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작소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영웅] [치유사] 키리코, 카네자키의 수호자

아이콘 Artemis
조회: 718
2025-04-27 11:29:42



설명

키리코는 어머니로부터 치명적인 인술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할머니의 보살핌 아래 여우신과 영속적인 관계를 맺었습니다. 고향인 카네자키가 하시모토 일족으로부터 가하는 불의를 목격한 그녀는 더 이상 참지 않고 고향의 평화를 되찾을 때까지 싸우기로 맹세했습니다. 


대사 

- 준비 완료

  • 내 길은, 내 손으로 찾겠어!


- 이동

  • 자, 어서 끝내보자고. / 침착하고, 영악하게. / 시작해 볼까? / 어서 가요! / 조금만 더 가면 앞설 수 있어. / 어서 움직여야해요! / 경계를 늦추지 마
  • 여우님이 우릴 인도할거에요. / 평화를 위해 싸우겠어. / 움직이자. / 망할 하시모토 놈들.


- 공격

  • 문제아가 왔어. / 한 수 가르쳐주지. / 계속 압박하죠! / 여기 한놈 있어! / 적을 발견했어요. / 바람을 따라서. / 부드러운 비처럼. / 가서 해치워버리죠!
  • 여길 깨끗하게 만들죠. / 공격할게요! / 쿠나이 맛이 어떠냐! / 여우의 힘을 보여주지. / 내 투검술은 정확하다고. / 머리를 노리죠! / 평화를 어지럽히는건 용서못해!

  

- 특성 선택

  • 힘이 느껴져요. 좋은데요? / 평소보다 좀 더 아플거야. / 내 감각이 날카로워졌어. / 아, 여우님이 날 축복하나봐.

- 기술 시전 (Q, W, E) 

  • 균형을 찾아드리죠. / 균형을 회복하는 중이에요. / 이건 제 선물이에요. / 치유 받으세요. / 햇살처럼 따스하죠? 
  • 제 방울 소리를 들으세요! / 씻어버려요. / ?化する (정화할게요.)
  • 호 호 헤이! / (웃음) 여어. / 大丈夫? (괜찮아요?) / 私がついてる (제가 함께할게요.)


- 궁극기 시전

  • 여우님, 모두의 길을 밝혀줘! / お狐?、みんなを導いて!

  • 영혼 세계로 들어가세요! / 신성한 믿음이 우릴 지켜줄 거에요!



- 적 처치 / 연속 처치 / 특정 영웅 처치

  • 정확히 명중! / 이봐요, 건드리지 마시죠? / 이제 괜찮아졌어요! / めんどくさ (귀찮아.) / 바람처럼 빠르게. / 거기, 아무도 없나요? / 주위를 잘 살폈어야지. / (웃음) / じゃあね! (다음에 봐!) / 痛そう! (아프겠다!) / 저리 꺼져. / 가서 좀 쉬시죠? / 안식을 찾으시길. / 교훈은 얻었겠죠? / 무례하게 굴지 말았어야죠.
  • お疲れ! (수고요!) / 완전히 끝. / 닭장 안의 여우와 같이. / 엄마가 자랑스러워할 거야! / 行くよ!(가자!) / 이거보단 어려울 줄 알았는데(웃음).
  • 오버워치 요원 : 이렇게 만난게 아쉽군요.
  • 겐지, 한조 처치 : 고작 그 정도야 시마다? / 우리 엄마한테 배운 거 다 까먹었어?
  • D.va 처치 : ?い友情だね (덧없는 우정이네.) / 잘가~ 디바짱!
  • 루시우 처치 : 우와~ 별이 떨어진다.
  • 정크랫 처치 : 광기가 부족하네.
  • 판다렌 처치 : 방금 판다가...말을 한거야?
  • 라마트라, 둠피스트 처치 : 끔찍한 계획...무산.
  • 은신 영웅 처치 : 찾았다~ / 네 기운이 느껴졌어.
  • 아나, 노바 처치 : 저격수는 그쪽 인줄 알았는데
  • 스투코프, 언데드 영웅 처치 : 으...이건 치료가 힘들겠는데요?
  • 안두인 처치 : 잘 가, 잘생긴 오빠!
  • 오르피아 처치 : 어린애는 학교에 있어야지.
  • 렉사르 처치 : 그거, 동물학대야. 알아?
  • 저그 영웅 처치 : 징그러워...
  • 라이프위버 처치 : 잘 가, 느끼한 오빠!
  • 전사 영웅 처치 : 아무리 튼튼한 갑옷도 틈새는 있지요.


