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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영웅의 이해 7탄

아이콘 갓구냥이
댓글: 3 개
조회: 4621
추천: 19
비공감: 2
2015-08-26 20:17:48

약속은 약속이니 기본적인 베이스만 깔아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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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왕 구냥이 입니다.

 

어제 욕설 댓글 1개랑 팬유저 쪽지 1개 받음. 좋은건지 나쁜건지 -_-

 

자 시작해보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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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 조작성과 그냥 기본베이스만 놓고 쉽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어려운 영웅들이 은근히 많음.

 

ㅇ.ㅇ  오늘은 대표적인 케릭 몇가지만 적어봄.

 

 

 

조작성에 비해 핸디캡이 있는 영웅들

 

조작에 비해 결함을 가진얘들은 많음.

 

이유는 여기에 껴있는 사유들중 하나는 무조건 끼게되어있음.

 

1.특출나는 도주추노가 힘듬

2.조작성에비해 기술이 한계들이 존재함

3.영웅의 특유의 약점이 뭍어나옴

4.기본조작은 쉬우나 세부적으로 갈시 어려워짐

5.특정한 결함들이 존재함.

 

그렇다고 얘내가 구리다는게 아님. 존내쌘것도있고 요즘 취급도 못받는것도 많음.

 

(op~ 고인 까지 매우 다양함.)

 

대표적으로 뽑는다면 

 

  가 있음.

 

뭐 이리 많아?

 

하는데 얘내들은 다들 치명적인 단점들을 가지고있음.

 

그럼 순서대로 적어봄

 

디아블로 

 

1티어까지 떠오르다 다시 추락해버린 붉은머키다. 사실 얘는 조작이 쉬운편에 속함.

 

   로 인한 확정 cc기 커서로만 들이대면 나가는  까지 하지만 얘는

 

엄청난 문제가 되는건 "맷집"이다.

디아블로를 왜안쓰는지 알사람들은 다알지만 우선 탱이라면 가장 강력한 이게 없다.

 

이거 하나로   는 확실한 탱커로서 입지가 없어졌음. 요즘은 법뻔뻔이 나도는 시대에서

 

확실한 방어수단이 없는점과 스택을 이용한 근성게임을 요구하는게 아닌이상 딜이 크나크게 쌘것도 아니고 어중간한 맷집으로 게임하는데 문제점들을 일으킨다.

 

정예타우렌 

얘는 디아블로보다 나은지 구린지 감이 안잡히지만 로 확실한 생존기가 보장되는게 장점이지만 역시 강보하나 없는게 엄청난 핸디캡이 되었고 무엇보다 "라인푸쉬가 고자다"

 

거기다 가장큰 핸디캡은 궁인데 예전처럼 강보하나 믿고 써서 날라오고 진열파괴를 하는 포스가 없어졌고 는 궁으로서 cc로 살짝 툭치면 그냥 끊기는 구린궁이다. (물론 잘들어가면 여전히 사기성은 있다)

 

하지만 이런 리스크를 가지고 도박성 궁은 어디까지나 한계가있다.

 

 

도살자 

 

초반에는 op, 개사기 소리 들었으며  저지불가에 확실한 돌진스턴에  로인한 피틱은 매우 압박이다.

 

하지만 어느순간 파뭍힌 이유는 이녀석은   같이 확실한 일반기술에 한방딜이 있는것도 아니고 

  이런얘들 판치는데 접근자체가 부담이다. 그래서인가 근접암살자가 몰락한 케이스이다.

 

 

그렇다고 얘가 구리다는건 아님. 보호수단이 있다면 강력함은 가지고있음.

 

 

 

폴스타트 

 

필자가 제일 싫어하는 폴스타트라는 병아리(?)다 얘가 왜 구려? 하지만 얘는 보기와다르게 엄청난 조작성이 요구된다.

 

비행은 빠른 합류와 라인관리에 매우 우수하나 말에 비해서 확실한 도주/추노가 불가능함. 결국 양날의검이며

 

 + + 평타 까지하면 정말 법뻔뻔 저리가라 할 엄청난 딜이 나오나 은 더럽게느리고 은 딜러인데 불구하고 가까히 있어야 딜을 낼수있음.

 

이걸 다시 설명한다면 위에 저 콤보가 다들어가야 이녀석의 진가가 나오나 콤보에 목숨걸고 하기에는 이녀석은 위험부담이 크다.

 

실제로 콤보연계 못하는 폴스들 많고 그런경우 메인탱 요한나보다 딜도안나오는 마술이 나옴.

 

 

 물론 이 사기 도주/추노기는 인정함. 하지만 나머지는 전체적으로 손보는게 아닌이상 고수용임. 초보가 다루기 한계가 존재함.

 

 

해머 상사 

 

얘는 가 회피기요.      안전성이 보장되어있고 다시 살아나는 케이스임. 사거리도 높아서 그럭저럭 사용할만 하지만 문제점은 "기동성과 타이밍"이다.

