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히오로즈 오브 더 스톰 - 게임을 이해 해보자!

오천도사
댓글: 2 개
조회: 6529
추천: 11
2015-06-02 02:37:46

안녕하세요 오천도사입니다.

어제 똑같은 제목으로 글을 올렸는데요. 스샷이 엑박이 뜨는 바람에 수습을 할려고 하였지만, 결국 포기하고 글을 내렸습니다. 어떤 이유로 엑박이 뜬지 결국 찾을 수는 없었지만, 그 짧은 시간에 읽고 가신 분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겠습니다. 또한 맞춤법을 지적하신분들에게도 더 재대로 하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조금더 신경써서 앞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초심자편보다는 간단한 초보자가이드?라고 생각해서 보시면 더욱 편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게임을 이해 해보자편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GO! GO!!

 

첫 화면입니다.

시작하시면 히오스를 플레이 하실 때 기본적인 인터페이스 창 입니다.

 

맵은 블랙하트 항만이며, 1~4번으로 묶어서 하나씩 풀어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오스)에 적용 시킬 수 있도록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번 - 케릭터 상태창

 : 1번에 보시면 캐릭터얼굴과 채력, 마력 등 캐릭터에 기본적인 상태가 나타나 있습니다. 일정 레벨 1, 4, 7, 10, 13, 16, 20에 스킬을 찍을 수 있습니다. 스킬찍을 레벨이 되시면 자동적으로 상태창에서 빨간화살표로 CTRL 표시가 나옵니다. 그 때마다 원하시는 스킬을 찍으시면 됩니다.

특히나, 10, 20레벨 구간은 궁국기를 찍을 수 있기 때문에 적팀이 먼저 레벨을 한 상태거나, 곧 레벨업을 할 경우에는 한타는 피하시기 바랍니다. 가끔 레벨을 보지 않고 뛰어들어 적팀이 레벨10되는 순간 궁극기 맞고 몰살당하는 경우가 빈번히 일어나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그래도 한타를 해야 한다면 피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이길 수 없는 싸움에 덤벼드면 안됩니다. 10레벨과 20레벨을 다른레벨보다 궁극기를 찍을 수 있기 때문에 다른레벨 구간보다는 상당하게 격차가 납니다. 만약 한타를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어떻게든 버티셔서 10레벨, 20레벨을 찍으시고 한타를 하시기 바랍니다.

예외적으로 레벨이 낮아도 적팀이 물리고 있는 상황일 때 '이길 수 있다'라는 확신이 들면 그 때 한타를 하시면 됩니다.

 

2번 - 스킬창

 : 2번에는 1번에서 스킬을 찍을 때마다 자물쇠가 하나씩 열립니다. Z키는 말이나 양탄자같은 탈것스킬입니다. 탈것 스킬이 없는 해머상사나 빛나래같은 영웅들은 다른 대체스킬이 있기에 너무 서운해하지 않아도 됩니다. B키는 귀환스킬입니다. 7초정도 소모되니 주위에 타 영웅이 없을 때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귀환스킬이 그냥 초로 세보니까 7초정도 소모되는데 정확히 아시는분 제보 부탁드리겠습니다.

 

3번 - 미니맵

 : 3번은 미니맵인대요 위에 스크린샷에 모든걸 담을 수 없어서 조금 확대해서 보겠습니다.

 
     
 
 : 원 안에 있는 아이콘들은 다 용병들입니다. 
초록색 원은 투사이며, 이렇게 생겼습니다.
 
노란색원은 공성용병입니다. 어떻게 생겼는지 스샷으로 보시죠.
 
히오스에서는 용병들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용병들을 잡으면 우리팀으로 고용되서 싸우기 때문에 만약 적진 진영까지 용병들을 먹어버리면 다음과 같은 겉잡을 수 없는 사태가 일어납니다.
 
(용병들의 라인정리.JPG)
 
다음은 빨강색 원인대요. 빨강색은 상당히 포스있게 생긴 우두머리입니다. 똑같이 스샷으로 보시죠.
 
 
바이킹으로 도저히 잡을 수 없어서 발라로 잡아볼려고 합니다.
 
 
예. 도저히 혼자서 잡을 수 없더라고요. 한번 도전해보신분들 도전해서 후기좀 남겨주세요.
우두머리를 잡으면 똑같이 저희팀으로 고용됩니다. 우두머리답게 굉장히 쌔니 만약 한타이기고 우두머리까지 잡으신다면 보스레이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노란색박스가 남았습니다. 노라색박스는 시야석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시야를 장확하게 되면 그 주변까지 시야를 장확하게 되니 틈틈이 신경써서 관리하시면 됩니다.
 