- 학살 저지

  • 여우님이 네 죄를 용서치 않을걸? / 이렇게 많은 생명을 해치다니, 용서못해.


- 치유 받음 / 낮은 생명력에서 치유 받음

  • 훗, 괜찮네! / 정말 고마워요. / (안도의 한숨) 고마워요. / 치료해 줘서 고마워요.
  • 아, 살 것 같아요. / 절 도와주신다니 든든하네요. / ありがとう (고마워요).


- 교전 패배 / 부활 

  • 아, 젠장. / 망할. / 유감이네. / うざ! (짜증나)! / 에이, 할 수 있어요! 여러분! / 난 그리 쉽게 포기하지 않아.
  • 새롭게 흐르는 물처럼. / 이거, 재밌네? / 장난은 끝났어. / 다시 시작해 보자구요! / 저, 또 하나 배웠어요. / 영악하게 굴 시간이야. 


- 복수 시작 / 복수 완료

  • 똑같이 되돌려 주지! / 내가 빚 지고는 못 사는 성격이라. 
  • 뒤끝? 철저한 거라고 해두죠. / 잊고 넘기라고? 글쎄? / 因果應報 (인과응보).


- 적 건물 파괴

  • 이야, 무너진다. / 하시모토도 곧 이렇게 될거야.


- 반복 선택 

  • 안녕! / 키리코 응답 중. / 무슨 일이신지?
  • 내 친구들은 내가 지킬거야.
  • 어리다고 무시하지 말아요~. 
  • 나쁜 짓을 하더라도 좋은 사람이 될 수 있지. 그러니 이런 찌르는 짓은 이제 그만할래?
  • 하시모토 놈들은 시마다 일족의 공백을 틈타 카네자카를 엉망으로 만들었어. 반드시 대가를 치루게 해줄거야.
  • 한조 오빠랑 겐지 오빠가 싸운거? 뭐...어릴 때부터 다투던 걸 봐와서 놀랍진 않아.
  • 우리 엄마는 아마 둘 중 하나랑 만나면 분명 가만 안 두시긴 할거야.  
  • 여우신 이런거 다 미신 아니냐고? 너 지금 다른 사람들을 보고서도 미신 소리가 나와?
  • 먹고 싶은게 너무 많고~ 그런데 몸매는 유지하고 싶고~ 그런 당신들을 위한 여우신님의 다이어트 환약! 칼로리도 제로! 에너지 소모량도 제로! 이제 당신도 다이어트 성공 할 수 있다!
  • 당신 관상이 영 좋지 않네요. 그러니까 밤길 조심하세요.



