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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기동전사 딜탱 티리엘 공략! [BGM]

아이콘 SPIKA
댓글: 6 개
조회: 7113
추천: 8
비공감: 1
2015-02-14 08:51:44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noe7Y

 

BGM : 김경호 - 심판의 날.

 

디아블로 3의 인기캐릭터인 티리엘 역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참전했습니다.

티리엘은 멋진 외형과 준수한 성능덕에 전사 중에서도 상위권의 픽률과 준수한 승률을 보이는데요,

심판을 활용한 이니시에이팅과 더불어, 전사 중 최상급 기동성을 가졌으며 강타와 정의 등 스킬들을 활용해 아군을 보호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티리엘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대천사의 분노 (고유 능력) 

쉽게 말하면, 자폭입니다.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때, 몸이 금빛으로 빛나며 적에게 자폭하는데

범위가 그다지 넓진 않습니다. 따라서, 아 이건 확실히 죽겠구나 싶을때는 오히려 돌진하세요.

그래야 조금 더 많이 휩쓸리게 할 수 있습니다.

죽음의 보호 를 찍는다면 최후의 발악에서 아군보호기로 탈바꿈하지만, 저희는 이걸 찍지 않으니 넘어갑니다.

또한, 대천사의 분노 상태에선 벽 등을 자유자재로 넘어갈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엘드루인의 힘 (Q) 

티리엘의 주 추노기이자 도주기이며, 티리엘 실력의 척도입니다.

티리엘이 검을 던질 때 데미지를 주고, 검 위치로 순간이동 하는 스킬인데,

사거리도 매우 준수하고, 데미지 범위도 넓습니다.

데미지를 줄 때 슬로우를 입히고, 티리엘이 순간이동 할 때 슬로우를 입히는 스킬인데

단순히 나 혼자 적을 추노할때는 Q를 쓰자마자 다시 Q를 써 빠르게 접근하는 것이 좋지만,

여러 명이 적을 추노할때는 Q를 던져 슬로우를 입힌 뒤 뜸을 들이다가 2초 내에 다시 Q를 써 슬로우를 최대한 오래 입히는 것이 좋습니다.  나  처럼 도주기가 있는 원딜일 경우엔 예외로 그냥 빠르게 써주세요.

써야 할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하는 스킬입니다. 마나소비도 적지 않고, 쿨타임이 조금 길기 때문에 전투 탄력이 있다고 하더라도 너무 남발하면 매우 위험합니다.

티리엘 유저들이 다 한번 쯤 경험해본, 엘드루인 쿨이 찰때까지 똥줄태우며 도망가는 그런 기분을 자주 맛보면 영 기분이 좋진 않으니까요.

그리고, 순간이동 범위의 경우엔 무제한입니다. 엘드루인 칼을 꽂았는데 누더기한테 잡아먹혀 배달되거나

용기사한테 싸커킥을 맞아 멀~리 날아가더라도 다시 Q만 딸깍 눌러주면 복귀 뿅 합니다.

 

 정의 (W)

티리엘의 몸빵기이자, 광역실드기입니다.

티리엘에게는 빵빵하게, 아군에게는 소소하게 실드를 주는 버프기인데, 특성을 이용해 유틸성을 높이거나

딜링기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보호막 스킬들이 다 그렇듯 내 피가 얼마 안남았는데 독살 등에 걸렸거나 또는

한타 중 어그로가 슬슬 나에게 온다 싶을때 보호막을 켜서 데미지를 반감해주면 훌륭하게 사용하신 겁니다.

아군에게도 보호막을 주기 때문에 아군이 독살맞고 하악하악 죽어버렷 할때 딱 켜주면 아군이 가버리는 걸 막을 수 있습니다.

 

강타 (E) 

티리엘의 주력기이자, 티리엘의 주 뎀딜기입니다. 아주 빠르게 문양을 긋습니다.

문양에 맞은 적들은 데미지를 입는데, 티리엘의 모든 일반기술 중 데미지가 가장 높고

가장 쿨타임과 마나가 적은 스킬이라 쓰는 일이 정말 많습니다.

맞추는 난이도 또한 어렵지 않고, 사거리가 은근히 길기 때문에 근접영웅들과 라인전을 펼칠 때 유용합니다.

아군의 경우 강타의 문양을 밟으면 이동속도가 빨라지므로 아군들의 추격과 도주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E를 깔아주는 것 또한 좋은 사용법입니다.

 

특성은..좀 있다가!

특성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1레벨-

죽음의 보호 (고유 능력) 

범위는 폭발범위와 같습니다.

대회를 보시다보면, 종종 티리엘이 이 특성을 찍기도 하는데, 이 경우엔 팀원들이 극강의 호흡을 맞추고 딱 보호막을 걸겠다는 생각으로 사용하는 겁니다. 솔큐나 대충 맞춘 파티에서는 활용하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넘어갑니다.

