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밑에 노바학개론이라고 팁이 올려져 있더라고요
뭐 제가 엄청나게 잘하는건 아니지만
노바로 다야 1 2 티어에서는 나름 승률 70% 뽑고있습니다.(마스터티어에선 몇판안해봄)
대신 닥노바는 아니었구요. 맵과 조합상황 보고 뽑습니다.
일단 노바가 1렙때 찍어야 할 특성은 w 사거리가 옳습니다.
노바는 선제공격을 할 수 있는 은신 암살자임에도
초중반에 1:1 맞다이가 약합니다...
요새 핫딜러인 폴스 그메 타커 캘타 같응 1티어 암살자랑 상대가 되지 않습니다. 자가라나 발라 레이너 상대로도 마찬가집니다.
하지만 w 사거리로 인해 1:1 쉽게 풀어나갈수 있습니다.
1티어 암살자들은 보통 도주기를 가지고 있는데 이 도주기를 거의 무력화 시킬수 있는 특성이 w 사거리 입니다. 멀리서 포킹하고 빠지기가 훨씬 쉽습니다
반면에 은신 이속증가의 단점으로 말할것 같으면 말그대로 은신일 때에만 이속이 증가한다는 점입이다.
노바가 선제공격한 뒤에 (w사거리가 아니기에 가까이 붙어서 선제공격이 이루어 지게 됩니다) 은신할때까지 한대도 안맞기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말했다시피 1:1 맞다이에 취야한 노바는 도주기를 노바 추노에 활용해 미친듯이 돌진해오는 상대 1티어 암살자들에게 허무하게 죽게 되기 십상입니다.
오히려 멀리서 공격한뒤 은신하여 무빙으로 광역딜을 피해주는게 안정적이라는 것입니다.
한타때도 굉장한 효율을 얻습니다.
한타때 노바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딜포커씽 하는 것입니다.
일단 탱커에게 계속 짤짤이를 넣어주다가(무조건 뒤치기로 딜러만 노리려는 노바들이 있는데 어리석은 짓입니다.) 본격적으로 난전이 일어날때에 아군에게 포커싱 당하고 있는 적 딜러를 노려 잡아 족치는 것입니다.
이때에 w 사거리 특은 빛을 발합니다. 슬로우로 발이 묶임과 동시에 특성효과로8 평 사거리 까지 길어지니 불쌍한 적 딜러는 일발장전된 상타치의 피해를 입게됩니다. 이것과 함께 정말사격까지 들어간다면 게임은 터진 것이죠...
이처럼 w특은 좋습니다. 은신달리기도 뭐 때에 따라 찍읈 도 있겠지만 일반적으론 그러하다는 겁니다.
그리고 모든 영웅에 적용되는 팁이 있습니다.
특히 한타에서 중요한 것인데요
바로 이미지 트레이닝입니다
머리속으로 어떻게 싸우게 될지 미리 예측하면서 싸운다면 한타 시작될때 실수를 안하게 됩니다. 이미 머리속에 뭘해야 할지 정리가 되기 때문이에요.
가령 예를 들어 상대 힐러가 말퓨다. 근데 나는 제라툴이다.
말퓨는 라툴에게 상당히 약한 지원가 인대요. 10렙때 황꿈을 꾸게 되면 말이 달라집니다.
은신으로 들어가서 빠르게 긁고 코딱지 평타 갈겨주고 바로 점멸로 빠져줍니다. 굳이 평타까지 써주는 이유는 황꿈꿀때 잠깐의 케스팅 시간이 있고, 또한 상대 말퓨의 반응속도 꼬임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전 현제 라툴 18렙에 영리 솔큐로 마스터 450점까지 왔지만 이런 실수를 할 때가 있습니다.
생각하면서 게임을 한다고 스스로 느끼고 있을지 모르지만
한없이 부족하다고 여겨야 합니다.
이미지트레이닝을 통해 10초뒤 20초 뒤의 상황을 내다보고 게임을 하는 연습을 한다면 적어도 마스터는 쉽게 갈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