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부계정이 문제라는 사람들을 전부 나는 부캐 때문에 티어를 못 올려서 고통받는 찡찡이로 만드는거에요?
애초에 부캐, 트롤, 대리는 모두 게임의 질을 낮추는 요인이고 그만큼 재미를 잃게 만들어서 나쁜거잖아요?
막말로 트롤은 많을수록 오히려 티어 올리기는 더 쉬워질 겁니다.
자신이 트롤이 아닌 이상 상대방에 트롤이 있을 확률이 더 높거든요. 하지만 대리, 부캐의 경우에도 상대방에 있을 확률이 마찬가지로 높고 이는 나에게는 불리하게 작용하는걸 모두 다 아실겁니다.
다시 말해 너의 팀에도 부캐가 있어서 버스탄적이 있을텐데 왜 버스탄 건 기억 못하고 상대가 부캐인것만 기억하냐
이런말은 알맞지 않다는거죠 애초에 상대방에 부캐가 있을 확률이 더 높으니까요.
사실상 이게 중요한 문제는 아니죠, 애초에 이런 확률때문에 올라가지 못하는 현상을 이유로 제재를 하는거라면 사실 트롤은 제재를 할 필요도 없죠 아까 말했듯 오히려 티어를 올라가게 해주는 사람들이니까요.
그럼에도 이들을 제재하는 이유는 역시나 게임의 질을 떨어뜨리고 재미를 떨어뜨리기 때문입니다.
저도 나름대로 게임 전 전적검색을 하는 습관이 있어서 웬만하면 부캐들 파악하는데 게임 시작하기 전부터 사기가 떨어지고 빨리 지고싶다는 생각밖에 안듭니다.
상대 승률이 50판 98퍼고 듀오를 하고 있다면 그 누가 그 게임을 하고 싶을까요? 전적 검색을 안한다고 해도 달라질 건 없습니다. 게임은 순식간에 터질거고 무기력하게 지는 자신을 발견할테니까요.
사실 제가 든 위의 예시나 여러가지 만난 승률높은 사람들을 "부캐"라고 단정하기는 힘들겠죠 또 다른 이유인 "대리"가 있으니까요 다만 어찌됬든 고승률 사람들을 만나면 게임이 재미없어지고 순식간에 끝나는건 사실일겁니다. 그 이유가 무엇이든간에요.
이들은 부캐든 대리든 큰 차이점이 없지요.
(대리와 부캐가 차이가 없다고 하는 것이 아닌 게임의 재미를 떨어뜨린다는 점에서 차이가 없다는 겁니다)
뭐 물론... 게임의 재미를 제외하고서라도 대리와 부캐가 늘어날수록 티어 올리기 어려워지는것도 사실이고, 실제로 그런 불만들이 있어서 논란이 되는것도 맞는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는 동의하는 부분이고요.
다만 여기에 대해서 티어 못올리는 브실골이 부캐탓한다고 매도 하지는 맙시다. 실제로 부캐 때문에 어려워지는것도 맞는 말이고, 당신이 챌린저가 아니라면 당신 역시 누군가에게 양학을 당하고 있을테니까요. 당신이 양학 당하는 걸 받아들이고 순응해서 위로 올라가기 위해 노력을 했다고 모두가 그래야 되는건 아니죠.
누군가는 불합리한 점을 지적할 수도 있는 겁니다.
이 글의 취지는 부캐를 삭제하자, 부캐 유저는 쓰레기다를 말하고 싶은게 아닙니다.
저 역시 부캐를 사용하고 있는 한 유저니까요.
얼마전에도 30찍고 꽤 여러판 돌려봤는데 상향평준화가 된건지 부캐가 많은건지 꽤 힘겨운 판들이 많더라고요. 어쩌다가 솔킬 따이기도 하고 그러다가도 역전할 기회는 오면서도... 꼭 다마챌의 부캐가 아니더라도 골플들도 많이 부캐 만들어서 사용하는 기분? 그런 느낌은 들었네요.
라이엇이 부캐를 막지 않았다고 꼭 올바른 것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단지 법적 문제가 아닌, 도의적, 윤리적 문제로 넘어간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스스로의 판단에 맡기지만 이의를 제기할 수는 있는 주제라고 생각해요.
그러니 소위 말하는 "그님티"를 시전하며 부캐를 문제라고 생각하는 사람을 브실골이라고 매도하지 맙시다.
글의 논리가 아닌 상대방의 티어를 물으면서 신뢰도를 평가하는건 너무 유치한 방법이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