 

해머는 잘하는사람 못하는사람 구분이 쉬운 가장 결정적인 이유임. 자기 xx가 길다고   대놓고 박는다는건 자살을 의미하고 그렇다고 공속도 느려터졌는데 평타 잘 못때리면 그만큼 딜로스가 무지막지하다.

 

평타케릭은 그 쉽다는  마저 어려운케릭이다. ai마냥 움직이는 얘들도 아니고 상대가 강할수록 움직임이 비약적이라 일일히 때리기가 어렵다. 결국 상대에 대한 타게팅과 지속적인 딜이 불가능하면 이녀석은 난이도가 매우 어려워진다.

 

 

 나지보

 

요즘 으로 다시 op가된 갓지보이나 얘는 특출나는 회피기가 없다.

 

(그 13레벨 전질마저 삭제된판이라 이제는     요딴넘들 나오면 물리기 쉽다.)

 

자가라는 그래도 점막 종양으로 맵이라도 볼수있고 게걸 아귀라도  생존기활용이 가능하니 그래도 버틸만하지만 얘는 그런것도없다.

 

그렇다고  얘처럼  이런 슬로우 cc나     같은 cc기가 있는것도 아님.

 

op고 강하다. 하지만 판단력이 요구되고 굶주린 혼령을 쓰는 각또한 결코 쉬운게아니다.

 

 

우서 

 

최고의 서포터이자 잡으면 1인분되는 설명충이지만 설명충답게 엑티브들이 묵직하다(1234,12345)

 

우서가 쉬움으로 나왔을때     의 조작성이 매우 쉽게 나타났지만

 

엑티브를 써야할것이 많고 엑티브없이 사용하면 이녀석은 서포터치고 매우 약한편이다.

 

(  혹은      가끔씩 )

 

결국 제대로 한다는 전제하에 이녀석은 최소 어려움이라 볼수있다.

 

 

카라짐 

 

딜러, 힐러 다되고 옆동네 리x마냥 왔다리 갔다리 하면서 압박을 주는 이녀석은 사실 처음에 초중수용이라 생각했지만

 

 이게 아군이든 적군이든 무조건있어야 사용가능하고 궁을 아는 사람들은 시간텀을 두기에 한계가 존재함.

 

그리고 기본 힐기술이 아니라 을 이용한 힐기술인지라 자기가 때려야 힐을 줄수있음.

 

확실한 힐이 안돼고 맵을 잘보고 로 날라댕기는게 아닌이상 어려워진다.

 

소냐 

 

필자가 가장많이 사용하는 영웅이지만 정말 데스각을 조심해야함.

 

공략에도 썼지만 "cc와 부실한 체력"에 약점이 존재하고 안찍으면 진입각이 어려움.

 

 쥐꼬리만큼 날리며 잘들어가야 1인분 못들어가면 사망에 이른다.

 

그리고 없으면 얘도 뚜벅이나 다름없기에 처럼 체력채우면서 튀는것도 아님.

 

필자도 첫 영웅케릭을 소냐로 잡았지만 결과는 1승 9패를 기록하면서 트롤러취급을 당하던 시절이 있었음.

 

기술은 조작성이 없으나 상황에 따라 다뤄야 하기에 어렵다고봄.

 

 

태사다르 

 

진정한 고인으로 자리잡힌 엄살쟁이이다.

 

근데 얘 기본 구성이 나쁜게 아님

.로 많이 막아주는 한방실드

  로인한 지원가치고 높은 라인푸쉬력

 개사기 회피스킬

 

등 전반적인 스킬이 다 좋은 편. 하지만... 자세히 생각해보면 몇 기술들은 결함들이 매우 큼.

 

 는 쿨이 길고 회복이 되는게 아님. 이거 풀로 맞아주는 적군이 몇있는지 생각해야함.

 

 

 은 매우 강해지나 이거변신했는데 적이 맞아줄리도없고 시간도 짧음.

 

  딜도안돼 탱도안돼 잘못쓰면 그냥 트롤러되........

 

라인푸쉬해봐야 아군보고  이런거 뽑아달라하면 더했음 더했지 덜하지도않고 서포터의 기본인 힐이없는거 하나는 이녀석의 능력을 저해시킴. 그렇다고 실드쿨이 짧은것도아님.

 

뭔가 확실한 한방이 이렇다 하는 스킬을 전혀 가지고있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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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명 말하지만 확실한건

 

얘내가 기본적으로 구린감이 있거나

혹은 성능,조작과 다르게 세부적으로 가면

다루기가 어렵다.

마지막으로는 기술들의 한계가 존재함

 

 

얘내들이 분명 구린게 아님.

 

다만 op도 실력과 연습에 따라 op답게 되는지 그냥 고인만도 못한 폐급영웅이 되는건

 

자신의 손가락에 달려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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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들 좋은거 많은데 에메함 만지는것들이

 

물론 등등도 있지만... 위에 설명한 영웅들은 이상하게도 선택이 적거나 혹은

 

쉬운조작에비해 어려운 이유를 적어봄.

 

그냥 게임은 하기나름인듯. (다들 개인주관들이 있으니 알아서 생각 ㄱㄱㄱ~)

Lv35 갓구냥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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