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뢰-응축-와류
질서의 별 코어 : 청뢰 (환류 전용)
[10P] 라이트닝 볼트의 '안정화'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해량이 65% 증가한다.
[14P] 라이트닝 볼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증가하지만, 피해량이 45.0% 증가한다.
[17P] 라이트닝 볼트가 치명타로 적중 시 피해량이 20.0% 증가한다.
질서의 해 코어 : 응축 (환류 전용)
[10P] 번개 스킬과 냉기 스킬의 피해량이 2.2% 증가한다.
[14P] '운명' 발동 시 30.0초 동안 '운명: 응축'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응축' : 홀딩 스킬 사용 시 '운명: 응축' 효과를 소모하여, 홀딩 속도가 30.0% 증가하고, 피해량이 70.0% 증가한다.
[17P] '운명: 응축' 효과의 피해 증가량이 100.0%로 증가한다.
질서의 달 코어 : 와류 (환류 전용)
[10P] 번개 스킬과 냉기 스킬의 피해량이 2.2% 증가한다.
[14P] 아이스 애로우 2회 사용 시 '운명'이 발동한다.
[17P] 번개 스킬과 냉기 스킬의 피해량이 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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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산은 아래 두 전분의 평균값으로 진행했습니다.
조금 더 정확히 하려면 종막 하드 기준으로 하는 게 맞겠지만,
하드 스펙도 안 되고 갈 생각도 없어서 아쉽지만 4막 하드로 봐주세요.
[청뢰] 쿨증 효과에 상관없이 2사이클 1라볼을 기준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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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두개의 전분 평균을 내면 아래의 표가 됩니다.
| 스킬명 | 피해량 | 피해량 지분 |
| 러닝 글레이셔 | 387.68 | 19.8 |
| 리버스 그래비티 | 320.425 | 16.37 |
| 라이트닝 볼트 | 278.615 | 14.23 |
| 엘리멘탈 리액트 | 237.785 | 12.15 |
| 블레이즈 | 199.78 | 10.21 |
| 아이스 애로우 | 190.665 | 9.74 |
| 숭고한 해일 | 175.36 | 8.96 |
| 혹한의 부름 | 67.35 | 3.44 |
| 아포칼립스 | 61.945 | 3.16 |
| 중독 | 20.65 | 1.05 |
| 출혈 | 17.265 | 0.88 |
해당 표는 청뢰 14p가 적용 된 값이기 때문에, 피해량을 역산하여 아크 그리드가 적용되지 않은 라볼의 피해량 지분을 구해봅시다.
| 스킬명 | 피해량 보정 | 피해량 지분 |
| 러닝 글레이셔 | 387.68 | 21.59 |
| 리버스 그래비티 | 320.425 | 17.85 |
| 엘리멘탈 리액트 | 237.785 | 13.24 |
| 블레이즈 | 199.78 | 11.13 |
| 아이스 애로우 | 190.665 | 10.62 |
| 숭고한 해일 | 175.36 | 9.77 |
| 라이트닝 볼트 | 116.45 | 6.49 |
| 혹한의 부름 | 67.35 | 3.75 |
| 아포칼립스 | 61.945 | 3.45 |
| 중독 | 20.65 | 1.15 |
| 출혈 | 17.265 | 0.96 |
순수한 라볼은 6.49% 짜리 폐급 스킬이였네요.
이제 위 표를 이용하여 각 질서 코어의 14p 딜증을 알아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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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청뢰 14p
청뢰는 보정 전/후의 피해량을 나누면 됩니다.
단일 청뢰는 약 9.03%의 피해량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2. 응축 14p
응축은 단일로 사용 시, 번개, 냉기 스킬의 피해량이 2.2% 증가합니다.
번개, 냉기 스킬인 러닝/아애/해일/라볼/혹부를 2.2% 증가시키면 됩니다.
단일 응축은 약 1.15%의 피해량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3. 와류 14p
와류는 응축과 동일하게 단일로 사용 시, 번개, 냉기 스킬의 피해량이 2.2% 증가합니다.
동일하게 약 1.15%의 피해량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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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청뢰가 없는데 단일로 응축/와류를 쓰는 것 자체가 바보같은 짓이니 단일은 청뢰만 쓰면 됩니다.
