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을 밝힙니다.
(약주의)본 공략은 현 디아블로의 일반적인 전략에 기반하지 않습니다.
혹시라도 제가 고안한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으시다면 (혹은 미쳤거나)
그냥 일반적인 전략으로 안전하게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디아블로는 고인이긴 하지만 매우 매력적인 챔프로, d의 능력으로 엄청난 피흡효과를 자랑하며 e와q로 적진을 휘저어 혼란에 빠뜨릴 수 있는 것이 가능한 챔프인 동시에 한타때 뒤로 돌아가 숨결을 휘갈겨 진한타를 역전시킬수 있는 어떻게 보면 사기성을 띤 챔프입니다.
전사라는 이름에 걸맞게 괴랄한 체력을 갖고있죠.
보통 디아블로의 실력은 e와 q로부터 나온다고 합니다.
그러나 저는 이 전략에서 가장 필요한 건 w와 궁을 쓰는 센스이며, 궁이 팀을 좌지우지 하게 만들정도로 궁이 중요하다고 말하겠습니다.
이 챔프의 매커니즘은 말그대로 궁인 종말에 모든것을 거는것입니다. e? q? 거들뿐입니다.
아포칼립스장판이 깔린 곳 두개가 교집합이 되있는 곳이 있다면 그 부분에는 아포칼립스
두 개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즉, 다섯개의 장판을 겹쳐서 깐다면 다섯배의 데미지를 입히는것도 가능한 일이죠.
이 교집합의 데미지를 노리고 시작하는 명제하에 공략을 저술해보겠습니다.
속성
1레벨 속성은 악마의 권능을 찍어줍시다.
부활에 소모되는 영혼이 100에서 60으로 줄어드는데, 디아블로는 웬만해선 잘 죽지 않는 잉여 챔프인지라 궁인 아포칼립스와 함께 잘 쓰이지는 않는 특성입니다.
그런데 나중에 가시면 왜 이 특성을 찍었는지 알 수 있게 되실겁니다.
4레벨 속성은 융해 충격을 찍어주면 되겠습니다.
이게 나중에 화염폭풍과 조합하면 비약적인 공격력을 내서 라인정리가 굉장히 쉬워해집니다.
w로 영혼을 쭉쭉 채워둡시다.
7레벨. 끝없는 죽음 가세요.
영혼 소지량이 150으로 늘어납니다. (16렙 찍으면 무한 5초부활이 가능해집니다.)
궁. 아포블로가 존재하는 이유이자 알파요 오메가인 종말을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20레벨 때 극한의 성능을 발휘할 겁니다.)
13레벨 때는 마비의 암흑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속이 느려져서 장판깔기 편해져요~
아까 말씀드렸습니다만 화염 폭풍을 선택해 주세요. 훌륭한 영혼 공급원이 된답니다.
20렙! 단말마 찍어주세요.죽을 때 종말이 튀어나옵니다. (종말 두번먹이는 착한 디아블로)
이제 특성을 읽어보시면 아! 이새끼가 약을 한사발 들이키고 썼구나!라고 생각하실 수 있을겁니다.
이 디아블로는 죽어야 극한의 성능을 자랑하게됩니다.
100인 영혼 - 150으로 늘어남
소모 영혼 - 60으로 감소
화염폭풍+융해 충격 - 영혼 공급원
단말마 - 죽을때 종말 시전(재사용 대기시간X)
네. 왜 가미카제인지 아실 수 있을겁니다.
한타때 궁한번쓰고 죽으면서 또 궁을쓰면 (교집합 두배) 적에게는 악몽이 확실합니다.
스턴만해도 짜증나는데 아래에 별이 열개가 그려져있으니까
그렇지 않는다 할지라도 한타때 좋은 성과가 나오는 것은 확실합니다. 특히나 태사다르라던지... 같은 편이 되었을때는 더더욱말이죠.
한번의 죽음으로 전장을 휩쓸어 팀원에게 킬을 공급해주는 아포블로, 정말 매력적이지 않습니까?
모두들 신나게 히오스를 켜서 디아블로로 자살하는 재미를 느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