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의 비즈니스 및 금융 간행물인 커머셜 타임즈 (Commercial Times )는 오늘 중국의 새로운 전염병 예방 조치가 노트북 생산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 사이트에 따르면 Kunshan의 노트북, TV 및 iPhone 제조업체는 운영 방식을 변경해야 하며, 이는 "글로벌 전자 산업에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정부가 상하이 외곽에 위치한 쿤산에서 도입한 조치에는 노동력 이동 통제, 가능한 한 재택근무 시행, 기타 규제 및 제한이 포함됩니다.
최근 상하이에서 발생한 코로나19는 세계적인 이야기였습니다. 지난 주에 TSMC, ASE 및 Wafer Works 직원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최근의 급증하는 감염은 정부가 통제하기가 더 어려워 쿤산이 전염병 예방 조치를 시행하는 지역에 합류하게 된 것 같습니다.
영향을 받는 타운의 주요 계약 노트북 제조업체 트리오
Kunshan은 AUO(모니터) 및 Nanya(DRAM을 포함한 반도체)뿐 아니라 잘 알려진 계약 랩톱 제조업체인 Compal, Pegatron 및 Wistron과 같은 여러 대만 컴퓨터 회사의 주요 제조 허브입니다. 이 지역에는 여러 PCB 생산 공장도 있습니다.
Compal, Pegatron 및 Wistron은 가계 이름이 아닐 수 있지만 이러한 회사는 많은 가장 큰 노트북 브랜드의 제품을 만들고 디자인합니다. 예를 들어 Compal은 Apple, Acer, Lenovo, Dell, Toshiba, HP 및 Fujitsu와 같은 브랜드의 노트북을 만들었습니다. Asus가 설립한 Pegatron은 Asus, Apple, Lenovo 및 Microsoft와 같은 회사를 위한 노트북을 만들고 있습니다. Acer에서 분사한 Wistron은 또 다른 계약 장치로 Lenovo, HP, Dell, Acer 및 Xiaomi용 노트북을 만들었습니다.
오늘 보고서에서 언급되지 않은 다른 주요 노트북 제조업체에는 Quanta, Inventec 및 Foxconn이 있습니다.
영향을 받는 회사는 여러 위치에 공장이 있으므로 "심각한 피해" 경고가 다소 극단적일 수 있습니다. 그 정도는 또한 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의 물결이 얼마나 오래 지속되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커머셜 타임즈(Commercial Times)는 현재의 조치가 4월 6일(4월 1일에 시작됨)에 수정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오늘 일찍 10,000명의 추가 의료 종사자와 2,000명의 군인이 대규모 테스트 및 기타 조치를 돕기 위해 상하이로 파견되었습니다 . 상황이 발전하고 있으며 중국이 '코로나 제로'로 돌아갈 수 있는지 지켜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