- 영웅 상호작용

  • 우호적 영웅 : 승리야, 우리가 간다. / 망설이지 마세요. 제가 뒤를 봐줄테니. / 죽기 아니면 까무러치기죠, 갑시다. / 집중하면 모두 살아서 돌아갈 수 있어. / 모두 다 같이 힘내요. 우린 할 수 있어요. / 균형을 지키기 위해 나서주셨군요. / 여우신께서 우릴 가호하실거에요. / 우리에게 새로운 여명이 비추길. / 제가 왔으니 걱정마세요. / 제가 필요로 할 것 같았어요. 가보죠.
  • 적대적 영웅 : 邪?退散。 (사악한 기여 물러가라.) / 당신에겐 가망이 없네요. / 별로 좋은 날은 아니네요. / 여우님도 당신은 질색할거 같은데. / 으, 운이 안 좋네요. / 아, 하필이면. / 부적이 아까워질거 같은데, 어쩌겠어요. / 아, 말 걸지마요.
  • 겐지 : 겐지 오빠. 훈련하다 칼에 걸려 넘어진거 기억해? (그건 한번 뿐이었어. 그걸 아직까지도 기억하고 있어?) / (네가 바가지 머리였을 시절이 기억나는구나, 키리코.) 웃기는 소리, 난 그런적 없거든.
  • 한조 : 아직도 검술을 연마하는지 엄마가 궁금해하고 있어요. (겐지와 그렇게 된 이후 난 다시는 검을 다루지 않으리라 맹세했다.) / (그래, 키리코. 모친께선 잘 지내시나.) 저한테 묻지 말고 직접 찾아뵙지 그래요?
  • D.va : 곤니치와, 디바상. (방가방가! 함께 싸우게 됐네 키리코!) / (우리가 없으면 제대로 되는게 없어, 그지?) 맞아. 능력 있는 사람의 하루는 참 피곤하다니까.
  • 루시우 : 새 음악 준비중이야, 루시우? (호우~내 신곡 금방 들려줄테니 조금 있다 기대해도 좋아!) / (후! 후! 북치기박치기 북북! 내 음악 어때 키리코?) 음, 뭔가 부실해보이는데... 
  • 오버워치 요원 : 엄마, 나 오버워치 요원 됐어~.
  • 아나 : (나도 딸 둔 엄마로서 말하는건데, 자경단 활동은 너무 위험해. 다시 생각해보는게 어떠련?) 하지만 이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누구도 악당들을 막지 않을거에요.
  • 악마 : 진짜 사악한 기의 결정체가 여기 있잖아. 맙소사.
  • 제라툴 : 이 싸움이 끝나면 당신에게 가르침을 청해도 될까요? (물론이지.)
  • 길 잃은 바이킹 : 저기, 길을 잃으셨다면 여우님께 안내를 부탁해드릴까요? (말만이라도 고마워.)
  • 머키 : 어머, 너...하나무라에서 파는 인형이랑 꼭 닮았다?



유형


치유사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생명력

1678 (+4%)

3677

생명력 재생량

2.75 (+4%)

5.75

마나

500 (+10)

690

마나 재생량

3 (+0.098)

4.86

공격력

98 (+4%)

201

공격 사거리

6.5

6.5

공격 속도

0.8

0.8

이동 속도

4.4

4.4

- 기동성이 높고 부정적인 효과를 제거할 수 있는 치유사 영웅입니다.

- 일반 공격 사거리가 높고 단발 공격력이 치유사치고 강한 편입니다.




고유 능력 : 벽 오르기 (Wall Climb)


이동할 수 없는 지형이나 구조물을 뛰어넘어 대상 위치에 착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한조랑 비슷한 패시브입니다. 물리기 쉬운 치유사에게 좋은 탈출기입니다.


Q : 치유의 부적 (Healing Ofuda)


대상 아군에게 치유의 부적을 날려 생명력을 72(+4%)만큼 회복시킵니다. 5회까지 충전되며 한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마나 5

충전 대기시간 4초

- 대상 아군에게 치유의 부적을 던집니다. 각각의 힐량이 낮고 투사체 속도도 느린 편에 속하지만 사거리가 길고 (11) 한 대상에게 부적을 몰아주면 힐량 자체는 준수한 편입니다. 여러 대상에게 분배하거나 혹은 한 대상에게 Q를 광클해 몰아줄 수 있습니다. 



