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아.
입만 때면 남탓하고 지적질하고 반말 찍찍 갈기는 모지리 인생한테
친절하게 설명을 해 줄테니까 잘 보세요
적 조합
일리단, 캘타스, 레이너, 실바, 카라짐 조합이고
아군 조합은 디아 1탱에 머키, 타이커스, 레이너, 카라짐이었습니다
막기를 찍고 득 볼 수 있는 적이 레이너, 일리단 정도인데
일리단은 근접딜러인데다 디아나 또는 다른 탱으로 할 때 겁내 본적이 없어서 일단 패스
그럼 신경 쓸게 레이너 밖에 없는데
캘타스 실바한테는 막기로 득을 많이 보기가 좀 힘들죠
그래서 막기는 버립니다
재생량 증가는 1개당 3%라 100개 다 모으면 300%라는 왠지 훌륭해 보이는 수치이지만
소냐처럼 딜/회복기 없는 누더기 디아같은 전사유닛들이 기술을 거의 사용 안하고
라인 돌격병이나 캠프를 혼자서 체력 소모 없이 잡는데 필요한 재생력이 대충 80~100 정도 됩니다
근데 디아 20렙에 순수 재생량이 12.6인데 300%라고 해도 38이 좀 안되죠
있는지 없는지 감도 안 오는 재생량입니다
게다가 죽었을 때는 그 이하로 떨어진다는 패널티도 있죠
그리고 재생량이라는 건 한타때라던지 적팀에 캘타스같은 누커가 있을 땐 별 의미도 없어요
그러니 패스합니다.
부활 영혼석 감소는 뭐 말할 필요도 없죠
한번이라도 덜 죽어야 하는 게임인데
궂이 몸빵 유닛을 머키처럼 만들 필요는 없으니까 당연히 패스하고요
그럼 돌진 사거리 하나 남는데 요게 지금의 적 조합에선 꽤 적절하죠
왜냐
원딜이 3명이기 때문이죠
게다가 일리단 처럼 도주기 있는 유닛을 추노하기도 적절합니다
자 그래서 지금의 적 조합에선 돌진을 찍는게 적절하다고 판단한겁니다
물론 저랑 생각이 다른 사람들도 있겠지만
난 그게 옳다고 판단하고 적절하게 잘 사용해서 쨌든 겜은 이겼죠
중요한건 그겁니다
"남들이 뭘로 어찌 어찌 찍어서 어찌 어찌 꿀을 빨았데더라"
"이래 저래 찍어서 하니까 뭐 거의 진리더라"
"팁게 보니까 이래 저래 찍으라 카더라"
이런 개소리는 달나라 가서 하시고요
특성이란건 그 때 그 때 상황 봐가면서 박는겁니다
물론 대세특성도 있고 진리특성도 있어요
그치만 아닌 것도 많아요
그니까 "카더라 논리" 따위로 남 까델 생각이면 그냥 셔떠뻐껍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