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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전사] 오리사, 눔바니의 영웅

아이콘 Artemis
조회: 750
2025-05-05 19:39:57



오리사, 눔바니의 영웅

Orisa, Hero of Numbani

 

 

설명

천재 개발자 에피의 창조물인 오리사는 그녀의 뜻에 따라 영웅적인 일을 행해왔습니다. 가끔 미숙해 사고를 저지르기도 하지만, 뛰어난 인공 지능과 필요할 때마다 직접 개조에 나서는 에피의 의지는 빠짐없이 문제를 바로잡아 왔습니다.

 

대사 

- 준비 완료

  • 여러분의 안전이야말로 제 의무입니다.


- 이동

  • 최적의 전략 구성 중. / 앞으로 수행할 임무 시뮬레이션. / 안전 확인 중. / 임무를 수행합니다. / 이동 경로 확인. / 목표에 접근 중입니다. / 임무를 시작하겠습니다. / 목적지 도달 시간 산출. / 수행중.
  • 위치 확인 바랍니다. / 전략 시뮬레이션 가동 중. / 예측 알고리즘 가동 중. / 명령 수행하겠습니다. / 네비게이션 설정 중. 이동 시작.


- 공격

  • 오리사가 왔습니다. / 전투 모드를 준비합니다. / 전투 프로토콜 개시. / 주 목표 확인. / 적을 시각적으로 확인했습니다. / 목표 발견. 교전 개시합니다. / 경고! 경고! 제 선 밖으로 나가 주시는 걸 권장 드립니다.
  • 오리사가 명합니다. 즉시 적대 행위를 중단하십시오. / 물러서십시오. / 융합 기관포 안전장치 해제! / 무고한 이들을 지키겠습니다. / 꼼짝말고 손 드십시오! / 즉시 무장 해제를 권고합니다. 더 이상 경고를 어기면 강제집행합니다.

  

- 특성 선택

  • 화력 제한 잠금 해제. / 위협 수준 증가. / 무기 시스템 최적화 완료. / 화력 증강 성공적. / 표준 상태를 초과하고 있습니다! / 시스템 최대 수치.

- 기술 시전 (D, Q, W, E) 
  • 굳건하게! / 버티겠습니다. / 시스템 방어형으로 전환. / 물러서지 않겠습니다!
  • 서두르실 것 없습니다. / 가만히 계십시오.
  • 경고! 이 선에서 벗어나십시오.
  • 돌파하겠습니다! / 물러나십시오! / 시스템 공세형으로 전환.

 

 

- 궁극기 시전

  • 저항을 멈추십시오! / 최후를 맞이하십시오! / Gba Ayanmo re!!(운명을 받아들이십시오!!)

  • 동작 그만! / 도주는 불가능합니다. / 체포 프로토콜 가동.

 