W : 정화의 방울 (Protection Suzu)


대상 아군에게 수호의 힘이 깃든 방울을 던집니다. 방울에 접촉한 대상과 주위의 아군은 180(+4%)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지속 피해, 감속, 이동 불가, 침묵, 기절 등등 모든 해로운 효과가 제거됩니다.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 키리코 버전 정화입니다. 정지를 제외한 거의 모든 해로운 효과를 제거 가능합니다. 다만, 사거리가 꽤 짧은 편이며 (4) 원작에서 있던 일시 무적 효과는 OP므로 특성으로 빠졌습니다.


E : 순보 (Swift Step)


0.25초 동안 정신 집중 후, 대상이 된 아군 뒤로 즉시 순간이동 합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순간이동기로 사거리 내에 아군을 지원하는 용도로 쓸 수 있습니다. 다만 짧은 선딜레이가 있기에 적탱커 옆에서 쓴다면 그 사이에 끊길 가능성이 매우매우 높습니다.




특성


1단계: 레벨 1


시마다 투검술 (Shimada Throwing Knife Skill)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0.5 증가하고 적 영웅을 공격하면 치유의 부적의 충전 대기시간이 0.33초 감소합니다.


청아한 소리 (Pure Sound)

능력 강화 (W)

정화의 방울의 사거리와 범위가 50% 증가합니다. 주 대상에 대한 치유량이 25% 증가합니다.


지금 갈게! (I'll be Right There!)

능력 강화 (E)

순보의 정신집중 시간이 사라지고 즉시 지정한 아군에게 이동합니다. 단, 재사용 대기시간이 영구히 4초 증가합니다.

- 시마다 투검술은 치유의 부적을 더 빠르게 충전할 수 있게하며 교전 사거리를 더욱 늘려줍니다.

- 청아한 소리는 정화의 방울을 직관적으로 강화시켜 줍니다. 짧은 사거리를 커버해줘서 순보로 원하는 아군 곁으로 이동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 지금 갈게! 는 쿨을 늘려주지만 선딜레이를 없애 키리코의 생존기로서의 성격을 더 강화시켜 줍니다. 일장일단이 있는 특성입니다.




2단계 : 레벨 4


내 시야 안이야 (In My Sight)

능력 강화 (E)

순보의 사거리가 33% 증가하고 대상의 이동속도를 3초 동안 15% 증가시킵니다.


생명의 걸음 (Step of Life)

능력 강화 (E)

순보로 아군에게 이동하면 대상 아군을 즉시 100(+4%)만큼 치유하고, 이후 4초 동안 초당 66(+4%)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신출귀몰 (Preternatural Swiftness)

능력 강화 (E)

순보를 사용 후 2초 이내에 다시 기술을 사용하면 처음 사용한 위치로 되돌아갑니다. 이때는 정신을 집중하지 않고 즉시 시전됩니다.

- 내 시야 안이야 는 순보의 안 그래도 긴 사거리를 더욱 늘려줘 정말 시야 내 모든 범위를 커버할 정도로 넓게 해줍니다.
- 생명의 걸음은 순보를 치유기로 만들어줍니다. 치유량 자체는 미미하나 정말 급한 상황에 불 끌 용도로 쓰기는 가능합니다.
- 신출귀몰은 순보를 제라툴의 웜홀처럼 원래 자리로 돌아갈 수 있게 해줍니다. 다만 웜홀처럼 시간이 넉넉하지 않아 정말 위험한 위치에 정화의 방울 같은걸 던져주고 돌아가야할 빠듯한 상황에 찍는게 좋습니다.



3단계 : 레벨 7


부적 다발 (Ofuda Bunch)

능력 강화 (Q)

치유의 부적의 충전량이 1회 증가하고 투사체 속도가 33% 증가합니다.


각성의 방울 (Awaken Suzu)

능력 강화 (W

정화의 방울이 기절 효과를 제거하면 대상에게 40의 방어력을 부여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 감소합니다.


