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머지 맵들은 뭐랄까 팁을쓰기에
애매한거 같아서,,써야 되나 말아야되나 하던중
어느분의 쪽지를받고 허접하지만 한번 읊어볼까 합니당ㅋ
5.공포의 정원
우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라인푸쉬가 강한캐릭 둘을 봇.탑에 하나씩 배치하고 나머지 3인이 미드에서 놀다 합류하는 식으로 가는것이 좋은것 같네요,
가능한 라인을 바짝 밀어주시면 시야확보겸 차후 공포운영할때 굉장한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쓸 세맵은 전부 가장 기본적인 맵이라 생각이 듭니다.
캠프갯수 오브젝트 갯수도 동일하고 위치도 같고..
한타에서 이긴다면야 더할나위없이 좋겠지만, 초반한타쌈은 어느정도 도박성이 짙어서,
덩치큰놈은 거진 하나씩 나눠가지게 될거라고 생각하며
작은놈들을 한무리라도 더먹는다는 각오를 가지고 오브젝트를 패시면 됩니다.
두팀이 정확히 갈라먹는다면 둘다 공포가 뜨지 않고
작은놈 하나라도 더먹으면 더먹은 쪽만 뜹니다.
공포가 뜨면 첫공포는 우르르 한타 비추합니다.
첫공포는 라인유지력이 가장 약한캐릭이 타는것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원딜은 공포 타는거 아닙니다.
항상 우리쪽공포만 나오는게 아니기때문에..
상대방이랑 동시에 나올경우 원딜이 막아줘야 합니다.
근접캐릭은 공포한테 맞으면 굉장히 아파용ㅋ
공포를 타면 상대방시선이 공포탑승자에 쏠리는 틈을타
나머지분들은 라인경치 먹어주시고 탑승자는 각라인을 e스킬을 이용해 헤집고 다니면서 타워만 다 날려주시면 됩니다.
한쪽 죽어라 미는것보다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자마자 타워두개 성채에걸치게끔 w쓰시고 몇대툭툭치다 상대방 오면 빠져서 다음라인가서 w이렇게 왔다갔다 하시면
견제가 아무리 빡세게 들어와도 2라인타워는 정리되고
한두명만 따라붙을경우 3라인 타워는 다터집니다.
굳이 우르르 몰려갈필요 없고 라인경험치 챙기다 낮되면 캠프, 이것만 해주셔도 레벨차이로 다음 밤이 굉장히 유리해 집니다.
상대방 어글이 공포에쏠리는 동안 먹는 라인경험치.타워부숴 먹는 경험치등..
우르르 몰려간다면 별다른 이득은 없겠죠?
6.용기사 맵
정원맵과 반대로 탑.봇에 힘을 실어줍니다.
첫 용기사는 뺏겨도 그만 먹어도 그만. 너무 오브젝트에 매달리지 않으셔도 됩니다. 먹으면 물론 좋겠지만 라인비우고 우르르가서 먹을정돈 절대 아닌거 같습니다.
어짜피 점령전이라 한큐에 다 털리지 않는이상 오래걸립니다.
탑.봇중 한쪽에 힘을 실어주는것도 괜찬다고 생각합니다.
미드는 미드에서 경험치 쭉드시면서 용기사 견제와 탑승준비
탑.봇은 점령해주시면 됩니다.
오브젝트 드신다고 라인비우고 초반에 와리가리 치면 먹어도 손해입니다.
첫 용기사 상대방이 가져가고 미드로 용포함 한타와봤자 3명이 막아도
타워두개 날아가면 보통 용 시간다되서 풀립니다.
점령시에도 지킨다고 신단안에서 있지마시고 라인으로 내려와 경험치 드시면서 적 오면 올라가도 늦지 않습니다.
이맵은 초반 오브젝트 파괴력이 생각보다 크지않아서 라인전과 캠프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용기사 막자고 5명 다가도 타워부숴지는거 못막고, 상대방이 한개라인 경험치만 더 먹고있어도
다음 용기사때 굉장히 힘들거라 생각합니다.
7.까마귀 맵
엄청 넓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맵이 전 가장 재밋는거 같네요.
탑1.봇1.미드3이 좋은것 같습니다. 맵이 넓어 오브젝트 뜨면, 반대쪽은 합류가 상당히 지연 됩니다.
못먹어도 되니 절대 무리하지 않으시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어짜피 3개먹어야 효과 발동이니..
아군합류가 늦을거 같다, 혹은 적조합이 지금으로선 이기기 힘들것 같다. 하시면 과감히 다음 기회 노립니다.
맵이 넓은만큼 비웠던 라인에 다시 돌아오는 시간도 굉장히 길고
잃는경험치도 굉장히 큽니다. 심지어 전문가의 경우 적이 반대라인 오브젝트에 합류시 타워 다 날리고도 시간이 남을정도니...
상대방 전문가가 라인을 먹고 합류 안할것 같으면..
그냥 남는게 나을수도 있습니다. 특히 반대라인에 오브젝트가 떳다면 더더욱..
괜히 라인비웠다 타워터지면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오브젝트 사이의 텀이 맵크기에 비해 굉장히 짧게 느껴지고
그만큼 한타가 빈번히 일어나는데
렙차는 엄청나게 와닿습니다.. 타워하나 부서지면 주는 경험치는 돌격병 몇십마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초반에 1.2킬론 메꿀수도 없습니다ㅜㅜ
뭐 이런식으로 결국 7개맵을 다 썼습니다.
이 게임은 저번에도 말했듯이 절대 한타겜,오브젝트겜이 아닙니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가 가장 중요하고 정형화된 공략,조합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중요한건 너무 조급해 하실필요 없이 길게 내다보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길어야 30분입니다..
쓸데없는 한타,비효율적인 오브젝트,등등은 팀간의 불화를 불러오고 굉장히 높은 확률로 게임을 지게됩니다.
분명히 우리가 한타 다 바르고 오브젝트도 다 먹었는데 왜 상대방이랑 동렙이지? 왜지지? 이런것은 개개인의 컨트롤 보다는
미쳐 신경쓰지 못한곳이 쌓이고 쌓여서 나오는것이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