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원문 -
https://www.techspot.com/news/94216-apple-criticizes-meta-50-percent-virtual-sales-commission.html
며칠 전 우리는 "Horizon Worlds" VR 앱에서 크리에이터가 만든 디지털 상품의 판매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을 무려 47.5%나 줄이기로 한 Meta의 결정에 대해 보고했습니다. 이 소식은 Meta가 디지털 상점이 일반적으로 요구하는 30%의 이익 분할에 대해 오랫동안 비판해 왔으며 불필요하게 높은 수치라고 주장한 이래로 일부 사람들을 즐겁게 했습니다.
Meta는 파이의 컷 이 시장에서 " 경쟁력 " 이 있다고 말하면서 자신의 입장을 변호했습니다 . 여기서도 업계 표준이 30%이고 50%에 가깝지 않기 때문에 이는 혼란스러웠습니다. 이 소식은 많은 사람들이 Meta가 입장을 철회했는지 아니면 단순히 수익 분할에 대해 "규칙은 아니지만 나를 위한 규칙"을 채택하고 있는지 의아해하게 만들었습니다. .
Meta의 사고 방식이 무엇이든 간에, 기술 경쟁자들은 소셜 미디어 거물을 인지된 "위선"에 대해 비난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았습니다. MarketWatch에 보낸 이메일에서 Apple 대변인 Fred Sainz는 다음과 같은 성명을 발표 했습니다 .
Meta는 개발자들에게 App Store에서 인앱 구매에 대해 30% 수수료를 부과하기 위해 Apple을 반복적으로 목표로 삼았습니다. Now — Meta는 동일한 제작자에게 다른 플랫폼보다 훨씬 더 많은 비용을 청구하려고 합니다. [메타]의 발표는 메타의 위선을 드러낸다. 그들은 Apple의 플랫폼을 무료로 사용하려고 하는 동안 자신의 플랫폼을 사용하는 제작자와 소규모 비즈니스로부터 기꺼이 빼앗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사인즈의 말은 답답한 마음에서 나온 말일지 모르지만, 거기에는 진실이 있다. 콘텐츠 개발자는 종종 Horizon World, Roblox 및 기타 플랫폼과 같은 가상 세계가 번창하는 이유입니다. 콘텐츠 개발자가 앱용으로 만들도록 유인하기 위해 업계 표준보다 낮은 수수료(적어도 한동안)를 Meta가 받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 이런저런 이유로 회사는 반대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Meta의 47.5% 커미션은 전체 금액이 아닙니다. Meta Quest Store에서 30% 할인된 금액과 Horizon World에서 별도로 17.5% 할인된 금액을 결합합니다. Meta의 "경쟁률" 주장은 Horizon Worlds가 궁극적으로 다른 VR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하게 될 것이라는 사실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다른 VR 마켓플레이스는 Meta와 동일한 30%의 수수료를 부과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러한 구분은 제작자에게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