- 적 처치 / 연속 처치 / 특정 영웅 처치

  • 전 이미 경고했습니다. / 잘 가십시오. / 위협 요소 제거 / 생체 신호가 멎었습니다. / 제 계산에 의하면 당연한 결과입니다. / 당신에게는 의료 조치가 필요하겠군요. / 처형. / 저는 폭력을 피하도록 프로그래밍됐지만 방금은 예외사항입니다. / 추후 분석을 위한 기록 저장 중. / 당신의 패배입니다. / 대상의 위협 수준 확인...0%
  • 어리석은 선택이었습니다. / 더 이상의 분쟁 유도는 용납치 않습니다. / 제 예측 알고리즘은 매우 정확합니다. / 적 생체 반응 스캔 중....반응 없음. / 저는 지키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몇번이고 덤벼보시길. / 전투 기능값을 초과중. / 목숨이 아깝다면 다시는 덤비지 마시길. / 처치한 적의 전투 패턴 분석중. 하이라이트 저장 시작.
  • 솜브라 처치 : 제 방화벽을 뚫을 수 있다 생각하십니까.
  • 범죄자 영웅 처치 : 범법자. 체포. / 상태 스캔중...현상수배범. 즉시 체포합니다. / 당신은 묵비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 쓰레기촌 영웅 처치 : 멋있는 대사 검색 중...잡았다 요놈.
  • 루시우 처치 : 층간소음으로 신고받았습니다, 루시우.
  • 모이라 처치 : 당신의 잔인한 실험은 여기서 끝입니다.
  • 언데드 처치 : 동작 감지 센서 잡히지 않음. 처치에 성공한듯 합니다.
  • 마법사 처치 : 미등록 초능력자에 대한 제재 확인.
  • 기계 영웅 처치 : 적대 개체 모듈 스캔중...기능 정지됨 확인.
  • 둠피스트 처치 : 당신의 범죄는 용납할 수 없습니다. / 눔바니를 위해!
  • 라마트라 처치 : 전 사람을 수호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 당신의 사상엔 동의할 수 없습니다.
  • 은신 영웅 처치 : 어설픈 은폐 모듈이군요.
  • 티리엘, 우서, 성기사 처치 : 그 정의는 부정한 자들을 위해 아껴두십시오.
  • 전사 영웅 처치 : 당신의 돌진은 소용없습니다. / 더 묵직한 것도 버틸 수 있습니다.
  • 탈란다르 처치 : 제가 더 튼튼합니다. / 교차 검증 결과...제 성능이 더 우위에 있음 확인.
  • 마이에브 처치 : 왜 범죄자가 아닌 저를 공격하시는거죠?
  • 스투코프, 케리건 처치 : 치명적 감염성 병원균 확인...모두 제거.
  • 데하카 처치 : 분석 불가. 분석 불가. 대상의 유전자가 끊임없이 변화중. 다시 잡아서 확인하겠습니다.
  • 해머 상사 처치 : 전차를 끌고와도 소용 없습니다.
  • 바스티온 처치 : 미안합니다.
  • 에코 처치 : 저 또한 배운답니다.
  • 오버워치 영웅 처치 : 이렇게 된 것을 정말 유감으로 생각합니다. / 적대적 요원 제거 성공. / 에피가 절 용서하길.

 

 

- 학살 저지

  • 당신의 범죄행각은 여기까지 입니다. / 1급 살인죄 적용중... / 범죄 이력이 상당하시군요.

 


- 치유 받음 / 낮은 생명력에서 치유 받음

  • 고맙습니다. / 시스템 상태 안정화. / 오류 복구중... /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자가 수리 완료. / 시스템 복구. / 치명적 손상 응급처치 완료. 


- 구출 받음

  • 감사합니다. 감사 모듈 실행.


- 교전 패배 / 부활

  •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 포기하긴 이릅니다. / 전략 전술 재분석... / 다시 해봐야겠습니다.
  • 제겐 아직 할 일이 남았습니다! / 빨리 팀에 합류해야 합니다. / 방금 있었던 전투 퍼포먼스 분석. / 전투 데이터 저장 완료. 재녹화 시작. / 업데이트 설치중. / 시스템 재부팅. / 전 쉬지 않습니다.


- 복수 시작 / 복수 완료

  • 당신을 제 기억 메모리에 저장해두겠습니다. / 최우선 목표 재설정.
  • 당신을 메모리에서 삭제할 수 있겠군요. / 목표 제거 확인.


- 전세 역전 / 교전 승리

  • 다 에피의 예상대로 입니다. 
  • 적 전멸 확인. / 적의 목표...좌절. / 할 일을 한 것 뿐입니다. 


- 적 건물 파괴

  • 경고! 경고! 건물이 무너집니다. 후폭풍에 대비. / 적 거점 함락 완료. / 축하 프로토콜을 시행합니다.