보호막 (Barrier)

능력 강화 (W)

정화의 방울이 범위 내 아군을 1초 동안 보호 상태로 만듭니다.

- 부적 다발은 치유의 부적의 HPS를 크게 높여줍니다.
- 각성의 방울은 정화의 방울을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만듭니다. 적에 기절기가 많다면 좋은 선택지입니다.
- 보호막은 원작처럼 정화의 방울에 일시적인 무적 효과를 부여합니다. 물론 무적은 너무 OP니 그와 유사한 보호 효과지만.


4단계 : 레벨 10 (궁극기)


R : 여우길 (Kitsune Rush)


전방으로 질주하며 길을 남기는 여우의 혼을 소환합니다. 길 위에 있는 아군은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40% 증가하며 모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빠르게 감소합니다. 길 위를 벗어나면 이 효과가 사라집니다. 여우길은 5초 동안 지속됩니다.


마나 12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여우님, 모두의 길을 밝혀줘!" 

"お狐?、みんなを導いて!"


- 원작의 키리코 궁으로, 아군을 극도로 버프해주는 궁극기입니다. 




R : 봉헌의 신사 (Temple of Oblation)


10초 동안 지속되는 봉헌의 신사를 소환합니다. 봉헌의 신사의 근처에 있으면 치유의 부적의 충전 시간이 100% 빠르게 감소합니다. 봉헌의 신사 근처에서 적 영웅을 처치하면 봉헌의 신사가 사라지지만 처치된 영웅의 역할군에 따라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부여합니다.


전사/투사: 아군에게 2.5초 동안 보호 효과 부여

원거리/근접 암살자: 5초 동안 이동속도 및 공격력 25% 증가

치유사/지원가: 즉시 500(+4%)의 보호막 부여 및 5초에 걸쳐 750(+4%)의 생명력 치유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영혼 세계로 들어가세요!"

"신성한 믿음이 우릴 지켜줄 거에요!"


- 근처에 있으면 키리코의 HPS를 극도로 높여주는 토리이 대문을 소환합니다. 이 대문 근처에서 적 영웅을 잡으면 해당 영웅이 영혼 상태가 되어 대문에 진상되고, 대문은 사라지지만 아군에게 굉장한 이득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신사를 본 순간 적이 제물로 바쳐지기전에 빠져버리면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에 소환 타이밍을 잘 잡아야합니다. 

 

5단계 : 레벨 13


초신속 (Ultra Rapid)

능력 강화 (고유 능력)

벽 넘기를 사용하면 즉시 순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되고 착지 지점에서 가장 가까운 아군 2명에게 치유의 부적을 날립니다.


방울과 부적 (Suzu & Ofuda)

능력 강화 (Q)

정화의 방울의 효과를 받은 대상에게 5초 동안 치유의 부적의 치유량이 50% 증가합니다.


여우의 가호 (Kitsune's Blessing)

지속 효과

기절, 이동 불가, 침묵, 감속 상태가 되면 그 효과를 제거하고 250(+4%)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치유의 부적으로 아군을 치유할 때마다 이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0초

- 생존 및 유틸 특성 구간입니다.



6단계 : 레벨 16


신의 자비 (Mercy of God)

능력 강화 (Q)

치유의 부적의 사거리가 20% 증가합니다. 치유의 부적으로 아군을 치유하면 자신도 해당 치유량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응징의 울림 (Echo of Retribution)

능력 강화 (W)

정화의 방울이 주 대상 가장 가까이 있는 적 영웅에게 최대 생명력의 4%만큼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울부짖는 여우 (Kitsune's Roar)

능력 강화 (E)

순보를 사용해 이동하면 자신에게 5초 동안 유지되는 260(+4%)의 보호막이 생성되고 여우의 혼령을 소환하여 이동 지점에 있는 적들을 지속적으로 밀쳐냅니다.