 

호라드림의 재련술 (Q) 

징악 너프 이후, 이 특성을 찍는 사람들이 늘었는데 글쎄요..? 5% 정도 줄었다고 이걸로 바꿀수준은 아닙니다.

 

징악 (E) 

여전히 이 특성을 애용합니다. 일단 모든 기술 중에서 쿨타임도 짧고, 딜탱 티리엘 특성의 시작입니다.

 

재생 전문가 

티리엘 자체는 원탱이 조금 무리고, 딜탱에서의 티리엘의 잠재력이 훨씬 높기에, 이 특성은 조금 보류합니다.

 

 

4레벨-

회복 증폭 

아군에 리 리  말퓨리온  우서 같은 A급 힐러가 있다면 이 특성을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흡혈 공격 

찍을 이유가 없습니다. 티리엘이 평타를 많이치지만, 이 특성은.. 티리엘의 공격력 자체가 그다지 높지도 않고요.

 

응보 (E) 

징악을 찍으셨다면 거의 응보고, 지원가가 힐이 없는 태사다르나 힐이 없다시피한 티란데 인 경우

또는 딜탱 티리엘을 하게 될 경우엔 응보 특성을 추천드립니다.

 

죽지 않은 의지 (고유 능력) 

이건..격리도 사라진 지금엔 전혀 찍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7레벨-

전투 탄력 

이 특성 사용시, 강타 (E) 를 난사하는 티리엘을 볼 수 있습니다. 티리엘은 최전방에서 평타를 많이 치는 영웅이기도 하고, 히트 앤 런을 유용하게 해주기도 하고, 탱킹능력도 높여준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이 특성을 사용합니다.

 

천사의 은총 (Q) 

이동속도 증가는 좋지만, 이미 강타 (E) 라는 훌륭한 이동속도 버프기가 있어서 이 특성까지 갈 일은 없다고 생각하네요.

 

화답 (W) 

이 특성을 찍으면 정의가 티리엘의 모든 스킬 중 가장 데미지가 강해지지만, 자신 혼자 적용한다는 것과 정의의 쿨과 마나가 적지않다는 걸 생각하면 좀 애매한 편입니다. 그리고, 전투 탄력을 이용해 강타를 지속적으로 써주시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열광 (W) 

보호막을 키고 있다는건 내가 슬슬 맞고있다 이 소리고, 보호막은 원래 소리소문없이 빠르게 사라집니다. 필요없습니다.

 

불타는 공격 

티리엘의 마나 자체가 넉넉하진 않고, 티리엘은 기본적으로 스킬을 이용해 뎀딜과 기동성을 채우는거고,

평타는 최전방의 딜탱이다 보니 많이 때리게 되는 것 뿐, 절대 평타가 다인 캐릭터가 아닙니다.

(지적 감사합니다. 수정했습니다.)

 

 

10레벨-

심판 (R) 

심판의 시간이다!!

사용시 적에게 빠르게 돌진해(CC기 면역 상태) 적을 1.5초간 기절시키는 무시무시한 성능의 이니시에이팅 기술입니다.

사거리도 좋고, 타겟팅에 끊길 염려도 없습니다. 말그대로 최강의 이니시기죠.

티리엘이 심판을 맞추기 좋은 영웅들로는

 

0순위.

굶주린 혼령 (R) 쓰는 나지보 난사 (R) 쓰는 발라  돌리는 리 리 

 

1순위.

가즈로  노바  레이너  말퓨리온 등 탈출기가 부실한 딜러나 지원가.

 

2순위.

타이커스  해머 상사  폴스타트 등  역시 딜러.

 

3순위.

반피 정도의 적들은 티리엘이 심판 (R)  쓴 뒤 아군이 협공하면 쓸어버립니다. 전사한테 써도 되요.

 

쓰지마.

점멸 (E) 안 빠진 제라툴  알있는 머키  예지 (E)  태사다르 

 

딜러들에게 심판을 써주는 것이 좋고요, 딸피의 적들을 확실하게 캐치하기 위해 심판을 쓰는 것도 좋습니다.

 

만일 심판을 타겟했는데 장막 (Q)  티란데 가 힐을 해줘 은신을 시켜주거나 노바  제라툴이 은폐 상태가 된다든가 태사다르 가 차원 이동 (E) 을 쓰면 심판이 캔슬되고 쿨타임이 8초 돕니다.

 

축성 (R) 

굳건히 버티십시오, 영웅들이여!!

아군을 단체무적으로 만드는 겉보기엔 혹할 스킬입니다. 하지만 이 스킬엔 두 가지 문제점이 있으니..