라볼 피해량 지분이 6.49% → 14.23% 상승 하므로 쓸 수 있는 스킬이 된다.
정도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10p는 쓰레기니 쓰지마세요.
이제 두 가지의 조합을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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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청뢰 14p + 응축 14p
운명을 발동할 수 없기 때문에 이것도 사실 피증만 있습니다.
청뢰 단일 9.03% * 응축 단일 1.15% 이므로
약 10.38% 피해량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2. 청뢰 14p + 와류 14p
위 청뢰/응축 조합과 동일합니다.
약 10.38% 피해량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3. 응축 14p + 와류 14p
응축/와류 조합부터 운명을 발동 시킬 수 있습니다.
전분을 시전 횟수도 평균을 내보면 [아애 시전횟수/2 ≒ 라볼 시전횟수] 이기에,
매 번 운명을 발동시킨다고 가정하면
약 7.07%의 피해량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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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충 봐도 청뢰가 본체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세 가지 조합을 다 사용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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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청뢰14p + 응축14p + 와류14p
| 스킬명 | 피해량 | 피해량 지분 |
| 라이트닝 볼트 | 494.7 | 22.38 |
| 러닝 글레이셔 | 404.92 | 18.32 |
| 리버스 그래비티 | 320.42 | 14.5 |
| 엘리멘탈 리액트 | 237.79 | 10.76 |
| 블레이즈 | 199.78 | 9.04 |
| 아이스 애로우 | 199.15 | 9.01 |
| 숭고한 해일 | 183.16 | 8.29 |
| 혹한의 부름 | 70.35 | 3.18 |
| 아포칼립스 | 61.95 | 2.8 |
| 중독 | 20.65 | 0.93 |
| 출혈 | 17.27 | 0.78 |
전설 코어를 전부 활성화 하면 약 23.10% 의 피해량 상승을 기대할 수 있으며
라볼의 피해량 지분이 러닝 글레이셔를 역전합니다.
올 유물이면?
2. 청뢰 17p + 응축 17p + 와류 17p
| 스킬명 | 피해량 | 피해량 지분 |
| 라이트닝 볼트 | 733.3204085 | 29.43 |
| 러닝 글레이셔 | 425.171835 | 17.06 |
| 리버스 그래비티 | 320.425 | 12.86 |
| 엘리멘탈 리액트 | 237.785 | 9.54 |
| 블레이즈 | 199.78 | 8.02 |
| 아이스 애로우 | 209.103869 | 8.39 |
| 숭고한 해일 | 192.31875 | 7.72 |
| 혹한의 부름 | 73.86329727 | 2.96 |
| 아포칼립스 | 61.945 | 2.49 |
| 중독 | 20.65 | 0.83 |
| 출혈 | 17.27 | 0.69 |
전체 피해량이 약 38.78% 상승하고, 라볼의 피해량 지분이 30% 정도 잡히게 됩니다.
청뢰 17p는 극치+아드유각+달인 등이면 치적 100% 근접하기에 20% 곱연산으로 계산하였습니다.
치적에 따라 조금 낮아질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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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천장이 나오기 전에 실력으로 응축, 와류는 전설을 먹고 14p를 만든다음
천장 상자에서 청뢰를 뽑아서 17p를 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이 경우는 약 28.61% 피해량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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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은 아크 그리드를 활성화 하지 않은 라볼 채용 환류를 기준으로 합니다.
물론 아크 그리드 활성을 하지 않았는데 라볼 채용 하는 게 말이 안 되기는 한데,
기존 천혹 채용과 비교하자니 n주차 전분을 다시 구해야 해서 그냥 넘어가주세요.
다른 조합에 비하여 라볼이 과하게 높은 것 처럼 보이지만 ..
종막가면 라볼 홀딩 땡기는 거 자체가 애매할 것 같아서 일부로 높게 잡은 것 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근데 캐스팅도 애매한데?)
※ 전설 코어 14p, 유물 코어 17p 기준 / 피해량 지분은 전투 분석기를 기준으로 합니다.
※ 오류가 있을 수 있는데, 그냥 봐주세요. 수정하기 귀찮음