 
 
4번 - 경험치박스.시간.넥서스체력,레벨
 : 보이는대로 경험치와 현재레벨, 넥서스체력과 플레이시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경험치만 뺀 나머지는 그냥 보면 끝나기 때문에 더 이상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히오스에서는 정말 레벨을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적영웅을 죽이거나 밀어내는 것만으로도 레벨을 앞질러 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실수하지 말아야 할 것이. 간혹 처음 하시는 유저분들 중에서
한라인으로 몰려다니는 경우를 봅니다. 히오스는에서는 절대로 그렇게 하시면 안됩니다. 몰려다는 것은 한타를 하고자 할 때만 몰려다니는 것이지 라인전을 하고 있을 때는 절대로 비추천합니다.
 
시작을 하면 영웅들은 각 라인별로 서는데요.
그중에 제일 위에가 TOP
 
중간인 MIddle(편의상 미드라고 하겠습니다. 그리고 미드는 미국드라마입니다. ㅈㅅ)
 
 
그리고 맨아래 BOTTOM입니다.
 
탑.미드.바텀 라인에 섰으면 이제 라인싸움을 해야합니다. 라인싸움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경험치를 얻어야 하기 때문이죠. 히오스에서는 거듭 강조하지만 레벨이 중요합니다. 레벨이 높으면 높으수록 강해집니다.
라인전에서 항상 이기면 좋겠지만, 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때 무리하게 라인전 하지 마시라고 제가 개인적인 팁을 준비했습니다.
 
스샷으로 보시죠.
 
 
위에 빨간색 화살표 보이시나요? 개인적으로 가장 공을 들인 스샷인대요. 화살표길이 만큼 거리를 유지하시면 구지 유닛을 처치하지 않아도 경험치를 흭득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경험치는 '동일'합니다. 무슨 말이냐면 유닛을 잡거나 안잡거나 위에 화살표길이만큼만 유지하시면 경험치를 얻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그리고 항상 동일하게 경험치를 얻습니다.
만약 라인전을 밀리는 상황이시라면, 저 화살표길이만큼만 잘 조절하셔서 경험치라도 먹어야 합니다.
그럼 최소한 동급레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예외적으로 레이너나 나자보같은 영웅들이 막타를 먹으면 대미지나 체력하고 마력이 영구적으로 상승하는 영웅만 아니라면 무리하게 라인전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까 꼭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게임이벤트입니다.
히오스에서는 각자의 맵에 각각의 이벤트가 존재합니다. 제가 선택한 블랙하트 항만같은경우는 골드를 모으면 블랙하트가 대포로 적팀의 건물을 공격하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골드상자가 나오면
 
 
골드를 모아서
 
 
구경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
 
위에 스샷같이 원할하게 진행이 되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ㅋㅋ 하지만 그런일이 흔치 않습니다.
왜냐하면 게임이벤트를 얼마나 좌지우지하느냐에 따라서 히오스에서는 승패가 갈리기 때문입니다!!
히오스에서는 정말 각각의 맵에 있는 이벤트(퀘스트)가 중요합니다. 저는 꼭 하라고 강력추천합니다.
아무리 한타에서도 져도 게임이벤트를 승리하시면 유리하게 게임운영을 하실수 있습니다.
블랙하트항만에서 나오는 저 폭탄대미지는 정말 넘사벽입니다.
이벤트>>>>>>>>>>>>>넘사벽>>>한타 라고 설명이 됩니다.
물론 게임이벤트를 차지하기 위한 한타라면 말이 달라지겠지만,  자체적인 대미지만 본다면 정말 게임이벤트의 대미지는 넘사벽입니다.
꼭 게임이벤트(퀘스트)가 생기면 적극적으로 참여하셔서 승리를 쟁취하시기 바랍니다!.
*예외적인 경우도 있는데요. 가즈로 백도어나. 실바나스가 공성유닛대리고 포탑 철거하로 오면 상당히 골치아프기 때문에 꼭 한명은 막으로 가야합니다. 이런 예외적인 경우가 아니라면 꼭 게임이벤트는 참여하셔야합니다.
 
여기까지 히오로즈 오브 더 스톰 - 게임을 이해 해보자편이었습니다.
쓰고 보니까 히오스는 다른 AOS게임과 다르게 팀원들의 팀웍과 게임운영이 정말 포인트입니다.
다른 여타AOS게임과 다르다는 것을 느꼇고, 게임운영의 흐름에대해서도 많이 놀랍게 되어있었습니다.
블리자드는 정말 게임을 운영하게 만들고 혁신적으로 만드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블리자드만큼 게임밸런스를 잘 맞추는 회사는 얼마 없다고 봅니다. 또한 그만큼 노력하는 회사도 드믄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히오스를 보면서 또다시 블리자드에게서 감탄하게 되었습니다.
다음편에는 언제올릴지는 아직 미정이지만 게임운영에 대해서 한번 써보도록하겠습니다. 이 편은 간략하게나만 다루었지만. 다음편에서는 조금더 심도 있게 다룰 예정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저는 이만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건승하세요
 -끝-
 
*밑에 제 블로그에 이글에 원본이 있습니다. 한번쯤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적사황이나 오타같은것들이 있으시다면 주저말고 알려주세요 바로 고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어제와같은 엑박사진은 다시한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겠습니다.

Lv64 오천도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