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해머상사 공략

아이콘 말퓨삼옆초
댓글: 43 개
조회: 9219
추천: 19
비공감: 3
2015-02-16 21:02:43
말투가 공격적인부분 수정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빠대하다 마스터스킨 검은색탱크보고 반해서
해머상사만 300판넘게 하면서 쌓인 노하우를 공유 하고자 올립니다
해머상사는 승률도 상위권인데 별로 하는분도 없고
솔직히 영웅자체가 팀플이 중요한 히오스에서 더욱더 팀플빨을 받기도하고
초보자가 하기엔 약간 입문난이도가있어 유저가 적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부분을 조금이라도 줄이고자 한번 미약한 실력이지만 운영부터 특성까지 공유해보겠습니다

일단 해머상사는 1렙싸움에서 약한편도 강한편도 아니지만
시즈모드는 스타처럼 엄청난 사거리를 가진게 아닙니다
1렙때는 싸움을 걸기보단 1렙싸움 하지말자하고 봇이나 탑으로 바로 추진기켜고 달리셔서
타워를 조금이라도 쳐주는게 좋습니다
상대가 1렙싸움을하려고 하거나 5명이서 몰려서 감시탑을 점령하러 갓으면
바로뛰어도 5분의 1정도는 깍을수있습니다 
우리편이 해머없이 4명이서 5명한테 돌진하는 불상사만 아니면 무조건 이득이죠
그리고 몇백판을 하면서 알게된 노하우인데
보통 자가라나 아즈모단같이 똑같이 바로 1렙때 타워한번 치러 오는 영웅들은 보통 봇으로갑니다
해머는 탑으로 뛰면 됩니다
상대가 공성전문가 영웅이없다면 감시탑과 반대쪽(상대 감시탑이 탑쪽이라면 봇 봇쪽이라면 탑)
으로 달려가서 쳐주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상대가 누더기같은거 믿고 우르르5명이서 몰려가서 
1렙때 한번 낚아볼라고 부쉬대기라도 하고있으면4분의1정도까지도 깔수있습니다
이떄 중요한건 최대한 봇이면 아래쪽 탑이면 위쪽에 붙어서 끝에걸리게 쏘셔야
미니언이 나와도 해머상사에게 오지않고 그냥 앞으로 걸어갑니다

그리고 이글의 가장 핵심이자 해머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건데 
개인적으로 시즈모드일때 상대가 오면 내가 저녀석과 맞딜을했을때 이길수있나 없나를 판단하는게
해머상사유저의 등급을 나눈다고 봅니다 가령 1렙 바로 뛰어서 타워치고있는데 
상대가 제이나다? 당연 그냥 보자마자 시즈모드 풀고 빼시면 됩니다
2명이상이면 추진기 바로써주시구요
근데 근접이거나 태사다 같은거면 그냥 계속타워치시거나 적영웅 쳐주시면됩니다
보면 태사다 사이오닉스톰에 그냥 피하는분들 있는데 태사다는 제이나같은 딜러가아니라
지원가형 영웅입니다 스타처럼 스톰이 아프지도않고 짜증나는건 실드지 1렙 스톰은 전혀 피할가치가없습니다
스톰 다맞아주면서 그냥 시즈상태로 태사다쳐도 그냥 태사다가 할수있는건 없습니다
어쨋건 1렙 초반은 이렇게 최대한 이득을 봐주시면 됩니다

