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팀짜서 계속 같이할 거 아니면 괜히 뭐라고 하지 맙시다.
팀짜서 계속할거면 팀웍을 맞춰야하니까 괜찮습니다. 팀원도 이해할거고요
근데 단발성으로 만나는 빠대 / 영리 솔큐에서는 안하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예를 들어 후반이라 한타 해야하는데 한 명이 단독으로 라인 나가서 뻘짓하다가 짤리거나 합류가 늦어서 졌다
그럼 '아니 왜 거기서 라인을 먹고 있어요 ㅡㅡ' 이러는 사람 많은데 안하는게 낫습니다.
괜히 저러다 키배뜨고 맨탈터질 확률이 높아지겠죠.
누가 봐도 저 사람이 잘못해서 한타를 졌습니다. 욕하고 싶습니다. 욕해도 될만한 정당한 이유가 산더미입니다.
그래도 하지마세요..
욕하면 욕먹은 사람이 '아.. 욕먹었네.. 욕 안먹게 잘해야겠다' 하겠습니까 '아니 지는 얼마나 잘났다고??'하겠습니까
잘못한 사람이 그게 잘못된 플레이인걸 알고 있었으면 하지도 않았을거에요.
내가 생각하기에 나의 이번 게임은 흠잡을 데 없는 스타급 플레이다 해도 남이 보기엔 이해안되는게 분명 있습니다.
없어도 꼬투리잡아서 만들면 없던 것도 생기죠. 이러면 이미 감정싸움이니까요.
2. 말을 이쁘게 하면 좋습니다.
그래도 꼭 나는 충고를 해야겠다 할거면 예쁘게 말을 하도록 합시다.
애초에 그 사람이 팀을 말아먹어서 이 게임을 꼭 지겠다는 의도로 한 것도 아니고 잘못은 고치면 좋죠.
근데 아 다르고 어 다르다고 같은 의도로 한 말이라도 듣는 입장에서 짜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니 거기서 왜 라인을 먹어요 답답하네 하아'
'이럴 땐 라인먹지 말고 한타해야하니 같이 다니면 좋을 것 같아요' 는 같은 의도지만 다릅니다.
히오스 좀 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기분 좋게 말하면 사람들 잘 들어줍니다.
좋게 말했는데 정당한 이유도 없이 안들어주면 나만 이상한 놈 되는거니까요.
3. 시비거는 놈 있으면 차단하세요.
님이 키배 이긴다고 해서 키배등급이 오르는 것도 아니고 5명판에서 정치해서 1명 나쁜 놈 만들었다고해도
다음 등급전에서 갑자기 나한테 공천권이 생겨서 맘에 안드는 놈 짜를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아쉽지만)
걍 병X인갑다 하고 대화 차단하고 겜하세요. 차단해도 핑은 보입니다.
시비걸려서 키배뜨면 기분도 나쁘고 겜이 질 확률도 높아집니다.
히오스는 초반에 오브젝트 하나도 못먹고 타타타탈 털려서 2랩차로 발리고 있어도 탑끼고 방어 잘해서 한타 이기면 바로 레벨업하고 일부 맵 제외하면 역전하기도 쉬운 구좁니다. 맨탈잡고 즐겜합시다.
3줄요약
1. 바른 말 고운 말.
2. 키배떠서 득될 것이 없다.
3. 키배 시동거는 애는 차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