- 반복 선택

  • 무슨 일입니까? / 오리사 응답중.
  • 제 일부 기능은 아직 베타 테스트 중에 있을 수 있습니다. 
  • 둠피스트는 눔바니에 악몽을 가져다줬습니다. 제 형제기종들도 모두 파괴되었지요. 
  • 저는 에피에 의해 다시 탄생했습니다. 저는 세상에서 유일한 존재입니다. 에피는 그런 저의 창조자지요.
  • 이렇게 말하면 부끄럽지만 전 눔바니의 명물 중 하나입니다. 저를 본딴 기념품도 있습니다. 하나 가지시겠습니까?
  • 보호에 만족했다는 말을 하기전까지 저는 계속 작동합니다. 그러니까 어서 만족했다고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 제가 분실물 센터에 신고되면 에피에게 연락해주십시오. 전화번호는 XXX-XXX-XXXX입니다.
  • 본래 제 임무는 사람의 수호였지만, 이제 강력한 범죄자의 제압이 더 우선시 되는 방향으로 바뀌었습니다.
  • 에피는 그 임무를 프로그래밍해주며 제 기능도 그에 맞춰 개조해줬습니다. 제 강함의 비결은 에피입니다.
  • 저는 에피를 위해 여러 나라에 갈때마다 그 나라의 풍경을 녹화해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걸 유투브에 올려놓죠. 오리사의 여행채널, 구독과 좋아요 눌러주십시오.
  • 이제 그만하실 수 없습니까?
  • 404오류 : 빈정거리기 모듈을 찾을 수 없습니다.

- 상호 작용
  • 우호적 영웅 : 당신이라면 좋은 친구가 될 수 있겠군요. / 당신의 위업은 익히 들어 알고 있습니다. / 실례가 안된다면 당신의 전술 분석을 도와드릴 수 있을까요? / 아주 흥미롭습니다. 당신의 제안을 재고해보겠습니다. / 당신을 지켜드리겠습니다. 곁에서 떨어지지 마십시오. / 어서오십시오. 저희의 임무를 수행할 때입니다. / 당신과 함께라면 제 전력이 더 강화될 것입니다.
  • 적대적 영웅 : 경고. 제게 다가오지 마십시오. / 당신의 위험 등급이 적들보다 높습니다. / 접근 금지. / 에피가 당신과 같이 싸우는 걸 좋아하지 않았지만, 어쩔 수 없군요. / 이상 절 도발하시면 빈정거리기 모듈을 실행하겠습니다. / 에피가 만류하지 않았으면 당신은 이미 창에 꿰였을 것입니다. / 부디 닥쳐주십시오.
  • 오버워치 영웅 : 에피가 당신을 무척 좋아합니다. 혹시 제 몸에 사인을 해주실 수 있겠습니까? / 녹화 시작. 당신과 함께한 전투를 에피가 무척 좋아할 것입니다.
  • 둠피스트 : 둠피스트, 당신에게 정의의 심판을 내릴 것입니다. (흐흐흐흐...무척 기대되는군.) / (그 아이가 내 제안을 재고하지 않았나? 탈론과 함께하면 분명 부각을 드러낼거야.) 당신은 이 세상을 잘못된 길로 이끌려고 합니다. 에피는 절대로 당신과 함께하지 않을 것입니다.
  • 루시우 : 루시우님. 당신의 음악을 에피가 무척 좋아합니다. 혹시 제 메모리에 기록해도 되겠습니까? (물론이지! 내 팬에게 음반 하나 정도야.)
  • 자리야 : 자리야님. 제 중력자탄 사용법은 당신을 보고 배운 것입니다. (당신의 칭찬은 필요없습니다.)
  • 바스티온 : 이렇게 상태 좋은 바스티온을 보게 되다니 놀랍군요. 당신을 관리한 자가 누구입니까? (쀼삡거리는 소리) / (쀼삡거리는 소리) 고맙습니다, E-54. 당신도 본래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성장하는 듯하군요.
  • 젠야타 : 테카르트 젠야타 선생님. 제게 가르침을 주실 수 있겠습니까? (기꺼이 가르쳐 드리리라. 이처럼 무정형한 정신을 지닌 이를 만나는 일은 흔치 않다오.) / (그대는 꿈이 있소?) 인간 같은 꿈은 없습니다. 하지만 에피가 바라는 영웅이 되고픈 욕망은 있습니다.
  • 한조: 절 보고 계시는게 느껴집니다. 절 타고 전장을 누비고 싶으시군요. (무슨...! 허튼 소리 마라!) / (넌 평범한 옴닉이 아니군.) 그렇습니다. 에피가 절 이렇게 만들어 줬습니다.
  • 머키: 처음 보는 생명체로군요. 당신을 찍어서 에피한테 보여줘도 되겠습니까? / 음성 분석 실패. 메세지 해독 불가.