범위는 평온 (R) 과 비슷한데, 평온 (R) 의 경우엔 움직일 수 있으나 이 스킬은 움직일 수 없어 범위가 참.. 애매하다는게 느껴지며, 티리엘 자신이 군중제어기를 맞을 경우 바로 끊깁니다.

솔큐에서는 매우 활용하기 힘든 스킬이며, 설령 협동이 잘 되는 팀이라고 해도 적에  빛나래  소냐 같은

영웅들이 있다면 쓰지 맙시다. 제이나 가 있을때도 위험한데, 제이나의 풀콤보를 맞고 절명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알파저씨 : 베타야, 내가 옛날애기 해줄까?

베타 : 좋아요! 대신 오딘 2개 얘기는 어제 들었어요!

알파저씨 : 옛날엔, 티리엘의 강타로 적을 밀어내서 배달이 가능했단다.

베타 : 와.. 정말 강했겠네요?

알파저씨 : 그렇지, 지금은 없지만 티리엘은 영원히 좋단다.

네..아쉽게도 2월 패치이후 격리가 사라졌습니다.. 13레벨 특성들을 소개합니다.

 

불타는 분노 

평범하게 좋은 특성입니다. 하지만, 티리엘에게 훨씬 좋은 특성이 있습니다.

 

천사의 흡수 (W) 

본래 4렙특성이였으나, 13레벨로 옮겨간 대신 힐량이 두배가 되어 돌아왔습니다. 이 특성의 경우엔 티리엘의 극탱 트리를 갈 때, (극탱트리는 나중에 특성트리로만 간단히 설명) 사용하지만, 딜탱 티리엘의 경우엔 더 유용한 특성이 있습니다.

 

위풍당당 (W) 

티리엘을 때리면 엄청난 디버프를 받습니다. 말 그대로 거북이가 되는 특성이죠. 기술을 맞춰도 적용되기 때문에 딜링이 약한 대부분의 지원가 영웅들에게는 엄청난 압박으로 다가옵니다. 다만, 노바 같은 영웅의 경우 보호막을 단숨에 철거시킬 수 있기 때문에 순간딜링이 강한 영웅이 있을 경우엔 조금 고민하셔야 합니다.

 

천사의 힘 (E) 

이건 영.. 4렙 특성인 응보 (E) 와 잘 맞다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격리를 무조건 많이 맞춰야 한다는 부담감이 늘고, 이 레벨부터는 돌격병과 씨름하면서 한타하는게 아니니까요.

 

16레벨-

정의의 칼날 (Q) 

75+75+75=225% 오우, 이거 알파첸 조합 공격 (Q) 상위호환 아냐?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알파첸의 조합공격의 경우엔 꼴랑 5초고, 이건 12초입니다(...) 거기다가 이 스킬을 사용하게 될 경우 Q를 남발하게 되기 때문에,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신성한 땅 (Q) 

간단하게 말해서 티리엘판 역!장! 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엘드루인의 힘 사용후 순간이동 할때 슬로우를 주는 범위만큼 원 모양의 역장을 생성해 지나가지 못하게 합니다.

신성한 땅을 찍게 될 경우, 이 특성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선 검을 무조건 막으려고 하는 적 앞에 던져야 합니다.

뒤에 던질경우, 적이 앞으로 밀쳐지기 때문에 방생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앞에다가 던져 적 앞에 벽을 생성해 적의 도주를 지연시켜야 합니다.

한때는 티리엘로 격리+신성한 땅을 이용해 뚜벅이들을 탁구공 삼아서 탁구를 즐길 수 있었다고 합니다.

 

구원 (W) 

정의의 범위 자체는 넓어서 쉽게 2배보호막을 체험하실 수 있지만, 딜탱 티리엘의 경우엔 다른 특성이 꿀인 것이 많아서 선택지에서 조금 밀립니다.

 

피에는 피 

딜특성 티리엘의 끝판왕이자, 탱커 엿먹이는 스킬입니다. 적에 메인탱이 있을 경우 무조건 찍어주시고요.

혹시나 탱커가 없다 싶으시면 신성한 땅이나 구원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16레벨 특성은 정의의 칼날 (Q) 정도를 제외하면 대부분 추천합니다.

 

20레벨-

정의의 천사 (R) 

심판의 사거리 자체가 나쁘지 않고, 쿨타임이 줄어든다 한들, 심판은 한타 중에선 거의 한번 쓰기 때문에

선택지에서 밀립니다.

 

신성한 투기장 (R) 

축성 안찍으셨죠?

 

강화 보호막 

딜탱 티리엘이라 했는데, 찍는거마다 다 딜특성이네요? 하실 분이 있으실 듯 합니다.