이제 상대도 라인으로 와서 시즈로 타워치는걸 그만두고 라인전을 할텐데
유념해야할건 해머는 시즈탱크가아니라 원딜입니다 
시즈모드라해봣자 타워보다 정말 약간 긴 사정거리입니다
상대 보이는대서 시즈모드해봣자 걸어와서 맞딜가능한 사정거리고 부쉬에서 해봣자 
1대내지 2대먼저치는이득입니다 이게 클거같은데 초반엔 전혀 크지않고
애초에 초반에 시즈와 맞딜해서 손해보는 영웅이 없을정도입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추진기없을때는 그냥 e는 없는 스킬이라고 생각하시는게 
갱킹방지나 여러모로 좋습니다
저는 초반엔 e자체를 추진기가 있든 없는 잘 쓰지않습니다 
롤로 비교하자면 무빙안하고 말뚝딜하는 케틀과 베인같은 개념입니다
무쓸모죠 
그리고 라인전할때 가장중요한게 q입니다
해머상사 초보는 q를 상대가 갱올떄나 붙었을때 씁니다
중수는 미리 깔아두고 견제합니다
고수는 쿨마다 항상깔아둡니다
q는 자가라 점막처럼 활용하셔야합니다 꼭 부쉬나 그런데 쓰라는게 아니라 
쿨마다 써야합니다 사라지기전까지 지뢰는 9개가 깔려있을수있습니다
그런데 라인전하는데 지뢰가 안깔려있다?
상대가 오면 쓴다?
이분은 초보죠 여러모로 손해일수밖에없습니다
상대가 붙엇을때 지뢰깔아서 죽을거 안죽을일은 거의 100번에 1번도 안옵니다
탈것이없는 해머상사는 지뢰는 생존기가아닙니다 응치와 추진기가 생존기지 지뢰는 점막으로생각하셔야합니다

글이 길어졌는데 요약하자면
q는 쿨마다 e는 추진기없을때는 무조건 봉인 원딜처럼운영
1명이상있는라인가서 라인전 솔라인은 ㄴㄴ 
이게 기본 라인전 핵심입니다
 
다음은 특성입니다
1렙특성은 
기갑포 강화 (고유 능력)
20%인걸 10%증가시켜주는데 
소용돌이 포격과 연계가 좋아 선택사항입니다
  섬멸 포격 (W) 
충격포는 딜용이 아닙니다 유일한 자체 생존기입니다
저항 (E)
상대가 장거리 타겟cc가 2개이상이면 무조건 가야합니다
탱커가 티리엘이고 딜러에 일리단이있다 무조건 찍습니다
혹시라도 일리단이 내가 해머인데 탈태찍엇다 하면
제경우엔 훨씬더 편하더군요
  기습 포격 (E)
공략들보면 재생전문가와 기습포격으로 나뉘는데요 저는 무난하면 무조건 기습포격을갑니다
기습포격의 장점은 이미 다른공략들 보시면 충분히 아실테니 생략하겠습니다
  재생 전문가 
전 절대안찍습니다 이유는 초반에 원딜처럼할때야 편하게 먹지만 나중가서 공성가거나
탈것이 없는 해머상사는 돌아다니며 재생의 구슬 모으기가 힘든편입니다
일단 탈것이없기떄문에 라인간이동도 시작하는순간 손해며 추진기를 쓰고 이동하기에도
생존기를쓰고 가는거기때문에 부담입니다
뒷부분에 적을거지만 해머는 체력 재생력이 있으면 당연좋지만 다른1렙특성버리고 찍을 필요가없습니다
물리면 완전히 도망치던가 끝까지싸우던가 둘중하나입니다 아눕이나 일반 원딜처럼
무빙샷하며 평타 흡혈해가며 싸우는게 아니라 들어오는애들 먼저치고 응치로버티고
밀어내고 해서 포기하게 만들던지 죽여이기던지 추진기로 아예도망쳐야하는 스타일입니다
탈것도 없는데 라인이동해가며 피채울일도 없구요 

4렙특성
집중 공격
집공을 찍는 영웅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흡혈 공격
우리팀이 잘하거나 날 지켜줄게 많다 레가르나 우서가 있다 싶으면 갑니다
  소용돌이 포탄
솔큐다 우리편 못믿겟다 같이 라인가는애 아이디가 한문이다 믿을건 나밖에없다 싶으면 갑니다
  넘치는 위력 (W) 
안좋은건 아니나 흡혈이나 소포가 너무 좋습니다