 

 

 

 


유형


전사

구분

기본 능력치
(레벨 당 상승 수치)

20레벨 능력치

생명력

2750 (+4%)

6025

생명력 재생량

5.46 (+4%)

11.94

마나

500 (+10)

690

마나 재생량

3 (+0.098)

4.86

공격력

78 (+4%)

164.5

공격 사거리

4.5

4.5

공격 속도

1.2

1.2

이동 속도

4.84

4.84

- 굳건히 버틸 수 있는 원거리 전사 영웅입니다.

- 원작과 다르게 과열 기믹은 사라지고 공격 방식도 연사가 아닌 레이너 같은 총기를 점사하는 단발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고유 능력 : 방어 강화 (Fortify)


4초 동안 452(+4%)의 추가 생명력을 얻고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 원작의 그 기술입니다. 요한나의 고유능력과 비슷하지만 쉴드가 까지면 저불이 사라지는 요한나와 다르게 추가 생명력이 사라지든 아니든 저지 불가는 계속 유지돼서 상대방의 CC기를 상당부분 무시할 수 있습니다.

 

Q : 투창 (Energy Javelin)


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192(+4%)의 피해를 주고 사거리 끝까지 밀쳐냅니다. 밀쳐지는 도중 벽에 부딪히면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 투창술로 원거리의 적에게 멍해짐을 걸 수 있는 강력한 견제기입니다. 디아의 벽꿍처럼 벽꿍각을 잘 노린다면 적 하나를 무력화시킬 수 있어 좁은 지형에서 특히 좋습니다.

 

W : 내리찍기 (Strike)


즉시 앞발을 내리찍어 주위 적에게 155(+4%)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 단순히 근접한 적에 대한 견제 용도입니다. 라인 클리어 용으로도 나쁘지 않습니다.

 

E : 수호의 창 (Javelin Spin)


대상 지점으로 창을 크게 휘두르며 돌진합니다. 경로 상의 적들에게 42(+4%)의 피해를 주고 사거리 끝까지 밀쳐냅니다. 기술을 다시 사용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일직선 상으로 돌진합니다. 경로 상의 휩쓸린 적을 지속적으로 밀치며 사거리 끝까지 나아갑니다. 혹시 벽 같은 지형에 돌진을 사용한다면 사이에 낀 적은 첸 술통과 지형 사이에 갇힌 것마냥 지속적으로 밀쳐집니다.

다만 돌진 도중에 끊길 위험이 있습니다. 원작의 전방 피해 흡수는 넣지 않았습니다.

 

특성


1단계: 레벨 1

방화벽 (Fire Wall)

능력 강화 (고유 능력)

재생의 구슬을 획득하면 1.25초 동안 특성을 적용받지 않는 방어 강화 효과가 발동됩니다.

!퀘스트: 재생의 구슬을 30개 획득해야 합니다.

!보상: 방어 강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영구히 6초 감소합니다.


자가 수복 시스템 (Self-Restoration System)

지속 효과

생명력 재생량 및 받는 치유량이 15% 증가합니다. 방어 강화가 지속되는 동안 이 효과가 2배 증가합니다.


