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이너가 안좋은 이유 라는 팁글을 빙자한 비난글을 썻던 짐레이너입니다.
이번엔 제 모스트 1인 제이나가 왜 그렇게 사기로 불리는가?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물론 다들 느끼시겠지만 말이죠.
현재 제이나는 하츠로그 기준 픽률 1위, 승률 1위라는 정신나간 승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1. 초반이 강하다.
딜이 크게 안나오는 초반에는 그 캐릭의 CC기에 따라 강함 여부가 결정되는경우가 많다.
극심한 한기로 인해서 극초반 부터 강력한 감속을 연속으로 걸 수 있고 딜또한 강한 편이라 갱킹도 매우 좋고 라인전도 강하다. 게다가 라인클리어까지 좋다!
2. 중반이 강하다.
제이나의 파괴력이 피크를 찍는 시기이다. 특성을 보자.
눈폭풍 (W) W의 크기를 1.5배 가까이 늘려버리는 사기 특성이다. 가뜩이나 35%감속되서 죽겠는데 크기까지 커지니 W를 잘까는 제이나를 만나면 2타는 확정이다.
동창 (고유 능력) 제이나의 순딜을 10% 뻥튀기 시켜버리는 미친 특성....
위력 축적 과 비교해봤을 때 죽어도 잃지도 않는다...
물의 정령 소환 (R) 맞는 순간 광역 35% 감속에 잡기는 귀찮지만 잡지 않으면 광역 슬로우와 한기효과를 퍽퍽뿌리는 물딩딩이를 뽑는다. 범위가 상당히 넓고 즉발이라 제이나 콤보의 시작이 되는 기술이기도 하다.
향상된 얼음 방패 13렙에 찍히는 제이나를
캘타스와 차별화시키는 요소이다. 이 특성으로 인해 제이나는 원거리 딜러중 손꼽히는 안정성을 보유할 수 있게 되며
정밀 타격 ,
화로 구이
중력폭탄 3000
도약 강타
세계의 분리
울부짖는 화살
심판
등 제이나를 물러드는 적들의 궁극기를 엿먹일 수 있다. 게다가 풀릴 때 주변 한기까지.... 이젠 제이나를 물어죽이는것은 요원한 일이 된다.
3. 후반이 약하지 않다.
제이나는 16렙에
북극의 추위 (E) 취약상태로 만들어 탱커를 녹일 수 있는 특성
마비 돌풍 (E)
콤보로 한타 파괴를 노린다. 혹은 적에
같은 뚜벅이들을 농락하는 용
그리고
20렙에
폭풍의 번개 를 찍는다.
까놓고 말하겠다.
20렙 이후로는
정신나간 오딘딜을 뿌려대는
커다란 빨간색 버튼 찍은
타이커스
,
캘타스
덩치 죽이니까 덩치를 또 뽑는
무지막지 찍은
나지보
(스택 잘쌓은
레이너 )
위의 영웅들이 파괴력이 더 높다. 여기까지 가면 제이나는 그간 강해왔던 시절을 잊고 양심을 되찾기라도 한 듯 조신하게
지내야한다.
한 쿨에 스킬을 뿌려대는 제이나 특성상
강화 보호막에 카운터를 맞기 때문이다.
그래도 여전히 중간은 간다. 블리자드의 마지막 양심이라고 여기자
4. 맵을 타지 않는다.
캘타스는
마나 중독자 스택이 없으면 후반에 16찍어도 마나가 딸려서 화력이 안나온다. 그래
서 죽음의 광산, 영원의 전쟁터같이 구슬과 거리가 멀고 초반이 중요한 맵에서는 절대 좋은 픽이 아니다.
하지만 제이나는 거미여왕의 무덤에서는
대신
로 바꾸고
죽음의 광산, 영원의 전쟁터 같은 곳에서는
순으로 찍어 전투 유지력을 유지할 수 있다.
5.지원가를 가리지 않는다.
맵뿐만이 아니라 지원가도
말퓨리온일 시
캘타스는 적
의 원콤에 쓱싹당하는 것을 막을 수 없을 때가 많다. 그래서
,
가 없는 켈타스가 순식간에 죽어 게임이 뒤집어지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제이나는 대 노라툴 결전 특성
이 있어 눈만 크게 뜨고 있고 지원가가 정화만 잘걸어준다면 절대 죽지 않을 수 있다.
그래서 도주기도 없는 주제에 상성도 잘 안타고 지원가도 덜탄다....
(
냉기 갑옷이
동창에 밀려 저평가되는데 노라툴 상대로는 데미지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
를 무력화 시킬 수 있다. 추천한다.)
요약
1. 제이나는 초반이 강하다.(라인클리어, 갱킹甲)
2. 제이나는 중반이 매우 강하다.(생존력 甲)
3. 제이나는 후반이 약하지 않다
4. 제이나는 맵을 안 탄다.
5. 제이나는 카운터도 없다.
6. 그러므로 1픽이면 제이나 가져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