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lostark.game.onstove.com/News/Notice/Views/2067?page=1&searchtype=0&searchtext=¬icetype=all#anchor-1649904538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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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스킬 및 트라이포드 적용 시, 과도하게 먼 거리로 이동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버서커
다이빙 슬래쉬
디스트로이어
점핑 스매쉬
어스 스매셔 '기괴한 움직임'
https://lostark.game.onstove.com/News/Notice/Views/1771?page=19&searchtype=0&searchtext=¬icetype=all#anchor-1634616574882
PVE, PVP 상황에서 체공 시간 조정
모든 클래스의 피격 시 체공 시간을 헌터 클래스 기준으로 동일하게 변경하였습니다.
위 내용들은 각각 2022년 8월 10일, 2021년 12월 22일 업데이트 내역입니다.
이 패치들은 모두 '버그를 수정했다.'라며 적용한 패치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버그'들은 몇 년 동안 지속되어 온 것들인데
그것을 정말로 발견하지 못하고 몇 년이 지나서 패치한 것인지
아니면 의도하지 않았기 때문에 '버그'라고 하는 것인지 물어보고 싶습니다.
만약 후자라면 게임사의 유저를 대하는 태도에 정말 실망을 느낄 것 같네요.
아래로 그 이유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증명의 전장에서 모든 클래스의 경직면역을 대폭 줄이고 경직 시간 또한 대폭 줄였던 패치(이하 경직패치)의 문제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경직패치 이전 데빌헌터 클래스를 예로 들면 '퀵샷' 스킬과 '최후의 만찬' 또는 '대재앙' 등의 스킬을 연계하는 것이 기본이었습니다.
하지만 경직패치로 인해 가장 기본적인 스킬 연계를 사용하지 못하게 되자
데빌헌터의 성능이 크게 떨어진 것은 내부 지표만 봐도 아실겁니다.
그런데 '민첩한 사격', '퀵샷', '이퀄리브리엄' 등과 같은 스킬들의 경직시간은 모두 줄이셨으면서
왜 라이플 스탠스의 평타 경직시간은 그대로였던 것입니까?
'의도하지 않은 버그'인 것입니까?
이와 동시에 블레이드의 '서프라이즈 어택', 인파이터의 '순간 타격' 등등
돌진 판정의 스킬들에 경직면역이 생기게 되었는데 그 어떠한 업데이트 내역에도 나오지 않더군요.
이것도 '의도하지 않은 '버그'라고 하기에는 이후 업데이트 내역에도 적혀있듯 경직면역을 없애주셨습니다.
하지만 경직패치 롤백을 한지 한참이 지난 아직까지도 배틀마스터의 '강뢰' 트라이포드를 적용한 '오의 : 뇌진격' 스킬과
블래스터의 '전진 타격' 트라이포드를 적용한 '휘두르기' 스킬에 경직면역이 붙어있는 것은 그대로인 것은
무슨 이유 때문인지 저로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갈가마귀 전장 맵의 벽 바깥에 마우스를 대고 스킬을 사용했을 때
스킬 방향이 엇나가는 버그,
스카우터의 드론 스킬들이 간헐적으로 사용되지 않고 쿨타임만 돌게 되는 버그,
스카우터의 '일제 사격' 트라이포드가 적용된 '명령 : 베이비 드론' 스킬이 간헐적으로 드론 몇 개가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 버그 등
불쾌하기만 하고 플레이 하는 데 있어 지장이 되는 버그들이 너무나 많이 존재합니다.
그런 버그들을 수정하지 않고 있는 이유는 정말로 발견하지 못한 것입니까?
아니면 단순히 버그 수정이 늦어지고 있는 것입니까?
만약 후자라면 그저 최대한 빨리 수정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