공격적 방어 (Aggressive Defend)

지속 효과

기술 공격으로 적 영웅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6초 동안 지속되는 34(+4%)의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최대 680(+4%)의 보호막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방화벽은 퀘스트특으로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짧은 시간 동안의 저지 불가와 추가 생명력을 얻을 수 있어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방어 강화를 더 자주 발동할 수 있는건 덤입니다.

자가 수복 시스템, 공격적 방어는 유지력을 늘려주는 특성으로 특정 상황에 맞춰 찍으면 좋습니다.

 

2단계 : 레벨 4


투창기 (Spear Thrower)

능력 강화 (Q)

!퀘스트: 투창으로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투창의 공격력이 영구히 3 증가합니다.

!보상: 투창으로 적 영웅에게 15회 이상 피해를 주면 투창의 사거리가 15% 증가합니다.

!보상: 투창으로 적 영웅에게 30회 이상 피해를 주면 투창이 처음 적을 꿰뚫고 그 다음 대상에게도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제압자 (Suppressor)

능력 강화 (W)

내리찍기가 근접한 적에게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이미 감속 효과를 받는 적에게 25% 추가 피해를 줍니다.


풍차를 향한 돌진 (Tilting at Windmills)

능력 강화 (E)

수호의 창의 돌진 거리가 20% 증가합니다. 수호의 창으로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면 돌진 종료 후 3초 동안 이동속도가 20% 증가합니다.

투창기는 퀘스트특으로 한도는 없습니다. 30회 적중시 관통효과도 추가돼서 다수의 적을 견제하는데 유용합니다.

- 풍차를 향한 돌진은 수호의 창의 돌진 거리를 증가시켜 돌파력을 높여주고 이동 속도 증가까지 덧붙여 추격에 용이하게 합니다.

 

 

 

 

3단계 : 레벨 7


모드: 켄타우로스 (Mode: Centaur)

능력 강화 (고유 능력)

탈 것에 탑승한 채 방어 강화를 사용하여도 탈 것에서 하차하지 않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방어 강화 효과를 받는 동안 공격을 받아도 탈 것에서 하차하지 않습니다.


사냥 시작 (Hunt Begins)

능력 강화 (Q)

투창으로 적 영웅에게 피해를 입히면 3초 동안 이동속도가 30% 증가하고 모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5% 빠르게 감소시킵니다.


명중 알고리즘 (Dead Shot Algorithm)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의 사거리가 1.1 증가합니다. 3번째 일반 공격이 적 영웅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느려지게 합니다.

- 모드: 켄타우로스는 방어 강화에 낙마 방지 효과를 붙여 탈출기로서도 유용하고 강력한 돌파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사냥 시작은 투창을 잘 맞추면 이동속도를 증가시키고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추가시켜 기술 공격 루틴을 더 잘 돌리게 합니다.

- 명중 알고리즘은 4렙 W특과 시너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굳이 4렙 W를 찍지 않더라도 원거리 감속 효과는 소소한 도움이 됩니다.

 

 

4단계 : 레벨 10 (궁극기)

 

R : 대지의 창 (Terra Surge)

범위 내의 모든 적을 끌어당기고 에너지를 충전합니다. 최대 4초 동안 충전 가능하며 충전 도중에 R을 누르거나 최대 충전 시 에너지를 방출해 최소 250(+4%), 최대 1000(+4%)의 피해를 줍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저항을 멈추십시오!"

"최후를 맞이하십시오!"

"Gba Ayanmo re!!(운명을 받아들이십시오!!)"

 

 

- 원작의 그 궁극기로 최대 충전하면 강력한 딜을 꽂아넣을 수 있습니다. 다만, 원작과 다르게 기본 방어 강화 기능이 없기 때문에 그냥 쓰면 끊기기 십상입니다. 반드시 방어 강화와 동시에 사용해야만 하는 궁입니다.

 

 

 

R : 꼼짝마! (Halt!)

