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수 때문에 이주 생각이 있는건지
단순 궁금증인지 모르겠지만 자게에 미주섭에 대한 궁금증이 종종 올라와 이에 대해 글 써보겠습니다.
첫번째, 핑(PING)
미주 서부 기준 140MS 정도 나옵니다.
이 말인 즉, 움직이고자 우클릭을 하면 케릭터는 0.14초 늦게 움직입니다. 스킬사용도 당연히 0.14초 늦게 써집니다.
핸드폰으로 스톱워치를 켜고 시작과 종료를 가장 빠른 속도로 연속으로 빠르게 따/딱/ 하면 0.1초~0.15초 지나있을겁니다.
그 정도 시간입니다.
이렇게 설명하면 정말 의미없이 짧은 시간이지만 이론상이고 실제 체감은 한 0.2초정도까지라고 할만합니다.
인게임에서도 맨땅에 우클릭하면 분명 케릭이 반응하기까지 텀이 분명 존재합니다. 더도말고 덜도말고 0.1~0.2초정도
단, PING으로 인한 반응속도 지연과 끊김현상은 별개입니다.
PING차이로 인해 제 케릭은 꾸준하게 0.14초씩 늦게 반응하고 움직입니다. 버벅거리는 현상은 전혀 없습니다.
이건 개인환경과 사양차이라는 점.
PING 때문에 고민이라면 빠대 5판만 먼저 해보시길. 그 안에 적응합니다.
두번째, 매칭속도
제가 미주로 이주한 계기입니다.
하지만, 여기에도 "빠른 대전"은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한국섭처럼 지나치게 오래걸리는 판은 없습니다.
빠대관련해서 매칭 알고리즘을 예~전에 패치 한 번 하면서 양팀 밸런스라던가 직업군은 어느정도 맞춰졌지만, 빠대가 아니라 "느린 대전"이라는 소리가 한참 나오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이 때부터 느려진건 아니고 사실 원래 느린 편이었는데 더 느려졌죠.)
이 때 미주에서도 똑같이 빠른 대전이 아니라 느린 대전으로 명칭 바꿔야한다며 비꽜습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도 빠대든 영리든 빨리 잡힐 때는 빨리 잡히잖아요??
단지, 미주섭이 확실히 인구수가 많다보니 어느 시간대든 상관없이 비교적 일정한 시간내에 게임이 잡힙니다.
가끔 자게에 망겜이라며 매칭시간이 1000초가 다 돼가고 그런 스샷 올라오는데 그럴 일은 없다는 것 정도
세번째, 패드립
당연히 있습니다. 왜 없겠습니까. 다 똑같은 사람인데
설령 미국사람들은 다들 예수와 천사를 믿고 착한 사람들이라고 하더라도, 저처럼 대한민국에서 접속하는 사람들 있잖아요??
다만, 뭐만 했다하면 ㅈ까 ㅅㅂ 느금마 아버지 찾지는 않습니다.
영어로 어쩌면 더 심한 패드립도 칠 수는 있겠죠. 그런데 실제 게임상에서 패드립이라고 할만한 말은 못 봤습니다.
가장 흔히 쉽게 아는 ASSHOLE, BITCH, MOTH00 FU--ER 이런 말 본 적 없습니다.
DUDE, YOU SUCK정도를 가장 흔히 자주 사용합니다.
이게 정말 정말 심한 욕이라서 인지, 욕도 유행이니까 그냥 이것만 쓰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어쩌면 제가 영어권 사람이 아니라 암만 심하게 욕해도 응?뭐래~ 하고 넘기는거일지도.. 뭐 그게 중요합니까. 들었을 때 데미지가 안 들어오는데..)
네번째, 트롤
미주섭에 대한 환상이라던가 기대감을 품고있는 분들을 위해 쓴 글이지, 미주섭에 대한 환상과 기대감을 심어드리기 위한 글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 부분 만큼은 빨아주고 싶네요. 청정합니다.
1300여판 하는동안 그 악명 높은 성채레오릭 딱 한 번 봤습니다. 노바충, 제라툴충 못 봤습니다.
제라툴충인가 싶은 사람이랑 연속 두 판 한적이 있긴하지만 제라툴 승률이 67%라 그냥 즐겁게 게임했습니다.
그리고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궁금해서 자게에도 물어봤었는데요,
사실 한섭에도 자게에서 체감하는 것처럼 트롤 많지 않다던데요?? 아닌가요?
그리고 트롤과는 좀 별개지만 5VS5 한타 두번정도 밀렸다.(1렙 한타 포함) 하면 GG 이러는 가루멘탈들은 꽤 있습니다.
지는 판 2판 중 1판씩은 있는거 같은데
그럴 때는 "NOT YET" 이라고만 딱 쳐주시면 나머지 두~세명이 같이 동조해주면서 으쌰으쌰하는 분위기 나옵니다.
맘에 안 들거나, 갱갔는데 호응 안해주거나, 갱왔는데 카바 안쳐줬다고 개노답, 나 던짐. 이러고 던지는 사람은 없더라고요
다섯번째, 실력(게임 이해도)
어쩌면? 게임을 즐기기에 정말 중요할 부분일텐데
일단 전제조건으로 프로게이머가 아닐 것, 2~300판 이내에 그마를 다는 실력자가 아닐 것.
이 조건을 충족한다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히오스 최강팀들이 한국에 있다고 한국사람들은 죄다 겜잘알. 한국인 종특으로 타고났고, 북미 겜알못들 ㅉㅉㅉ?
지나친 국뽕이라고 봅니다.
한섭에서 했을 때보다 더 높은 티어 받을 수 있을수도 있죠. 그런데 브실골에 놀던 사람이 미주섭에서 플레이하더니 다이아 마스터를 달더라? 글쎄요..
대신 이건 고려하셔야 합니다. 계정MMR이 서버간 연동이 안되다보니 미주에서 체험삼하 해본 MMR은 본인 실력보다 한~참 밑일겁니다.
MMR 2000이 본 실력이더라도 지금 미주에서는 기록이 없기 때문에 말그대로 겜알못들과 게임할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저를 예로 들면 미주섭에서 1300판 한섭에선 딱 500판 했는데, 한섭에서 450여판? 하고 미주로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거의 900여판 쯤 하면서 한국말로 편하게 의사소통하고 싶어 한섭도 종종 하고 했는데
미주에서 빠대 승률 55% 남짓이지만 한섭에서 근래 6개월동안은 승률70~80%정도 됩니다. 정말 거의 다 이겼어요.
동생이랑 노라툴로 쪼끔 장기전이라도 갔다? 그러면 둘만 합쳐서 25~30킬은 기본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럼 한섭 겜알못들인가요? 아뇨.. 그냥 제가 부케로 양학한 쓰레기죠..
말이 길었지만 정말 극상층의 실력자가 아니라면 게임하면서 자연스레 제 자리 찾아가실겁니다. 그게 한섭보다 높은 티어일지언정
여섯번째, 연동
안됩니다. 과금하고 유료로 구입한 탈 것, 스킨, 영웅들. 일절 연동 안됩니다.
초상화만 연동 됩니다.+사은품
이 외에 궁금한 점 물어보시면 아는 한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