이걸로 탱킹해주시면 됩니다. 정의와 함께 써주면서 제 피가 왜 닳아야 하죠? 하는 뻔뻔한 대천사의 자태를 뽐내주시면 됩니다. 여담이지만, 포탑의 공격도 줄입니다.

 

시공의 칼날 

이거까지 찍으면 티리엘이 전사치곤 탱로스가 생깁니다.

 

 

 

딜탱특성 티리엘-

징악 (E) >  응보 (E) >  전투 탄력 >  심판 (R) >  위풍당당 (W) OR 불타는 분노 > 피에는 피 OR 신성한 땅 (Q) >  강화 보호막 

 

탱 티리엘-

징악 (E) OR 재생 전문가 >  회복 증폭 OR 응보 (E) >  전투 탄력 >

  심판 (R) >  천사의 흡수 (W) >  신성한 땅 (Q) OR 구원 (W) >  강화 보호막 

 

 

은근한 꿀? 을 발견했습니다.

천사의 흡수 (W)  구원 (W)  강화 보호막 이 셋을 이용하는건데요.

정의 (W) 를 키고 강화 보호막 사용시 보호막이 깎이는 수치 또한 감소합니다. 하지만, 힐량은 그대로죠.

들어오는 딜링은 솜털같은데 힐이 지속적으로 들어오므로 티리엘이 전사 중 물몸? 이라는 말을 좀비탱커로 응수해줍니다.

 

 

라인전에서의 티리엘-

되도록이면, 근접 전사와의 라인을 서는 것이 좋으며, 강타를 이용해 지속적으로 딜링을 입히고

아군의 갱킹이 온다면 엘드루인의 힘 (Q) 를 이용해 슬로우를 입혀줍시다.

 

궁 찍기 전 한타에서의 티리엘-

엘드루인의 힘 (Q) 를 바로쓰면 자살행위입니다. 적과 아군의 체력을 비교하며 신중하게 검을 던질 타이밍을 생각해주시고, 체력상황이 유리해질때 엘드루인을 던져 적들이 함부로 도망을 못가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돌입 이후에는 자신의 체력바를 보시면서 최대한 딜을 넣어주고, 체력이 슬슬 낮아질때 쯤 다시 엘드루인의 힘 (Q) 을 써 후퇴해주시면 됩니다.

 

궁 찍은 이후의 티리엘-

심판 (R) 특성 설명에서 보셨듯, 아군과의 대화를 나눠 먼저 물 영웅을 지정하고 한 놈 찾아서 물어줍시다.

다만 우리팀의 CC기가 부실하고 리 리  나지보 같이 채널링 궁극기가 한타를 뒤엎는 캐릭터가 적군에 있다면, 심판을 아끼시다가 이들이 궁을 쓸때 심판을 사용해주세요.

 

20레벨 이후의 티리엘-

티리엘이 살~짜악 힘이 빠지는 시기지만, 강화 보호막 을 잘 이용해주시면 적절한 딜탱이 나옵니다. 이때는 정말 시작부터 엘드루인을 던지는게 아니면, 엘드루인을 한타 초반에 던져 어그로를 몰게 하고, 어그로가 자신에게 쏠렸다 생각할때 정의 (W)  강화 보호막 를 켜주세요. 

 

 

 

티리엘을 뽑기 좋은 조합.

이미 아군에 메인탱 무라딘  아서스  누더기 가 있을 경우,

물론 서브탱     이 있어도 상관 없습니다.

 이 처자는 좀 애매한게 상향받아도 일단 기본직업은 암살자기 때문에..

 

폭딜형 암살자인 제라툴  케리건 이 있을 경우,

 

오딘 출격 (R)  타이커스나  해머 상사 등 원거리 딜러가 있을 경우에도 좋습니다.

 

자신이 원탱인 좀 많이 슬픈 상황만 아니면 어느 조합에도 유용합니다.

 

 

 

 

티리엘 공략을 마무리짓습니당.

이상한 점이 있거나, 지적하실 것이 있으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략은 많이 쓰지 않아서 보기 불편하실 수 있으시겠지만, 너그럽게 이해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비공감은..무섭습니다 ㅠㅠ.. 주지 말아주세요 엉엉 ㅠ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담으로 즐겜용.

징악 (E)  응보 (E)  불타는 공격  심판 (R)  천사의 힘 (E)  정의의 칼날 (Q)  시공의 칼날 

극평타가 뭔지 맛보실 수 있습니다. 엘드루인은 정의의 검입니다 헤헿 헤헤헿!! 평타 발싸!!!

 

저 특성은 협동전, 즐겜팟에서 써주시길 바랍니다. 안 그러면 팀원에게 해롭습니다.

 

 

 

 

 

 

 

 

 

 

 

 

 

 

 

 

 

 

 

 

 

 

 

 

 

 

 

 

 

 

 

Lv76 SPIKA

그거 맞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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