7레벨
감속 지뢰 (Q)
  초고속 냉각기 (Z) 
응급치료 
솔직히 다른거 안찍는 이유 
설명하기도 시간 아깝습니다
응치 찍으세요

10레벨
크고 아름다운 미사일 (R)
  네이팜 포격 (R) 
이부분도 응치와 마찬가지입니다 
시공의 광란이 나오기전까진 둘다 분명한 장단점이 있는 궁이였으나
시공의 광란이 나오고 나서는 말이필요없이 네이팜입니다
진짜 지인5인큐 잡아서 한방딜넣는 궁조합같은 거아니면
어떤상황이든 무슨맵이든
크아미가 네이팜보다 장점이 현저희 적습니다
깨알 팁이자 필수로는
네이팜은 바라보고있는방향으로 가까이쏘면 직선으로나가 바로터집니다
이게 상대붙엇을때 순간딜에 큰차이니 꼭 알고계셔야합니다
바라보고있는방향이기때문에 잘 숙지하셔야하고 가장 실수하지않는건 평 r 하면 가까운적에겐 무조건 
직선으로 날아가 바로터집니다

13레벨
거인 사냥꾼
상대 탱커가 2명이다 근데 나한테 붙을만한애가 없다 싶거나 상대가 11렙이하면 갑니다
  선제공격 (고유 능력)
이거찍고 활용되면 특성안찍고 해도 이길정도 상대입니다
  충돌 지뢰 (Q)
너프되서 의미가없어졌습니다 3개가 터져야 의미가있는데 1개터지면 이동기하나만있거나
그냥 무빙으로도 피해지고 이동기쓰면 내쪽으로 밀리는 현상도 나옵니다
  방호벽 (W) 
어떻게 보면 이글을 쓰게된 이유입니다
방호벽을 추천하는 공략이 하나도없습니다
뭐 다른 공략쓰신분들도 충분히 해머상사 잘하는분들이겟지 생각들기도하고
패치전이라 그러겠지 했지만 전 거인사냥꾼에 쓴거처럼 상대탱커가 2명에 이긴게임이나
해머가 프리딜하기 좋은 조합에서만 찍고 그외에는 무조건 방호벽찍습니다
벽활용 어렵고 우리편한테 욕먹고 이렇게 글쓰신분은 솔직히 방호벽찍어보고 10판도 안해본거라고
말씀드릴수있습니다 벽생성후 w다시누르면 벽은 바로사라집니다 
생존기가 추진기 응치밖에 없는 해머에게 또다른 생존기가 주어진거라고 보시면됩니다
벽의 활용도는 무지막지합니다 이건 정말 어떻게 팁이라기보단 당연한거라
해보면서 활용도를 늘리라고밖에 말씀을 드릴수가없습니다 
특히 일리단같은거 이동기는있으나 벽이 넘어지지않는 이동기는 히오스에 굉장히많습니다
옆동네 롤같은건 그냥 이동기라치면 거리만되면 벽넘어다니고 하지만 히오스는 다릅니다
확실히 이동기지만 벽을넘을수있는스킬 없는스킬이 정해져있습니다
좁은대서만 효율있지않을까?
이런생각 쓰면 바로 없어지실겁니다 빠지면서 w맞추면 티리엘궁이나 일리단 사냥같은 궁아니면
붙을수있는게 없습니다 그냥 대평지에서 써도요 일리단 벽넘어서습격하지않나?
빠지면서 w쓰면 거리안나옵니다 w도 벽을통과하는 이동기가아니라 제자리에서 w 됩니다
그리고 방호벽의 꽃은 16찍고 우월한 사거리의 시즈모드에서 더 발휘됩니다 
심지어 3판에 1판은 나오는 누더기 갈고리에도 면역력이 생깁니다
한번 찍어보고 30판만해보시고 아니다 싶으시면 댓글달아주세요 

