, 빠르게 바이킹 하나씩 잡아내는 것입니다. 한타 중엔 아군이 바이킹을 빠르게 공격해서 빨리 배 타게 만드세요. 대체로, 빛나래는 바이킹에 대해 카운터-힐, 카운터-경험치 빨기가 가능하지만, 경험 적은 플레이어에겐 굉장히 어렵습니다.
3. 우서
우서는 변이를 카운터할 수 있는 몇안되는 영웅 중 하나입니다. 천상의 보호막이나 정화로 이걸 합니다. 게다가, 천상의 폭풍과 연결되는 정의의 망치는 점멸치유를 생각 없이 써버린 빛나래를 위험에 빠뜨립니다. 대체로 우서는 빛나래로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이고, 특히 빛나래를 카운터하기 위해 자기 능력을 언제 써야 할지 아는 숙련된 플레이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우서에 대처하는 방법:
우서와 상대할 때, 변이를 신중하게 써야 합니다. 적 암살자나 전사에게 사용하는 대신에, 정화나 무적으로 풀어버리는걸 막기 위해 우서에게 써야하는걸 고려하게 됩니다. 대체로 우서와 상대하는건 변이를 전사나 암살자 대신에 지원가에게 써야하는, 빛나래에게 좀 안좋은 상황에 빠뜨립니다. 그러나 여기에 맞춰서 플레이스타일을 잘 조절하면, 팀을 승리로 이끌 수 있습니다. (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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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에 따른 조언>
1. 항만
항만에서, 빛나래는 라인전에서 대부분의 영웅에게 딜교에서 우위에 있기에 , 봇라인에 서기 좋은 영웅입니다. 국지전에서 위안의 안개와 치유의 돌풍은 영향력이 크고, 아마 리리 제외하고는 누구도 빛나래의 광역 힐량을 따라가지 못합니다. 비전 섬광이 안전거리에서 타워를 공격할 수 있는 기술임을 기억하세요. 블랙하트 선장이 요새같은 더 중요한 건물에 포격할 수 있습니다.
빛나래는 특히 매수 스택이 모이면 공성거인을 먹을 기회를 항상 보고 있어야 합니다. 혼선을 피하기 위해, 아군에게 계속해서 자신이 뭐할건지 핑으로 알려주세요.
2. 공물맵
항만처럼, 매수는 적이 공물 먹으러 왔을때 공성거인으로 라인 밀기 좋은 기술입니다. 스플릿 푸쉬가 매우 좋은 맵이고, 적 한 명 이상의 어그로를 끌었다면 순간적으로 오브젝트로 이동하여 숫자의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라인 경험치 먹는 것에 주의하세요. 특히 아군이 이번 공물을 안먹자고 했을 때면 더더욱이요. 팀 플레이어가 되는 것이 이 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고, 따라서 위상이동 쿨을 체크 하세요. 특히 어느 한 팀이 세 번째 공물을 먹을 타이밍이거나 우두머리 먹으려고 할 때 즈음에는 꼭 위상이동 쿨이 있어야 합니다.
3. 용의 둥지
용의 둥지는 빛나래로 플레이하기 좋은 맵입니다. 매수를 통해 공성거인 관리하고 신단에서 국지전이 자주 일어나기 때문에 빛나래의 플레이 스타일에 잘 맞습니다. 더욱이, 맵이 대칭이고 라인간 거리가 가깝기 때문에 위상이동이 없어도 세 라인 아군 체력을 관리해 주기 좋습니다. 에메랄드 드림은 용기사 맵에서 특히 효과적인데, 적이 용기사 먹었을 때 아군이 진형 잡을 시간을 벌어 줍니다.
또 하나 중요한건 용기사 타지 마세요. 다른 지원가들에게도 일반적으로 적용 되는 이야기인데, 힐러 없이는 한타가 안되기 때문입니다.
4. 정원공포
정원공포맵은 순전히 맵의 크기 때문에 스플릿 푸쉬할 많은 기회를 줍니다. 공성거인 캠프가 네개나 있어서, 매수가 또한번 매우 중요한 특성입니다. 용병캠프 잡는거 말고도, 씨앗주는 애들과 싸우게 됩니다. 경험있는 빛나래 플레이어들은 적들이 씨앗 먹으려고 싸우는 동안에 경험치에서 아군이 앞서게 만들어 줍니다. 용기사처럼, 정원공포 타지 마세요. 빛나래가 있을 때 아군이 훨씬 잘 건물 밀 수 있습니다.
5. 광산
광산은 빛나래가 플레이하기 환상적인 맵입니다. 보통 처음에 4-1 로 라인서게 되는데 4명 선 라인은 라인을 밀고 1명 선 라인은 그냥 능력껏 경험치 먹게 됩니다. 빛나래는 위안의 안개 있으니까 4명 라인에 서서 라인 미는쪽에 지속력을 더 해 주세요.
마인이 열리면, 빛나래에게는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하나는 아군이 해골 모으는 동안 라인에 남아서 경험치 먹는 것입니다. 이건 경험치에서 이득을 보지만 광산에서 아군이 필요할 때 지원할 수 있도록 위상이동이 반드시 쿨이 있어야 합니다. 두번째로, 광산에 내려가서 비전섬광으로 해골 먹는 것입니다. 단, 위상이동이 쿨이거나 한타가 곧 있을 것 같다면 아군과 붙어 다니구요.
해골 다 먹고 골렘이 튀어나오면, 팀 대세를 따르세요. 일반적으로 아군 골렘이 강할 때는 같이 푸쉬하는게 좋지만, 빛나래는 팀이 수비하기로 했으면 혼자 가서 푸쉬하지 마세요.
6. 하늘사원
하늘사원은 초반에 라인관리가 중요합니다. 처음 두 사원은 탑, 미드가 열리는데 초반 국지전에 대비해서 체력 마나 관리 하세요. 두번째는 봇라인에서 사원이 열려요. 빛나래는, 빠르게 사원으로 날아가서 가호의 보호막과 치유의 돌풍으로 사원에서 지속력을 높여 주는게 중요합니다.
7. 거미여왕
가장 작은 맵인 거미여왕맵은, 초반 국지전이 자주 있고 가호의 보호막이 필수적입니다. 비전섬광으로 빠르게 라인 경험치 드시고 (탑이나 미드가 좋아요) 보석 입금하는 아군 지원할 시간을 벌어야 합니다. 용병 캠프는 10레벨 전까지 거의 안돌고, 그래서 매수는 별로 안좋습니다. 대신에 추가적인 시야를 위해 정찰기가 좋습니다. 이 점과, 위상이동의 임팩트가 큰 맵보다 작은 점 때문에, 거미여왕은 빛나래에게 좋은 맵은 아닙니다(스플릿 푸쉬와 용병관리의 장점이 없음). 기억하세요: 경험치에서 뒤지고 있고 자리가 좀 불안정해 보이면, 비전 섬광 쓰기 보다는 아군 타워 쪽으로 라인을 당기세요. 그래야 안정적으로 보석을 먹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