- 신의 자비는 부적의 사거리를 증가시키고 자신도 치유하게 함으로 생존력을 더 높여줍니다. 이 자가치유 역시 부적의 치유와 같은 판정이라 13레벨 방울과 부적의 치유 증가 효과도 적용되기에 근접한 아군과 함께 싸우기 더 좋아집니다.

- 응징의 울림은 적이 무는 영웅이 많으면 써먹을만한 특성입니다. 아군은 정화하고 적에게 기절을 부여할 수 있어 반격기로서의 성능이 충분해집니다.

- 울부짖는 여우는 순보로 지속적으로 밀치기를 사용하는 여우 혼령을 소환할 수 있게 합니다. 거기다 자신에게 보호막을 씌워 전장에 난입하는 키리코의 생존력을 높여줍니다. 이 효과는 4렙 신출귀몰 효과로 돌아가지는 순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7단계 : 레벨 20


여우의 인도 (Kitsune's Guide)

능력 강화 (R)

여우길의 반경이 33% 증가하고 여우길 끝에 여우의 혼이 사라지지 않고 아군을 기다립니다. 여우길의 지속 시간 내에 아군이 여우의 혼과 접촉하면 여우가 다시 길을 생성하고 길의 지속 시간을 갱신 시킵니다. 최대 2회까지 갱신 됩니다.


영원의 신사 (Temple of Eternity)

능력 강화 (R)

봉헌의 신사의 지속시간이 5초 증가하며 아군이 처치되어도 해당 아군이 봉헌되어 모든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웅이 봉헌돼도 신사가 사라지지 않으며 최대 3명의 각자 다른 역할군의 아군 혹은 적을 봉헌할 수 있습니다.


시마다 은둔술 (Shimada Clock Skill)

능력 강화 (고유 능력)

벽 넘기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벽 넘기로 지형 너머로 도약하거나 순보로 아군에게 이동하면 8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됩니다. 1초 동안 드러나지 않는 은신 상태가 됩니다.


여우의 발걸음 (Kitsune's Step)

능력 강화 (E)

모든 4레벨 특성을 획득할 수 있으며 각 특성이 추가 효과를 획득합니다.


내 시야 안이야: 순보를 사용하면 순보의 대상과 키리코가 적의 일반 공격을 1.25초 동안 회피할 수 있습니다.

생명의 걸음: 모든 치유량이 50% 증가하고 5초 동안 주위 아군을 초당 29(+4%)만큼 치유하는 여우의 혼을 남깁니다.

신출귀몰: 되돌아갈 수 있는 유예 시간이 100% 증가합니다.


부적과 쿠나이 (Ofuda & Kunai)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5% 증가하고 일반 공격이 적 영웅을 1.5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일반 공격을 하면 짧은 사거리 내 가장 가까운 아군 영웅에게 특성을 적용 받지 않는 치유의 부적을 하나 날립니다.

- 여우의 인도는 여우길의 길이와 지속시간을 더욱 늘려줘서 패주하는 적을 추적하거나 한타가 길게 늘어질때 유용합니다.
- 영원의 신사는 아군이 죽을 경우에도 신사에 봉납돼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부여해 한타가 기울어지는 것을 조금이나마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사, 암살자, 지원가를 하나씩 봉헌시켜 모든 이로운 효과를 획득 가능합니다. 다만, 한번 획득한 효과는 해당 신사가 존재하는 동안엔 다시 발동이 불가능합니다.
- 시마다 은둔술은 키리코의 생존 능력을 더욱 강화합니다. 13렙 벽넘기특이랑 시너지가 좋습니다.
- 여우의 발걸음은 모든 4레벨 특성을 획득해 순보를 극도로 강화시킵니다. 거기다 강화 효과까지 생겨 순보가 극도로 강력해집니다.
- 부적과 쿠나이는 일반 공격을 강화합니다. 이제 공격과 동시에 치유도 가능해집니다.

Lv72 Artemis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