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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라볼 환류 살짝 뜯어보기

Japel
댓글: 6 개
조회: 1822
추천: 2
2025-09-04 23:23:49

청뢰-응축-와류

질서의 별 코어 : 청뢰 (환류 전용)

[10P] 라이트닝 볼트의 '안정화'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해량이 65% 증가한다.
[14P] 라이트닝 볼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증가하지만, 피해량이 45.0% 증가한다.
[17P] 라이트닝 볼트가 치명타로 적중 시 피해량이 20.0% 증가한다.

질서의 해 코어 : 응축 (환류 전용)

[10P] 번개 스킬과 냉기 스킬의 피해량이 2.2% 증가한다.
[14P] '운명' 발동 시 30.0초 동안 '운명: 응축'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응축' : 홀딩 스킬 사용 시 '운명: 응축' 효과를 소모하여, 홀딩 속도가 30.0% 증가하고, 피해량이 70.0% 증가한다.
[17P] '운명: 응축' 효과의 피해 증가량이 100.0%로 증가한다.

질서의 달 코어 : 와류 (환류 전용)

[10P] 번개 스킬과 냉기 스킬의 피해량이 2.2% 증가한다.
[14P] 아이스 애로우 2회 사용 시 '운명'이 발동한다.
[17P] 번개 스킬과 냉기 스킬의 피해량이 5.0% 증가한다.

---

계산은 아래 두 전분의 평균값으로 진행했습니다.

조금 더 정확히 하려면 종막 하드 기준으로 하는 게 맞겠지만,

하드 스펙도 안 되고 갈 생각도 없어서 아쉽지만 4막 하드로 봐주세요.

[청뢰] 쿨증 효과에 상관없이 2사이클 1라볼을 기준으로 합니다.





---

위 두개의 전분 평균을 내면 아래의 표가 됩니다.

스킬명피해량피해량 지분
러닝 글레이셔387.6819.8
리버스 그래비티320.42516.37
라이트닝 볼트278.61514.23
엘리멘탈 리액트237.78512.15
블레이즈199.7810.21
아이스 애로우190.6659.74
숭고한 해일175.368.96
혹한의 부름67.353.44
아포칼립스61.9453.16
중독20.651.05
출혈17.2650.88

해당 표는 청뢰 14p가 적용 된 값이기 때문에, 피해량을 역산하여 아크 그리드가 적용되지 않은 라볼의 피해량 지분을 구해봅시다.

스킬명피해량 보정피해량 지분
러닝 글레이셔387.6821.59
리버스 그래비티320.42517.85
엘리멘탈 리액트237.78513.24
블레이즈199.7811.13
아이스 애로우190.66510.62
숭고한 해일175.369.77
라이트닝 볼트116.456.49
혹한의 부름67.353.75
아포칼립스61.9453.45
중독20.651.15
출혈17.2650.96

순수한 라볼은 6.49% 짜리 폐급 스킬이였네요.

이제 위 표를 이용하여 각 질서 코어의 14p 딜증을 알아봅시다.

---

1. 청뢰 14p

청뢰는 보정 전/후의 피해량을 나누면 됩니다.

단일 청뢰는 약 9.03%의 피해량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2. 응축 14p

응축은 단일로 사용 시, 번개, 냉기 스킬의 피해량이 2.2% 증가합니다.

번개, 냉기 스킬인 러닝/아애/해일/라볼/혹부를 2.2% 증가시키면 됩니다.

단일 응축은 약 1.15%의 피해량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3. 와류 14p

와류는 응축과 동일하게 단일로 사용 시, 번개, 냉기 스킬의 피해량이 2.2% 증가합니다.

동일하게 약 1.15%의 피해량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

애초에 청뢰가 없는데 단일로 응축/와류를 쓰는 것 자체가 바보같은 짓이니 단일은 청뢰만 쓰면 됩니다.

라볼 피해량 지분이 6.49% → 14.23% 상승 하므로 쓸 수 있는 스킬이 된다.

정도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10p는 쓰레기니 쓰지마세요.

이제 두 가지의 조합을 봅시다.

---

1. 청뢰 14p + 응축 14p

운명을 발동할 수 없기 때문에 이것도 사실 피증만 있습니다.

청뢰 단일 9.03% * 응축 단일 1.15% 이므로

약 10.38% 피해량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2. 청뢰 14p + 와류 14p

위 청뢰/응축 조합과 동일합니다.

약 10.38% 피해량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3. 응축 14p + 와류 14p

응축/와류 조합부터 운명을 발동 시킬 수 있습니다.

전분을 시전 횟수도 평균을 내보면 [아애 시전횟수/2 ≒ 라볼 시전횟수] 이기에,

매 번 운명을 발동시킨다고 가정하면

약 7.07%의 피해량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

대충 봐도 청뢰가 본체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세 가지 조합을 다 사용해 봅시다.

---

1. 청뢰14p + 응축14p + 와류14p

스킬명피해량피해량 지분
라이트닝 볼트494.722.38
러닝 글레이셔404.9218.32
리버스 그래비티320.4214.5
엘리멘탈 리액트237.7910.76
블레이즈199.789.04
아이스 애로우199.159.01
숭고한 해일183.168.29
혹한의 부름70.353.18
아포칼립스61.952.8
중독20.650.93
출혈17.270.78

전설 코어를 전부 활성화 하면 약 23.10% 의 피해량 상승을 기대할 수 있으며

라볼의 피해량 지분이 러닝 글레이셔를 역전합니다.

올 유물이면?

2. 청뢰 17p + 응축 17p + 와류 17p

스킬명피해량피해량 지분
라이트닝 볼트733.320408529.43
러닝 글레이셔425.17183517.06
리버스 그래비티320.42512.86
엘리멘탈 리액트237.7859.54
블레이즈199.788.02
아이스 애로우209.1038698.39
숭고한 해일192.318757.72
혹한의 부름73.863297272.96
아포칼립스61.9452.49
중독20.650.83
출혈17.270.69

전체 피해량이 약 38.78% 상승하고, 라볼의 피해량 지분이 30% 정도 잡히게 됩니다.

청뢰 17p는 극치+아드유각+달인 등이면 치적 100% 근접하기에 20% 곱연산으로 계산하였습니다.

치적에 따라 조금 낮아질 수 있어요.

---

결론

천장이 나오기 전에 실력으로 응축, 와류는 전설을 먹고 14p를 만든다음

천장 상자에서 청뢰를 뽑아서 17p를 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이 경우는 약 28.61% 피해량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

기준은 아크 그리드를 활성화 하지 않은 라볼 채용 환류를 기준으로 합니다.

물론 아크 그리드 활성을 하지 않았는데 라볼 채용 하는 게 말이 안 되기는 한데,

기존 천혹 채용과 비교하자니 n주차 전분을 다시 구해야 해서 그냥 넘어가주세요.

다른 조합에 비하여 라볼이 과하게 높은 것 처럼 보이지만 ..

종막가면 라볼 홀딩 땡기는 거 자체가 애매할 것 같아서 일부로 높게 잡은 것 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근데 캐스팅도 애매한데?)

※ 전설 코어 14p, 유물 코어 17p 기준 / 피해량 지분은 전투 분석기를 기준으로 합니다.

※ 오류가 있을 수 있는데, 그냥 봐주세요. 수정하기 귀찮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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