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리 돌아가는 픽을 보면 카라짐은 지원가 취급을 안해주는 분위기요
지원가 취급만 안받으면 다행이겠소만 아예 불안한 충캐릭터로 낙인을 찍는 경우도 심심찮은게 사실이오
하지만 카라짐은 지원가로 나름의 영역을 구축하고있는 영웅임이 틀림없소
이러한 안좋은 인식에는 분명 카라짐에 맞지않는 스타일로 플레이하기 때문이라 사료되오
대단한 딜포텐과 날랜 기동력이 오히려 독이되어 맞지않는 플레이스타일을 유도한다 이 말이라오
이에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길이 없어 짧게 글을 남기겠소
먼저 문제점에 대해 짚어보겠소
카라짐을 꺼리는 이유부터 살펴봅세
1. 딜포텐이 대단하지만 터뜨리는게 방해받기 너무 쉬움
2. 아군을 세이브하는 능력부족
3. 적을 방해할 CC 전무
4. 힐량 부족
그리고 현재 평범한 빠대 카라짐의 플레이스타일을 되짚어 보겠소
1. 싸움이 개시되면 눈치봐서 후진입
2. 아군에게 신성장법 줄 거리 유지하며 적 딜러진 물어줌
3. 힐은 쿨마다 적절히 돌려줌
여기까지가 현재 보통 카라짐의 플레이인데 플레이 자체엔 딱히 별 문제가 없어보이지만,
위의 네가지 문제점이 전부 맞는말이 되어버리는 불상사가 일어나는것을 확인할 수 있소
이는 플레이를 못해서가 아니라 플레이방식이 설계와 다르기 때문이오
여기까지 이해가 되었으면 이제부터 본론이오
기동력과 강한딜, 두가지로 활약하고 싶은마음은 이해하겠소만 카라짐은 주동적인 플레이보다 수동적일때 빛을 발한다오
적이 행동을 보이면 그걸 받아 대응할때 가진것을 다 쓸 수있는 영웅이라 이해해주면 되겠소
기본적인 포지셔닝은 가장 잘 노려지는 아군 근처가 좋을것이오
그리고 딜을 하기위해, 적 후방을 괴롭히기위해 전선 안으로 들어가는짓은 자제해야하오 부디 침착하시오
바로 그런 평온함속에서 포커스를 잡아야 할 것은 파고들어오는 적의 탱커와 우리 딜러의 후장을 노리는 근딜러들이외다
바로 이런 플레이를 했을때, 이런 상황이 되었을때의 카라짐을 머리속으로 떠올리며 읽어주시오
2스택 질주

로 바로 공격받는 아군에게 접근하여 상황에 빠르게 참여할수 있소
- 이것은 케어할수있는 반경이 넓다는 뜻
그리고 152(+22)로 높은수준의 순간힐량과 미미한 이속증가

로 한 틱을 벗어나게 하기에 적합하다오
이어서 감히 우리 딜러의 후장을 노리는 후장추격자의 등짝에 연속격파

를 먹여주는것은 자연스러운 그림일것이오
여기가 카라짐이 가진 딜포텐의 의의를 알수있는 부분이오
카라짐에겐 CC가 없소만 강력한 딜로 저지력을 가질 수 있는다는 것이외다
카라짐이 딜을 할라치면 적이 그냥 빼버리거나 CC로 방해하는게 일쑤라 그 강한 딜을 뽐내지 못해왔지만,
따고싶은 후장에 정신이 팔린 적의 등짝은 맘껏 팰 수 있다는것이오!
후장추격자는 카라짐의 아픈딜을 맞아주며 오래 있진 못할것이 자명하오
이렇듯 CC로 막아주는것 외에도 우리 딜러의 후장을 지키는 방법은 있소
게다가 이렇게 등짝을 패면서 초월
로 지속힐량도 어느정도 확보할수 있다오
그래도 후장추격자의 위세가 강할시엔 신성장법

이라는 필생기나
다들 딜장판으로 쓰고있는 칠면공격

으로 적이 혼자 파고드는것을 강하게 억제해줄수 있소
(말 나온김에 한 줄 더 첨언하자면 칠면공격은

지역장악력을 보고 써야지
한타 꽝할때 들어가서 최대한 맞춘다고 생각하고 쓰면 참으로 X같은 궁극기요)
후장추격자를 쫓아내거나 잡아내고 나면 가장 가까울 탱커부터 차근차근 죽탱이를 날려주면 되겠소이다
지금까지 설명한 플레이의 요점은 바로 아군 진영을 벗어나지 않는것이오
이제 카라짐의 지원가로서의 독자적 영역이 무엇인지 이해가 되기 시작할것이오
팀의 핵심후장을 든든히 하고 감히 들어오는 도둑놈 물어죽이거나 쫓아내는 아군진영내부의 경비견이라 표현하겠소
이렇게 플레이 했을시에 위에 언급했던 카라짐의 문제점이 해소되었는가를 돌아보겠소
1. 딜포텐이 대단하지만 터뜨리는게 방해받기 너무 쉬움
-적의 CC는 도망가는 아군 후장에 들어갈터이니 카라짐은 맘놓고 팰 수 있소
카라짐에게 안맞으려고 뺀다면 우리 후장을 지키고 쫓아낸것이니 이 또한 의미있는 일이오
2. 아군을 세이브하는 능력부족
-적진에 들어가는 플레이는 신성장법에만 의지했지만 이제는 아니외다
3. 적을 방해할 CC 전무
-CC가 없는것은 여전하지만 다른방식의 저지력 억제력을 보여줄 수 있게 되었소
4. 힐량 부족
- 적진에 들어갈때보다 안정적으로 때리니 초월

로 인한 누적힐이 더 많아지는것을 경험할 수 있을것이오
어떻소?
3번은 여전히 문제점으로 남아있긴 하지만 대안점이 없는수준은 아니게 되었소
그러면서 지원가로서의 아이덴티티는 잃지않으면서 나름의 독자적 영역도 구축이 되어있음이 보이는구려
이것이 소인이 내놓은 카라짐의 기본 이해요, 캐릭터의 설계 해석이오
카라짐을 플레이할땐 항상 명심하시오
카라짐은 적진을 헤집는 황비홍이 아니라는것을.
그대 내면의 황비홍이 남아당자강을 부르며 다 패버리러 들어가자고 유혹해도 일단 한번 참고,
항상 침착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