16레벨
집행자 
해머가가진cc는 지뢰에있는 슬로우뿐이라 전제조건이 너무많습니다
지진찍은 스랄이나 신드라고사찍은 아서스가 같이 있다면 쓸만할수도있겠으나 다른특성이 너무좋습니다
  지뢰밭 (Q)
너프후에 다른특성이 너무좋아서 찍을정도는 아니라고 봅니다
  이동 공성 모드 (E)
16렙특성을 아예 사거리 확대 말고는 아예 쓰레기 취급했는데
죄송합니다
이동공성모드도 상황에따라 좋다고 합니다
솔직히 저는 20판정도밖에 사용을 안해봐서 큰도움을 드리지못해 죄송합니다
  사거리 확대 (E)
  돌가죽 
솔직히 어떠한 상황에서도 사거리확대가 좋습니다
노바 제라툴이면 돌가죽?
사거리 확대 안찍으면 해머상사 하는 이유가없어집니다
아눕의 진앙같은 존재입니다 
제라툴이 해머를 원콤내는 상황이면 돌가죽찍어도 진게임입니다
해머는 렙업당 체력이 170씩 오릅니다 
탱커제외하고(심지어 아눕하곤 10밖에 차이안납니다) 이보다 많이 오르는애들은
탱커보다 더많이 오르는 아즈모단이나 우서정도입니다
애초에 해머는 혼자서 다니는 일이 적고 로밍은 하지도않기 떄문에 
암살영웅이 해머를 노릴일도 라인전일 뿐더러 솔라인을 서면 해머로 이득을 보기가 힘들기때문에
보통 2명이상 있습니다 그리고 점멸로 접근해서 붙는거아니면 걸어오는건 보고 쳐주셔야합니다
제라툴 노바가 빠대에선 사기소리듣고 실제 랭크승률은 개똥인게 이이유입니다 
은신을 못보면당연 손해볼수밖에없습니다 
일정수준 이상되면 걸어와서 암살하는 제라툴한테 당할일도없고
점멸로 들어오는 제라툴이 있을리도 없구요 
실제 노바 제라툴 둘다 확들어와서 암살하는 스타일이아니라 올라갈수록 분신이나 치고 빠지기형식으로
킬각을 만들어서 잡는 영웅이라 집중력뿐입니다
노바 제라툴 둘다있으면 어쩌냐?
2암살 조합에 지는 팀원을 탓해야합니다 이건 진심이에요
이게 롤도아니고 한타를 어쩔수없이 해야하는 
오브젝트가 있는 시스템인데 2암살조합에 지는건 그냥 실력부족입니다 
상대보다 못하는거에요
노바 제라툴이 같은편인순간 나머지 3명이 뭘고르든 개망 조합입니다
잡설이 너무길어졌는데 
평타해머? 솔직히 왜하는지 모르겠네요 다른원딜 놔두고 시즈모드안쓸꺼면 평타해머를 왜하는건지
탈것도 못타는 해머는 합류도 늦고 평타해머같은건 트롤이나 마찬가지에요
사거리 확대를 안찍을거면 그냥 쉽고 쎈 발라 하세요
구지 해머를 할필요가없습니다