중력자 구체를 전방으로 사출합니다. 기술을 다시 사용하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중력자 구체가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190(+4%)의 피해를 주고 폭발 지점으로 끌어당깁니다. 끌어당겨진 적들은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동작 그만!"

"도주는 불가능합니다."

"체포 프로토콜 가동."

 

- 오리사가 리워크되기 전 지니고 있던 기술이 궁극기가 되었습니다. 원거리에서 다수를 끌어당기고 기절시키기 때문에 한타 개시용으로 아주 적합한 궁극기입니다. 다만, 끌어당기는 사거리 자체는 짧은 편이고 구체 속도가 워낙 빠르기 때문에 다수를 노리려다 타이밍을 놓치게 될 수 있습니다.

  

 

5단계 : 레벨 13

전열 형성 (Line up for Battle)

능력 강화 (고유 능력)

방어 강화가 주위 아군에게 4초 동안 322(+4%)의 보호막을 씌워주고 받는 치유량을 20% 증가시킵니다.

근접 탄력성 (Melee Momentum)

능력 강화 (W)

내려찍기의 범위가 33% 증가하며 내려찍기에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수호자 (Guardian)

능력 강화 (E)

수호의 창을 사용해 돌진을 시작할 때, 그리고 돌진이 끝날 때 자신 주위 아군 영웅들을 1.25초 동안 보호 상태로 만듭니다.

수호자 돌진을 시작할때, 그리고 돌진 도착지점에 있는 아군 영웅들을 보호 상태로 만드는 특성으로, 원작의 피해흡수 기능을 일부 가져왔다 생각하면 됩니다. 돌진기가 많은 아군이랑 함께 적진으로 돌입할때 무척 유용한 기술입니다.

 

 

6단계 : 레벨 16

요새화 (Fortification)

능력 강화 (고유 능력)

방어 강화를 발동하면 지속 시간 동안 방어력이 50 증가하고 공격력이 15% 증가하지만 이동 속도가 33% 감소합니다.

투창수 (Javelin Thrower)

능력 강화 (Q)

투창이 최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첫번째 사용 후 두번째 사용까지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합니다.

과열 (Overheat)

능력 강화 (W)

내려찍기를 사용하면 주위 적에게 최대 생명력의 1.25%만큼 피해를 주는 열기를 발산합니다. 열기는 3초 동안 지속됩니다. 방어 강화를 사용하면 이 열기의 피해량이 100% 증가합니다.

과열은 체력 대비 고정 피해를 지속적으로 주는 오리사 버전 거인사냥꾼 효과를 지닌 오라로, 적진에서 다수의 피돼지가 있다면 찍어볼만한 특성입니다.

 

 

7단계 : 레벨 20

대지의 심판 (Jubgement of Earth)

능력 강화 (R)

대지의 창의 범위가 25% 증가하며 대지의 창 발동 시 재사용 대기시간과 무관한 방어 강화가 발동됩니다.

구속자 (Bridler)

능력 강화 (R)

꼼짝마!로 끌어당긴 적 영웅 하나 당 꼼짝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꼼짝마!의 기절 시간이 100% 증가합니다.

궁니르 (Gungnir)

능력 강화 (Q)

6초 이상 투창을 사용하지 않거나 투창으로 적 영웅을 기절시키면 다음 사용하는 투창이 강화됩니다. 강화된 투창은 공격력이 75% 증가하며 영웅이 적중할때까지 경로 상의 돌격병을 즉시 관통해 처치합니다.

돌파 (Breaching)

능력 강화 (E)

수호의 창을 사용하는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되며 피해를 입는 적 영웅의 방어력과 받는 치유량을 초당 5 감소시킵니다. 감소 효과는 수호의 창이 종료된 후에도 2초 동안 지속됩니다.

- 궁니르는 투창의 최종 강화특성으로 기존 투창이 돌격병에 막힐 수도 있지만 강화 효과가 걸린 투창은 돌격병을 즉사시키고 영웅이 꽂힐때까지 날아갑니다. 

Lv72 Artem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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