20레벨
시공의 광란 
혹시라도 크아미찍으셧으면 몰라도 무조건입니다
이부분은 이견이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특성부분에 개인적인 경험과 의견이 있어 길어졌는데
해머는 오더를 보는게 가장 좋습니다
16이후부터 자리잡고 싸우면 이득을 볼수밖에 없는구도입니다
하지만 우리편이 많이 도와줘야하는 영웅입니다
탈것이없기떄문에 합류도 늦고 한타를 하려해도 오더를 직접해서 해머근처로 모여줘야하는게
솔큐로는 어울리지않지만 티나는 마스터스킨빨이라도 받아서 핑으로라도 짱개조종하며 이길수있는
히오스에 얼마안되는 캐리력있는 영웅입니다
20레벨찍으면 스타크래프트의 시즈탱크처럼 화면밖의 적까지 칠수있습니다
핵 터질때 내탱크가 보이지도않죠 일리단 티리엘궁처럼 순간 붙는게아니면 걸오오면 4~5대이상맞아줘야하며
이동기를 쓰며 들어왓을때 팀과 응치 방호벽w 지뢰로 사망각입니다
그리고 해머의 가장큰장점인 한타구도가 이뤄지지가않습니다
상대 탱커나 딜탱이 해머를물엇을떄 우리편은 해머를 지킬수있지만 상대원딜은 딜을못합니다
상대 조합을 그좋다는 1티어로만 짜서 원딜인 발라에 아서스 누더기탱이라 예로 들면
아서스는 일단 탱크에게 붙으려면 최소 5대는 처맞아야합니다
누더기가 생각이있으면 갈고리사거리를 찍엇겟죠
갈고리는 아무걱정할필요없습니다 센스있는 우리편이 맞아도 삼켜져서 지네진영으로 점멸이라도 타면
개망 누구도안걸리는게 좋으나 
갈고리 날아오는거보고 w써서 벽생성해주면 벽에서 멈추고 당연히 시즈모드가 풀린게아니기떄문에
사거리 확대로 늘어난 사거리는 유지되면 심지어 내가안끌려갓어도 벽각만 맞으면 우리편도 벽에 멈춰집니다 
당연히 용기사맵에서 나한테 빨대 꼽고 사커킥하려는 용기사도 나한테 빨대걸린거 보고 w쓰면 
버그인지는 모르지만 벽은 용기사가 통과하는데 시즈를 발로차진못합니다 몇백판한거니 확실합니다 
혹시라도 상대 장거리 타겟cc가 많아 저항찍으셧으면 해머를 막을수있는건 없습니다
시즈 사거리보다 길면서 2초이상 cc거는건 없을뿐더러 75%면 일반공격 1번정도 못친거 뿐이고
우리편이 이득볼수밖에 없는 한타가 벌어지게됩니다 
16이상 해머는 그냥 최대사거리때 건물칠수있을정도 위치에 박고 사거리 늘어나면 건물치고
상대가 와도 상대 딜러만 클릭해서 쳐주시면 질수가 없는 한타가 됩니다
상대딜러는 해머를 떄릴수없고 탱커가 붙은건 힐러나 팀이 당연 커버가 되며
암살케릭은 체력증가치가높고 응치까지있는 해머를 순삭시킬수가 없습니다
스타로치면 내가 시즈탱크 우리편이 벙커 scv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근데 scv가 레가르면 풀피로 1초뒤 고쳐주고 우서면 스턴도넣어줍니다 
상대는 공격력쎈 히드라로 탱크잡아야하구요
스타로 비교해도 누가 유리한지는 나오죠
글이 너무 길어졌는데
또 다시 요약하자면
오더는 해머상사가 하는게 좋음
우리편에 상대물기좋은 일리단같은게 있어도 해머를 지키게 설득시키는게 좋음
암살이있어도 해머근처에서 있는게 좋음
몰려가서 최대사거리때 건물닿는 지점에서 시즈모드하고 버티는순간부터 이득 
항상 행동은 2명이상 혼자다니면 장점이 하나도 살지않고 이동중 전투는 마찬가지로 해머에게 이득이없고
팀원끼리 잘 뭉쳐서 자리잡는게 가장중요
자리잡으면 어떠한상황이여도 이득보는 한타가능

이상이였구요 너무 급하게 생각나는것만 적다보니 글이 조잡한거 죄송합니다
한타 지향형 AOS에서 해머상사같은건 나오지말아야할 챔프정도로 좋다고 보기때문에 꼭 추천드립니다
더 너프당하기 전에 꿀빠시길   

Lv73 말퓨삼옆초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